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00065> [잡담/메이킹/MTU(마블X다중)]초상존재 및 관련자 명단 보고서 154 :: 966

지마스터◆o9m2/Ww6lU

2023-11-06 10:21:13 - 2024-01-16 19:09:11

0 지마스터◆o9m2/Ww6lU (EhMeDtrp4Y)

2023-11-06 (모두 수고..) 10:21:13

                        > ===-  _
                     , イ /        ≧ 丶
                /  ′{  __      \\
              /    |   ̄   <≧ 、    ヘ.’,
                 ′ ,  ==t -ュ    丶 丶    ', V
              | /ィ   {  丶ヽ  ヽ Ⅶ  ||   *반짝..!
              l//  , ´ ̄   丶丶.  ', Ⅶ  j|
              l r 、′γ 丶   ヽ ', !ヽ,'_ノ :八
                  |:L    {   !  ト _ ! j     /
               ',ヘ   ゝ- ィ  八 j !′   /
                 ’ ヽ    = イ   , ':/    , ′
                \丶  }  , ´/ _ <
                  ≧ ===- <


▼――[어장주]――――――――――――――――――――――――――――――▼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DC 코믹스)

▲―――――――――――――――――――――――――――――――――――――――――――――▲

▼――[공지]――――――――――――――――――――――――――――――▼

1.메이킹 횟수는 '1어장 1캐릭터'로 축소된 상태입니다

2.어장주가 아무말 안해도 컷이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향후 에피소드에 조연으로서 등장하는것이 확정됩니다

3.현재 '분쟁지역' '위험국가' '정치적으로 대립하고 있는 지역' '정치적 사상/성향을 지닌 집단'등의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MTU의 기본 분위기는 권선징악과 히어로물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메이킹/2차 창작이라지만 본편 기조랑 너무 괴리되지는 메이킹또한 튕기겠습니다

예시)히어로나 사람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고난과 비극은 있을 수 있으니, 불행한 배경까지는 문제없으나, 삶 자체가 지나치게 가학적인 악의와 불운만이 넘치는 수준은 아웃

히어로물이란 정체성을 지키기 위함 및 과도한 판도물/정치물의 개입을 막기 위한 방편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5.조연 메이킹은 스스로 그 캐릭터를 묘사하거나 미리 설명을 하지 않는 이상, 그리고 다른 참치의 메이킹 캐릭터와 연관되었다고 설정한 이상
그 빈 부분이나 응용해서 쓰는것은 어장주, 혹은 다른 3차창작자이 가능한 범위입니다.
맥락없이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묘사가 나타나거나 하는 경우이거나 '이 부분은 명백히 다릅니다'라는 "직후"의 피드백 외에는 가급적 간섭이나 지적을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미리 조율을 해두거나 처음부터 만들때 충분한 설명을 적어두십시오

6.기본적으로 메이킹 및 3차창작은 규칙을 지키는 한에서는 자유입니다.
하지만 메이킹 캐릭터는 당연히 본편에 등장하는것을 전제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어장주 및 해당 캐릭터/집단을 만든 참치에게
허가를 받지 않는 이상 3차창작에서 끝장내는것은 금지합니다.

대신, 3차창작 내부 전개에서만 나오고 끝나는 캐릭터는 너무 과하지 않는 선에서(매 에피소드마다 같은 AA의 조연이 한 명 나온다던가)
본편에 나오거나 이미 메이킹된 캐릭터의 aa를 유용해도 무방합니다

7.창작물은 창작자 분께서 생각하고 구상하며 만들어낸 것으로 사람마다 각자 다른 아이디어등이 있기에 그 구상에는 차이가 있을지언정 우열을 가늠하는 것은 무례한 행위입니다

그렇기에 타 작품간(A가 B보다 낫다), 작품간 내부 요소간에(A의 C라는 요소가 B에도 있는데 어느쪽이 낫다)를 우열을 논하는것을 금지합니다

8.정치적인 메이킹을 금지한것처럼 정치적인 소재 및 발언을 금지합니다

9.현재 일시적으로 '평행우주'에 대한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허용되고 있는것은 'MTU의 우주'에 속한 외계행성이나 하위차원으로 있는 이계 등입니다

규칙은 상황에 따라서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면서 메이킹!

