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33402> [AA/잡담]펌프빌런의 아케이드 센터 37호점 :: 1001

펌프빌런◆2sRK9nGbpo

2024-02-07 22:08:18 - 2024-07-07 02:25:45

0 펌프빌런◆2sRK9nGbpo (Hj4uAAhkFo)

2024-02-07 (水) 22:08:18

───=======。。。。,,,,,,,,,___,,,,,,,。。---‐‐‐''''''__´ ̄
Ⅵェェェ====┐===┐===┐─--l__/二ム二二二i ̄ ̄|二二|
⊃|.||ミ||===||====||====||/ ./≧ェ‐┐.|_|___|___|_____|__マ三三三三》
  |.||ミ||i:i:i:i:||i:i:i:i:i:i||i:i:i:i:i:{i─{三ミ| // / ∥ェェェェ iiii∥ェェi,.iii {_ェェ.iii7──/ ̄/
ッッッ||三二二}}二二}}二二マ マ三i./  |─.マ─''''''"ム マ"""ム マ""ム ̄// ̄.// ̄
ママiェェェi三三}}三三壬 ̄ ̄__ノミマ. . .|   マ    .ム マ   ム マ  ムェイェェェイェェ
  |iiii|iii|ヾニニ}ゞi二|≧ii二三三マ.    .|   .マ    .ム マ  .ム マ  ムェェ  }i ̄    「 ̄ヽ |   | |\ /| 「 ̄ヽ .   Т  ̄| ̄  |   |  「 ̄ヽ
  ゞ-ー''"i   ッェェェッ、|三三i<i.     .|    .マ    .ム マ__,, ィ_,,,_<__>} ii     lー一'  |   | |  Y   lー一'    |   |    |   |  lー一'
         }`i'''".}iム三三ミi __,,,,,,,、|    .マ__,, 。-_,。。'‐=‐''"´イ 壬_ii。。   |    ヽ__ノ |     | |   ..   ⊥  |    ヽ__ノ |   .
          i  `   /....| ノ、ヽ-ー}    ゝ-<三>'"´イ''´|.| }ゝ-、_,,ィ}
                    | .|`'┐''"|    ┬─┘≦    .|.|,ィ'´`"''<.{  ┌───────┐              ┌───────┐
                  ''"´ ̄ ̄ ̄~^''  ____    i| >──<ゝッシ|  │┌─────  │              │  ─────┐ │
        __ /:.:.:.:.:.:.:.:/´ ̄`\:.:.:.:.:.\ニニニ}   ノイ:.:.:.:.:.:.:.:.:.:.}`''}i }i   ││      /   │              │  \      │ │
       {ニ// ̄ ̄ :.:.:.:.:.:.:.:.:.:.:. \:.:.:.:. ∨二 / '´  }iゞミ三三シ  }i }i   ││       \  │              │  /       │ │
       {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Λ                  │              ├───────┤              │
     :.:.:.:.|:.:.:.:. |:.:.|:.:|    斗|Λ|⌒|:.:.:|:.:.:.|:|:.|ニ〉                   └───────┤  /   ̄ ̄ ̄  \ ├───────┘
      |:.:.:.:| :. |斗:.:|:.:|      |  | :/|___|:.:.:.|:|:.|∨                            ││       │ │
      |:|:.八:.:.|.:.|:.:.|:.:|      _xf笊芥灯:.:.:.ノ八:.:',                                ││       │ │
      |八:.: \:.xf笊芥ト   ´  乂ツイ|/|「 }}:.:.',                                ││       │ │
      |  \:.:.:.:个乂ツ        /:/:|:.:.:.:|  ノ:.:.:.',               ┌───────┤ \  ___ / ├───────┐
        八:.:/丶/:/:  丶        |:.:.:.:|イ :.:.:.:.:.'                  │              ├───────┤              │
       /:.:. /| :.人     { ̄^~┐   |:.:.:.:|:.| :.:.:.:.:.:.:               │ │    / \   │              │   /\      │
      /:.:.:.:.:.:|:.:.:ノ仝 ../ ̄~^''   ̄^┐:.:.|:.|:.:.:.:.:.:.:.|                 │ │ \/    \  │              │ /    \/ │ │
      /:.:/:.:.:. |イ:. ノ/.: : : : :. :. :.\    ̄〉:.|:.:.:.:.:.|:                   │ │       / │              │\       │ │
     /:.:. /´ 厂^>‐┐: : : : : : : : >┐  ̄〉`ヽ:.|: |                 │ │       /   │              │  \       │ │
    /:.:.:/   /      |.: : :. :. :./ ̄   ̄┐ ̄} W:|                 │ │      \  │              │  /      │ │
   :.:.: /   f     丿: : : : ./       〉、 〉 }:.ノ                │ └─────  │              │  ─────┘ │
    |:.:/   Λ     /: : : : :./      /: :/  八                 └───────┘              └───────┘
┳━┳━┳━┳━┳━┳━┳━┳━┳━┳━┳━┳━┳━┳━┳━┳━┳━┳━┳━┳━┳━┳━┳━┳━┳━┳━┳━┳━┳━
┻━┻━┻━┻━┻━┻━┻━┻━┻━┻━┻━┻━┻━┻━┻━┻━┻━┻━┻━┻━┻━┻━┻━┻━┻━┻━┻━┻━┻━
펌프빌런◆2sRK9nGbpo의 연재 작품, 또는 아케이드 리듬 게임 '펌프 잇 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잡담판입니다.
하지만 펌프 이야기는 저 말고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0. 참치 인터넷 어장의 규칙을 준수합시다.
1. 나메와 대리 AA를 허용합니다. 하지만 무명참치와 신규참치도 배려합시다.
2. 서로 네티켓을 지키고 존중하고 분쟁이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삼가합시다. (최종 판단은 제가 합니다.)
3. 다른 어장/잡담판에서의 일은 그곳에서 해결하도록 합시다.

