>1597050240> [AA/역극/잡담판/메이킹] 반납자 분과회의 아지트 0호실 :: 1001

사수자리◆9hl0Lb2OvA

2024-07-30 23:28:00 - 2024-08-02 08:52:19

0 사수자리◆9hl0Lb2OvA (5wf2XQ1o4k)

2024-07-30 (FIRE!) 23:28:00

                                      ____/:::}  ,,、.┐
                                ┌~ 、>''´ィ:::{ ,ィ{::::::::}<:::::::: }!                  _
                         __/`::、乂::::::::::ヽ_/:::::::/:::/:::/:::h、ヽ::/⌒''ー::ヘ         / {:  /{::
                    マ''~'::::::::::::::::>''´/:::::乂ノヽ::〉 `'<::ヽ::'ー<::::::::::::: イ        / .i/  '.:
                   _ゝ::::::::>''^:::::::::/ l`'~`ハ ハ  }   ヽーへ::::::::::::::::::>        /   {:  , '.:
                  <::::::::::::<:::::::::>⌒´|  | |  >''"´∨ / \ ', ヽ`'<::::::::>       〃  イ.: 〈.:
                   `''~‐''^/   /| |. 斗、{} '/ィzzzzx ' / ヾ ≧=-`ミ`''ミh、     弋   {:  {::
                        {{|   {人 从,ィzz乂′ Vソ/ /.  }、 } }ノ             \_|ヘ_|::
                             ゞ  / ゝ 《炒ノ   ´´{ { /}  /ノ /.,イ                 `ヽ ヾ:.
                        />    ―ハ  、-ァ  V. { }  / 人(´
                      /ァ'´,イ  / ‐''′ゝ  ´   .ゝゝ / /
                         l{  (/  /―'''"´___ }h。.イ__/ ,イゝ{
                        ゝ  ハ{    /:-=ニニ≧彡k:://:::::>
                      { ,'   ,ィ-=ニ二二》 /=/`''く(_)㍉ニニ=- 、        "괜찮아, 여기라면 안전해. 차근차근 이야기 해보자?"
                          ヘ{ _ 。<-=ニニニニ,ィ尖アzx   マム㍉  〉ニ}!
       ヘ、、____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h、 マム ㍉ヘニl
  (`''ー――<マム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マニニニl{-=ニニ=->}/,} _マヘニl
   ≧。.、  /  }ニ}}ニニニニニニ , ヘ  =-         ヾニニ乂-==-イヽ/ノ-=ニYニヘ
.    _,,ィ ヽ {  /}ニ}}ニニ  |`ヽ、 - l   l           マ/-=ニニニ(小)-=ニニ}!ニ-ヘ               : :  /{
  Y´_、ハ ,丿,イ/ニ∥ニニ= ヽ、 `V   <            '-=ニニ二二二ニニ=-イニニ=-',      : r 、   . : : : /   |
  `‐ァ''´,ィ ::イ>―''"´    ヽィ }`ヽ_,ゝ            ',-=ニニニ二ニニニ=-}、ニニニ=-ヽ     : :|   \ : : ,'
  (/ ¨´                  i/               }-=ニニニニアVニ=-/ ヽ-=ニ=-\   : : :|    \/    }
                            ,ィニニニヽ、,ィ-=ニニニア .ハ==-/   ヽ-=ニニ=-> : :人       ヽ  / ,
                      _,,、、<ニニニニニ二二二ニ〈 〈  〉ニヘ<ニ>、-=ニニニニ : `>     } //
.            _,ィニニ=-  _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ヽヘ ,ィi{二二\ニニニニニ=--、 : :〃     _∨⌒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 }      厂{_/ 、___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二二//ニ二ニ∨ニニ\ニニニ\ニニ : : /ヽ/⌒´ マ>''ニ=-}
.    〈::::::::::::::::::: {ニニ二二二ニニニ/ニニニニ二二/ニ/ニニ二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ニニニ===--=ニ/
    ヘ:::::::::::斗<ニニ二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二二ニ∨ニニニヽ二二ニ :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ヽ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二二|ニ二二ニニニ∨二二二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ア:::::::/
━━━━━━━━━━━━━━━━━━━━━━━━━━━━━━━━━━━━━━━━━━━━━━━━━━━━━━━━━━━━━━━━━━━━━━━━

캐릭터 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nDh91jEDc8RFeFWQPASAvVD5oW8yhZ3Mvi70KiH4ew/edit?gid=1392153678#gid=1392153678

━━━━━━━━━━━━━━━━━━━━━━━━━━━━━━━━━━━━━━━━━━━━━━━━━━━━━━━━━━━━━━━━━━━━━━━━

- 주관적으로 해석해서 활용하는 마기카로기아 세계관에 프문식 세계관에 기타 이래저래 차용한 어반적 세계관입니다(?)