현재 '조건부 메이킹' 진행 중! 자세한것은 anchor>1596976068>807 참고!

▲―――――――――――――――――――――――――――――――――――――――――――――▲

지난 어장 위치 목록
본편
1~45어장 >anchor>1568812627>1
46~90어장 >anchor>1596241673>1
91~135어장 >anchor>1596349069>1
136~170어장 anchor>1596640092>1

드라마 시즌 3
17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40092/recent
17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58068/recent
17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76090/recent
17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89088/recent

제미데아 콜라보

175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03086/recent
176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09082/recent
177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22081/recent
178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35104/recent
179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47080/recent
180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61080/recent
18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76073/recent
18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91071/recent
18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07092/recent
18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18081/recent
185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28086/recent

에이지 오브 아포칼립스(완)
186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34085/recent
187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42078/recent
188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51085/recent
189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63067/recent
190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78078/recent
19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90100/recent
19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05083/recent
19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15093/recent
19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26096/recent
195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41122/recent
196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52097/recent

드라마 시즌 3
197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65095/recent
198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78078/recent
199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91087/recent

메이킹/잡담 어장
1~45 어장 anchor>1596258200>1
46~90어장 anchor>1596495084>1
91~135어장 anchor>1596863067>1
136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66080/recent
137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74072/recent
138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85067/recent
139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91066/recent
140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98071/recent
14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06078/recent
14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13069/recent
14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18066/recent
14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30066/recent
145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41121/recent
146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49091/recent
147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55073/recent
148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58075/recent
149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64067/recent
150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69070/recent
15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76068/recent
15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82071/recent
15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91086/recent

3차 창작어장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4305/recent
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7531/recent
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59397/recent
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74085/recent
5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53068/recent
6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38094/recent
7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44072/recent

메이킹 모음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692075/recent

610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3:22:26

혹자는 너무 억까가 많다 하지만

혹자는 저런건 삶을 살면서 당연히 겪는 불행이라 말하죠

이런 간극 사이에서 좁힐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

악당들의 입장에선 갑자기 강해지는 주인공이라는 전개같은 흐름이 억까가 아닌가? 악당은 억까를 당해도 되는건가?



저는 이런 질문 자체를 던지고 논하고 이야기하는걸 좋아해서... 귀찮은 오타쿠란 소리들어요

611 트루스콜로[모바일]◆v8NMqUXwjM (ZljPoBS4Fw)

2023-11-08 (水) 13:22:29

오오, 아톰 좋죠~!

지금 나오는 플루토 애니 버젼도 좋고요.

612 트루스콜로[모바일]◆v8NMqUXwjM (ZljPoBS4Fw)

2023-11-08 (水) 13:23:05

>>610

이해합니다.
저도 그런 토론을 통해서 여러 의견을 듣는 걸 좋아해요.

613 지마스터(모바일)◆o9m2/Ww6lU (wDPT1SMyWA)

2023-11-08 (水) 13:23:51

>>607 어욱...

저는 여신전생 녹턴(?)

614 시키냥◆tr.t4dJfuU (/Qcf4HMKhw)

2023-11-08 (水) 13:24:33

입덕이면 가오가이가
울트라맨은 티가
전대는 와일드포스
라이더는 카부토
즈음이군요

615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3:25:25

입덕?

뭐더라

616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3:25:33

이젠 기억도 안나네

617 졸라맨◆iXcjtrcHfE (G4T8SoMM66)

2023-11-08 (水) 13:25:48

스토리에 개연성이 있는가?/사실, 역사 기반이라면 고증을 준수했는가?/여캐 이쁜가?
정도밖에 안 보는 라이트덕인 저로써는 넘나 어려운 이야기...ㅠ.ㅠ

618 시키냥◆tr.t4dJfuU (/Qcf4HMKhw)

2023-11-08 (水) 13:26:54

기본적으로 즐기기 위해 보는거니까요

619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3:28:11

그러니까 이게 뭐랄까

영화보는 사람이 보통 그 영화의 시대상 배경

작가진들과 그 영화 이전에 있던 레퍼런스와 장르클리셰

같은거 신경 안쓰잖아요?

