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469> 라가스파의 다인용 포드 :: 1001

라가스파◆woFHrRK2kE

2024-07-12 22:01:59 - 2024-12-15 19:29:40

0 라가스파◆woFHrRK2kE (/1SIysKyHw)

2024-07-12 (불탄다..!) 22: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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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从        /     잡담판         ',.ハ-‐''⌒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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ㅡ 라가스파◆woFHrRK2kE의 잡담판입니다
ㅡ 참치어장 규칙 준수
ㅡ 과한 싸움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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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9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00:32:46

>>847 두쿠는 뚠뚠... 오늘도... 뚠뚠...

850 네이처◆73E1Liit6c (MblaOTzwDs)

2024-12-12 (거의 끝나감) 00:36:31

고생하셨습니다-

어유, 전투 신 잘 묘사 하시는 거 보면 부럽다니까요.

851 이름 없음 (rgF4G/ufeM)

2024-12-12 (거의 끝나감) 00:43:46

>>846 평가가 깎일만한 부분이 상당히 많긴 함.
근데 연재가 장기화되면서 작가 본인이 나이먹어서 우경화가 심해져서 더 그러는 것 같기도 하고.
그냥 뇌 빼놓고 적당히 읽으면 되긴 한데.

다만 저거 처음 나올 무렵보다도 이전의 원시고대에 나온 2차 창작물은
걍 원작 내에서의 일상을 상정한 에피소드물이나 그냥 인물들의 캐릭터성을 과장활용한 개그물,

은하범인전설(약칭 '은범전')처럼 스토리는 대충 원작 따라가면서
본인 캐릭터로 원래 죽는 원작 캐릭터만 살리고 결말만 좀 해피엔딩으로 바꾸는 나데나데류,
아니면 저것들을 죄다 스까불릿한 형언하기 힘든 무언가가 많아서

문벌귀족들한테 좀 능력치 보정을 주고 재해석해서 밸패를 한다던가,
트류니히트를 단순히 폐기물 선동정치가가 아니라 좀 더 복잡한 캐릭터로 재해석한다던가 하는 식으로
나름대로 이후의 2차 창작들이 펼쳐나갈 재해석과 IF의 영역을 넓히는데 기여한 바가 있다고 봄.

852 이름 없음 (rgF4G/ufeM)

2024-12-12 (거의 끝나감) 00:46:34

>>848 근데 솔직히 원작 내용 다 아는데다 1회차 직장인 인생까지 살다가 빙의하는데
메리수 캐릭이 안나오면 그것도 좀 이상하긴 할읍읍

853 이름 없음 (MQMU0GzcjI)

2024-12-12 (거의 끝나감) 00:56:01

갑자기 든 생각이지만

이타치의 제4함대의 전함들은 대체적으로 미사일 순양함으로 이루어진게 아닐까하는 의문이 들었다(?)

854 이름 없음 (rgF4G/ufeM)

2024-12-12 (거의 끝나감) 01:15:50

>>853 데슬러 함대는 그럼 데슬러포 쓰는 대형 포격함만 모아놓은 부대를 따로 굴리는 설정일수도.

한번 쓰면 (스킬 쿨타임 도는 동안) 포신을 식혀야 하고,
대형 포격함 비중이 올라가는 만큼 통상전력은 줄어드는데, 대형 포격함 부대만 따로 둘 수는 없고 호위전력도 얼마간 붙여야 하니 그만큼이 통상전력에서 또 빠지고.
'그렇게 라인전 개싸움에 취약해져서 전방이 뚫리면 후방의 포격함은 순삭당하니까 비효율적'이란 이유로 일반적인 부대편성에는 안 쓰는 방식일테고.

데슬러 본인은 초계함이나 뇌격정, 미사일정처럼 맷집 낮고 공격이나 속도에 치중한 함선 비중을 낮추고,
전함이나 구축함처럼 크고 맷집 강한 함선 비중을 늘려서 전근대의 중보병대+중포병대 조합 같이 굴리는 느낌일 듯.

독창적인 자기류의 전술과 함대 운용을 통해 통상전력 저하를 대처할 재주가 있어서
거함거포의 순간화력이란 장점을 극대화해 뽑아먹을 수 있으니까 특수편성을 유지하는 느낌으로.