──────────────────────────────────────
【이전 어장】

1어장: >1590332415>   6어장: >1596244425>   11어장: >1596247114>   16어장: >1596260102>   21어장: >1596444082>   26어장: >1596615065>
2어장: >1596242152>   7어장: >1596244892>   12어장: >1596247284>   17어장: >1596272082>   22어장: >1596465067>   27어장: >1596673080>
3어장: >1596242899>   8어장: >1596245624>   13어장: >1596247684>   18어장: >1596298065>   23어장: >1596493115>   28어장: >1596738078>
4어장: >1596243301>   9어장: >1596246156>   14어장: >1596248100>   19어장: >1596298066>   24어장: >1596519180>   29어장: >1596760081>
5어장: >1596243548>   10어장: >1596246590>   15어장: >1596248963>   20어장: >1596298067>   25어장: >1596577102>   30어장: >1596805080>

31어장: >1596831086>   36어장:>1597029364>
32어장: >1596860088>
33어장: >1596874100>
34어장: >1596925076>
35어장: >1596246590>

──────────────────────────────────────
펌프빌런◆2sRK9nGbpo 연재작

멸망한 별의 위에서 (【단편제】Blue 출품작) >>1
넵튠은 마법소녀가 되는 것 같습니다(완결) >>2
쿠죠 린은 모리오초의 스탠드유저인 모양입니다.(완결) >>3
포켓몬스터 아바돈 펌프의 탐험대 시리즈(완결, 2차) >>4
단간론파 Alternative(완결) >>5
아카기의 회고여행(연재중) >>6

┳━┳━┳━┳━┳━┳━┳━┳━┳━┳━┳━┳━┳━┳━┳━┳━┳━┳━┳━┳━┳━┳━┳━┳━┳━┳━┳━┳━┳━
┻━┻━┻━┻━┻━┻━┻━┻━┻━┻━┻━┻━┻━┻━┻━┻━┻━┻━┻━┻━┻━┻━┻━┻━┻━┻━┻━┻━┻━

951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1:53:23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949 기본적으로 어느 어장이던 뽕이 차야 읽을 동기게 생기는 게 그렇죠.
저는 아바돈으로 시작하긴 했는 데.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는 거랑 데이터를 읽을 수 있는 건 또 단계가 나뉘고.

