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어장주가 아무말 안해도 컷이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향후 에피소드에 조연으로서 등장하는것이 확정됩니다
3.현재 '분쟁지역' '위험국가' '정치적으로 대립하고 있는 지역' '정치적 사상/성향을 지닌 집단'등의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MTU의 기본 분위기는 권선징악과 히어로물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메이킹/2차 창작이라지만 본편 기조랑 너무 괴리되지는 메이킹또한 튕기겠습니다
예시)히어로나 사람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고난과 비극은 있을 수 있으니, 불행한 배경까지는 문제없으나, 삶 자체가 지나치게 가학적인 악의와 불운만이 넘치는 수준은 아웃
히어로물이란 정체성을 지키기 위함 및 과도한 판도물/정치물의 개입을 막기 위한 방편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5.조연 메이킹은 스스로 그 캐릭터를 묘사하거나 미리 설명을 하지 않는 이상, 그리고 다른 참치의 메이킹 캐릭터와 연관되었다고 설정한 이상 그 빈 부분이나 응용해서 쓰는것은 어장주, 혹은 다른 3차창작자이 가능한 범위입니다. 맥락없이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묘사가 나타나거나 하는 경우이거나 '이 부분은 명백히 다릅니다'라는 "직후"의 피드백 외에는 가급적 간섭이나 지적을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미리 조율을 해두거나 처음부터 만들때 충분한 설명을 적어두십시오
6.기본적으로 메이킹 및 3차창작은 규칙을 지키는 한에서는 자유입니다. 하지만 메이킹 캐릭터는 당연히 본편에 등장하는것을 전제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어장주 및 해당 캐릭터/집단을 만든 참치에게 허가를 받지 않는 이상 3차창작에서 끝장내는것은 금지합니다.
대신, 3차창작 내부 전개에서만 나오고 끝나는 캐릭터는 너무 과하지 않는 선에서(매 에피소드마다 같은 AA의 조연이 한 명 나온다던가) 본편에 나오거나 이미 메이킹된 캐릭터의 aa를 유용해도 무방합니다
규칙은 상황에 따라서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면서 메이킹!
▲―――――――――――――――――――――――――――――――――――――――――――――▲
지난 어장 위치 목록 본편 1~45어장 >anchor>1568812627>1 46~90어장 >anchor>1596241673>1 91~135어장 >anchor>1596349069>1 136~170어장 anchor>1596640092>1
드라마 시즌 3 17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40092/recent 17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58068/recent 17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76090/recent 17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89088/recent
과연 나이팅게일에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가....! 하는김에 나이팅게일 여사 옆에는 목소리만 중후한 쇼타 마의학자랑 비록 비비오한테 본진에서 개털린 전적이 있지만 서로 자기 진영에 니가와를 시전하는 몸 전체가 일반적인 마법사들이 필살기로 쓰는 무한한 마력에너지로 이루어진 종족의 마왕(도르마무)의 여동생 또한 있지요
@특이사항 : 그랜드마스터가 다스리는 포켓 디멘션 사카르가 이 행성과 같은 위상에 존재한다.
즉, 타요 항성계의 사카아르 행성과 그랜드 미스터의 사카아르 행성은 네기마의 화성과 마법세계의 관계와 비슷한 형태다.
하지만 언젠가 마력이 고갈되면 소멸하는 네기마의 불안정한 이계와는 다르다.
그랜드마스터의 포켓 디멘션은 그럴싸한 이계가 아닌 다크 디멘션이나 네거티브 존, 지옥 등과 같은 영구적인 다른 차원이기 때문이다.
사카르에서 가장 위대한 전사로 선발된 이들은 선책의 기회를 얻는데, 이는 일종의 계약이다.
제국의 시민권을 택한 이는 사카르 행성에 남게 된다.
하지만 사카에서 낙원이라고 칭하는 진정한 사카르를 고른 이는 그랜드마스터의 사카르 차원에 직송되는 것이다.
@통치자 : 레드 킹
@사회 : 오늘날 사카르와 그 위성들에는 크게 4대 종족이 거주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종족은 붉은 피부에 인간형인 임페리얼로 이들은 제국의 통치권을 장악하고 사카르 내 타종족의 주인 행세를 한다.
