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7926> [AA/역극/잡담판] 대충 한국풍 어반판타지에서 정?의의 비밀단체로 활동하는 역극 - 6 :: 1001

미카모◆RuUJW1dx9I

2024-06-08 23:37:40 - 2024-07-25 20:45:06

0 미카모◆RuUJW1dx9I (lxoKZZoIYQ)

2024-06-08 (파란날) 23:3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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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 및 룰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Q08tabOHCwUKVl91pLWVhg1A9R8ILXHIfq0Tnf3Vl0/

1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107/recent
2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159/recent
3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313/recent
4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6624/recent
5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7038/recent

0. 국산 라이트 노벨 "미얄의 추천"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세계관으로 역극을 진행하는 어장입니다.
원작을 몰라도 문제 없습니다. 어차피 연중된 소설이고(폭언)
1. 어떻게든 제대로 해 볼까 이번엔.
2. 본업(?)이 따로 있는 어장주가 서브로 연재하는 작품입니다. 연재주기가 약간 길 예정이니 주의.
3. 불판과 지나친 스파이럴은 금지
4. 네루 아님 아무튼 아님 아(?)
5. 룰과 시트는 타 역극의 GM들에게서 허락을 받아서 빌려온 뒤 약간의 조정이 이뤄져 있습니다. 어딘가 익숙한 룰이면 착각이 아닙니다.
6. 어장주는 역극 GM 초심자입니다. 룰이나 진행에 미숙한 부분이 있다면 기탄없는 의견을 제시해 주세요.

53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6:48:30

일단 전반적으로 올린다면

스킬 딜러도 다른 딜러보다 약간 더 쎄게 딜을 넣을 수 있을 정도의 그런 게 필요할 테고

그러면서 기존 스킬이 무의미하진 않은 게 좋을 테니...

보조 스킬 같은 거 하면 어떠려나

54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6:50:43

보조 스킬을 새로 넣어서 풀을 넓힌다는 뜻?

55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6:53:04

스킬 풀 넓히는것도 필요하겠다 싶긴 했지

56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6:55:03

히히 나 힐러

2힐 빔 세 번 쏘면 명중률 0 깡통 히히

(?

57 자화(게리) (7yrisI3KpU)

2024-06-15 (파란날) 16:55:14

소모 정신력을 낮추거나 하는 그런?

58 자화(게리) (7yrisI3KpU)

2024-06-15 (파란날) 16:55:40

>>57보조스킬

59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6:56:29

일단 힐 스킬 상향도 필요해보이긴 하더라

지금 초반이라 좀 낫지만 후반되면 효율 똥이긴 할듯

60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6:56:51

뭐 2힐 빔이라는 것 자체가 딜러가 눕는 시간을 늦출 수 있다면 충분한 유틸인 만큼

딜러가 한 턴에 맞는 딜이 2딜보다 크지 않다 + 근데 힐이 없으면 딜러가 딜넣다 중간에 눕는다

+ 딜러에게 1턴 이상을 3번 줬을 때 기대 딜량이 더 크다

는 상황에서는 지금도 충분히 유틸성이 있다고 생각해요

61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6:58:05

그러니까 대충

"이능 접목: 근접 공격의 피해가 사용하는 공격 이능과 동일해지며 마법 피해로 판정된다."

"이능 전문가: 한 턴에 사용할 수 있는 공격 이능을 2개로 한다. 10레벨이 될 시 취득 가능."

이런 거

62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6:58:12

하지만 카라짐메타가 더 나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위험성이 있으므로 일단 상향합니다
@?

63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6:58:44

일단 물리피해 마법피해 구분은 따로 안 두고 있긴 한데

두 번째 스킬은 흥미롭긴 하군

64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01:18

이능의 횟수를 제한하는데 출력을 높이는 방법

정신력 코스트를 최대 정신력의 N% (최소 M)으로 설정하고 소모된 정신력에 비례하여 성능이 변화하게 하기

(?

