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29507> YYD의 왜 있는지 모르는 잡담방 - 7 :: 699

YYD◆P4RC.Oky7.

2023-12-25 00:21:42 - 2024-10-16 18:29:43

0 YYD◆P4RC.Oky7. (LxFjCM49uI)

2023-12-25 (모두 수고..) 00: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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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_ -=ニニ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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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ニニl: : /ニニニニニl lニニニニマ::lニ个ニニ寸...../,    이제서야 7번째!!!
   `、: :丶 _ノマ./........../ニニニニ.!: /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マニニ`、ニニニ寸.../,
    >──イ../_「 ̄ ̄`丶ニニl:/ニニニニニ.l  !ニY⌒Yニニマニニ入ニニニ寸./,
        ``~、.乂>‐ 、  \_{ニニニニニニl  !ニ乂.ノニニニi=/ 丶ニニ寸´
            /ニニニ>、  ヽニニニニニニl  lニニニニニニl/  /ニニ\ニ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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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1. 나메와 AA사용은 모두 자유롭게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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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2 이름 없음 (1.UPmwAE4o)

2024-01-04 (거의 끝나감) 08:31:32

anchor>1597029507>286
근데 요때한다시던 판정이?먼가여

293 네이처◆S8yFDs9Vac (3hMn7/JLMo)

2024-01-04 (거의 끝나감) 08:44:14

>>291 회사 경영물이 원래 다 그렇죠. 전 판도로 해서 더 그랬던 것 같고...

294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2:08:03

>>292 지금 굴리죠... OTL...

295 이름 없음 (nqIbOOGh/w)

2024-01-04 (거의 끝나감) 12:15:44

굴렷슴돠

296 이름 없음 (nqIbOOGh/w)

2024-01-04 (거의 끝나감) 12:15:56

대충돈하고 장비인가

297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2:19:32

30링이네.

298 이름 없음 (nqIbOOGh/w)

2024-01-04 (거의 끝나감) 12:20:36

인간형이 저러고 동식물 몬스터는 해체식 호
골렘이나 언데드도 뒤적여서 파밍인가여?

299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2:27:05

>>298

묘사로 따지면 이번엔 도둑잡았으니 그 보수비스무리-전투 후 보니 떨어져 있었다.-인거고
시스템으로는 그냥 다른 몹처럼 파밍했다고 봐도 무방.

300 네이처◆S8yFDs9Vac (tdcu9RKB4c)

2024-01-04 (거의 끝나감) 12:28:46

... 어... 그러면 인간 가죽과 인육도... (상상)

301 네이처◆S8yFDs9Vac (tdcu9RKB4c)

2024-01-04 (거의 끝나감) 12:29:37

진짜 림월드를 너무 많이 했나봐요. 다른 몹처럼 파밍이라는 말에 도축을 떠올리고 이어서 가죽과 고기가 생각난거 보면.

302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2:32:29

>>300 어차피 그런건 제가 전리품에 안 넣으면 그만이니까.

303 네이처◆S8yFDs9Vac (tdcu9RKB4c)

2024-01-04 (거의 끝나감) 12:34:34

>>302 (안도)

304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2:42:27

종족 고유 능력도 추가할까?

305 이름 없음 (nqIbOOGh/w)

2024-01-04 (거의 끝나감) 13:10:02

그 괜찮으시겠습니까?설정 관리?

306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6:25:21

전투계

전사/검사(A타입) - 가장 기본적인 직업입니다. 아무런 효과도 없습니다.
경전사(B타입) - 자신의 근력수치가 절반으로 하락합니다. 대신 명중 및 회피,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합니다.
중전사(A타입) - 어떠한 무기와 방어구도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어, 공격력이 높아지지만 회피, 명중력이 하락합니다.
궁수(B타입) - 활을 다루는 것에 능숙한 자입니다. 상대가 근접해 있어도 활을 다룰 수 있게 됩니다.
격투가(A타입) - 착용할 수 있는 무기, 방어구에 대폭적인 제한을 얻습니다. 이 직업은 자동적으로 연속공격이 가능해집니다.

마법계

마법사(A타입) - 가장 일반적인 마법사입니다. 가장 기본적이기에 때로는 강력한 마법계통입니다.
인챈터(B타입) - 자신의 무기나 방어구에 가지각색의 강화나 속성, 효과를 부여하는 마법의 사용자입니다..
성직자(A타입) - 신을 믿으며, 그 신의 힘을 빌려 치유 와 가호의 마법을 사용하게 해줍니다.
정령사(A타입) - 정령과 계약하여, 그 정령을 소환해 가지각색의 마법을 다룹니다.
사령술사(B타입) - 사체와 영혼을 조종하는 마법을 다룹니다. 하지만 그것은 인륜에 위반되어 있습니다.

