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818> 포켓몬 스테디 고! 포켓몬 잡담소 165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2 15:12:52 - 2024-07-25 19:24:49

0 ABXY◆0AkyaDGMDc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5: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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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594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22:04

◆9QZaWBjEZ6님이 포켓몬 어장을 실기요소 가깝게, 그리고 더블배틀을 하고 싶다고 하셨나?

뭔가 생각하시는 게 있남?

>>592 유일신식에 자질 랭크에 +,- 있는 건 알고 있지.

595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23:25

크로노스가 내가 사용하는 마우스 때문이라면 마우스를 바꿔야 하는데, 요즘 마우스는 돈이 얼마나 들지? 검색좀 해볼까...

596 작을라운피스◆h/dB/2pdDI (b0BVUvb1kk)

2024-07-24 (水) 20:26:45

다이소라던가에서는 5000원이면 되긴하는데

597 ◆9QZaWBjEZ6 (EzCIlXbup2)

2024-07-24 (水) 20:27:51

더블배틀에서 대충 필요한 것, 범용적일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나름 생각이 있지만

그 뭐냐, 제가 구상하단 건 스토리적으로는 별로 맛있는 포멧이 아니에요. 밸런스 위주에 실기 참고가 많아서 이질적이고 뽕을 채우기 부족하다고 해야 하나


일단 더블에서 쓰기 좋은 키워드나 더블에서 조심해야 할 것 등등은 도와드릴수 있지만

598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29:59

>>597 그런 것도 괜찮지 않아? 유일신식에 너무 빠져 있지 않고, 실기요소 넣는 것도 개인적인 생각에는 재밌을 것 같은데.

599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29:59

>>597 그런 것도 괜찮지 않아? 유일신식에 너무 빠져 있지 않고, 실기요소 넣는 것도 개인적인 생각에는 재밌을 것 같은데.

600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30:58

>>598 딱히 그게 문제는 아닌데
밸런스를 잡아나가는 과정이 힘들죠?
새로 뭔가를 하나 만들어내는 거니까 사실상

601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32:33

그리고 배틀 자체의 재미는 둘째치고
생각하시는 방식이 스토리물 연재에 좋지 못한 방향이라는 듯 해요

602 ◆9QZaWBjEZ6 (EzCIlXbup2)

2024-07-24 (水) 20:32:38

뭐 갠적인 고민 결론을 이야기하자면

역할 중 에이스는 역시 넣는게 인물 스토리 짜기 좋아용

역할은 여러모로 밸런스는 몰라도 스토리적으로 좋은 요소...

603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32:43

유일신식은 한번 빠지면 그대로 깊숙히 들어가 고인물이 되던가, 아니면 몸만 담그고 익숙해지던가, 아님 발만 내밀어놓고 어려워서 피하거나 삼택인 것 같은데.

실기는 뭐, 일단 유일신식보다는 쉬우니까.

>>600 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새로운 요소라던지 원래 있던 요소를 바꾸거나 해야하니까 좀 힘이 든다는 거구나.

604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34:01

아, 포켓몬 어장은 스토리도 꽤 중요하지. 스토리가 별로 없으면 배틀에만 집중해야 되는 어장이고. 부트 캠프처럼?

605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34:08

당장 오늘만 해도

스토리를 반쯤 내다버린 pvp지만 그래도

에이스 등장할 때 범용 에이스 연출만 넣어도 뭔가 있어 보이고 긴장감이 팍 오잖아요

606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35:10

>>605 저는 굉장히 만족했는데 오늘 배틀은. 배틀 처리도 하쿠농님이 거의 실수가 없이 진행해줬고.

607 ◆9QZaWBjEZ6 (EzCIlXbup2)

2024-07-24 (水) 20:36:04

헛소리: 원더룸의 개쩌는 점

해피너스를 내고 원더룸을 깔면 물리내구 180000짜리 해피너스가 완성된다. 대신 특내가 27000이 되지만 물리기는 버티니 좋아쓰!

물론 스레식에서 해피너스는 멸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608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36:36

아, 그러고보면 더블용 배틀 계산기 만드는 것도 고생이긴 하겠네. 원래 있던 잡담판 버전3 계산기를 개조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긴 해도.

609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37:26

뭐였더라
1d7에서 진짜 777잭팟 터뜨리면 럭키를 주는 카지노가 있던
오레마스식 어장은 본적 있다.
물론 실패했다

610 ◆9QZaWBjEZ6 (EzCIlXbup2)

2024-07-24 (水) 20:37:43

암튼 뭐냐

포켓몬+스토리 어장인 이상 트레이너와 에이스 간 유대가 중요한 요소가 된다는 거에요

그리고 그런 요소들 부분에서 역할, 유대 같은 포텐셜들이 되게 충족을 시켜주고

반대로 실기 사양으로 갈수록 유연한 맴버 교체 등을 위해서 특정 맴버에만 특권을 주는 걸 피하게 되는데, 성능이 특별하지 않으면 유대감이나 그런 걸 느끼는 것도 덜해진다고 해야 하나? 그런게 있어요

611 ◆9QZaWBjEZ6 (EzCIlXbup2)

2024-07-24 (水) 20:38:28

>>608 장벽만 배율 수정하고 전체가 때릴때 0.75 곱해주면 대체로 문제 없다

메이비

612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38:40

계산기도 문제죠...
스레식 더블은 처리할게 배는 되서
한판 한판이 굉장히 길고 계산기가 필수다
그만큼 짧은 턴수에 밀도높은 수읽기가 가능해서 싱글이랑 다른 재미가 있긴 한데

613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40:32

>>610 내 생각에는 특정 맴버에게만 특권을 주는 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이건 참치나 어장주마다 다른 생각이겠지만, 특정 맴버만 있으면 포켓몬이 고정되기 쉽잖아?