- 연재일은 매주 일요일 낮 시작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 사이좋게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갈등의 양상이 될 것 같다면 최대한 원만하게 대화로 해결합시다. 잦은 사투가 벌어지면 어장주가 바사삭 당할 수 있습니다.

- 어장을 즐겨주시는 참치와 어장에 참여하는 인물에 대해서 서로 최대한 존중해주시되 둘간의 차이를 유념해주세요.

- 1000은 본편만 카운트. 또한 일부 1000 내용은 어장주의 판단하에 믛(=NOPE) 될 수 있습니다

- 이 어장은 준비판이기에, 본격적인 잡담판이 열린다면 레스 수가 남아있을경우 대피소 역할을 겸합니다.

━━━━━━━━━━━━━━━━━━━━━━━━━━━━━━━━━━━━━━━━━━━━━━━━━━━━━━━━━━━━━━━━━━━━━━━━

84 이름 없음 (.wKWg/yXdI)

2024-07-31 (水) 20:38:46

힘힘-

85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0:46:32



메인이랑 서브 깰때마다 포인트 증가를 어떻게 해보면 될까

86 이름 없음 (.wKWg/yXdI)

2024-07-31 (水) 20:56:03

흐음... 메인이랑 서브의 길이 차이가 어느 정도인지 모르니까...

차라리 메인 쪽 최소치를 높인다든가?

87 이름 없음 (JhgNm917CU)

2024-07-31 (水) 20:58:14

아 그러고보니 전에 했던 역극.

각 캐릭터별 후일담은 없던가...? 세력 후일담 같은거.

88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0:58:14

어장주가 생각하는 보상 차이는

메인 : 스텟포인트 & 장비를 살 수 있는 재화(가칭)

서브 : 스탯포인트 or 장비 재화


이런 느낌이긴해유

89 이름 없음 (.wKWg/yXdI)

2024-07-31 (水) 21:00:31

과연...

뭔가 해봐야 알 거 같기도 하고?

90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02:24

메인을 5점에 장비 재화 5점

서브는 3점 or 장비 재화 3점...


흐음... 뭔가 묘해보이나용?

91 이름 없음 (nc66owV8Ko)

2024-07-31 (水) 21:13:20

@팝콘

92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19:36

만약 점수가 초기에 그거된 점수랑 같은거면 인플레가 좀 심할 것 같긴 한데요

사실상 메인 스토리 하나 깰 때마다 스탯이 복사가 되는 셈이니까

93 이름 없음 (sl4/uI07rc)

2024-07-31 (水) 21:20:04

gmagma

94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20:31

역시 그렇겠지?

흠흠... 그러면....


메인 3
서브 1 정도?

95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20:40

장비 재화가 일반 스탯포인트에 비해서 우월한 것도 있어요. 스탯포인트는 그냥 스탯포인트지만 장비 재화는 스탯포인트+플레이버적 판정 혹은 특수 스킬이니까요

96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21:06

>>94 메인이랑 서브 비율은 어느정도로 맞출 생각인가요?

97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22:13

일단 메인은 8보스 + 최종 스테이지 3개 정도고

서브는 각 참치별 에피소드로 해서 둘에서 넷쯤...?

98 이름 없음 (nc66owV8Ko)

2024-07-31 (水) 21:22:30

호오오옹

99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23:06

>>97 메인 스토리 하나당 서브 2~4개라는 뜻인가요 아니면 이 작품 통틀어서 서브 에피소드가 2~4개인건가요?

100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23:52

후자?

메인쪽은 메인 따로겠고

그 메인에 어쩌면 참치별 에피소드가 섞여서 진행될지 모르고

101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24:53

으흠 그렇군요 >>94는 장비 재화랑 스탯포인트 복합인가요 선택인가요?

102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25:35

움... 아 그런가

아예 양쪽 다 공유하는 재화 느낌으로 하면 문제 없으려나??