보조계

바드(B타입) - 악기를 가지고 연주를 하는 직업입니다. 아군에게 버프 / 적에게 디버프를 안겨줍니다.
테이머(A타입) - 짐승을 사역이 가능한 직업입니다. 기르는 짐승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달라집니다.
레인저(B타입) - 야외활동이 뛰어난 직업입니다. 정찰, 조사에 실력이 있으며 간단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지휘관(B타입) - 파티를 이끄는 직업입니다. 아군에게 강력한 효과를 부여합니다.
점성술사(B타입) - 점을 칠 줄 아는 직업입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기타계 직업

연금술사(B타입) - 포션 등의 아이템을 만들거나, 골렘이라는 든든한 아군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학자(B타입) - 마물이나 세간의 상황 등 다양한 지식을 보유해 상황을 좀 더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상인(B타입) - 다른사람과의 교섭/흥정 등을 유리하게 이끌어갑니다. 물건의 매매에도 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리사(B타입) - 식사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행위입니다. 뛰어난 요리는 먹는 사람을 더욱 뛰어나게 만들어줍니다.
마도학자(A타입) - 고대에 발전한 마도공학을 연구하는 직업입니다. 현재에도 전해져 내려오는 마도공학시대의 유산을 사용합니다.

307 네이처◆S8yFDs9Vac (tdcu9RKB4c)

2024-01-04 (거의 끝나감) 16:38:09

이 쯤 되면 슬슬 에버노트나 엑셀이 필요하실 것 같은데요...

308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6:43:36

제가 봐도 상당하게 복잡하고 시스템 양이 많아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309 네이처◆S8yFDs9Vac (tdcu9RKB4c)

2024-01-04 (거의 끝나감) 16:50:18

뭐든 시작은 간단하지만 끝이 복잡해지는 경우, 참 많죠.

310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8: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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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⑨│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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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스템]======================================================================================================▼

전투 시스템 설명

1. 전투 시작 전에 마물지식서 or 직업 : 학자의 소지자가 있을 경우 마물지식판정을 행합니다.
  판정에 성공할 경우 적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전투 시작 시에 위의 맵에서 ① ~ ⑩ 의 위치에 최대 4명까지 파티 멤버를 배치합니다.
  (캐릭터의 배치는 같은 편끼리는 같은 곳에 겹쳐질 수 없습니다.)

3. 배치가 완료되면 선제판정에 들어갑니다.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선제수치가 높은 파티가 선제권을 가져갑니다.
 
4. 도주 성공 or 적의 전멸(or 도주)가 완료된 시점에서 전투가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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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스템]======================================================================================================▼

전투 시스템 - 행동력 설명

1. 행동력은 기본적으로 3개가 주어집니다.

2. 각 캐릭터는 아군의 턴에 행동력을 소모해서 다음과 같은 행동이 가능합니다.
  (이동 / 주 행동 / 보조행동)

A. 이동 : 캐릭터 1명을 가지고 있는 행동력 만큼 전후상하로 1칸씩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B. 주 행동 : 그 턴의 캐릭터의 주요 행동입니다. 주 행동은 1턴에 1개의 행동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주 행동의 종류는 이하와 같습니다.
        (마법(☆) 사용, 아이템의 양도 및 타인에게 사용, 무기를 사용한 공격 , 도주)

C. 보조 행동 : 보조행동은 주 행동과 달리 행동력 내에서 몇개든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조행동의 종류는 이하와 같습니다.
         (스킬의 사용 , 마법(◎) 사용 , 장비 변경, 자신에게 아이템 사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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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1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8: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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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도 시스템]======================================================================================================▼

피로도 시스템

1. 전투나 노숙(밤샘)을 하게 될 경우 피로도가 쌓이게 됩니다.
  각 피로도가 쌓이는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투 - 1(1회) , 2(2회) , 4 (3회) , 8(4회)
노숙 - 3(1회) , 6(2회), 12(3회), 24(4회)

2. 쌓여있는 피로도의 수치/10 만큼 행동판정에 페널티를 얻습니다.

3. 피로도는 숙소에서 쉬거나, 식사를 할 경우 회복됩니다.
  또한 숙소에서 쉴 경우 전투, 노숙의 회수가 초기화 됩니다.