곤충형의 원주민은 지적 생명체로 먼 옛날 사카르의 원시 곤충류에서 진화한 종족이다. 음성 언어뿐 아니라 페로몬을 통해 의사소통도 가능하다. 이를 체밍이라고 부르며, 이들만의 체밍결속을 통해 포용, 안전, 목적의식 등을 공유하기도 한다. 이들은 한때 행성인의 대다수를 차지하였으나 임페리얼우 극심한 탄압을 받아 수가 급감했다.
회색 피부에 키가 큰 인간형 종족인 섀도는 방랑생활을 한다. 이들은 대사막에 드문드문 흩어져 살고 있다.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나가고 곡물은 경작하지 않지만, 영양보충을 위해 야생초의 뿌리나 잎사귀를 채집해 먹는다. 과거에 제국과 조약을 맺은 사이지만 내정에 관여하는 일은 거의 없다.
마지막으로 모습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젤리형 종족 스파이크가 있다. 이들은 생체 기능 유지를 위해 타 종족을 공격할 수 밖에 없는데, 사카르 행성 내 다른 종족들과 수십 년에 걸친 전쟁을 벌인 끝에 몰락했다. 현재 부서진 달에 불시착한 이들의 행방은 알 수 없으나 사카르 내의 스파이크들은 은둔중이다.
후536년 대포탈의 출현 이후 지난 30여년 동안 포탈을 통해 미지의 우주에서 외계 생명체와 외계 기술이 도래했다. 그래서 오늘날의 사카르에는 훨씬 다양한 종류의 지적 생명체들이 거주중이다. 외계인의 상당수는 노예 시장에 팔려 검투사가 되는 등 임페리얼의 노리개로 전락한다. 일부는 도주하여 제국 주요 도시의 변경이나 빈민가에 거주하고 있다. 이들은 외계인 공동체를 형성하고 상업이나 수공업에 종사한다.
행성 인구 중 시민권 보유자는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 나머지 인구는 피정복민이거나 노예 신분이다. 그러나 검투에서 승리를 거둔 검투사에게는 기회가 있다. 대전에서 3라운드까지 생존시 자유를 얻고 두 가지 선택의 권리를 얻는다. 하나는 그랜드마스터가 창조했다는 진정한 사카르로 가는 것. 다른 하나는 제국의 시민권을 획득하는 것. 이는 제국 문화의 오랜 전통이기도 하다. 시민권은 극소수에게만 주어지는데, 대부분이 시민권보다는 진정한 사카르에 입성하길 소망하기 때문이다. 소망하는 순간, 바로 그 자리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이들이 진정한 사카르에 무사히 도달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사카르에서 노예와 피정복민은 시민권을 누릴 수 없다. 물론 이들도 시민의 영향력이 미치는 한도내에서는 자유를 누릴 수 있다. 제국 도시의 노예들은 비교적 청결하고 온순하기 때문에 그들을 보면 자유롭고 평등한 사회라는 착각이 들기도 한다. 그들과 반대로 도시 외곽의 피정복민과 노예는 극심한 압제 아래에서 짐승 이하의 취급을 받는다. 심한 경우 겁탈이나 살인 등에 노출된 채 살기도 한다. 제국 시민 대다수는 임페리얼의 상류 계급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우에 따라 다른 종족 출신이 시민권을 얻기도 한다. 투기장의 대전을 관람하거나 제국 의회 또는 임페리얼 근무대에 복무하려면 시민권이 필요하다. 물론 명목상 임페리얼이 아니더라도 정부 활동에 참여는 가능해서 자유롭고 평등한 사회라는 인식에 일조하고 있다.
사카르의 문명은 후536년까지 공학 분야에서 놀랄 만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다. 당시만 해도 사카르는 내연기관이나 기타 인공 에너지원은 존재하지 않는 전기 산업사회였다. 그러나 대포탈의 출현 이후 임페리얼은 물론 원주민도 포탈을 통해 내려온 외계의 선진 기술을 습득했다. 제국 최고의 기술자와 공학자들이 이 물건들을 연구하여 가공하고 수정한 것이다.
