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818> 포켓몬 스테디 고! 포켓몬 잡담소 165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2 15:12:52 - 2024-07-25 19:24:49

0 ABXY◆0AkyaDGMDc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5: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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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900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1:37

>>898 사실 머 하도 예전에 쎄게 만들고 살다 보니까

알아서 제약 빡세게 걸게 되었다는 후문(....)

901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1:57

>>899 (@납득)

902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3:04

역할 포텐셜 조금 다르게 할 거니까 통솔형은 안 하고...
한다면 육성형이나 능력형인가...
지시형은 할 자신이 없으니 패스...

903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4:01

우선 에이스는
자신의 『역할』이 발동하고 최초로 내보내는 「드래곤」기술이 타입내성으로 무효되지 않는다.
이거보다는 자신의 『에이스』가 발동했을 때 다음에 내보내는 「드래곤」기술이 「페어리」 타입에게도 명중한다.
이 편이 깔끔하겠고.
유격형 에이스로 필중추미하고 선회한다는 발상은 나쁘지 않지만
파티에 이미 윤회가 둘이나 더 있다는 문제점이 있네요

904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5:06

사실 제일 취향인 고유는 이거긴 한데

모든 포켓몬이 포텐셜 효과로 교대할 수 없게 만드는 고유


난 처음부터 수송과 선회가 전개지령, 체이서, 서브 등등의 다음으로 싫었어... (싫어하는게 많음)

단점이라면 상대 플랜을 망치는 식으로 게임하는 덱이 되어서 상대하기 기분 나빠진다는 점이지만유

905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5:58

사오리는
자신이 「아쿠아링」상태일 때 「특성: 나쁜손버릇」이 발동하면 상대에게 「물: 1/16」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조건이 너무 빡빡하고, 보기도 나쁘니까
1/8도 아닌 물 타입비례를 포기하고 좀 완화해서 분량을 줄이는 게...
『심해 속 허무』… 1/시/자동/상대가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한 턴 동안 상대의 「공격(특공)」을 완화(0.9배)한다.
이건 그 너무 약해서 쓸모가 없어요 그리고
1/시/자동에 상대의 죽어내밀기라는 빡빡한 조건인데

906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6:21

>>903 엔터가 속별로 1회 한정 윤회하는 거겠군요(@호록(

907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6:43

>>904 NPC로 한두번 나오는거면 모를까
pvp나 주인공, 메인 라이벌 등으로 나오긴 힘들죠

908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7:17

>>906
『수랑계의 접속』… 자신이 데이터를 해석한 턴 종료 시 임의의 「물」타입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909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8:15

>>908 아하.

그럼 개선 쪽으로 바꾸면...,

일단 고려는 해봐야하나.(@사실 1차 수정때 개선 할까 말까 하다 안했다)

910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9:18

『해공모의 파사』… 자신이 「아쿠아링」상태일 때 『지령』을 받은 턴 동안 자신의 「비행」기술이 상대의 「방어(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너무 복잡하지 않을까요?
적어도 아쿠아링이나 지령 둘 중 하나는 빼는 게 좋을 거 같은데

911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21:11

교대 등장 턴 종료시까지 능강화 고유를 들고

선윤회를 아무도 안넣는 파티

지금 시작?합니다

912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21:14

진짜 내가 생각보다 엄청 빡빡하게 잡았나...?
(@새삼문득진지)

913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25:12

윤회 겹치는 건 아까도 나왔으니 생략하고
사쿠야아아아아가 좀 많은데
우선. 『시간종의 수류』… 「물」타입 아군과 교대해서 필드에 등장한 턴 동안 자신을 「아쿠아링」상태로 한다.
바운스에 어째서라는 느낌이
아쿠아링 트리거로 수송하는 것도 아니고, 어시스트라서 본인이 고유로 아쿠아링에 안 걸리는 걸
굳이 계제로 보완할 정도로 낚였을 때의 싸움을 중시할 필요가 있을까요?
심지어 수송은 『시간종의 수송』… 아군과 교대해서 등장하고 자신이 공격하지 않았을 때 상대의 기술을 받으면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보통은 1번 조건만 하거나 아니면 2번 조건만(육성형들이)하는데
굳이 눌러담아서 나 윤회한다음 변화기 하나 쓰고 수송하겠다하는 것보단
그냥 1계제에 장갑이나 아군 지원 넣고
2계제로 평범한 수송하는 게 나을 거 같아요. 아니면 아예 위기회피 특성을 쓰거나
거기에 또 『시간가속』… 1/시/자동/「따라가때리기」효과가 부여된 기술을 무효화한다.
막말내뱉기: 악/변화/―/100/단일/±0/비접촉/사용시 상대의 「공격/특공」 -1, 「유턴」기술.
이런 게 있으면서 속도가 C인데
수송이 있으면서 굳이 유턴기나 통상교대로 도망가는 게 모순되는 건 둘째치고
하다못해 수송을 빼고 유턴기로 교대하는 방식이라도 스피드가 빨라야 할 듯.