숙박시설 및 식사의 가격 및 피로도 회복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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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 & 식사]======================================================================================================▼

숙박시설

1. 마굿간 - 10링 / 피로도 감소 없음 , 전투&노숙 수치 초기화
2. 기본 숙소 - 25링 / 피로도 10 감소 , 전투&노숙 수치 초기화
3. 고급 숙소 - 100링 / 피로도 20 감소 , 전투&노숙 수치 초기화


식사

1. 간단한 식사 - 3링 / 피로도 1 감소
2. 맛있는 식사 - 10링 / 피로도 3 감소
3. 호화로운 식사 - 20링 / 피로도 5감소
4. 보존식(여행에 지참 가능) - 5링 / 피로도 1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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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2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8:0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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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치]======================================================================================================▼

경험치에 대해

1. 경험치는 챕터가 종료되었을 때 일괄적으로 획득합니다.
  경험치 획득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A. 챕터 클리어 성공 (1,000) / 클리어 실패 (500)

B. 챕터 중에 쓰러트린 적의 레벨 합계 * 10

C. 챕터 주에 쓰러트린 적의 최고레벨 *200

D. 펌블의 회수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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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레벨에 대해

1. 경험치를 소모해 직업의 획득 및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직업 획득 및 레벨업은 챕터 종료 시점에서 행해집니다.

3. 종합레벨은 소유 직업 중 가장 레벨이 높은 직업의 수치로 정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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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3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8: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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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성장에 대해서

1. 챕터의 종료 및 직업의 레벨이 상승했을 때에 스탯이 성장합니다.

2. 챕터가 종료되었을 때 자동적으로 스탯 중 1개를 1 올릴 수 있습니다.

3. 또한 그 챕터에서 획득한 경험치 2,000 당 스탯 중 1개를 1 올릴 수 있습니다.

4. 직업 레벨이 1 올랐을 때 마다 각 스탯의 성장 다이스를 굴립니다.
  성장에 성공 할 경우 스탯이 1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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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성장 다이스는 각 스탯마다 1~100 다이스를 굴러서 그 값이

S급 재능 - 95이하일 경우
A급 재능 - 80이하일 경우
B급 재능 - 65이하일 경우
C급 재능 - 50이하일 경우
D급 재능 - 35 이하일 경우
E급 재능 - 20 이하일 경우

능력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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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5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8:02:26

▼=======[무기]======================================================================================================▼

롱소드 (계통 : 검 / 무게 : 15 / 위력 : 12 / 한손)- 450링
배틀 엑스 (계통 : 도끼 / 무게 : 22 / 위력 : 15+1d10 / 명중 -1 / 양손) - 350링
스피어 (계통 : 창 / 무게 : 12 / 위력 : 15 / 양손)- 220링
글러브(격투가 한정/ 계통 : 주먹 / 무게 : 0 / 위력 : 5 / 양손) - 30링

보우 (계통 : 활 / 무게 : 8 : 위력 : 8+2d4 / 양손)- 130링
크로스 보우 (계통 : 활 / 무게 : 5 / 위력 : 10+2d6 / 양손)- 250링
화살 : 활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 소모품 - 1개당 1링
화살통(최대 10개 보관) - 15링

핸드건 (마총사 한정 / 계통 : 총 / 무게 : 5 / 위력 : 불명 / 양손)- 770링
매직 라이플(마총사 한정 / 계통 : 총 / 무게 : 10 / 마력 + 1/ 위력 : 불명 / 양손) - 1250링
탄환 : 총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 소모품- 1개당 5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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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구]======================================================================================================▼

가죽갑옷 (계통 : 비금속갑옷 / 무게 : 10 / 방어력 : 10)- 150링
쇠사슬 갑옷 (계통 : 금속갑옷 / 무게 : 25 / 방어력 : 20 / 회피 -5) - 400링
강철 갑옷 (계통 : 금속갑옷 / 무게 : 30 / 방어력 : 30 / 회피 -10) - 800링

나무방패 (계통 : 방패 / 무게 : 3 / 방어력 : 1)- 100링
강철방패 (계통 방패 / 무게 : 5 / 방어력 : 3 / 회피 -1)- 300링
강철 대방패 (계통 : 방패 / 무게 : 8 / 방어력 : 6 / 회피 -2)- 500링

부츠 (계통 : 신발 / 무게 : 5 / 방어력 : 5 / 이동방해 관련 보정) - 80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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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물품]======================================================================================================▼