952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1:54:00

>>951 데이터가 역시 걸리더군요 배틀...에 재미를 붙이려면 그걸 보는 눈이 있어야되는데 그 부분이 힘드니

953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1:54:47

숫자가 높은게 좋다(폭언) 수준의 시야 정도 밖에 없어요 지금은

식+식, 령+령은 기본적으로 함께 사용 불가능, 식+령은 함께 사용가능 정도?

954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1:55:45

그나마 종족값같은 숫자로 밸류가 예상되는 거면 양반이지

교체, 추적같은 숫자로 나타낼 수 없는 능력들의 밸류는 아예 예측 불가고

955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1:56:43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뭐 저도 어느 정도 혼자서 읽다가
스승님(?) 만나서 배운 게 크긴 하죠.

어느정도 TRPG 룰 같은 면이 있어서 다른 사람이 좀 알려줘야 쉽게 이해할 수 있기도 하고.

956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1:56:53

공격 기술의 타입을 추가하는 포텐은 좋다(찌를 수 있는 상성이 더 좋으니깐)

그런데 이게 공격력 1.5배로 뻥튀기하는 포텐과 비교하면 어느 쪽이 더 좋은지 모르겠다.라는 느낌이네요

957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1:57:46

상성 무시하고 1.5배로 찌를 수 있는 쪽이 더 우수한가 아니면 상성 잘맞추면 데미지 2배로 뻥튀기 가능한 속성 추가 포텐이 더 우수한가...

958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1:59:31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956 자신의 기술에 「불꽃」 타입을 추가한다. 유리한 상성으로 판정한다.

이런거 말씀하시는 건가요? 일단 둘 다 절대적으로 센 효과고, 타입을 타긴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후자.

일단 1. 조합을 잘 하면 반감하는 타입 조합을 없거나 드물게 만들어서 유사 타입 상성 효과를 낼 수 있다.
2. 두 개의 타입으로 모두 적용되므로 시너지 효과로 1.5배나 그 이상의 화력 강화를 내기 쉽니다.

예를 들자면 불꽃 타입을 추가하면 「가열」(다음에 내보내는 불꽃 기술 위력 2배), 「날씨 : 맑음」 등의 효과를 받을 수 있으니까요.

959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1:59:40

포텐중 공격력/특수공격력/방어력/특수방어력/명중/회피/치명을 1랭크업해주는 7개의 포텐이 있다

이 7개의 포텐중 밸류가 가장 높은 포텐부터 나열하면 어느 포텐이 가장 우수한가?

960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0:45

>>959 같은걸 할줄 알아야 데이터를 읽는 눈이 있다고 보는데 제겐 힘들다는 느낌이네요

>>958 예 그런 느낌이요 전 상대 상성 안타는 무조건 1.5배가 유리한가 했는데 필드효과까지 고려하면 기술에 타입 추가하는 포텐의 밸류가 상당한가 보네요...

961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1:49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960 다만 원칙적으론 그런데요.

밸런스 검수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복합 타입을 챙기면서 화력까지 챙기는 걸 더 엄격하게 봅니다.
그래서 복합 타입을 쓸 수 있다면 거기에 적용되는 화력 강화는 더 엄격하게 쳐내는 느낌이죠.

962 이름 없음 (UyNXLud0DI)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1:52

기존 포켓몬 특유의 타입의 가치와 랭크업/종족치의 정확한 가치를 알아야 하는데

막상 실기를 더 파고들면 나오는 조정 요소들은 알면 역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넌센스에 더해서

지령까지는 그렇다 쳐도 위에서 말하신 것처럼 각 포텐셜 등의 가치가 단순한 강화, 교대 같은 행동권, 상대를 방해 등등 오만가지 경우의 수가 있는 포텐셜들은 어떤 게 얼마나 가치있는지 계산하기도 어렵고, 그나마 계산 가능한 항목들도 포켓몬 자체를 모르면 엄청 비직관적이죠.

여기에 한 단계 더 들어가서 밸런스까지 따지고 보게 되면 얼마나 강한 포텐셜을 중첩해서 줄까, 어디까지가 콤보고 어디부터가 사기인가 같은 것까지 있고...

엄청 파고들수록 어렵고, 알면 알수록 주관도 생기고 이상함도 느끼게 되는 장르라고 생각해요.

