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818> 포켓몬 스테디 고! 포켓몬 잡담소 165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2 15:12:52 - 2024-07-25 19:24:49

0 ABXY◆0AkyaDGMDc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5: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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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18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7:22:49

부트캠프에선 그러한 룰이구나. 그리고 참고로

>>182 제 파티? 데이터는 >>171에 나와있음.

18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7:23:58

>>186에 >>182 왜 붙였지? 나의 실수다.

188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7:24:58

저거 기가임팩트 고유 어떻게, 얼마나 썼더라...? 본편에서

18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7:25:59

아직 아침 일찍이니 저는 조금 더 잔 다음에 오겠음.

>>188 기가임팩트 고유는 곤상의 고유 아니었던가.

190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7:32:07

>>189 그거 배틀에서 사용 빈도 정도으ㅣ...

191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7:42:50

일섬일창 파쿠리할수는 없고...(?)

192 슬라임 (6v313X7Dcg)

2024-07-23 (FIRE!) 08:02:20

이제 누가 도시를 굽어보는가

193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08:11:41

난 비루한 피아니스트일 뿐이다

194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8:18:15

>>193 @C뿌리기

195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8:53:27

클리어참 저거요. 텍스트적으로 보면 고유, 전용, 필드는 대상외인 거 맞을까요.
보통 "상대"는 상대 포켓몬만 대상이니까..

196 ◆9QZaWBjEZ6 (nxH4NxeF62)

2024-07-23 (FIRE!) 08:57:41

포켓몬에서의 "상대"라는 텍스트는 소지품 한정으로 '자신 이외'인지 '상대'인지가 명확하지 않아요.

대체로는 자기 자신에 의한 능력 감소 이외는 전부 막는다로 취급할거에요. 뭐 클리어바디 류의 특성이랑 동일하게 처리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

197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8:59:07

그렇군요..!

198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09:01:33

참...코나미어게임

199 ◆9QZaWBjEZ6 (nxH4NxeF62)

2024-07-23 (FIRE!) 09:07:24

『미래에서 올 선물』

아군이 선발(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때 「미래예지(준비)」에 의한 추가 행동을 얻는다.

「미래예지(준비)」…        특수/에스퍼/120(-)/100(-)/1체/±0/×/대상이 존재하는 에리어를 3턴 동안 「미래예지(신)」 상태로 만들어, 2턴 뒤 모든 행동이 끝난 뒤 「미래예지(실행)」에 의한 추가 공격을 실행한다.
「미래예지(실행)」…        특수/에스퍼/120/100/지정 에리어/-/×/이 공격은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미래예지(준비)」를 사용한 포켓몬의 능력치로 대미지 계산을 행하지만, 해당 기술을 사용한 포켓몬이 「빈사」 상태가 되어 필드 위에 있지 않아도 해당 포켓몬이 필드 위에 마지막으로 있던 시점을 기준으로 대미지 계산을 행한다.
이 기술이 사용되는 시점에서 대상 위치에 어떠한 포켓몬도 존재하지 않고 있다면 기술은 실패한다.
※「미래예지(실행)」 시 필드 위에 존재하는 포켓몬과 「미래예지(준비)」를 사용한 포켓몬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미래예지(준비)」의 시전자의 랭크 변화 없는 「특공」을 바탕으로 계산한다.
※「미래예지(준비)」 는 표시 명중률과 별개로 반드시 명중한다. 「미래예지(실행)」시에 해당 시점의 사용자와 대상의 명중/회피를 바탕으로 기술의 명중 여부를 판별한다.
※「미래예지(준비)」 당시의 소지품 혹은 상태변화는 「미래예지(실행)」의 위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미래예지(실행)」 시전시 사용자의 랭크 변화나 상태변화(「송전」 등), 일부 특성(「노말스킨」 포함) 등은 적용되지만,
사용자가 시전 위치에 있지 않다면 이러한 효과들은 기술 사용 시에 적용되지 않는다.
※「미래예지(실행)」에 의한 공격은 소지품 「레드카드」「탈출버튼」 등과 특성 「저주받은바디」 등을 발동시키지 않고 「길동무」 역시 발동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판정들은 실기의 「미래예지」의 처리를 참고한다.


『선물이 올 당신』

적진이 「미래예지(신)」 상태라면 해당 위치에 있는 포켓몬의 전 능력치를 저하시킨다.


『뜻밖의 미래』

1/시/임의/아군이 「미래예지(실행)」에 의한 추가 행동을 할 때, 「미래예지(실행)」의 타입을 임의의 타입으로 변경하여 대미지 계산을 행한다.



내가 생각한 최강의 미래예지 덱(이미 일반적인 미래예지의 범주를 벗어났다)

200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08:24

알아보기 힘들어...!!

201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09:21

코나미어의 끝판왕은 역시 이거.

자신 이외의 "반감한다"를 무효화한다.

20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10:36

anchor>1597049818>199
준비 실행 그렇게 넣지말고 그냥 별개로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용...
보기가 너무 안 이뻐요!

203 ◆9QZaWBjEZ6 (nxH4NxeF62)

2024-07-23 (FIRE!) 09:12:17

그치만 실기에서 판정이 이따구인데

사실 더럽게 텍스트가 복잡한 이유는 실기 처리를 최대한 그대로 가져와서 그렇다는게 유머에요

만약 실제로 이딴 고유가 나온다면 제가 gm인 어장에서나 나올듯 ㅋㅋ

204 ◆9QZaWBjEZ6 (nxH4NxeF62)

2024-07-23 (FIRE!) 09:17:08

그리고 온갖 더러운 텍스트들 다 빼고 보면

아군이 선발(죽내밀)로 나온 뒤 3턴째에 방어로 막을 수 없고 시전을 취소할수도 없는 위력 120 추가공격이 날라온다고 생각하면 대체로 ok니까

상당히 능력 리소스에 올인한 사양에서나 쓸 수 있을 거에요

실기 미래예지는 기술이라고 볼 수 있는 성능이라 이걸 공짜로 쓴다는 건 유사 마검이네요 마검. 그것도 실질 5발짜리

205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28:21

그래도 알기 힘든 것은 죄악이라고 생각해요!