65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01:21

이참에 구분해보는 건?

마법피해라는 피해종류의 구분도 활용하기에 따라 좋고

66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02:43

으음... 그건 별로 와닿지 않는다.
세계관적으로 썩 마땅찮기도 하고

67 가나라 (ifx5kIJWsk)

2024-06-15 (파란날) 17:02:48

근접 극딜을 생각해보면

지금의 가나라에게 강기 찍는게 전부 같아

양손무기 피해2 관통1 공회1
전투의 대가 공회+1
강기 정신력 4소모 피해+1 적의 피감장갑 무효

그러면 피해3 관통1 공회2가 나옴

더 있을까

68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03:06

여기서는 "죠죠 팬게임"의 힘을 빌리죠

"물리피해"(AD) "정신피해"(AP) "영혼피해"(트루뎀)

파쿠리 ㄱ

(?

69 자화(게리) (7yrisI3KpU)

2024-06-15 (파란날) 17:04:50

>>67 부스트드림을 연발해서 투여해도 문제없는 독내성(아무말)

70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05:19

그냥 마법피해란 명칭을 쓸 건 없고

정신피해라던지도 괜찮을 테고

71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06:01

이능에 의한 힘은

기본적인 물리법칙에서 위배되는 공격이기도 하니 그런 느낌으로 피해 종류를 구분해도 되지 않을까

72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06:38

>>71 인살어를 파쿠리해서

물리 피해와 논리 피해로 분리

(?

73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07:51

아니ㅋㅋㅋ

74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08:08

논리피해란 대체[

75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08:58

>>74 논리 피해란

코토다마(전뇌)세계에서 통용되는 해커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격의 일종...(아니다

76 자화(게리) (7yrisI3KpU)

2024-06-15 (파란날) 17:09:01

해킹 피해 같은 느낌이었던가? 사이버네틱이 일상화된 세계관이라

77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09:40

그러고보니 닌슬도 세계관적으로는 사이버펑크 계통이었던가...?

78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10:27

>>77 닌슬은

문체와 대사 어투, 설정의 독성을 제외하면 매우 훌륭하고 모범적인 사이버펑크 세계관이죠

79 자화(게리) (7yrisI3KpU)

2024-06-15 (파란날) 17:10:35

인살어를 제외하고 보면 평범하게 사펑 느낌의 세계관이라고 들었던듯한

80 설혜림(요시노) (ujzkD3MScc)

2024-06-15 (파란날) 17:10:49

왓쇼이!

81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12:05

일단 다른 종류의 피해는 있어서 나쁠 것 없다 생각!

82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12:13

아무튼 물리피해랑 특수피해를 분류할 생각은 글쎄... 별로 들지 않는다.

이능에 의한 피해도 뭐랄까, 이능으로 발현된 물리적 현상으로 피해를 주는 느낌이고

정신피해면 그냥 고정피해로 넣으면 된다는 느낌이라

83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12:31

이런 부분은 오히려 간략화해서 진행하는게 편하지 않나? 라는 심정도 솔직히 있다.

84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13:38

"쥐새끼 주제에 잘도 나의 정원을 헤집어놓았구나!"

"쥐도 두 번 물면 라이온(Lion)도 쓰러트린다, 그것이 아나필락시스 쇼크(Anaphylacic Shock)일지니!"

"누으으... 포엣(Poet)!"

(?

85 라이요우 에무[雷羊 永夢] (JCKHatHfeg)

2024-06-15 (파란날) 17:14:18

조정 중인가아-

>>83 나도 그렇다고 생각함. 굳이 구분을? 이란 느낌이긴 하고.

86 자화(게리) (7yrisI3KpU)

2024-06-15 (파란날) 17:15:51

>>83 동의
거기다 피해를 나눠놓는건 속성 중 하나를 카운터치는 적의 등장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하면서
그런 적이 등장을 안 하면 플레이버적인 의미밖에 안 남기도 하니

87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16:50

일단

물리피해와 고정피해의 중간점을 두는 의의가 있다 생각

물리피해: 장갑 피해감소의 영향 받음

마법피해: 피해감소의 영향 받음

고정피해: 영향 안 받음

그리고 구분하는 이유는...