620 시키냥◆tr.t4dJfuU (/Qcf4HMKhw)

2023-11-08 (水) 13:29:07

일반 관객의 시선과 평론가와 비평가가 보는 시선이 같지 않으니까
뭔 프레임 단위의 시선 처리나 음영을 해체음미할 필요까지야

621 시키냥◆tr.t4dJfuU (/Qcf4HMKhw)

2023-11-08 (水) 13:29:55

다른 시선과 관점을 보는 것도 좋지만 너무 분석적으로 보다가 즐기지 못하게 되면 그건 그것대로 곤란하죠(뒹굴)

622 졸라맨◆iXcjtrcHfE (G4T8SoMM66)

2023-11-08 (水) 13:30:09

근데 이렇게 가벼운 기준으로만 봐도 흔한 양산작은 눈에 안 차더라고요
생각보다 엄격한 기준이었던 건가 싶네요

623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3:30:49

까지야 없지만 난 그게 재밌다고!!!!!

내가 이런사람인걸 어뜨케!


나와같이 1프레임사이로나타난그화면의암시가뭔지죽을때까지이애기하자

624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3:31:35

둘다 이야기하자

쓰러진놈이 생기면 그만두는걸로

625 졸라맨◆iXcjtrcHfE (G4T8SoMM66)

2023-11-08 (水) 13:31:59

(털썩)

626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3:32:46

울트라맨과 일본 프로레슬링의 대한 안노의 묘사취향을 이야기하자...

흑흑

627 이름 없음 (//4jvpbxTM)

2023-11-08 (水) 13:33:18

단순한게 좋은 사람도 있고 복잡하게 파고드는 사람도 있는것!

628 RIP/C◆Q80u8w5OrU (5Kv4YUptd6)

2023-11-08 (水) 13:33:34

입덕한 계기라... 페스나?

629 졸라맨◆iXcjtrcHfE (G4T8SoMM66)

2023-11-08 (水) 13:33:41

너무 다른 소리만 하면 지마님한테 실례가 될지도 모르니.....
대신 제 잡담판에서라면 언제든지 환영!!(홍보)

630 졸라맨◆iXcjtrcHfE (G4T8SoMM66)

2023-11-08 (水) 13:34:43

어장 홍보가 아니라 잡담판 홍보니 세이프!!!!!

631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3:39:53

>>608 왜 "억까"라고 할수 있냐면 창작물에서 그 "불합리와 난관과 시련과 불행"이 도를 넘으면서 애초에 개연성적으로
넘을수 없는걸 준 다음에 어거지로 넘기게 하거나 얼렁뚱땅 용두사미로 끝을 내는게 있으니까 억까라는 겁니다.

아나킨이 다스 베이더가 된건 흔히 말하는 억까가 아니라 비극인거죠. 아나킨 입장에서 보면 억까이겠지만.

>>610 좁힐수 있는 방법은 애초에 없죠. 취향이 다르니까요. BL만 취향인 사람한테 GL 보라고 윽바지를수는 없는 노릇이니.
억까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억까가 아니라고 해도 억까라고 한다면 그건 어까인셈이죠.

악당들의 입장에선 갑자기 강해지는 주인공이라는 전개같은 흐름이 억까가 아닌가? 그런데 또 갑자기 펑 하면서 강해지는 주인공은
찾아볼려면 또 그렇게 없습니다...취향은 아니지만 치트를 받았다, 어디 누구의 혈통이다, 봉인이 풀려졌다, 좋은 무기를 얻었다 등등
"개연성"이 있는게 대다수 이거든요.