963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2:02

범용성? 저점? 그런게 1.5배 쪽이 더 높다고 생각했는데 기술에 타입 추가의 포텐의 고점이 생각보다 더 높네요

단순히 약점을 잘 찌른다(2배, 잘하면 4배) 정도로 끝나는게 아니라 필드효과나 가열같은 도핑기? 이런거까지 추가 적용받을 수 있으니...

964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3:17

>>962 어디까지가 콤보고 어디까지가 사기인가 이거 나트레할때 엄청 신경쓰이는 부분이군요(...)

내가 초짜라 말도 안되는 사기캐를 내놓은건가 or 말도 안되는 허접캐를 내놓는건가 하고 신경쓰게 된다는 느낌

965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3:33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963 잘 찌르는 것도 있지만 '원래라면 반감으로 들어갈 기술이 등배로 들어갈 수 있게 되어서'
저점도 의외로 높거든요.

기초 화력이 좀 낮다면 1.5배가 당연히 낫겠지만, 어느 정도 기본화력이 되면
복합 타입은 붙이는 순간 저점도 높고(타입 일관성), 고점을 높일 확장성도 늘어나는 느낌.

966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4:53

>>965 기초화력 2배 정도는 되야 경쟁되려나요 그러면?

말씀하신대로 확장성쪽은 타입 추가가 압도적으로 좋으니 날씨팟같이 특정 테마를 염두에 두고 파티를 짠다면 여전히 타입 추가 쪽이 강하겠지만요

967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5:36

>>965 유리한 타입으로 계산한다니깐 확실히...

968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6:29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963 뭐... 그게 쉽진 않아요. 혼자서만 보면 제대로 기르기 어렵긴 하죠.
사실 어장에서도 밸런스를 다 따지진 않기도 하고요. 그것보다 서사의 뽕과 연출을 중시하는 타입이라.
제 스승님은 그게 마음에 들지 않는 것도 같지만요. 데이터와 서사는 분리된 게 아니고, 게임성도 중시해야 한다고.

>>966 뭐 그 부분은 포켓몬에 따라 케바케겠죠.
저도 아카마스 데이터 짤 땐 어느 정도 나름의 기준선을 두고 그걸 기준으로 이게 OP냐 아니냐 보고 있고.
그러면서도 찐빠는 종종 나고요.



969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7:52

어느 정도 게임성은 몰입감을 강화시켜주긴 하니깐요

다만 이제 너무 지나치면 어장 부분이 들러리가 되거나 혹은 진입장벽이 되버린다는 느낌이...

970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8:35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그래서 저는 로우 파워로 진행하고 있어요.
숙지할 데이터도 적고, 직접 굴려보니 이렇게 서로 화력도 내구도 낮은 환경에서 통하는 전략과 재미도 있어가지고.

971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9:32

할 수 있는게 많으면 서로 지나치게 신경써야할 것이 많아서 한턴당 기력 소모 폭증한단 느낌인가 보네요

972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09:49

대신에 일단 굉장히 유명한 IP를 1차로 사용한 걸
발전시킨거라
포켓몬을 이미 즐기는 중이라면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좀 낮고
한번 빠지면 중독성이 상당하며
뉴비를 원하는 어장주들이 초반 튜토리얼을 굉장히 상냥하게 만들어서 어느정도 약점보완이 되긴 해요.

973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0:19

개인적으로 나중에 워해머 aa로 나트레 해보고 싶네요(어장 연재한다는건 망상으로도 못함)

974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0:42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971 그것도 있고 인플레가 일어나면 1수 잘 못 두면 서로 맞고 죽어버리는 게 일상이라.

975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1:24

>>974 고점이 지나치게 높으니깐 한턴만에 게임이 끝날테니깐요

....말하다 보니 뭔가 유희왕 갑자기 생각나네요

976 이름 없음 (UyNXLud0DI)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1:26

그런데 본가 코라이돈/미라이돈 보면 혼자 화력 증가 전개(날씨나 필드)+화력 증가 특성+화력 증가용으로 사용하는 기믹(테라스탈)+화력 증가의 소지품을 동시에 하던데

그냥 스레식에서도 그래도 되는게 아닐?까요?

초전루우울

977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1:55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976 미라이돈 너는 인플레 환경으로 가려무나.