855 이름 없음 (MQMU0GzcjI)

2024-12-12 (거의 끝나감) 01:25:29

>>854 자체적인 대구경 함포를 담 함선을 운용할지도 모르고요

우주요새를 만들던 시점이니, 대구경 중성자포 같은 것을 만들었을테고, 실제로 그런 것을 장착한 함선들도 있었을지도 모르니까요

실제로 은하제국군의 함선의 경우를 보면, 개인 취향이나 개인이 원하는 커스텀을 기함에 하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856 이름 없음 (BCwWjq1QLY)

2024-12-12 (거의 끝나감) 01:28:31

요새포가 좀 세던데 데슬러는 요새포를 소형화한 실험병기들을 주로 사용하던 제독일지도 모르지.

그럼 그 스펙에도 전선에 여태까지 안나온게 설명이 되고.

857 이름 없음 (BCwWjq1QLY)

2024-12-12 (거의 끝나감) 01:30:08

기함 커스텀 자체야 있긴 한데 그래봐야 전함이라.

근데 OVA판에선 초대형 주포가 탑재된 기함 타고 다니던 파렌하이트가 있긴 함.

858 이름 없음 (MQMU0GzcjI)

2024-12-12 (거의 끝나감) 01:32:26

아 피렌헤이트의 아스그림이 초대구경포를 달고 있긴 했죠?

859 이름 없음 (MQMU0GzcjI)

2024-12-12 (거의 끝나감) 01:34:44

그나저나 >>856이면... 기술자였던 제국군 장성 출신인 데라즈도 알지 모르겠네요

이런 함선이 있긴 했었다 정도는 말이죠

이제와서지만 말이죠

860 이름 없음 (rgF4G/ufeM)

2024-12-12 (거의 끝나감) 01:44:53

>>855 내가 '대형 포격함만 따로 모아놓은 부대'란 설정을 제시한 건 '데슬러포'가 데슬러의 '스킬'로 존재해서라...

원작의 일점집중포격이 거의 양 함대나 가능한 트레이드마크 느낌인 걸 생각하면
대구경 함포를 단 함선들이 일반적인 함선 사이에 점점이 박혀있다면
'데슬러포' 같은 '스킬'로 취급받을 정도의 '순간화력'을 낼 수 있을 만큼 화력을 연동하기는 좀 힘들지 않나 싶어서.

861 이름 없음 (MQMU0GzcjI)

2024-12-12 (거의 끝나감) 01:47:21

>>860 아하...!

862 이름 없음 (rgF4G/ufeM)

2024-12-12 (거의 끝나감) 01:59:58

이런 식으로 여태까지 나온 제독들의 기함 메이킹이나 부대별 특성 같은 거만 설정 짜면서 놀아도 일주일은 뚝딱 갈 듯.

863 이름 없음 (NvkRN.WFak)

2024-12-12 (거의 끝나감) 09:45:43

일단 휴재기간에 전체적인 시스템 점검이나 스킬 조정 같은 거 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함.

864 이름 없음 (5nh2ny8nLY)

2024-12-12 (거의 끝나감) 17:58:59

anchor>1597055110>669
어장주 생각에 A루트보다 B루트가 더 좋다는 게
어차피 저 '비어 있는 후방' 특성 때문에 제국군 함대는 퇴각하면서 거하게 얻어맞을 확률이 높으니
아군 피해가 누적되기 전에 요새를 빠르게 잡는 게 이득이라?

아니면 황제가 이미 튄 것으로 추측되는 상황에서, 제국군 함대가 궤멸된 A루트로 들어가게 되면,
거리낄게 없어진 오프레서가 원작 렌텐베르크 요새 공방전처럼,
요새의 동력인 핵융합로로 향하는 통로에 버티고서는 제플입자 깔고,
요새 자체를 인질로 잡은 그 상태에서 백병전으로 동맹군을 썰어대서 백병 높은 테리나 시노아, 아니면 희생양 특성의 에미야 중 누군가 사망 확정?

865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00:41

일 끝!

866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01:33

>>863 대강 15일 저녁 쯔음에 잡담판 에서 시스템 한번 고치는 시간을 가질 예정 입니다 (아마)

867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01:59

>>850 머쓰케용^^;;

868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04:00

...가르미슈 요새포 다이스가 1d20 인데

가르미슈-란텐베르크 요새포가 1d20 이라면

이제르론-가이에스부르크 요새포는 "반감 불가" 1d100 필중 사기포 효과가 있습니다.