하지만 이 생각의 나쁜 점은 데이터 지옥을 맛보게 된다는 거겠지……그런 의미로 유일신은 지옥조차 답파한 신이었어!

614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40:46

>>606 초반부가... 초반부가...

그래도 더 가기전에 막아서 세이프였다

615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41:33

>>613 스토리물이면 반대로
포켓몬이 어느 정도 고정되지 않으면
숱하게 유기때리는 나쁜놈이 되어버려서...
스토리에 한정하면 머리띠는 유기 잔뜩한다는 소리를 듣기도 해요

616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42:37

나도 오레마스 초반에는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이 뭐이리 많아 라는 생각을 자주 했었지. 육성형은 굉장해!

617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46:10

>>611의 자세한 의미를 알 수 있을까??

618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46:10

>>611의 자세한 의미를 알 수 있을까??

619 ◆9QZaWBjEZ6 (EzCIlXbup2)

2024-07-24 (水) 20:46:17

그 뭐냐

부트?는 포켓몬별 기술폭이 어떻게 되더라(슥슥)

620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46:36

뭐 어떻게든 드래프트가 당연하다~
렌탈 형식으로 게임하는 게 기본이다~
롤처럼 매칭해야 한다(?) 등
스토리적으로 유기와 관련없게 하면서 판을 짜는 게 가능하기는 한데
문제가 2개 생기죠
하나는 주인공 한명에게만 집중 가능하고 지속적으로 뭔가 교류할 대상이 안 보여서
스토리라기보단 토너먼트배틀게임이 되어버린다.
두번째는 데이터 지옥을 어장주가 감당한다 하더라도 참치들까지 감당할 수 있을지는 모른다.

621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46:54

>>619 최소 4개에서 많게는 8개까지?

622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47:42

>>618 더블은 벽과 전체기가 강해서
벽(리플렉터 등)의 배율을 0.5배에서 0.67배정도로 낮추고
전체기의 위력에 0.75배를 기본적으로 붙여요

623 ◆9QZaWBjEZ6 (EzCIlXbup2)

2024-07-24 (水) 20:48:04

>>617 아

이건 저 한정 얘기네요

실수치 메모해놓은거 바탕으로 자작 계산시 돌려서 매번 대미지 계산하고 체력은 옆에서 더하기 빼기해서 구했었어요 전

그래서 전체기 완화 효과나 그런건 최종 답에 곱하기만 하면 되었어서... 물론 기존 계산기에서 더블 계산하려면 포켓몬 넣었다 뺐다 무진장 해야하긴 하네요

624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49:10

┌───────────────┐
│      『화력별 기술 수』        │
├───┬───┬───┬───┤
│      │ 550  │ 600  │ 650  │
├───┼───┼───┼───┤
│ AAA  │  X  │   4  │   4  │
├───┼───┼───┼───┤
│ AA   │   4  │   5  │   6  │
├───┼───┼───┼───┤
│  A  │   5  │   6  │   6  │
├───┼───┼───┼───┤
│  B  │   6  │   7  │   8  │
├───┼───┼───┼───┤
│  C   │   7  │   8  │   8  │
├───┼───┼───┼───┤
│  D  │   8  │  X  │  X  │
└───┴───┴───┴───┘
>>619

625 ◆9QZaWBjEZ6 (EzCIlXbup2)

2024-07-24 (水) 20:51:06

아항

626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51:34

3류 어장주의 마음속으로는 일단 해보고 싶으면 최소한의 시스템을 만들고 어장 만들어서 해라. 라고 말하고 싶다. 3류 어장주의 말이라 신용은 않가겠지만.

그렇다고 가벼운 마음으로 만들고 의욕이 떨어지져서 어장 연재를 제대로 못하면 그건 어장주 책임이긴 하다. 어장 자체가 취미라서 뭐라고 하진 않겠지만 참치들에게 신용을 잃어버린다.

627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54:34

뭐 ◆9QZaWBjEZ6님은 현실문제도 있다고 하신 것 같았는데, 현실 문제면 어쩔 수 없는 거지.

하지만 진짜로 실기요소 포함한 더블배틀 하고 싶으면 일단 해보고 진행하면서 수정할 점을 찾는 것도 방법 중 하나.

628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55:42

포켓마스에서 3기는 더블배틀이었던가 그랬던 것 같은데. 자세히는 안봤지만 유우기와 어둠의 유우기가 주역 포지션으로 나오는 것을 본 것 같다.