뭐랄까 결론만 내리자면 온갖 어시스트의 방식을 쑤셔넣다가 이상한 혼종이 나왔다?

914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27:51

(@사쿠야는..., 걍 다 뜯어고치자...., 메모...,)

915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0:48

요시노는
『수정령의 쇄벽』… 자신이 「아쿠아링」상태이고 필드가 「날씨 : 비」일 때 「리플렉터(빛의장막)」의 유지 턴 수가 1턴 증가한다.
이것도 그냥 비만 있어도 될 거 같은데, 라기보다 그 아쿠아링이랑 비일때는 뭐랄까 겹치는 트리거라고 생각해요
같은 종류의 트리거 2개를 만족할 때 무언가라는 느낌
'비' 일때 '물' 기술을 이랑, '비'일때 '아쿠아링' 이라면 전자 쪽이 예뻐 보인다?
제가 아직 미숙해서 대충 느낌으로밖에 설명이 안 되네요.
아무튼 이게 그 진지작성 호환 효과 맞나요? 그거라면 자신의 필드에 전개하는 기술의 지속 턴에 +1한다. 이쪽 텍스트가 맞을 듯.

그 외에는 딴건 다 문제가 없는데
인챈터면서 아쿠아링 트리거를 들고 있다는 게 문제네요.
인챈터면 본인이 아쿠아링이 될 방법이 아예 존재하지 않으니까요
결국 위에서 아쿠아링 트리거를 빼면 대체로 해결될 듯

916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1:53

pvp용 파티를 짜면서 느끼는 건데용...
너무 죽자고 이기자고 달려드는 느낌으로 만들고 있단 느낌이...
물론 지자고 만드는 건 아니긴 한데...!!
그래도 뭔가가 뭔가한 느낌.. (어째서)

917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5:41

마지막 은랑은
일단 『수랑계의 수정』… 자신이 「아쿠아링」상태이고 상대가 「상태이상(변화)」가 됐을 때 중확률로 상대의 가장 높은 능력을 내린다.
폭이 넓어요. 상태이상까진 괜찮은데 상태변화는 상태변화 전체 지정은 너무 범위가 광범위해요.
어차피 은랑이 거는 상태변화가 막 많지도 않고, 그냥 1개 골라서 그거로 지정하는 게 나을 듯(물론 상태변화 하나 지정하면 상태이상은 빠지게요)
아니면 상태이상 특화로 상태이상기 3개 다 들고가거나
그리고 윤회겹친다(ry는 넘어가고
침수끼야아아아아아아악은
그 어떻게 될지 모르긴 하겠는데, pvp 심판이나 상대에 따라
횟수가 줄어들거나, 다른 상태변화로 바꾸고 대신 무제한이 되거나 할지도 몰루
당한 게 있다보니까 감이 잘 안잡히고 객관적인 판단이 힘들어요 저도.

918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6:52

대충 간단하게 연계나 특성 기술폭 제대로 안 보고
포텐셜만 보면 이 정도. 혹시 뭐 가고 싶은 빌드가 있는데
어떻게 가면 좋을지 아이디어가 필요하다거나
아니면 제가 제시한 대안이 부족하다거나, 제가 말씀드린 부분 중에 이상하거나 이해 안 가는 게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919 펌프빌런◆2sRK9nGbpo (N3/G9lZAmY)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7:27

그냥 아쿠아링 파티라고 아쿠아링 트리거를 일단 쑤셔박고 본게 문제니까

조건이 2개 이상인 포텐셜은 일단 아쿠아링을 뜯어내고 다시 생각해보자.

920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7:39

>>916 pvp의 딜레마죠
뭔가 굿스터프를 짜고 싶기도 하고...
뭐 만드시다보면 요령이 붙어서 괜찮아지실 것

921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7:42

자신이 필드에 등장해서 두번째 턴, 기능확장 : 텔레포트 에 의한 추가 행동을 할 수 있다

순간이동 에스퍼 변화 - - 자신 -3 아군과 임의 교대한다


유사 선회(아무말)

922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8:14

확실히 2체 정도는 아쿠아링 없이 보완하는 느낌으로 짜는게 더 잘 굴러가긴 할 거 같네요. (끄덕)

923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8:36

턴중 교대 취급이라 선회랑은 달라지는 게 굉장히 많죠 아무래도
추가 행동이나 유턴에 들어가는 다른 트리거도 많고.

