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7167> [AA/잡담판] 벚꽃망령의 모독적이고 격리가 필요한 문어발 잡담판 - 23번째 다리 :: 1001

벚꽃망령◆h8Wq4lbSKM

2024-05-17 02:43:15 - 2024-05-23 22:50:19

0 벚꽃망령◆h8Wq4lbSKM (Ki6daJumqw)

2024-05-17 (불탄다..!) 02:4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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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일개 영세어장주의 잡담판입니다 (엄근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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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1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38:07

>>437 ㄹㅇㅋㅋ(ㄹㅇㅋㅋ)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카든데?

442 벚꽃망령◆h8Wq4lbSKM (30CkX2ef9w)

2024-05-19 (내일 월요일) 02:38:13

에이와(마나카)

443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38:25

>>440 벚꽃과 마음이 통했다…! (찌찌뽕)

444 이름 없음 (JzlMXadtWk)

2024-05-19 (내일 월요일) 02:38:59

제이크 설리(프밥) 나오기 전까지는 나비족 죽든말든 팝콘 씹던건가...

445 릴리아◆IzZEKRSlSE (Eje.076Cfs)

2024-05-19 (내일 월요일) 02:39:00

코랄은 불타입이고 에이와는 풀타입이라 코랄이 이김(?)

446 텍스트 참치 (fAZQ3ffPq2)

2024-05-19 (내일 월요일) 02:39:06

코앞에 닥쳐온 위기만 해도 엄청 많고(당장 직구부터..), 환경 경고에 대한 우리의 감각이 하도 역치가 많이 올라서 체감이 안되는걸 수도 있어.. 환경개선은 더이상 개인의 노력으로는 커버칠 수 없다

447 릴리아◆IzZEKRSlSE (Eje.076Cfs)

2024-05-19 (내일 월요일) 02:39:21

인간이 죽는것이야말로 진정한 친환경이다

448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39:46

>>446 글치. 개인이 어떻게 해도 이젠 막을 수 없다는 느낌이라 지구온난화는.

449 쟈베르◆p.efOXXfpg (EkyBg8jYAM)

2024-05-19 (내일 월요일) 02:39:57

화력발전에 전기 대부분 의존하는 시점에서 환경파괴없는 발전은 불가능하니까요. 근본적인 문제죠 사실.

450 벚꽃망령◆h8Wq4lbSKM (30CkX2ef9w)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0:16

아바타 끼고 밖에 돌아다니자마자

제이크가 위험할거 같으니 구해주는거 보면

프밥 맞는듯 (?)

451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0:17

지구: 좆되는 건 내가 아니라 너희들 인간이야!

452 쟈베르◆p.efOXXfpg (EkyBg8jYAM)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0:25

관리만 잘한다면 오히려 원자력이 훨 환경 친화적이라는 아이러니.

453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0:59

>>444 >>450 프밥ㅋㅋㅋㅋㅋ

잠깐만… 진지하게 맞는 것 같은데…? (진지)

454 벚꽃망령◆h8Wq4lbSKM (30CkX2ef9w)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2:06

제이크 뭐 별 거 없고 이제 막 판도라 왔는데

밖에 나돌아다닐때 네이타리한테 죽을뻔하니

나풀나풀 날아와서 막아준거 보면

실은 에이와 얼빠설? (아무말)

455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2:58

에이와(마나카)에 제이크(프밥)이라… 확실히 안 어울릴 수 없다ㅋㅋ

456 텍스트 참치 (fAZQ3ffPq2)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4:10

에이와에 대한 음해가 심해(아무말)

457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4:25

에이와와 제이크의 AA가 정해진 것만 같은 느낌?

458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4:3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59 릴리아◆IzZEKRSlSE (Eje.076Cfs)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4:59

같은 에씨인데 그냥 에어 쓰자(?)

460 이름 없음 (JzlMXadtWk)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5:12

에이와가 마망으로 나온다면 에어, 보스로 나온다면 마나카인가...
제이크가 621이 될지 프밥이 될지도 같이 결정되겠군ㅋㅋ

461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5:5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62 텍스트 참치 (fAZQ3ffPq2)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6:51

그아앗 주인공팀 주거욧

463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47:22

뭐, 아직까진 잘 하고 있으니까 말야.

어차피 단편이기도 하고 끝나면 끝나는대로 어쩔 수 없는거제

464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54:21

구상해보고 있는 것이 있기는 한데

워낙에 혼란의 카오스라서 어떨지 잘 모르겠군.

