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7926> [AA/역극/잡담판] 대충 한국풍 어반판타지에서 정?의의 비밀단체로 활동하는 역극 - 6 :: 1001

미카모◆RuUJW1dx9I

2024-06-08 23:37:40 - 2024-07-25 20:45:06

0 미카모◆RuUJW1dx9I (lxoKZZoIYQ)

2024-06-08 (파란날) 23:3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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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从、.:./ \ニ./ニニ|r-----、|{   |:.:/  |:::::〉、_l:{^'ー  _  ^^丿::: {  j{       /. ‘,   |/,\_/}」┐ヽ |  i{
   /  / Y.ニ\| ̄ ̄| 从.  Ⅴ  :::/- _¨-≧=====≦:}/::::::{ |       ./ | |   .|/, 〕乂_´〉/ / V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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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 및 룰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Q08tabOHCwUKVl91pLWVhg1A9R8ILXHIfq0Tnf3Vl0/

1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107/recent
2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159/recent
3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313/recent
4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6624/recent
5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7038/recent

0. 국산 라이트 노벨 "미얄의 추천"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세계관으로 역극을 진행하는 어장입니다.
원작을 몰라도 문제 없습니다. 어차피 연중된 소설이고(폭언)
1. 어떻게든 제대로 해 볼까 이번엔.
2. 본업(?)이 따로 있는 어장주가 서브로 연재하는 작품입니다. 연재주기가 약간 길 예정이니 주의.
3. 불판과 지나친 스파이럴은 금지
4. 네루 아님 아무튼 아님 아(?)
5. 룰과 시트는 타 역극의 GM들에게서 허락을 받아서 빌려온 뒤 약간의 조정이 이뤄져 있습니다. 어딘가 익숙한 룰이면 착각이 아닙니다.
6. 어장주는 역극 GM 초심자입니다. 룰이나 진행에 미숙한 부분이 있다면 기탄없는 의견을 제시해 주세요.

84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13:38

"쥐새끼 주제에 잘도 나의 정원을 헤집어놓았구나!"

"쥐도 두 번 물면 라이온(Lion)도 쓰러트린다, 그것이 아나필락시스 쇼크(Anaphylacic Shock)일지니!"

"누으으... 포엣(Poet)!"

(?

85 라이요우 에무[雷羊 永夢] (JCKHatHfeg)

2024-06-15 (파란날) 17:14:18

조정 중인가아-

>>83 나도 그렇다고 생각함. 굳이 구분을? 이란 느낌이긴 하고.

86 자화(게리) (7yrisI3KpU)

2024-06-15 (파란날) 17:15:51

>>83 동의
거기다 피해를 나눠놓는건 속성 중 하나를 카운터치는 적의 등장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하면서
그런 적이 등장을 안 하면 플레이버적인 의미밖에 안 남기도 하니

87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16:50

일단

물리피해와 고정피해의 중간점을 두는 의의가 있다 생각

물리피해: 장갑 피해감소의 영향 받음

마법피해: 피해감소의 영향 받음

고정피해: 영향 안 받음

그리고 구분하는 이유는...

고정피해는 PC가 다루기엔 과분하고

적이 매번 고정피해 쓰면 너무 강하잖아

88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17:42

흠...
무슨 의미인지는 알 것 같긴 하다.

89 라이요우 에무[雷羊 永夢] (JCKHatHfeg)

2024-06-15 (파란날) 17:17:58

어차피 너무 강하면 그만큼 적 체력을 늘리거나 할 수밖에 없는 게 어장주 입장인데 굳이 메타 늘려서 계산할 거리를 또 굳이 넣는 건 조옴? 이란 느낌.

90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18:22

일단

어장주가 결정한 점에 대해서는 더이상 드립을 치거나 반론을 하지 않는다

내 지론은 역극의 재미는 결국 역극주의 에고에서 나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언은 가능해도 참견은 하면 안된다, 그것은 에고를 꺾는 일

(?

