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나의 구월은 너의 삼월◆.rViUfgf.g
(Mq8YK7sZZs)
2024-07-27 (파란날) 01:56:44
합평(여럿이서 하는 리뷰)
비평(장점만 하는 리뷰)
강의(알지?)
어지간하면 나메달기.
질문과 강의와 합평은 나메달고 콘솔쓰자.
비난금지.
작품 상담방 ㅇㅇ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64083/recent#bottom
2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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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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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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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4
열등감 폭발◆tr.t4dJfuU
(ci665ztQvk)
2024-09-01 (내일 월요일) 19:38:53
진짜 겁나 잘하지 않으면 만회불가능하고 해도 원신마냥 있는 욕 없는 욕은 다들을 건데
595
열등감 폭발◆tr.t4dJfuU
(ci665ztQvk)
2024-09-01 (내일 월요일) 19:39:02
무슨 자신감이지?
596
개막엑칼◆KJJQOMVnsM
(ykDkmyV4qM)
2024-09-01 (내일 월요일) 19:46:08
문득 깨달은 무서운 사실 하나
17학번 과 톡방에 아직도 개강총회&파티 공지가 올라온다...
597
하르하르(폰)◆uCw.4RbRMk
(RLfqGpzs3Q)
2024-09-01 (내일 월요일) 20:30:09
다갓이 나를 죽이고 있다.....
사라진 정규분포를 찾습니다(아무말)
598
이름 없음
(teMcE1M.XY)
2024-09-01 (내일 월요일) 23:47:54
>>596 당장 군대 2년 휴학 1년 정도만 끼어도 아직 2학년 아닐수도 있
599
개막엑칼◆KJJQOMVnsM
(Vc3Sz4e/hI)
2024-09-02 (모두 수고..) 10:29:10
>>598 17이라... 군대&휴학 고려해도 슬슬 OB 급인데 23,4학번들 자리에 끼이는건...
사실상 고문이 아닐까요??
600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1:55:00
작품 상담방...
혹시 처음 오는 참치도 상담 받나요 ?
601
모바낫토◆7TyZX6fIxs
(8HG2lv/DNU)
2024-09-05 (거의 끝나감) 01:59:17
벅벅 여기 주인장이 보고 이야기해주긴 할거에요
602
모바낫토◆7TyZX6fIxs
(8HG2lv/DNU)
2024-09-05 (거의 끝나감) 01:59:45
물론 그외 시간나는 사람의 공짜훈수도 이써효
603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03:12
604
모바낫토◆7TyZX6fIxs
(8HG2lv/DNU)
2024-09-05 (거의 끝나감) 02:03:49
아아.. 아직 살아있다
605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04:12
그러면 다음에 사람이 있어 보일 때 신청을 넣어도 괜찮을지 무러봐야지
606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04:28
반쯤 살고 반쯤 더 살아있어 ?
607
모바낫토◆7TyZX6fIxs
(8HG2lv/DNU)
2024-09-05 (거의 끝나감) 02:07:13
무림의 세대가 바뀌어도 살아있지
608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09:06
이미 전 배분에도 천하제일인이었던 자가 지금까지 살아있을 시 도달했을 경지ry)를 노리는 거냣 !
609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09:30
D&D 어장하시는 분인가
610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10:31
D&D...(거짓말이었음)
611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11:07
하지만 그 비스무리한 ? 어장을 연재하구 있기는 해영
D&D 성분이 한 20% 정도 함유되어 있을 뿐이기는 하지만...
612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11:14
쏘울이 D&D면 DnD라구
그리드식으로 하는게 신기해서 창의로웠어요
613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11:50
약간 쩜 오 룰
느낌 심오하고 복잡한게
AC도 뭔가 높고
614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14:52
일류만 되도 AC와 명중이 40을 넘겨버리고 마는 시스템이라서
실제로는 OR로 플레이할 때 디앤디라고 말하기는 어렵다고 사실 까였었던...(?)
615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15:35
하지만 확실히 블랙 소울도 소울류(이상)
D&D를 넣어둬도 문제는...없나 ? (고심)
616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16:40
DnD면 암튼 D&D (적당)
617
모바낫토◆7TyZX6fIxs
(8HG2lv/DNU)
2024-09-05 (거의 끝나감) 02:17:03
일류만되어도 40을 넘는다면
618
모바낫토◆7TyZX6fIxs
(8HG2lv/DNU)
2024-09-05 (거의 끝나감) 02:17:30
그 이상은 그냥 명중따라 ac따라겠군
619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19:05
한 절정쯤 되면 대체로 80쯤 나오고
아직 그 이상은 못 가봤는데 아마 100~200까지도 쭉쭉 갔던 느낌
620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19:39
>>616 노릴 수 밖에 없다
D&D와 무협계의 신성로마제국을...(둘 다 아닌 어장)(?)