629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55:42

포켓마스에서 3기는 더블배틀이었던가 그랬던 것 같은데. 자세히는 안봤지만 유우기와 어둠의 유우기가 주역 포지션으로 나오는 것을 본 것 같다.

630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56:02

전에 이미 가벼운 단편 하시면서
일단 1판은 돌려 보셨을 것

저도 심판하면서 연재경험 쌓고 데이터 모아서 연재준비 하고있고...
포켓몬은 일단 스토리 초안도 초안인데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쌓고 시작해야하다보니
준비가 무지 오래 걸린다

631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0:57:49

아, 심판 역할 중요하지~오늘 배틀 심판하는 걸 보면 하쿠농님은 잘 하신 것 같은데? 심판보다는 어장주로서 참치들의 적이 되는 트레이너 지시를 생각하는 게 더 어렵지 않아?

632 ◆9QZaWBjEZ6 (EzCIlXbup2)

2024-07-24 (水) 20:58:03

맴버 1 - 에스퍼/페어리, 기술폭 6개
H 100
A 50
B 50
C 100
D 200
S 50

맴버 2 - 불꽃/물, 기술폭 4개
H 90
A 140
B 140
C 60
D 60
S 60

맴버 3 - 비행/고스트, 기술폭 7개
H 55
A 80
B 110
C 80
D 55
S 130

맴버 4 - 독/노말, 기술폭 6개
H 70
A 60
B 60
C 100
D 120
S 100

맴버 5 - 전기, 기술폭 5개
H 80
A 60
B 120
C 120
D 60
S 100

맴버 6 - 격투/악, 기술폭 5개
H 80
A 120
B 60
C 60
D 120
S 100


효율... 혹은 종족치의 어울리는 분배...

633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0:59:29

>>631 뭐 어느쪽이던 익숙하달까
배틀악귀라서
부트시절부터 배틀도 왕창 돌리고, 남들 심판도 많이 본 짬밥이네요

634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1:00:14

부트시절을 경험하지 못해서 그런데, 그때는 배틀하는 수가 아주 많았었어??

635 ◆9QZaWBjEZ6 (EzCIlXbup2)

2024-07-24 (水) 21:00:23

>>631 뭐 배틀에 좀만 익숙해져도 은근 지시 쉬워요

오히려 어려운 건 자신이 플레이하는 캐릭터의 지시에 걸맞게 난이도 조절하는건 좀 어려워보이던데

그런거 때고 참치들 상대 지시하는건 그렇게 어렵진 않을 거에요. 배틀 좀만 더 익숙해져도.

어떤 의미에서는, 자기가 조절을 하면서 지시를 낼 수 있게 되는 거라 생각보다 쉬울 것

636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1:00:47

없는 건 연재경험과 연출 쪽이라 그게 더 문제다
대사 생각이라던지, 빠른 합성이라던지

637 ◆9QZaWBjEZ6 (EzCIlXbup2)

2024-07-24 (水) 21:01:18

포켓몬... 대사... 너는 S니 M이니?

638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1:02:05

>>634 그때는 캔드민님 허락 받고
다른 프로그램에서 진행한 다음 그 로그를 어장에 다 올리는 방식을 취했네요.
뭐 하루에 가볍게 2~4판 정도 배틀하고 심판보는 일상이었달까

639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1:03:15

>>635 흠흠(메모메모)

>>636 연출은 너무 화려하게 해도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은데. 어장 연재할 때 적어도 5분, 늦어도 10분 안에 내용을 투하해야 되잖아?

>>638 와, 즐거웠겠다.

640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1:04:44

경험이 쌓이고 노하우가 생기면 시간이 단축되거나
미리 모아놓은 연출을 선보이거나 할 수 있겠죠
이번 pvp만 해도 아예 생초보인 제가 저 정도까지 되는 건
라임님 트레센 연출을 허락받고 다 가져다썼기 때문이고

641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1:06:07

아, 부트캠프 자체가 슬라임님이 시작한 거니까 트레센 연출도 허락받아 사용하는 거였구나.

나는 그냥 트레센 형식이 좋아서 그냥 따라하는 줄 알았음.

642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1:06:07

아, 부트캠프 자체가 슬라임님이 시작한 거니까 트레센 연출도 허락받아 사용하는 거였구나.

나는 그냥 트레센 형식이 좋아서 그냥 따라하는 줄 알았음.

643 올픽션◆2G3UkVrBFU (BPliOOWZNk)

2024-07-24 (水) 21:06:47

크아아아아아앙───!! 크로노스크로노스크로노스───!!

644 하쿠농◆2xexAcgTn2 (24KzXaRQHg)

2024-07-24 (水) 21:07:00

anchor>1597049849>30

여기서 괜히 배틀악귀를 써붙인 건 아니라
부트의 90%를 제가 배틀하건 심판보건 했었고...(나중엔 아예 심판자리를 굳혔고)
그 이후에도 따로 배틀을 많이 했거든요
지금은 어림잡아 싱글 더블 합쳐서 수백판쯤 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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