고정피해는 PC가 다루기엔 과분하고

적이 매번 고정피해 쓰면 너무 강하잖아

88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17:42

흠...
무슨 의미인지는 알 것 같긴 하다.

89 라이요우 에무[雷羊 永夢] (JCKHatHfeg)

2024-06-15 (파란날) 17:17:58

어차피 너무 강하면 그만큼 적 체력을 늘리거나 할 수밖에 없는 게 어장주 입장인데 굳이 메타 늘려서 계산할 거리를 또 굳이 넣는 건 조옴? 이란 느낌.

90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18:22

일단

어장주가 결정한 점에 대해서는 더이상 드립을 치거나 반론을 하지 않는다

내 지론은 역극의 재미는 결국 역극주의 에고에서 나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언은 가능해도 참견은 하면 안된다, 그것은 에고를 꺾는 일

(?

91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20:11

일단

그래서 나는 필요하다고 생각함

92 가나라 (ifx5kIJWsk)

2024-06-15 (파란날) 17:23:09

>>69

호오 의외로 아무말이 아닐 수도

독내성... 고민해볼 부분임

93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23:22

그리고 이능피해 분류도 물리랑 특수 둘로 나누면 되고

파이어볼 같은 건 명백히 특수피해에 가깝지 않을까

94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24:14

기본 이능은 물리피해지만

보조 스킬 "원소화" 같은 걸로 특수피해가 된다던지

95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26:30

그래서 일부러 파이어볼 스킬의 명칭을 바꿔놓은거긴 한데

96 미카모◆RuUJW1dx9I (1n/qq0tSps)

2024-06-15 (파란날) 17:26:56

일단 이야기는 알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분류하지 않은 채로 진행하고 싶다.

97 가나라 (ifx5kIJWsk)

2024-06-15 (파란날) 17:27:48

복잡해지긴 하니까

그리고 지금은 딜이 너무 낮아서라고 하니까

뭔가의 조치로 딜을 너무 올려서 문제가 되면 그 ㄸㅐ 가서 다시 생각해봐도 되는?

98 라이요우 에무[雷羊 永夢] (JCKHatHfeg)

2024-06-15 (파란날) 17:28:24

그럼, 그런 걸로-

그나저나 스킬 중점 빌드는 무슨 이야기임?

99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28:29

지금은 전체적으로 쟈코들이라서 그런 구분이 딱히 없어도 상관없을 듯 하고

나중에 거물이 되어서 시스템을 또 개편해야하면 그 때 또 제안합시다

(?

100 나연지(라이자) (rZiQphVT0I)

2024-06-15 (파란날) 17:29:20

>>98 대충 말하자면

정신력 코스트를 필요로 하는 스킬을 주요 솔루션으로 채택하는 빌드가

정신력 코스트에 필요한 정신력 스텟을 찍는 것과 기타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효율이 좋지 못하다고 판단,

그에 대한 버프가 필요하다는 논의가 있었으요

101 라이요우 에무[雷羊 永夢] (JCKHatHfeg)

2024-06-15 (파란날) 17:30:22

아, 좀 소모가 심하긴 하지.

그래서 이쪽도 장기프로 등록할 때 약품 추가 등으로 어느 정도는 커버할 수 있게 하려고 했고...

102 윌리엄 맥베스 (xeVpO/42/w)

2024-06-15 (파란날) 17:30:44

그릉감

103 라이요우 에무[雷羊 永夢] (JCKHatHfeg)

2024-06-15 (파란날) 17:35:23

으아- 정리 끄트-

하아, 다음 주부터 예비군 가야하는 거 개귀찮다ㅋㅋㅋ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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