869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06:14

가르미슈가 잘 싸우는건 두쿠가 경X선포를 쉬지않고 갈겨대서 그런것도 있지만.

주둔 함대가 있어서- 가 크죠

요새가 아무리 잘나도 그걸 보조할 함대가 없으면 그냥 한번씩 깔짝 거리는 귀찮은 모기에 불과 하니까요.

870 이름 없음 (AZQlYi2ips)

2024-12-12 (거의 끝나감) 22:06:42

우왓. 원작에서 토르 해머가 1격에 1만척을 날린 적은 없었던 거 같은데-

보통 1천척 내외를 날려버리던가...

871 이름 없음 (NvkRN.WFak)

2024-12-12 (거의 끝나감) 22:08:27

그리고 그렇다면 아르테미스의 목걸이는 1d10x6내외겠군...

872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09:21

>>853

스사노오도 그렇고, 주력기(음해) 인 우라늄 미사일도 그렇고.

미사일 순양함&장갑함 조합이 생각 나죠? 미사일 순양함들이 미사일을 쏟아내고, 장갑함들(스사노오) 이 피해를 경감 시키고

그걸 무한 반복...

873 이름 없음 (AZQlYi2ips)

2024-12-12 (거의 끝나감) 22:11:24

스킬들을 조금 더 세분화해서 특수장비(우라늄 미사일, 데슬러 포, 요새포)로 인한 스킬들은 일정 이상 피해시 복구문제로 재발사 지연이 된다거나.

874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11:54

>>870 대신 사거리에 따른 위력 감소나, 2턴에 한번씩 쉬지 않고 갈겨대는 경X선 포 랑 다르게

최소 3~5턴 사이 쿨타임을 두는 등 제약 사항도 있습니다.
아군 함대가 섞여있으면 가하는 데미지가 반감 되기도 하고 (클라이스트 같이 아군 알빠임? 갈기는 경우 제외)

875 이름 없음 (AZQlYi2ips)

2024-12-12 (거의 끝나감) 22:13:43

전투 스티알(통솔형, 공격형, 방어형) - 장비형(우라늄, 데슬러, 요새포)로 분리해서 장비형 스킬들은 다른 제독들이 사용 가능하게 스킬 이동이 가능하다거나 하는 식의 매리트와 일정 이상 피해를 받으면 못쓴다는 디매리트가 있다거나 하는 식의 세분화.

876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13:49

그리고 데미지 X N 효과도 못받으니, 어디까지나 "이론상" 한방에 1만을 날리는, 주력으로는 조금은 아쉬운 요새포.

주류 함대와 섞어서 쓰면 몰라도?

뭐... 토르 함마는 그런거 없다- 고 쯔바이헨더는 그걸 철화단 에게만 갈겼으니...

877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14:14

>>875 그런것도 좋겠네요!

878 이름 없음 (AZQlYi2ips)

2024-12-12 (거의 끝나감) 22:14:26

전투 스타일(지휘 스타일)은 전수할 수 없지만 장비류는 사용법을 알면 사용할 수 있다는 뭐 그런식의...

879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16:15

다만 어디까지나 한두번 보고

"완벽하게 이해 했어~" (완벽히 이해 함)

수준의 단순한 룰을 추구 하다 보니까...

너무 과하게 쪼개거나 하지는 못하는건... 어쩔수 없네요...

880 이름 없음 (AZQlYi2ips)

2024-12-12 (거의 끝나감) 22:16:29

즉 좋은 장비형 스킬을 특정 제독에게 덕지덕지 끼워서 스킬난타를 시전할 수 있는 대신 피해가 커지면 스킬들이 단체로 고장나서 벌거벗은 꼴이 된다거나 하는...

881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18:20

>>878 비슷하게

라라아가 교육자가 되었을때

1급(어장주 기준) 데미지 완화 스킬인 "별의 장막" 이 짝퉁 1d 3~5 사이로 동맹군에 배포될 "뻔" 했습니다.

882 이름 없음 (NvkRN.WFak)

2024-12-12 (거의 끝나감) 22:19:34

솔직히 주포 3연사라든가 일점집중포격 같은걸 보급형 공격스킬로 제안할까 같은 생각은 했어요.

근데 너무 복잡해질 거 같아서...

883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19:40

일단 "장비류 스킬 분류"는 일단 긍정적 으로 검토 (긍정적 으로 검토 O) 해보겠습니다.