91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20:11

일단

그래서 나는 필요하다고 생각함

92 가나라 (ifx5kIJWsk)

2024-06-15 (파란날) 17:23:09

>>69

호오 의외로 아무말이 아닐 수도

독내성... 고민해볼 부분임

93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23:22

그리고 이능피해 분류도 물리랑 특수 둘로 나누면 되고

파이어볼 같은 건 명백히 특수피해에 가깝지 않을까

94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24:14

기본 이능은 물리피해지만

보조 스킬 "원소화" 같은 걸로 특수피해가 된다던지

95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26:30

그래서 일부러 파이어볼 스킬의 명칭을 바꿔놓은거긴 한데

96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26:56

일단 이야기는 알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분류하지 않은 채로 진행하고 싶다.

97 가나라 (ifx5kIJWsk)

2024-06-15 (파란날) 17:27:48

복잡해지긴 하니까

그리고 지금은 딜이 너무 낮아서라고 하니까

뭔가의 조치로 딜을 너무 올려서 문제가 되면 그 ㄸㅐ 가서 다시 생각해봐도 되는?

98 라이요우 에무[雷羊 永夢] (JCKHatHfeg)

2024-06-15 (파란날) 17:28:24

그럼, 그런 걸로-

그나저나 스킬 중점 빌드는 무슨 이야기임?

99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28:29

지금은 전체적으로 쟈코들이라서 그런 구분이 딱히 없어도 상관없을 듯 하고

나중에 거물이 되어서 시스템을 또 개편해야하면 그 때 또 제안합시다

(?

100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29:20

>>98 대충 말하자면

정신력 코스트를 필요로 하는 스킬을 주요 솔루션으로 채택하는 빌드가

정신력 코스트에 필요한 정신력 스텟을 찍는 것과 기타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효율이 좋지 못하다고 판단,

그에 대한 버프가 필요하다는 논의가 있었으요

101 라이요우 에무[雷羊 永夢] (JCKHatHfeg)

2024-06-15 (파란날) 17:30:22

아, 좀 소모가 심하긴 하지.

그래서 이쪽도 장기프로 등록할 때 약품 추가 등으로 어느 정도는 커버할 수 있게 하려고 했고...

102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30:44

그릉감

103 라이요우 에무[雷羊 永夢] (JCKHatHfeg)

2024-06-15 (파란날) 17:35:23

으아- 정리 끄트-

하아, 다음 주부터 예비군 가야하는 거 개귀찮다ㅋㅋㅋ

104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39:45

쭉 살펴봤는데


근본적으로 액티브 스킬 가짓수 자체도 적구나...

105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41:22

그렇다

리뉴얼하면서 늘려야할듯

106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49:31

개인적으로는 액티브 스킬 밸류를 늘릴거면

정신자극 대체 혹은 너프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봇치풍

107 설혜림(요시노) (lQKac/s/c.)

2024-06-15 (파란날) 17:52:59

정신자극을

0코스트 1 마나..아 아니 1 정신력 회복으로 바꾸기

108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53:03



어쨌든 결론을 내는 것은 역극주

의견을 듣는 것도 역극주지만 채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도 역극주

라는 주의라서 딱히 아무래도 좋지만

(?

109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53:11

그 쪽은 아무래도 쓰이는 빈도를 보면서 정해도 될듯

110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53:25

아무튼 그보단
액티브 스킬 아이디어 받습니다(쓰레기

111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54:04

정신자극 말고 마음가짐은 추가 안되나요? (안된다

112 설혜림(요시노) (lQKac/s/c.)

2024-06-15 (파란날) 17:54:05

피격시 정신력 회복(아무말)

113 설혜림(요시노) (lQKac/s/c.)

2024-06-15 (파란날) 17:54:19

>>111 대신 맘가동전을

114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55:00

정신자극을

전투 중 행동을 소모한다. 대상이 다음으로 사용하는 스킬의 정신력 소모를 2와 x% 중 높은 수치만큼 감소시킨다.