덕분에 오늘날 선진 기술의 무기와 탈것을 비롯해 각종 첨단 장비를 제국 전역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제국 내에 이런 선진 기술과 공학을 터득한 자는 손에 꼽을 정도로 적기 때문에 독자적으로 만들 수 있는 물건은 극히 제한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사카르인 다수는 종교적인 성향을 띠고 신기술에 대한 회의도 있어서 총과 대포보다 창과 칼을 선호한다. 따라서 첨단 장비인 기계, 탱크, 제국 공중 전함 등이 원시적인 투석기와 함께 전장에 나타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제국의 크라운 시티는 집열판으로 모은 태양에너지와 제국 운하를 통해 얻은 수력에너지로 동력을 얻는다.
전통적으로 임페리얼과 원주민, 그리고 셰도는 그들의 전승과 종교적 믿음의 영역에서 상당 부분을 공유한다. 예언자는 셰도족의 고대 종교인 사카의 성인이다. 고대 사카의 문헌에 따르면 전2150년 예언자는 오늘날 예언석으로 알려진 장소를 지나던 중 7일간 금식 기도를 올렸다. 그러자 7일째에 평화, 사랑, 죄, 구원에 대한 핵심 교리가 예언자 앞에 출현했다고 한다. 예언자는 자신이 얻은 깨달음을 전파하는데 여생을 고내며 사카 종교 운동의 기반을 다졌다.
그 외에 노래, 시, 기도문 등에서 단편적으로 다른 이야기들도 전해진다. 이 이야기들은 사카 종교에 필수적인 요소는 아니지만, 행성의 민간 문화 속에 스며들어 있다. 그것은 바로 위대한 그랜드마스터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가라사대, 그랜드마스터는 진정한 사카르의 창조주다. 그는 이 사카르 행성과 같은 위상에 진정한 사카르를 창조했다. 그곳은 이곳과는 달리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참된 낙원이다. 그리고 오직 가장 위대하고 훌륭한 전사들만이 이 진정한 사카르에 들어갈 자격을 얻는다는 것이다.
때문에 임페리얼 다수가 이 사카라는 종교의 열렬한 신봉자이다. 하지만 제국의 일부 엘리트 계급 사이에서는 이 오랜 종교가 고리타분하다는 인식도 팽배하다. 사실 필리아의 임페리얼 사제들은 레드 킹이 사카를 근절하려 든다고 비난한다. 이들의 주장에 따르면 레드 킹은 궁극적으로 황제에게 봉사하는 것을 위대한 영광으로 여기는 사회. 그리고 그런 도덕률로 영도되는 현세적 사회를 지향하여 궁극적으로는 모두가 자신을 찬양하게 만드려는 꿍꿍이라는 것이다.
더욱 급진적인 비판가들은 레드 킹이 스스로를 유일신의 지위에 올려놓을 새 종교를 계획하고 있다는 주장도 한다. 대부분의 시민들은 이런 주장을 터무니없다고 여기지만 실제로 중상류층 상당수가 레드 킹의 호감을 얻고자 성역과 사원을 헌납했다. 심지어 레드 킹이 위대한 그랜드마스터의 피를 이어받았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제국은 이런 사원이 존재하는 것에 대해 침묵하는 반면많은 셰도와 원주민, 그리고 사카의 신실한 임페리얼들은 이를 심각한 신성모독으로 간주한다.
@특이사항 : 그랜드마스터가 다스리는 포켓 디멘션 사카르가 이 행성과 같은 위상에 존재한다.
즉, 타요 항성계의 사카아르 행성과 그랜드 미스터의 사카아르 행성은 네기마의 화성과 마법세계의 관계와 비슷한 형태다.
하지만 언젠가 마력이 고갈되면 소멸하는 네기마의 불안정한 이계와는 다르다.
그랜드마스터의 포켓 디멘션은 그럴싸한 이계가 아닌 다크 디멘션이나 네거티브 존, 지옥 등과 같은 영구적인 다른 차원이기 때문이다.