회복초 : 사용했을 때 1d5 다이스 만큼의 HP를 회복한다. - 20링
마나초 : 사용했을 때 1d5 다이스 만큼의 MP를 회복한다.- 50링

힐포션 : 사용했을 때 2D5 다이스 만큼의 HP를 회복한다. - 100링
각성포션 : 기절해 있는 아군의 HP를 1로 하고 깨운다. - 100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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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법도구]======================================================================================================▼

마물지식서 : 보유하고 있으면 마물지식 판정을 행할 수 있습니다. 마물지식판정에 +2의 보정을 줍니다. - 100링
마도서(※) :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법사 직업을 가질 경우 배울 수 있는 마법이 늘어납니다.- 100링
연금술책(※) 포션 제작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연금술사 직업을 가질 경우 배울 수 있는 포션/골렘제작 수가 늘어납니다.- 100링
신성책(※) : 보유하고 있으면 신성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성직자 직업을 가질 경우 배울 수 있는 신성마법이 늘어납니다.- 100링
(※ 가 붙은 아이템은 특정 직업을 보유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발휘합니다.)

발동체 :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물품. 기본적으로 장비에 부착해서 사용합니다.- 100링
마나석(소) : MP가 10 담겨져 있는 돌. 이 돌로 대신 MP를 소모할 수 있다. 재충전은 불가능- 1000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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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신구]======================================================================================================▼

신성 목걸이 - 성스로운 기운이 담긴 목걸이입니다. 언데드. 마족에게 특공 효과를 얻습니다.
행운의 팔찌 - 행운의 가호가 담겨있습니다. 전투 시 획득 전리품에 보정을 얻습니다.
망토 - 간지납니다. 착용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시선이 끌리며 사람들의 호감을 얻기 쉬워질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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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해체 작업 도구 : 전투가 끝난 후 전리품 획득 다이스에 +2의 보정을 얻습니다. - 100링
악기 : 직업 : 바드 의 보유자가 소유해야만 효과가 있습니다. - 100링 이상
    악기가 없으면 바드의 능력이 발휘되지 않습니다. 악기의 종류는 자유롭게
점술도구 : 점술사가 점을 보기 위해 쓰는 도구입니다. 점술판정에 +2의 보정을 얻습니다. - 100링
        점술도구가 없어도 점술은 볼 수 있습니다. 도구의 종류는 자유롭게
텐트 : 여행지에서 마굿간(anchor>1597029507>242)과 같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 4인용(1500링) / 6인용(2000링)
랜턴 : 밤 or 빛이 잘 들지 않는 장소에서 잘 보이게 됩니다. - 30링
조리도구 : 여행지에서 요리가 가능합니다. - 25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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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6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8:03:05

▼=======[직업]======================================================================================================▼

전투계

전사/검사(A타입) - 가장 기본적인 직업입니다. 아무런 효과도 없습니다.
경전사(B타입) - 자신의 근력수치가 절반으로 하락합니다. 대신 명중 및 회피,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합니다.
중전사(A타입) - 어떠한 무기와 방어구도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어, 공격력이 높아지지만 회피, 명중력이 하락합니다.
궁수(B타입) - 활을 다루는 것에 능숙한 자입니다. 상대가 근접해 있어도 활을 다룰 수 있게 됩니다.
격투가(A타입) - 착용할 수 있는 무기, 방어구에 대폭적인 제한을 얻습니다. 이 직업은 자동적으로 연속공격이 가능해집니다.

마법계

마법사(A타입) - 가장 일반적인 마법사입니다. 가장 기본적이기에 때로는 강력한 마법계통입니다.
인챈터(B타입) - 자신의 무기나 방어구에 가지각색의 강화나 속성, 효과를 부여하는 마법의 사용자입니다..
성직자(A타입) - 신을 믿으며, 그 신의 힘을 빌려 치유 와 가호의 마법을 사용하게 해줍니다.
정령사(A타입) - 정령과 계약하여, 그 정령을 소환해 가지각색의 마법을 다룹니다.
사령술사(B타입) - 사체와 영혼을 조종하는 마법을 다룹니다. 하지만 그것은 인륜에 위반되어 있습니다.