라던지(적당

115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55:23

>>113 맘가 동전 산거...! (안된다

116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56:53

수치가 수치다 보니까 %를 도입하기 힘들어

117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57:20

어지간하면 한자릿수에서 오락가락하니까

올림도 내림도 반올림도 적용하기 애매함

118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8:02:26

%가 힘들면

원래 2 감소인데 일정 수치 이상의 코스트일경우 N 추가감소라는 안도 있워요(적당

119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8:05:47

음, 이 쯤에서 하나 강조하자면
당장은 anchor>1597047926>51 여기서 언급된 부분 외에는 크게 건들 의향이 없음.

120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8:07:10

>>119 화긴

121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8:07:16

정신자극을 함부로 건들면(특히 너프하거나 사용하기 번거로운 쪽이 되면) 오히려 스킬 주력 빌드에 대한 기피감이 더 커질거라 생각하고.

122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8:08:00

기본 무기들도 좀 상향해야 하려나 이거... 스킬 계수만 상향시키기도 뭣한데

123 자화(게리) (7yrisI3KpU)

2024-06-15 (파란날) 18:13:15

생각나는건 일시적으로 스킬 대상을 늘리는 스킬 정도...?

광역화 : 정신력 1 소모, 한 라운드당 한번 사용 가능. 대상을 지정하여 피해를 주거나 회복시키는 스킬의 대상을 하나 더 지정한다. 대상이 [군집]이라면 대신 효과를 2배로 적용

액티브 은근히 있을건 다 있는듯해서 생각이 잘 안 나네요

124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8:20:26

사실 지금 스킬풀로도

탱커, DPS, 순간딜러, 힐러, 보조의 다섯 역할이 모두 나오긴 해서 그런 감이 있죠

여기서 더 세분화한다면 역극이 복잡해지는 감도 있긴 하고

125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8:23:04



일단 식사...

126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8:23:34

저녁에 또 약속 있고 본업쪽 일도 해야 하는데 골 때리네 크아아

127 이름 없음 (Rh6OHEkkN6)

2024-06-15 (파란날) 19:00:54

퀵드로우:선공 판정과 관계 없이 맨 먼저 공격 가능.

128 이름 없음 (Rh6OHEkkN6)

2024-06-15 (파란날) 19:05:15

일단 스킬은 계속 올리겠습니다.

129 이름 없음 (Rh6OHEkkN6)

2024-06-15 (파란날) 19:08:12

효율적인 진압:비살상 공격을 개시할때 자신은 역보정을 받지 않으며

다른 아군의 공격보다 이전 순서라도 적을 죽이지 않고 제압하게 됩니다.

130 이름 없음 (Rh6OHEkkN6)

2024-06-15 (파란날) 19:08:12

효율적인 진압:비살상 공격을 개시할때 자신은 역보정을 받지 않으며

다른 아군의 공격보다 이전 순서라도 적을 죽이지 않고 제압하게 됩니다.

131 이름 없음 (Rh6OHEkkN6)

2024-06-15 (파란날) 19:09:12

관측자:같은 대열에 있는 길드원중 한명을 지목하고 대상을 전력으로 보조합니다.

자신은 해당 전투동안 전투행동권을 잃지만 지정된 아군의 원거리 공격의 피해와 관통이 1씩 증가합니다.

132 이름 없음 (Rh6OHEkkN6)

2024-06-15 (파란날) 19:09:43

예전 군단계 역극들에서 가져오고 있고. 다 떨어지면 직접 만들어보겠음

133 이름 없음 (Rh6OHEkkN6)

2024-06-15 (파란날) 19:15:30

필사의 일격:자신의 명중굴림의 순수 주사위 값이 6이 나온다면 적은 방어술 굴림과 방어 관련 효과들을 사용하지 못하고 무조건 피해를 받습니다.

134 이름 없음 (Rh6OHEkkN6)

2024-06-15 (파란날) 19:16:04

전작에서도 가져와야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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