검투사로서 3라운드까지 생존시 사카르에서 가장 위대한 전사로 선발된 이들은 선책의 기회를 얻는데, 이는 일종의 계약이다.
제국의 시민권을 택한 이는 사카르 행성에 남게 된다.
하지만 사카에서 낙원이라고 칭하는 진정한 사카르를 고른 이는 그랜드마스터의 사카르 차원에 직송되는 것이다.
@통치자 : 레드 킹
@사회 : 오늘날 사카르와 그 위성들에는 크게 4대 종족이 거주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종족은 붉은 피부에 인간형인 임페리얼로 이들은 제국의 통치권을 장악하고 사카르 내 타종족의 주인 행세를 한다.
곤충형의 원주민은 지적 생명체로 먼 옛날 사카르의 원시 곤충류에서 진화한 종족이다. 음성 언어뿐 아니라 페로몬을 통해 의사소통도 가능하다. 이를 체밍이라고 부르며, 이들만의 체밍결속을 통해 포용, 안전, 목적의식 등을 공유하기도 한다. 이들은 한때 행성인의 대다수를 차지하였으나 임페리얼우 극심한 탄압을 받아 수가 급감했다.
회색 피부에 키가 큰 인간형 종족인 섀도는 방랑생활을 한다. 이들은 대사막에 드문드문 흩어져 살고 있다.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나가고 곡물은 경작하지 않지만, 영양보충을 위해 야생초의 뿌리나 잎사귀를 채집해 먹는다. 과거에 제국과 조약을 맺은 사이지만 내정에 관여하는 일은 거의 없다.
마지막으로 모습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젤리형 종족 스파이크anchor>1596964067>953가 있다. 이들은 생체 기능 유지를 위해 타 종족을 공격할 수 밖에 없는데, 사카르 행성 내 다른 종족들과 수십 년에 걸친 전쟁을 벌인 끝에 몰락했다. 현재 부서진 달에 불시착한 이들의 행방은 알 수 없으나 사카르 내의 스파이크들은 은둔중이다.
후536년 대포탈의 출현 이후 지난 30여년 동안 포탈을 통해 미지의 우주에서 외계 생명체와 외계 기술이 도래했다. 그래서 오늘날의 사카르에는 훨씬 다양한 종류의 지적 생명체들이 거주중이다. 외계인의 상당수는 노예 시장에 팔려 검투사가 되는 등 임페리얼의 노리개로 전락한다. 일부는 도주하여 제국 주요 도시의 변경이나 빈민가에 거주하고 있다. 이들은 외계인 공동체를 형성하고 상업이나 수공업에 종사한다.
행성 인구 중 시민권 보유자는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 나머지 인구는 피정복민이거나 노예 신분이다. 그러나 검투에서 승리를 거둔 검투사에게는 기회가 있다. 대전에서 3라운드까지 생존시 자유를 얻고 두 가지 선택의 권리를 얻는다. 하나는 그랜드마스터가 창조했다는 진정한 사카르로 가는 것. 다른 하나는 제국의 시민권을 획득하는 것. 이는 제국 문화의 오랜 전통이기도 하다. 시민권은 극소수에게만 주어지는데, 대부분이 시민권보다는 진정한 사카르에 입성하길 소망하기 때문이다. 소망하는 순간, 바로 그 자리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이들이 진정한 사카르에 무사히 도달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사카르에서 노예와 피정복민은 시민권을 누릴 수 없다. 물론 이들도 시민의 영향력이 미치는 한도내에서는 자유를 누릴 수 있다. 제국 도시의 노예들은 비교적 청결하고 온순하기 때문에 그들을 보면 자유롭고 평등한 사회라는 착각이 들기도 한다. 그들과 반대로 도시 외곽의 피정복민과 노예는 극심한 압제 아래에서 짐승 이하의 취급을 받는다. 심한 경우 겁탈이나 살인 등에 노출된 채 살기도 한다. 제국 시민 대다수는 임페리얼의 상류 계급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우에 따라 다른 종족 출신이 시민권을 얻기도 한다. 투기장의 대전을 관람하거나 제국 의회 또는 임페리얼 근무대에 복무하려면 시민권이 필요하다. 물론 명목상 임페리얼이 아니더라도 정부 활동에 참여는 가능해서 자유롭고 평등한 사회라는 인식에 일조하고 있다.