884 이름 없음 (NvkRN.WFak)

2024-12-12 (거의 끝나감) 22:20:07

평범한 양산형 장수들도 타이밍만 맞추면 주포 3연사 따다당 때리고 시작하니까...

885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21:28

>>882 어장주 개인적 으로 그걸 양 웬리 밖에 못한건...

아마 양 웬리가 어느 포인트에

얼만큼 힘을 주면 충분 한지 계산해서 중간 중간 데이터를 보내서 한방에 집중 타격을 먹이지 않았나-

라고 생각 합니다

886 이름 없음 (NvkRN.WFak)

2024-12-12 (거의 끝나감) 22:21:48

매턴 함대 전열 판정 해서 전열이 정돈된(1d10 해서 9나 10 나오면) 3연사 스킬 사용 가능이라든가 하는...

근데 이럼 너무 복잡해질 거 같더라.

887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22:48

대충 이름만 들었을때는 "저걸 왜 따라 못하지?" 싶어도

나름 세계관 최고 존엄 인데, 뭔가 특유의 예측력 으로 전부 계산 해서 순간 화력을 집중 하는 듯 한...

888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24:28

>>884 >>885

복잡성도 문제인데...

주포 3연사가 양 웬리 고유 "공격" 스킬 예정 이라...

주포 3연사가 아니라면 어떤 사기 스킬을 줘야 할지...

889 이름 없음 (NvkRN.WFak)

2024-12-12 (거의 끝나감) 22:26:23

양 함대 고유스킬은 일점집중포격이죠.ㅎㅎ

3연사가 양산형이고 이거 진화형을 일점집중이라 하는 식으로...

890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26:49

그외에도, 일단 생각 나는게 있으시면 그냥 적어 주셨을때

어장주가 타당 하다 싶은건 좀 고치던가 해서 반영할 예정 입니다.

891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27:19

>>889 그런 발상도 나쁘지 않네요

892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31:38

그외에 뭐, 승리할 차례 재스퍼를 이길수 있는

"군신" 애쉬비, "두 사람은 문제아지만 최강" 링 파오-유스프 토패롤, "상승의 천재" 라인하르트, "불패의 마술사" 양

양과 라인하르트를 제외 하고, 언젠가 시간 내서 프로필을 정리 해서 올리고 싶네요.

893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32:49

"학살자" 프랑쿠르, 도 언젠가는 뭐...

894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39:31

>>871 완전히 확정된건 아닙니다만

2~4턴에 한번 1d~10 다이스를 12 굴린값을 더하고, 그 반값을 다이렉트로 꽂아 버리는

상당한 흉기 예정 이었습니다.

895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40:19

일정 조건 만족 못하면 "파괴 불가" 속성도 주려 했었고...

아마 3부 끝날때 까지 쓰일일은 없어 졌지만...!

896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42:36

생각 해보니까

토르 함마도 그렇고, 쯔바이헨더도 그렇고, 아르테미스의 목걸이들도 그렇고

어째 비중, 언급 이라도 있던 셋 보다.

원작 에서는 이름도 안나온 가르미슈 요새의 요새포가 더 유명한 세계선이 될듯한...

897 이름 없음 (BCwWjq1QL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48:13

지휘관 스킬(행진곡이나 대전략 등) / 부대 스킬(주포 3연사(함대), 대공포대(요새행성, 우주요새, 공격위성)) / 장비스킬(우라늄, 데슬러 포, 요새주포, 공격위성주포) / 백병전 스킬(백병전용)식의 4분류 해서

지휘관 스킬은 지휘관 귀속스킬, 부대 스킬은 해당 부대 귀속스킬, 장비스킬은 장비 귀속스킬, 백병전 스킬은 백병전 상황 귀속스킬.

그리고 뛰어난 지휘관은 부대스킬을 강화(양의 경우 주포 3연사->일점집중포격 진화)시키기가 가능... 이런 식은 어떨지.

898 이름 없음 (BCwWjq1QL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49:22

근데 좀 더 체계적으로 분류할수록 한눈에 알아보기 힘들어진다는 문제는 있어요 이거...

899 라가스파◆woFHrRK2kE (hOLpy53HwY)

2024-12-12 (거의 끝나감) 22:55:34

>>897 일단...

15일 저녁 (아마도 7~8시?) 쯔음 현 시스템 관련 수정 사항 이라거나

수정 전 시스템 이라거나, 그때 결정할 예정 이긴 한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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