보조계

바드(B타입) - 악기를 가지고 연주를 하는 직업입니다. 아군에게 버프 / 적에게 디버프를 안겨줍니다.
테이머(A타입) - 짐승을 사역이 가능한 직업입니다. 기르는 짐승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달라집니다.
레인저(B타입) - 야외활동이 뛰어난 직업입니다. 정찰, 조사에 실력이 있으며 간단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지휘관(B타입) - 파티를 이끄는 직업입니다. 아군에게 강력한 효과를 부여합니다.
점성술사(B타입) - 점을 칠 줄 아는 직업입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기타계 직업

연금술사(B타입) - 포션 등의 아이템을 만들거나, 골렘이라는 든든한 아군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학자(B타입) - 마물이나 세간의 상황 등 다양한 지식을 보유해 상황을 좀 더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상인(B타입) - 다른사람과의 교섭/흥정 등을 유리하게 이끌어갑니다. 물건의 매매에도 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리사(B타입) - 식사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행위입니다. 뛰어난 요리는 먹는 사람을 더욱 뛰어나게 만들어줍니다.
마도학자(A타입) - 고대에 발전한 마도공학을 연구하는 직업입니다. 현재에도 전해져 내려오는 마도공학시대의 유산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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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7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8: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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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과 범위

▼=======[연주]======================================================================================================▼

연주에 대해서

연주는 바드가 가지고 있는 고유능력입니다. 악기를 연주에 듣는 사람에게 버프나 디버프를 안겨줄 수 있습니다.

1. 연주의 효과는 각 음악에 따라 적용되는 시간이 다릅니다.

2. 연주의 효과범위는 ※와 같습니다.  

3. 연주의 효과는 저항을 하지 않는 이상 듣게 되면 확정적으로 적용됩니다. 저항할 경우 저항판정을 행합니다.

4. 연주의 효과는 듣는 당사자가 한번이라도 그 턴 내에 효과의 범위에 있으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5. 연주자(바드)는 연주의 효과를 자동으로 무시할 수 있습니다.

6. 연주가 끝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A. 연주자가 행동력을 소모하는 행동을 했을 때
B. 연주자가 스스로 연주를 중단했을 때
C. 연주자의 HP가 적의 공격을 받아 줄어들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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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8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8: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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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술]======================================================================================================▼

점술에 대해서

점술은 점성술사가 가지고 있는 고유능력입니다. 점술은 대상의 미래와 길흉을 볼 수 있는 능력입니다.

1. 점술을 사용할 때에 점술판정을 행합니다. 2d5 + 지혜보너스의 값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

2. 점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점성술사 본인의 hp나 mp 중 하나를 5만큼 소모해야 합니다.

3. 한번 적용된 점술은 절대입니다. 같은 날 똑같은 대상에게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똑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4. 점술의 효과는 그 날 하루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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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9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9:3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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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

마을에서의 행동

주인공 파티가 마을에 도착해 있을 경우 기본적으로 오전/오후/저녁/밤의 4번의 행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기본적인 행동이기에 특수한 상황에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각 행동 때 할 수 있는 행위는 이하와 같습니다.

1. 식사 - 밥을 먹습니다. 식사의 효과는 >>833 을 참조해주세요.
2. 탐색 - 마을을 돌아다니며 마을에 있는 NPC들과 친해지거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3. 매매 - 상점에서 아이템을 사거나 팔 수 있습니다. 전리품은 이때 파는 걸 추천
4. 대화 - NPC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때로는 퀘스트를 얻을 수 있을지도?
5. 수면(밤 한정) - 숙소에서 잠을 잡니다. 수면의 효과는 >>833을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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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0 YYD◆P4RC.Oky7. (GxIm/sDHvU)

2024-01-04 (거의 끝나감) 19:4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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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맵의 예시

P = 파티의 위치 / G = 목적지

▼=======[탐험]======================================================================================================▼

마을과 마을을 이동할 때, 던전 등의 탐색을 할 경우 탐험을 하게 됩니다.

맵의 형태에 따라 파티(P)를 목적지(G)까지 이동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탐험 중에 할 수 있는 행동은 1턴(2시간)에 1번으로 이하와 같습니다.

1. 파티의 이동 - 전후좌우 중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2. 주변 관찰 - 1턴을 소모합니다. 주변을 신중히 관찰합니다. 다만 판정에 성공해야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판정에 성공하면 파티가 있는 칸의 전후좌우에 무엇이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3. 휴식 - 요리를 하거나, 텐트에서 잠을 자거나 쉴 수 있습니다. 점술을 본다거나 하는 행위도 마찬가지 입니다.