621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0:19
5판에서 전체적으로 조빱화 된게보여서
뇌절 전부 쳐내고 (갑자기 DnD 이야기
조율슬롯 + 캐스팅 집중추가
+ 뭔가 잡다한거 전부 컽
3판이랑 5판 몬스터시트만 봐도
확 달라진게 보이는
622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1:28
아무래도 편의성과 머리 덜 쓰기에 집중했다는 감각이 크기는 한 !
623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1:30
갠적으로 그게 건강해진 것 같지만
솔직히 뇌절은 없을수록 좋아서
괜히 복잡해지고
좀 강한 에픽 몬스터나 설정상 강자들이
심심해진건 아쉽지만
>>620
홀리몰리
624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2:15
>>622
솔직히 몬스터나 NPC시트는 복잡하면
(특히 PC캐마냥 피트 넣어주기) 진짜 머리만 아픈 ㅋㅋ
625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2:34
사실 설정상 강자들은 좀 뇌절을 쳐줘야 좋다고 보는데 (?)
626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3:15
>>624 따흐흑 (적 NPC 녀석들 하나 하나 시트 짜줘서 통감 중)
627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3:35
DnD 설정 잘은 모르지만
암튼 소신급조차 모독하는 데모고르곤이나
악마군주들 전부 5판 공식스탯 CR 24~26 범부되고 ㅋㅋ
만렙캐도 빌딩 잘하면 잡는
628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4:16
강캐를 만드는 것은 즐거운 법...
뇌절을 칠 수 있다면...
629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4:45
이게 예전에는 그런 강한 NPC나 몬스터들
설정딸 스탯딸하면서 뭔 2페이지랑 스킬이랑 피트랑 효과
롸끈하게 뇌절해서 전부 반영된 것 같지만
이제는 그런거 전부 쳐내고 간단하게
한문단으고 요약해서 약해진 느낌
630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4:51
그러고 보니 무명참치는 어장을 봤던 쪽인 것인가 ?
631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5:18
가끔 봅니다
632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5:24
>>629 그냥 딱 절반으로 가지 (진심)
633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5:51
과연...혹시 어장의 단점 같은 것...이라던가 말해줄 수 있는 ?
여러모로 고민 중이라
634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7:17
물론 귀찮다면 안 해도 되기는 하겠지만
뭔가 어장과 OR 연재는 다르다는 걸 크게 통감 중이라
여러 곳에 기웃기웃하며 가르침을 찾아 헤매고 있다 (심오)
635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7:31
이건 본인 취향인데 전투가 좀 더 다이내믹한 느낌이 있었으면>?
당연하지만 턴제전투 게임이라 본인 헛소리에 가깝긴 한데
636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8:12
뭔가 aa 캐릭터 대사 쓰실때
고정되있고 정적인 느낌이 강하셔서
근데 이건 오히려 고전적인 RPG 텍스트 게임 느낌이 나서
좋긴 좋아요 어캐보면
637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9:03
예를 들어서
anchor>1597051253>408-410
이렇게 연속으로 똑같은 aa만 나오는 장면이 자주있는데
이건 특색이라 볼수도 있어서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해요
638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29:18
>>635 사실 다이내믹하게 갈 수 있기는 한데
참치들이 다이내믹하게 가지 않았는데 그렇게 하면 참치 학대같기도 해서...(다이스가 기가 막히게 망칠 때를 기다리는 중이라 숨기는 중)
>>636 아
639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30:16
따흐흑
합성력 부족(?)이 역시 그 문제를 (생각하고 있기는 했음)
640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31:16
합성력보다는 레스마다 aa가 좀 감정력이 전해지게
좀 변경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봐요
(본인의견 무시해도 됢)
641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31:41
사실 글이 너무 많고, AA는 너무 안 변해서
AA로 전달할 수 있는 요소를 굳이 글로만 전달하는 걸로
참치들에게 읽는 데 피로감을 주고 있는 것도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던지라
확실히 맞는 생각이었다는 걸 느낀 (곰곰)
642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32:26
>>640 그 부분이 아무래도 합성...문제라 (정확히는 캐릭터들 표정이나 구도나 그런 게 부족해서 이따금 즉석으로 바꾸고 있었음)
643
이름 없음
(jS/8FQeNNw)
2024-09-05 (거의 끝나감) 02:32:47
aa의 강점이 그림과 텍스트의 중간느낌으로
이것저것 생략하고 바로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aa를 대사마다 적합한 표정을 넣으면 더 다이내믹하고
생동감 있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642
매수가 적은 캐릭터들 사용하는가
644
천마◆w7HZD1s6hA
(aa9cBjco6I)
2024-09-05 (거의 끝나감) 02:33:03
사실 크게 필요치도 않은 진지한 표정을 짓거나 하는 때가 너무 많아서 그런 것 같기는 하지만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