103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25:44

뭐 고르고 하라는거는 번거로우니까

104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27:12

아까 말했듯 장비 재화는 스탯포인트 상위호환이니까요

...아예 시트를 좀 손봐서 스탯포인트를 모조리 장비 재화쪽으로 통합시키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긴 한데요?

시트 직접 손 볼수는 없으니 무책임한 발언에 불과하지만요

105 이름 없음 (sl4/uI07rc)

2024-07-31 (水) 21:27:56

하지만 스탯을 장비에 통합한다면 룰상 템빨이 되는게...(???)

106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28:32

흐음... 손을 본다 인가(곰곰)

어장주는 일단 데이터 정비 쪽으론 믛하긴한데



보자, 그러면 공용포인트 라는 느낌으로 장비나 특성 구매쪽은 초기작성 이후로는 값을 더 늘린다면-

107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29:01

>>105 특성도 장비재화 쓰니까 원찬스...!

108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32:27

(띵킹)

뭐 그런거라면 나중 난이도를 순수 스텟 N 이하일때 패널티 라는 효과라던가 하면 되고....

그럼 나머지는, 수식적인 그런건가

109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33:52

흐무흐무... 일단 어장주, 스바루 시트 좀 검수해주실 수 있나요? 고급 특성을 달고 있어서 이게 밸런스 상 적당한지, 아니면 너무 강하거나 약한지도 확인해야 해서요

110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35:29

어장내 시간 기준이 아니라

에피소드당 1번은 흠... 너무 나가나?

이게 일자 계산이 복합적이 되면 믛해질거 같아서.

111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37:17

아 확실히... 음...

에피소드 당 1번에 이 위력은 좀 아닌 것 같은데, 횟수 제한 없게 하고 너프하거나 에피소드 당 1번으로 하고 좀 버프하는 식으로 해도 될까요?

112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39:09

횟수 제한을 뺀다면

크리보정 포함이나 마이너스 무시중 1개를 빼고 다듬으면 될 거 같은데

113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39:55

횟수 제한 없는 기준으로 마이너스 무시에 순수 크리는 여전히 적용되는 식으로 하면 너무 오버파워인가요?

114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40:16

아 아니 잘못 말했다 마이너스 무시 제거요

115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40:48

횟수 제한 없음, 마이너스 무시 제거, 크리는 보정을 포함하나 순수 크리는 보정 상관 없이 적용

116 이름 없음 (nc66owV8Ko)

2024-07-31 (水) 21:44:44

주영역별로

어떤 느낌의 차이가 있나요(?)

117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45:01

(생각중)

크리는 보정을 포함하나 순수 크리는 보정 상관없이 적용을

이해하지 못했어(믛)

118 이름 없음 (sl4/uI07rc)

2024-07-31 (水) 21:45:03

투?고할 설정이 구상이 끝났지만 이런걸 투고해도 되는가..(고민)

119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46:12

고민이 된다면

일단 질러보면 된다고 생각해

120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46:22

>>117 보정 합이 마이너스여도 20 뜨면 20-1로 일반 성공이 아닌 크리로 판정한다는 의미

121 이름 없음 (sl4/uI07rc)

2024-07-31 (水) 21:46:33

@DDS-NET

- 대형 인터넷 사이트. 전자 소프트웨어 관련 사이트로 시작해서, 지금은 종합적으로 매우 커진 커뮤니티 사이트에 가깝다. 여전히 제일 활발한건 전자기기/프로그램 계통이지만.
...그러나 이 사이트, 이례적으로 앞면과 뒷면이 섞여있다. 예전에는 지명도가 낮아서, 현대에는 그냥 규모가 너무 방대해서 그게 뒷면이란걸 인지할 수 없을뿐.
물론 대다수의 사람들은, 어쩌다가 "뒷면"에 접해도 그냥 흔한 인터넷 썰이나 허언증, 괴담 정도로 넘어가지만...