206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32:10

사실 5기 미래예지도 직관적이지 않아서 따로 재정 외워야한다는 게 엄청 별로긴 하지만요..
그래서 그다지 쓰기가 싫음...

207 작을라운피스◆h/dB/2pdDI (.XbexxkBZI)

2024-07-23 (FIRE!) 09:40:56

미래예지는 언제나 봐도 모른다(?)

20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9:46:59

지금 아타시 포켓몬 마스터 변경점을 봤는데, 오레마스보다 너프가 되어 있는 게 밸런스는 맞을 것 같긴 해.

209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54:52

전개지령이랑 어벤저 톱배터 +2가 사기긴 해요.
갑자기 2배가 왠말이냐!

210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9:56:01

만약 내가 포켓몬 어장을 할 거면 유일신식에서 변경사항.

『역할』
『분류』
『주인』=X
『이명』
『종족 ①』
『종족 ②』
『종족 ③』
『종족 ④』= X
『속별』
『유대』
『선』
『회피』=X
『내성』=X 【셋 중에 하나만】
『격』 =X
『범용』
『부수』=X
『특권』
『PT ①』
『PT ②』=X

대충 이 정도?

211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9:58:09

>>210 이것도 좀 포텐셜이 많은 것 같은데, 생각하는 중.

21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58:46

아라시에서는 범용도 없앤 모양

213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59:32

전투속행이랑 초근성은 아쉽긴 하지만서도..

21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9:59:54

>>212 아아. 범용이 폐지되고 유대가 기합같은 범위라고 나와있었나. 근데 개인적으로는 유대랑 범용은 나뉘는 게 좋은 것 같은데.

215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0:47

아. 츠구님. 츠구님은 포텐셜 어떻게 정리하셨나요? 아직 최강범부 고죠랑 레나랑 얀쿡? 그리고 라인하르트의 데이터밖에 안나와서 궁금한데.

216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1:18

부수는 근데 빠지면
역할 리부트가 결국 필수가 된다
신사양 역할은 부수가 빠져있지만

21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2:25

>>216 저도 신사양 설정 보고 부수 빼는 게 어떨까 해서 빼봤음.

218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03:03

펌프빌런 님의 사양을 따라 범용만 뺐단 느낌.
하지만 대ㅇ회피도 빼버릴까 고민 중이에요.
회피는 당하면 너무 기분 나빠서.. 해악임.

21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3:43

고죠 어차피 텔레키네 전문이라 큰 상관 없는게

220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04:00

차라리 투쟁본능은 방호라서 뚫기라도 가능하지 회피는...
그냥 피해라 물러나만 있어도 충분해

221 작을라운피스◆h/dB/2pdDI (.XbexxkBZI)

2024-07-23 (FIRE!) 10:04:10

회내격은 기분나쁘다기보다 일하는 모습을 본 기억이 없다보니

222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4:22

필중을 밥먹듯이 쓸 고죠 입장에선
아군한테는 도움만 되는 포테니까 그거

223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05:15

제가 컨트롤하는 NPC 입장에서 그래욧!
조금 주인공이 너프 당하는 느낌이긴 해도 피해라 물러나 뚫는 걸로도 충분하잖아요..?

22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5:35

>>218 회피를 빼는 것도 좋은 방법.

>>211 확실히, 그렇게 느껴진다. 대공격중 반격과 박격이 어느정도 보이긴 했었는데.

225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06:10

회피는 일 시키면 좀 그래용... 후의 선도 터지기만 하면 난리던데

22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6:25

>>223 컨트롤하는 NPC입장은 중요하지(근엄)

지시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

22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6:25

>>223 컨트롤하는 NPC입장은 중요하지(근엄)

지시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

228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6:38

뭐 NPC 입장에선 그렇긴 하다
PC들 입장에선 너프 느낌이긴 하겠다만
실제로 고죠 고유 진짜 강한 편이니까 별로 반발은 없겠죠

22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7:45

근데 사실
회피나 후의 선 기합같은 건
적당히 어장주가 조절해야하는거기도 해서

230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8:33

대형사고 방지나 연출 등에 필요한거긴 하다

231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9:01

나는 선 포텐셜이나 범용 포텐셜은 사용하고 싶네. 배틀 계산기 버전3에도 선이나 범용 적용되어 있으니까.

232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11:18

당장 엊그제 마리사만 해도
회피 가지고 멋진 연출 보여줬었고

233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14:02

연출용으로 좋단 것에는 인정...!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압도적인 주작의 냄새를 피할 수가 없느뉴것이닷...!

234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14:35

그거까지 포함해서 어장주의 재량인 것이겠지만용..

235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15:22

어느 정도의 조작은 어쩔수 없이 필요한 거니까...
조작으로 강제 패배 이벤트만 안 한다면

236 ◆9QZaWBjEZ6 (w/7WYzghn6)

2024-07-23 (FIRE!) 10:17:03

사실 회내격 제일 큰 팁은

드물게 정도의 확률은 평소에는 안굴리고 연출용으로 필요할때만 굴리면 되긴 하는데

PvP일때 제외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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