465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2:55:28

괜찮다면 여기서 의견을 들어보고 싶긴 함.

새벽이라서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말야

466 쟈베르◆p.efOXXfpg (EkyBg8jYAM)

2024-05-19 (내일 월요일) 02:59:13

? 말해보삼.

467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00:42

일단 지금 구상하고 있는 중인 것은 >1597038183>726-749야.

468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01:35

쉽게 말하면 앵커물과 역극물의 「조화」같은 거랄까?

사실 쉽게 말해도 이게 무슨 말인지 전혀 감이 잡히진 않긴 할거임.

말하는 당사자도 이게 뭔 말인지 반쯤 감이 안잡히거든

469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03:17

쉽게 말하면 논 플레이어 페이즈는 지금 벚꽃의 앵커물처럼 전개하는 방식이고 플레이어 페이즈는 벚꽃의 역극물처럼 전개하는 방식이지.

시트도 >>467에 적혀져있으니까 알겠지만 AA 시트와 구글 시트를 사용함. 별개라는 거지. 하지만 어째서 앵커물과 역극물의 조화냐…라고함은 간단한 이유야.

470 쟈베르◆p.efOXXfpg (EkyBg8jYAM)

2024-05-19 (내일 월요일) 03:03:52

앵커물과 역극의 조화인가.

471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04:57

논 플레이어 페이즈에서의 전개가 플레이어 페이즈에 영향을 주고 플레이어 페이즈에서의 전개가 논 플레이어 페이즈에 영향을 주는 느낌.

「교차 페이즈」라고 논 플레이어 페이즈의 인물과 플레이어 페이즈의 인물이 만나서 대화하고 교류하는 것도 상정하고 있음. 일단 아이디어 단계에서는 말이야.

472 쟈베르◆p.efOXXfpg (EkyBg8jYAM)

2024-05-19 (내일 월요일) 03:05:03

뭐 솔직히 순수 역극이면 대부분의 경우 어장주랄까 gm이 의도한 스토리라인을 그대로 따라가니까 거의 논 플레이어블 앵커나 다이스를 섞는것도 괜찮을듯요

473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08:05

논 플레이어 페이즈의 배경과 플레이어 페이즈의 배경은 다르게 할 생각이지만 연관성 자체는 남겨둬야 영향을 주는 전개가 가능할테니 연결고리가 있다는 식이 될듯.

혼자서 생각해보니까 이것저것 생각나는 변수가 많아서 의견 정도는 한번 들어보자는 느낌으로 이야기하고 있긴해.

474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10:19

>>472 내 말이 그 말이야! (긍정) 영향을 준다는 것이 쟈베르 참치가 말한 것으로도 영향을 준다는 이야기기도 해.

플레이어블 페이즈에서 일어난 앵커와 다이스가 논 플레이어블 페이즈에 영향을 주는 일도 당연히 있겠고 말이야. 일단 어장의 컨셉상을 생각한다면 말이지.

475 텍스트 참치 (fAZQ3ffPq2)

2024-05-19 (내일 월요일) 03:12:47

(해줄 조언이 없어서 가만히 있는 중)

476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13:34

뭐, 이야기를 쭉 읽어보면 이거 꽤 괜찮은 생각을 한 거 아니야? 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진정한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이란 말이지.

마지막 레스를 읽어보면 알겠지만 아이디어 자체는 꽤 괜찮다고 여길 수‘도’ 있지만 정작 역극의 특성을 생각하면 한 어장 내에 포용한다는 것이 힘든 일이란 걸 잘 알거야.

477 쟈베르◆p.efOXXfpg (T6zMZdazT2)

2024-05-19 (내일 월요일) 03:14:57

흠흠

478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15:46

앵커물의 경우에는 어장주의 레스 + 참치의 간주 정도로 끝나지만 역극의 경우에는 어장주의 레스 + 참치의 레스 + 어장주의 반응 레스 + 참치의 반응 레스 + 어장주의 반응 레스 (무한반복

이 순환을 타기가 쉬워서 레스가 지저분해지기가 엄청나게 용이한 환경이야. 사실상 레스가 더럽지 않은 역극은 없다고 생각해야지. 실제로 깨끗한 역극이 있나?를 생각하면 초창기를 제외하면 없으니까.