924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9:13

그치만 전 턴 종료 교대를 쓰기 싫단 말입니다

점마 재정 되게 취향 아니야(?)

925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9:33

>>918-919 조언감사합니다(@꾸벅)

일단 머 하나하나씩 뜯어 고쳐봐야겠구만(@호록)

926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9:49

1체를 아쿠아링일때~ 특화로 잡고
1체는 아쿠아링 걸리거나 해제될 때 특화 정도로 하고
1체 정도만 아쿠아링 트리거를 첨가하듯 넣은 다음
나머지들은 아쿠아링을 포기하는 게 괜찮을 거 같네요 저는

927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41:04

>>924 그치만 등장시를 트리거로
턴 종료시까지 무언가를 하는 포텐셜이나 상태변화들이 넘쳐서 어쩔 수가 없달까...

928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41:06

뭐 텍스트 깔끔하게 하려면

XXX의 선회- 우선도 -7/아군과 임의 교대한다. 이 포텐셜은 필드에 등장해서 두번째 턴에만 발동할 수 있다. (방어 속이기 등 레규)

이렇게 쓰지 않을까... 아니 이러면 내가 gm인 어장 사양 준비하는게 되네

929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42:27

턴종료 교대가 없으면 발동 횟수가 희박해지는 방향으로 발전한 기믹들이
굉장히 많다.

930 슬라임◆0tcDAkZvPQ (jHlike5gXc)

2024-07-25 (거의 끝나감) 18:43:56

우하아아 찬물샤워 마시써

심장이 철렁이는 물리적 쇼크가 스릴넘쳐

931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44:23

감기 조심!

932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44:53

찬물샤워라니... 어떻게 하는걸까(이 폭염에도 뜨거운물만 고집한다)

933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45:25

저도 뜨거운 물에 전신 드라이기 사용 중...

934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45:42

적고 보니까 나쁘지 않네

나중에 어장 열면 선윤회류 사양 >>928로 싹 바꿔버려야지(?)

>>930 오우

935 슬라임◆0tcDAkZvPQ (jHlike5gXc)

2024-07-25 (거의 끝나감) 18:45:53

물론 나도 나가기 전에는 41도의 뜨거운 물로 시원하게 땀 빼고 나가는데

매번 그렇게 땀 빼면 지치니까

936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2:12

『』
고유 포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이건 능력C의 영역이라도 봐도 될까요...?

937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3:33

능력 랭크랑 별개로 재미가 없...

938 슬라임◆0tcDAkZvPQ (jHlike5gXc)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3:56

>>936 아마도 그럴것

939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4:09

그렇긴 하네요..!
그런데 저거 따지고 보면 서브고...

940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4:57

육성형은 솔직히 재미보단 승률 따지는 구성이고...
그래서 PVP로는 최악인건가...?!

941 펌프빌런◆2sRK9nGbpo (N3/G9lZAmY)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5:49

오레마스에서 C+긴 했는 데 계는 자질사기고.

B는 되어야 한다보 봐요.

942 슬라임◆0tcDAkZvPQ (jHlike5gXc)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7:17

시시오 사부가 비유 들었던게 뭐였더라

943 ABXY◆0AkyaDGMDc (EyP9Hqf9l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7:44

불꽃 강화가
C 1.5배
B 2배
A 가열(2배 + 트리거 형성)

944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8:17

확실히 타입 한정 지어야 C랭크 선이란 느낌이네요.

945 ABXY◆0AkyaDGMDc (EyP9Hqf9l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8:23

>>936 저거는 일분창 계통인데
에리오 들고왔을때 능력 뭐였더라

946 ABXY◆0AkyaDGMDc (EyP9Hqf9l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8:44

잠만 문넷좀 뒤지고 올게요

947 펌프빌런◆2sRK9nGbpo (N3/G9lZAmY)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9:07

>>945 제가 >>941에서 말한게 걔에요.

948 이름 없음 (gN.TzyCeJM)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9:08

『일섬일창의 질주』
에리오 고유 퍼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C+

949 슬라임◆0tcDAkZvPQ (jHlike5gXc)

2024-07-25 (거의 끝나감) 18:59:33

타입 한정이었군

950 슬라임◆0tcDAkZvPQ (jHlike5gXc)

2024-07-25 (거의 끝나감) 19:00:15

C+은 대체로 자질사기고

뭐 무난하게는 B선 아닐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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