사카르의 문명은 후536년까지 공학 분야에서 놀랄 만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다. 당시만 해도 사카르는 내연기관이나 기타 인공 에너지원은 존재하지 않는 전기 산업사회였다. 그러나 대포탈의 출현 이후 임페리얼은 물론 원주민도 포탈을 통해 내려온 외계의 선진 기술을 습득했다. 제국 최고의 기술자와 공학자들이 이 물건들을 연구하여 가공하고 수정한 것이다.
덕분에 오늘날 선진 기술의 무기와 탈것을 비롯해 각종 첨단 장비를 제국 전역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제국 내에 이런 선진 기술과 공학을 터득한 자는 손에 꼽을 정도로 적기 때문에 독자적으로 만들 수 있는 물건은 극히 제한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사카르인 다수는 종교적인 성향을 띠고 신기술에 대한 회의도 있어서 총과 대포보다 창과 칼을 선호한다. 따라서 첨단 장비인 기계, 탱크, 제국 공중 전함 등이 원시적인 투석기와 함께 전장에 나타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제국의 크라운 시티는 집열판으로 모은 태양에너지와 제국 운하를 통해 얻은 수력에너지로 동력을 얻는다.
전통적으로 임페리얼과 원주민, 그리고 셰도는 그들의 전승과 종교적 믿음의 영역에서 상당 부분을 공유한다. 예언자는 셰도족의 고대 종교인 사카의 성인이다. 고대 사카의 문헌에 따르면 전2150년 예언자는 오늘날 예언석으로 알려진 장소를 지나던 중 7일간 금식 기도를 올렸다. 그러자 7일째에 평화, 사랑, 죄, 구원에 대한 핵심 교리가 예언자 앞에 출현했다고 한다. 예언자는 자신이 얻은 깨달음을 전파하는데 여생을 고내며 사카 종교 운동의 기반을 다졌다.
그 외에 노래, 시, 기도문 등에서 단편적으로 다른 이야기들도 전해진다. 이 이야기들은 사카 종교에 필수적인 요소는 아니지만, 행성의 민간 문화 속에 스며들어 있다. 그것은 바로 위대한 그랜드마스터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가라사대, 그랜드마스터는 진정한 사카르의 창조주다. 그는 이 사카르 행성과 같은 위상에 진정한 사카르를 창조했다. 그곳은 이곳과는 달리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참된 낙원이다. 그리고 오직 가장 위대하고 훌륭한 전사들만이 이 진정한 사카르에 들어갈 자격을 얻는다는 것이다.
때문에 임페리얼 다수가 이 사카라는 종교의 열렬한 신봉자이다. 하지만 제국의 일부 엘리트 계급 사이에서는 이 오랜 종교가 고리타분하다는 인식도 팽배하다. 사실 필리아의 임페리얼 사제들은 레드 킹이 사카를 근절하려 든다고 비난한다. 이들의 주장에 따르면 레드 킹은 궁극적으로 황제에게 봉사하는 것을 위대한 영광으로 여기는 사회. 그리고 그런 도덕률로 영도되는 현세적 사회를 지향하여 궁극적으로는 모두가 자신을 찬양하게 만드려는 꿍꿍이라는 것이다.
더욱 급진적인 비판가들은 레드 킹이 스스로를 유일신의 지위에 올려놓을 새 종교를 계획하고 있다는 주장도 한다. 대부분의 시민들은 이런 주장을 터무니없다고 여기지만 실제로 중상류층 상당수가 레드 킹의 호감을 얻고자 성역과 사원을 헌납했다. 심지어 레드 킹이 위대한 그랜드마스터의 피를 이어받았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제국은 이런 사원이 존재하는 것에 대해 침묵하는 반면많은 셰도와 원주민, 그리고 사카의 신실한 임페리얼들은 이를 심각한 신성모독으로 간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