479 쟈베르◆p.efOXXfpg (T6zMZdazT2)

2024-05-19 (내일 월요일) 03:16:29

대부분 역극은 정해진 선로위에서 달리면서 약간의 변주만 있는 느낌이니 밸러스나 기존의 이야기하고자 하는것들 보여주기는 쉽지만 저건 그러기 힘들겄죠

480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19:04

앵커물과 역극의 조화가 어장의 컨셉이라고 했지만 이 점을 생각하면 한 어장 내에 논 플레이어 페이즈와 플레이어 페이즈가 같이 있다?

여기서 플레이어 페이즈의 레스가 겁나게 길어지고 더러워진다면? 정확히는 여기서 더러워진다라는 의미란 레스를 읽는 것에 피로감이 느껴질 정도로 읽는 사람을 배려하지 않는 것을 의미해.

이것을 생각하니까 아이디어 자체는 확실히 나쁘진 않다고 할 수는 있겠지만 현실적인 한계가 이 점이더라고.

481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21:36

현실적인 한계를 인정하고 수용하면 어장을 분리해서 진행을 하자는 이야기가 되는데 과연 어떨까 싶기도 해. 이렇게 하면 사실상 같은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는 앵커물과 역극물이 되니까 말이야.

482 쟈베르◆p.efOXXfpg (T6zMZdazT2)

2024-05-19 (내일 월요일) 03:21:56

흐음

483 텍스트 참치 (fAZQ3ffPq2)

2024-05-19 (내일 월요일) 03:22:24

TR하던 시절의 경험으로 말해보자면, 레스가 심하게 양산될 걱정보다 참치간의 분쟁을 어떻게 중재할지.. 좀 크게 걱정되는군

484 쟈베르◆p.efOXXfpg (T6zMZdazT2)

2024-05-19 (내일 월요일) 03:22:40

전 피곤해서 슬슬..,일단 의견은 신선하고 좋았으요

485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24:14

이런 결론에 다다라가지고 어떻게 할까 생각하다가 그냥 어떤 생각들인지 궁금하기도 해가지고 한번 가져와봤지. 흥미롭게 들어줬다면 감사하고.

486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26:17

>>483 참치간의 분쟁같은 경우는… 최소한 분쟁이 없게끔 가져올건 가져오되 가져오면 큰일나는 것들은 차단하는 걸로 해야겠지.

솔직히 참치간의 분쟁을 생각하면 논 플레이어 페이즈(앵커물) 쪽 참치의 분쟁보다는 플레이어 페이즈 쪽 참치의 분쟁을 신경써야 하는 게 맞을 것이고.

487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27:43

>>484 사실 욕부터 먼저 박지않은 것부터가 감사한 거지 뭐ㅋㅋㅋ

진짜 걸어가지 않은 길 그 자체라서 나조차도 이걸 어떻게 정의해야할지 혼란스러울 지경이니까.

488 텍스트 참치 (fAZQ3ffPq2)

2024-05-19 (내일 월요일) 03:28:13

역극 가끔 들여다보는데 TR오픈방에서 겪는 문제를 그대로 겪고 있고, 앵커물도 자기가 하지 않은 선택에 관한 책임론같은게 장작으로 올라오는데, 그 두개를 합쳐서 나올 것들이.. 솔직한 말로 좀 두렵다.

489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29:42

하지만 확실히 앵커물 참치와 역극물 참치가 메이킹판에 공존하게 되는 셈이라서 쭉 상주하고 있기는 하지만 평소 그 이상으로 각별하게 신경써야한다는 점은 맞긴 할 것 같네. 확실히.

490 이름 없음 (JzlMXadtWk)

2024-05-19 (내일 월요일) 03:29:56

앵커는 커녕 다이스 갖고도 싸움이 나는 판이니까...

491 코토리◆7A333VkTn2 (TbXm0GYCk6)

2024-05-19 (내일 월요일) 03:32:00

>>488 이 경우…는 만장일치 투표제로 결정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함. 유입을 생각하면 이것도 좀 불안할 수도 있지만 최소한 만장일치로 결정했다!라고 말하면 자기가 하지 않은 선택에 관한 책임론은 회피할 수 있거든. 역극의 경우 TRPG 오픈방에서 일어나는 문제들… 하. 이건 솔직하게 말해서 아직 익숙하지 않긴 함ㅋㅋ

하지만 이것도 역극판에 상주한지 꽤 됐으니까 대처하는 데에 있어서는 이제 숙련가라고 생각하는 바니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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