632 졸라맨◆iXcjtrcHfE (G4T8SoMM66)

2023-11-08 (水) 13:40:02

(싸늘하다, 가슴에 비수가 날아와 꽂히는 기분이다)

633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3:47:56

그리고 이 억까, 즉 "불합리와 난관과 시련과 불행" 에도 다양한 강도와 종류가 존재하죠.

얘를 들어서 딸기 캐이크 먹으려다 누구가가 훔쳐진것도 비극이고 (커비와 도팡 일당의 습격의 시작) 또
어딘가의 (비)일상 개그 애니에서 누군가 두들겨 맞거나 당하는것도 비극이죠.

하지만 그 억까가 웬 거인에게 어마가 잡아먹히고 인생이 처음 부터 꼬여 있다 아예 끝가지 가 버린 주인공이라던가
다른 차원에서 과물들이 침공해서 싸우고 보니까 최종보스가 문자 그대로 자기네들 창조주 라던가 같은 수준의
비극에 비교하면 강도가 쎄지 않죠.

불합리와 난관과 시련과 불행 자체가 작품에 필요 없거나 나쁜 요소가 아니라, 그 종류와 강도에 따라서 달라지는 겁니다.

634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3:48:33

>>632 콜드...비수 플라잉 힛 마이 찌찌.

벗 돈 워리. 핸즈 페스터 댄 아이즈.

635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3:52:19

>>633

레벨 10 짜리에게 레벨 20-25 몬스터를 잡아 보라는것->억까 아님

레벨 10 짜리에게 레벨 100 보스몹을 키보드 마우스 조작 없이 잡아 보라는것->어떤 기믹이 없으면 억까.

636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4:12:20

흔히들 주인공이 벽을 뛰어넘는걸 보면 벽이 클수록 독자에게 전해지는 그 쾌감이 커진다고하죠.

하지만 거기서 중요한 점은, "힘들더라도 뛰어넘을수 있는걸" 주거나 그 벽을 뛰어넘을 무언가를 주어야 된다는 겁니다.

아니면 그 벽은 있지만도 못하죠.

637 RIP/C◆Q80u8w5OrU (5Kv4YUptd6)

2023-11-08 (水) 14:17:57

벽을 부수건 넘건 자유지만 그 어느 것도 안되는 건 안되지요.

638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4:23:25

Q: 그럼 프롬스프트 웨어 게임은 애초에 거의 다 멸망으로 향하는 세계관이니 결국 넘을수 없는 벽, "억까" 아닌가?

A: 애초에 멸망으로 향하는 세게관 자체는 벽이 아니라 그 게임이 기획 단계에서 부터 정해진 "세계관" 이고, 심지어
주인공의 목표는 곧 플레이어의 목표임으로 그 세계를 연장시키거나, 끝내거나, 무시무시한 커스터마이징에 팬티만 입고 기행을 하면서
맨손으로 멀티를 하거나 자기들 맘대로 이니 세계간 설정 자체는 플레이어를 가로막는 "벽"이 아닌 게임이 지어진 데들보, 즉 장르라 할수 있다.

639 RIP/C◆Q80u8w5OrU (5Kv4YUptd6)

2023-11-08 (水) 14:24:24

실제로 엔딩에서 세계의 방향성을 정할 수 있으니.

640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4:29:20

사실 그런면에서 재밌는건

소울시리즈에선 전통적으로 포기하고 패배한 주인공과

같은 인물들을 배치해놓는건데

641 RIP/C◆Q80u8w5OrU (5Kv4YUptd6)

2023-11-08 (水) 14:30:51

마음이 꺾인 전사같은?

642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4:30:52

>>640 마음 꺾인 XXX들...