4. 탐색 - 파티가 위치해 있는 곳에 아이템이 떨어져 있거나 할 경우 그것을 주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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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1 YYD◆P4RC.Oky7. (lGUNXXmW8g)

2024-01-05 (불탄다..!) 01:50:38

연재 한번 할 때마다 시스템이 하나 추가되고 있는 기분이 든다.

322 이름 없음 (lG7qXJ92sU)

2024-01-05 (불탄다..!) 15:23:04

많이 늘고 있죠

323 이름 없음 (lG7qXJ92sU)

2024-01-05 (불탄다..!) 15:24:00

그나저나 용사직업이긴해도 공식적으로 용사되려면 유체 부터 옮기고 이후일텐데 레벨5쯤 찍으려나?

324 네이처◆S8yFDs9Vac (NuXXQRSbg2)

2024-01-05 (불탄다..!) 15:27:31

고생 많으십니다...

325 YYD◆P4RC.Oky7. (Rzu1IAFahw)

2024-01-06 (파란날) 03:17:01

으어어어어 쓰는건 즐겁지만 졸려..

326 이름 없음 (q6xRLZVxKo)

2024-01-06 (파란날) 13:07:48

재밌긴한데 패턴 스킵이랄까
특별히 앵커 없으면 아군 행동고정?같은걸로 빠르게 진행하는것도 좋을듯여
도적 c까지 처리했을때
도발걸린 a가 도주 안하고
라인만 공격하는 단순화라면 저희가 할게 정해지니까여

327 이름 없음 (q6xRLZVxKo)

2024-01-06 (파란날) 13:09:48

그리고 질문하나 드리면
Hp야 회복기나 아이템써서 회복인데
Mp는 아이템말고 다른 회복방법이 있나여?

328 이름 없음 (q6xRLZVxKo)

2024-01-06 (파란날) 13:10:50

시간 지나면 자연히 회복되는거 같은 개념이 있을까여?

329 이름 없음 (q6xRLZVxKo)

2024-01-06 (파란날) 13:16:53

아니면 명상?

330 YYD◆P4RC.Oky7. (ypxiiGkEqA)

2024-01-06 (파란날) 13:17:28

>>327 mp회복은 현재 대략 3가지네요.

1. 숙소(텐트)에서 잠을 잔다.
2. 나중에 바드레벨이 올랐을 때 배울 수 있는 직업스킬
3. 아이템으로 회복

331 이름 없음 (q6xRLZVxKo)

2024-01-06 (파란날) 13:18:18

332 이름 없음 (q6xRLZVxKo)

2024-01-06 (파란날) 13:19:19

숙소 텐트)잠은
Hp는 아니고 mp만인가여

333 YYD◆P4RC.Oky7. (.1l4lNC/L6)

2024-01-06 (파란날) 13:20:22

>>326 확실히 행동고정이 필요하긴 할듯 하네요.

334 YYD◆P4RC.Oky7. (.1l4lNC/L6)

2024-01-06 (파란날) 13:21:31

>>332 둘 다 입니다. 다만 수면시간 만큼 Hp/Mp 회복시킬까 생각중이네요.

335 이름 없음 (q6xRLZVxKo)

2024-01-06 (파란날) 13:22:31

그리고 이제 골인지점이라서 드리는 질문인데
처음에 주변탐색 성공으로
? 꿈틀되던 거엔 뭘 배치하실 생각이었는지?

336 YYD◆P4RC.Oky7. (.1l4lNC/L6)

2024-01-06 (파란날) 13:24:03

>>335 그쪽은 몬스터네요. 샌드웜같은.

337 네이처◆S8yFDs9Vac (TnLBQidNRg)

2024-01-06 (파란날) 13:24:15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다던가, 아니면 물약을 마신다는 걸로도 치유가 되면 좋을텐데 말이에요...

338 이름 없음 (q6xRLZVxKo)

2024-01-06 (파란날) 13:24:29

둘다인가
텐트값 빨리구해야

339 이름 없음 (q6xRLZVxKo)

2024-01-06 (파란날) 13:25:06

샌드웜?

340 이름 없음 (q6xRLZVxKo)

2024-01-06 (파란날) 13:25:39

도적들 용케 몬스터 돌아다니는곳에서 호

341 YYD◆P4RC.Oky7. (.1l4lNC/L6)

2024-01-06 (파란날) 13:25:55

그냥 거대한 지렁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342 YYD◆P4RC.Oky7. (.1l4lNC/L6)

2024-01-06 (파란날) 13:27:23

>>337 아이템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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