@적합자(석세서/서머너)

-상기한 DDS-NET에서, "뒷면에 진짜로 휘말리거나 인지했음에도 생존한(또는 '할 수 있는'), 그러나 마법사의 적성이 없는 일반인"의 통칭. 여기서부터는 "앞면"의 사람이지만 "앞면"의 사람이 아니다.
행운, 우연, 사고, 당사자의 마음가짐이나 신념등 이유는 다르나, 결과적으로 "엮여서는 안되는 일에 엮이거나" "살아남을 수 없는 상황에서 살아남는" 행태를 보인다.
어느 의미 "마법사"들 이상으로 비틀린 운명력을 지닌 인간들. 적합자 사이에 공통점이라곤 사실상 없는, 불특정 다수라는것이 더욱 골아프다.




대충 이런 설정. 메가텐 요소와 탐색자 요소가 섞인 무언가긴한데...

122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47:26

오 이 설정 채택되면 우리도 적합자 판정이 나는 걸까

123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48:21

그건 원래 크리가 그렇지 않나? (믛)

>>121 흐으음....

흥미로운 설정이긴하네영. 장실 다녀오고 투고 목록에 저장해들게요

124 이름 없음 (WyR20jSSMw)

2024-07-31 (水) 21:49:04

수정본 올렸으므로 추가 수정할 게 있다면 말해주세요

125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52:08

이렇게면 될 거 같은데 ㄱㅊ으신? 스바루상

126 나츠키 스바루 (WyR20jSSMw)

2024-07-31 (水) 21:55:09

오케이 땡큐! 이대로 확정짓겠습니다!

127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57:56

(끄덕끄덕)

128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1:59:34

그리고...여기까지 정렬하면서 보기엔 너무 바쁘군...

129 사수자리◆9hl0Lb2OvA (5TYCLHvDFQ)

2024-07-31 (水) 22:00:55

나중에 차근차근 더 다듬어야지

볼 곳이 너무 많다

130 이름 없음 (Kw5KveOKN6)

2024-07-31 (水) 22:20:50




달에 대한 여러 신비로운 이야기는 많습니다만, 마법과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실존하는 만큼

"달"도 여러 신비로운 성질을 지닌 천체입니다.


마법사들의 끊임없는 연구에도 알아낸 것은 한정적이지만, 적어도 "달은 자아를 지녔다"는 것과

"달을 이루는 광물들은 광기를 불러일으킨다"는 것은 사실이라는 데에 대부분의 마법사들이 동의하고 있습니다.

인류가 우주선을 쏘아보내 달에 착륙한 것을 계기로, 달이 지구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는 것 또한 분명합니다.


한편, 과거 지구의 형성 시기에 달의 파편이 지구에 충돌한 흔적이 바다라는 가설을 옳다고 생각하는 연구자들은,

"달의 그 커다란 덩어리는 지구 어디에 남겨져있나"하는 주제로 탐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31 이름 없음 (sHHeMCzx3A)

2024-07-31 (水) 22:28:40

유아론자/솔립시스트



어사이드
유아론자들의 생존률이 높아질 경우
현실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욕망과 소망, 추억이 구체적인 모습을 갖추고

132 이름 없음 (sHHeMCzx3A)

2024-07-31 (水) 23:12:02

유아론자/솔립시스트
세상이란 그 안에 사는 이들이 꾸는 꿈이라 믿는 자들입니다
꿈을 현실에 불러내고 다른 이의 정신 속에 침투하며
단순히 환상을 만들어내는 것을 넘어
세계를 개변시키게 되면...

자신의 마법을 망상이라 생각해 잃는 경우는 운이 좋은 편으로
자신의 앵커를 자신의 망상이라 여기거나
아예 자기 자신을 망상속의 존재로 착각해
매순간 유아론자들의 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어사이드
유아론자들의 생존률이 높아질 경우 현실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개인의 욕망과 소망, 추억이 구체적인 모습을 갖추고 나타나는 것으로
옆에 선 존재라 하여 스탠ㄷ... 어사이드라 부릅니다.
어사이드를 발현한 자의 의지력으로 유지되고, 한 능력을 가지며
어사이드를 발현한 자는 어사이드에 비춰지는 욕망에 휘둘리기 십상으로
이때문에 어사이드를 마녀화와 동일한 것, 또는 초기증상으로 여기는 이들이 있습니다.

133 이름 없음 (37a53aDnEM)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7:32

유아론자 설정 좋다

유아론자에서 어사이드가 아닌 방향으로 파생된 분야를 만들어볼까...

134 이름 없음 (37a53aDnEM)

2024-08-01 (거의 끝나감) 00:10:05

일단 다른 것부터 만들어야지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