643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4:30:54

소설이나 여타 작품에선 그 벽을 결국 넘지못하고
파멸하는 전개도 흔히 나오기 마련인데

게임인 이상 포기하거나 결국 해낼 수 없는
사람은 존재하기 마련이고 그 사람들을 은유하는
인물을 만들었다는건 재밌는거 같아요

644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4:31:19

아 물론 우리의 솔라 같은 경우도 있지만. (그래서 초인기)

645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4:32:50

저는 벽을 반드시 넘거나 박살나야할 존재로 생각하지 않아서 힘도 방법도 결국 없거나 쓰지못해서 파멸하는 전개도 좋아해요

그런 의미에서 생각하면 성공한 사람들과 달리

결국 해내지 못한 이들도 있단걸 알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646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4:36:24

>>645 개인적으로 그건 호불호 차이라고 생각하죠.

우리가 서브컬쳐에서 주인공이 성공하고 해피엔딩을 맞는다 하더라도 "모든 사람들이 다 그렇겠구나!" 생각하지는 않잖아요?

아주 슬프게 말하면 "벽을 넘지 못하는" 사람들은 화장실에서 거울 보며누 맨날 만나는 사람들이고....

647 지마스터(모바일)◆o9m2/Ww6lU (i.gpxYHDuE)

2023-11-08 (水) 14:36:41

이번 에피의 대주교처럼~

비록 실패하고 꺾였지만, 뒤가 따라올 토대를 만든다던가

648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4:37:52

저는 거울로 봐서 만나는 사람들은 모두

벽을 아직도 기어오르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649 지마스터(모바일)◆o9m2/Ww6lU (i.gpxYHDuE)

2023-11-08 (水) 14:38:56

결국 결론은 어떤 상황이나 시추에이션이나

누가 처했는가 어떤 장르인가

그때그때 다르니까 한 부분만 떼서 판단하기는 힘들다는거죠

650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4:41:23

그리고 서브컬쳐를 어떻게 즐기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겠네요.

더 슬픈 이야기를 하자면, "해내지 못했다는건" 뭔가 특별하거나 특별히 비극적인 일은 아니에요. 맨날 그러니까.

그래서 저는 오히려 더 "해내지 못했다는것", 불편하고 복잡한 현실에 대해서 무감각 해지고, 지겹고 우울해 집니다.

저에게 서브컬쳐는 즐기고 재미있으라 있는거지 현실에서 한거 또 느끼라 있는게 아니여서...

그래서 전 서브컬쳐애서 만큼은 해피엔딩이, 단순한게 좋아하는 거죠~

651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4:41:30

이런부분에서 제가 최근 꽤 좋아한 작품으로

사이버펑크 엣지러너가 있긴해요


이만큼 복합적인 엔딩으로 내놓는 흥미로운 작품을 보기힘든 요즘세상에...

652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4:46:08

간단하게 말하자면 듣던 소리, 그것도 별로 그리 유쾌하거나 재미있는 소리가 아닌걸 내가 쉴 때 또 듣는것 만큼
지겨운건 없다, 이겠네요.

653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4:50:28

아니 왜 학교편의점에서 맥주를 안파냐고~~~~

654 원시참피◆nwzy4pb7/w (zewDdC3RS.)

2023-11-08 (水) 14:50:40

힘힘

655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4:51:02

재미없는 학교야...

학생의 기본소양이 음주와 함께하는 삶 아니냐..

656 RIP/C◆Q80u8w5OrU (5Kv4YUptd6)

2023-11-08 (水) 14:52:50

술 못 마시는 사람은 해당없음.

657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4:53:23

술(샴페인 1잔) 마신 다음 블랙 아웃 한 뒤,

저는 더 이상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공익광고협의회)(하지만 실제로 저렇다)

658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4:54:23

그거야 못 마시는 사람이지!!!

왜 우리나라엔 음주자판기가 없는거냐....

나이트시티엔 뼛가루통조림자판기도 있으먼서

659 모바낫토◆7TyZX6fIxs (R4EB7BYW36)

2023-11-08 (水) 14:54:50

나이트시티의 좋은점은 따라하자 대한민국...(아무말50%)

660 용가리와춤을◆iPHqnBeJV. (O3rMSR3e42)

2023-11-08 (水) 14:55:50

>>659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