978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1:58

실제로 유희왕이랑 비슷한 느낌

979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2:38

>>976 현재 연재중인 포켓몬 어장들이
초반부 로우파워라 그렇지
하이파워는 대체로 그러고 있어요?

980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3:11

1턴 엑조디아 비슷한 콤보기가 날아온단 소리군요(날조)

981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3:44

거기까진 아니고
좀 하이파워면 티아라멘츠 정도...?

982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4:07

(금제는 어느 정도 먹은)

983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7:19

제 빈약한 발상으로 어장식 사기 포켓몬이라면 포텐중에 크리 터지면 같은 기술 한번 더 나간다같은 포텐이 있고

필드 효과나 교체 효과로 치명율 랭크업 한뒤에 한턴에 기술이 대엿번씩 날아가는 포켓몬같은거란 느낌

984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8:38

추공 계통이구나
강한만큼 제한도 세지만요
강한 건 맞다

985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9:07

크리 크리니깐 한대 더 때릴게요 또 크리 한대 더 때릴게요 또 또 크리 한번 더 갑니다 또 또 또 크리네요 또 또 또 또 크리네요 또 또 또 또 또 크리네요 ㅎㅎㅈㅅㅎㅎ;;

같은거 하는 애란 느낌

986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9:49

사실 전자는 약한 편이에요
보통 급소가 터지면 죽어야하기 때문에...
아마 위력이 낮은 기술을 채용하는 대가로
급소 확률을 쉽게쉽게 높이는 방식으로 하면 강하겠지요.

987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0:01

>>984 제정신이라면 한턴에 발동할 수 있는 추가타 횟수에 제한을 두던가 아니면 발동율이 낮아진다던가

혹은 추가타 발동할때마다 이쪽의 체력도 까인다던가 뭐 이런 효과가 있을거같긴해요

988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0:33

>>986 크리면 한방에 보낸다는 느낌인가보네요

989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1:07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9296/recent

다음 어장인데... 단축주소로 교체한 거 주소를 잘 못 적었다...!
...뭐 다시 파기 귀찮고, 괜찮겠죠 뭐.

990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1:14

아님 크리가 확률 성공을 의미하신다면
한턴에 같은 확률 포텐셜이 2번 이상 발동하는 재정은 드물다못해
지금은 사장된 지경이라.

991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2:00

오래전 기록을 찾아보지 않는 한 보기 힘드실거에요.

992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2:49

그러고보니 예전에 얼핏본 포켓몬 어장에서 포텐이 조건부로 가열이 자동발동하던가 가열의 효과가 1.x배가 된다 뭐 이런 포텐가진식이던데

이런 포텐도 구식인가요 그러면?

993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3:50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정상적인 밸런스라면 어태커의 기술이 급소에 맞았다 = 넌 뒤졌다, 라서요.

>>992 아뇨, 그거 정석인데요?
등장시 가열을 켜는 파티에서 등장 이외로 가열을 켜는 수단을 마련하거나
가열 배율을 강화하는 건 (보통은 2.5배나 3배) 이미 템플릿이에요.

994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3:58

전자는 스레식 포켓몬 시작부터 있었던 포텐이고
아직까지도 초 메이저한 현역입니다.
후자는 그냥 가열에 추가 뻥을 하는 거 같은데
화력에 화력은 제한이 강해서 로우파워에선 보기 힘들지만
하이파워면 가끔 보이네요

995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4:12

포켓몬 어장은 진짜 까막눈에 가까운지라... 메타나 트렌드를 잘 모르거든요

996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4:38

아 2.5나 3
저건 템플릿 맞죠
1.몇이래서 헷갈렸네

997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4:59

>>993-994 지금도 팔리는 스테디셀러란 느낌인가보네요 충전/가열에 관여하는 포텐들은

998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5:16

포텐의 정석(?)

999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5:35

뭐랄까 기본의 정석?
그런 느낌이죠

1000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5:45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997 유일신이 대표적으로 제시한 능력형의 템플릿이기도 하고
단순하고 강력한 효과라서 어느 스레건 하나씩 쓰는 게 등장시 가열/냉각/충전이거든요.

능력형은 이제 그거랑 연동되는 포텐셜로 빌드를 짜는 느낌.

1001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26:2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9296/recent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