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852071> [설정]루비의 자습노트 2 :: 1001

창문◆FSWdtqiDyA

2023-05-30 18:59:30 - 2023-06-09 11:24:39

0 창문◆FSWdtqiDyA (AzI.6UrOrs)

2023-05-30 (FIRE!) 18:59:30

1. [밑바닥에서 시작하는 아카데미 생활]의 설정정리 어장입니다.
2. 해당 어장 관련에 한해서 잡담, 질문도 가능합니다.
3. 루비가 자습을 할지 잠깐 고민했지만 (강제)자습노트니 세이프.

첫번째 자습노트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98066

본편 1어장 링크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78075

33 이름 없음 (ALJkVNY8Cs)

2023-06-01 (거의 끝나감) 14:49:20

역사

~ -10000 : 유일신

-10000 : 오만의 루체몬 반역 및 세계정복시도

분노의 유지로

질투의 에미야 폭식의 지클린데

-1000 : 모르간

-800 : 탐욕의 유카리 근면의 오르트

-600 : 색욕의 모리건 겸손의 장미용왕 나태의 안즈 통일제국멸망

-100 : 학원도시 설맆

0 : 지금

대략 이렇게인가?

34 이름 없음 (l0oj8GSVos)

2023-06-02 (불탄다..!) 00:27:24

난 개인적으로 안즈를 글러먹게 한 누군가가 궁금하다.

이녀석은 뭐하는 놈이었을까

35 이름 없음 (SN3pL4wGpw)

2023-06-02 (불탄다..!) 00:44:34

참치는 처음에 그래도 에미야 형이 당시 시대 배경적으로 어쩔 수 없었네. 참작해 줘야지. 이렇게 생각했거든?
그런데 점점 하나씩 풀리는 정보 보면 이 녀석도 사고친 일이 상당한 것 같다

36 창문◆FSWdtqiDyA (5Y8F.FtvB6)

2023-06-02 (불탄다..!) 00:56:42

>>34 의도적이었을수도 그냥 아무 생각없이 안즈 짱쎄니까 옆에서 아부해야지 했던 간신이었을수도 있는 슈뢰딩거의 유카리 후손이네요.

>>35 도움된 것과 사고친 것이 반반만 됬어도 그냥 영령으로 남았을 가능성이 있지만 공 이상으로 과가 많아서...

37 이름 없음 (l0oj8GSVos)

2023-06-02 (불탄다..!) 01:11:20

하지만 분명히 세상이 정체하지 않게 해주는 소중한 존재기는 하다.

대가가 참혹해서 그렇지.

38 창문◆FSWdtqiDyA (5Y8F.FtvB6)

2023-06-02 (불탄다..!) 01:19:15

에미야 시로가 없었어도 만년이 십만년 이상으로 늘어나긴 하겠지만 문명이 지금 수준으로 발전할 수 있었겠죠.
대신 액재료도 십만년치 정도 땡겨오긴 했는데...

39 창문◆FSWdtqiDyA (5Y8F.FtvB6)

2023-06-02 (불탄다..!) 01:21:04

졸려서인지 어순이 조금 이상하다...
문명발전을 가속시킨만큼 액재료도 땡겨왔다는 느낌적으로...

40 창문◆FSWdtqiDyA (5Y8F.FtvB6)

2023-06-02 (불탄다..!) 01:22:04

+에미야 트랩 설치로 과가 공을 넘은 느낌.

41 이름 없음 (l0oj8GSVos)

2023-06-02 (불탄다..!) 01:23:29

>>40

달 트랩이면 진짜 의도치 않았던 거지만(먼산)

42 이름 없음 (l0oj8GSVos)

2023-06-02 (불탄다..!) 01:24:08

근데 에미야가 기록도 남기고 했다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대부분의 기록은 사라지고 기술만 남은겨?

43 창문◆FSWdtqiDyA (5Y8F.FtvB6)

2023-06-02 (불탄다..!) 01:28:38

세월의 흐름에 사라진게 25%, 에미야 시로 피해자들이 마녀사냥하듯이 기록말살한게 25%, 시로가 쓸데없이 고도의 기술로 보관or너무 대강 보관해서 공개되지 않고 사라진게 25%네요.

44 이름 없음 (l0oj8GSVos)

2023-06-02 (불탄다..!) 01:31:22

피해자들?

에미야도 사람 여럿죽이거나함?

아님 EGO와 도시전설로인한 복수?

45 창문◆FSWdtqiDyA (5Y8F.FtvB6)

2023-06-02 (불탄다..!) 01:38:05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지만 괴물이 되버린다던가 엄청 강력한 풀플레이트 아머지만 한번 입으면 벗을 수 없다거나 부작용 없는 줄 알았는데 자기 주변사람들 수명을 빨아들여 연료로 쓰는 초능력이라던가 온갖 상대적으로 사소한 사고가 많았기에...

46 이름 없음 (SN3pL4wGpw)

2023-06-02 (불탄다..!) 01:48:26

토니 스타크 같은 놈이군

47 이름 없음 (.8U2a/rqn2)

2023-06-02 (불탄다..!) 11:39:19

죽기 싫으면 써야하는 상황이라면 필요악이지만 살만해지면 필요없다.. 확실히 그런 종류군요.
에미야 삭제 논란은 타당했는가

48 이름 없음 (l0oj8GSVos)

2023-06-02 (불탄다..!) 12:22:41

에미야 삭제논란은 그게 가능한지는 둘째치면 강대국들에게는 좋은 것만 있구나.

그리고 그런 것들도 최소한의 자위도구였던 그 혼란의 시대란....

49 이름 없음 (l0oj8GSVos)

2023-06-02 (불탄다..!) 12:24:17

어장주, 근데 저번에 칠죄종은 연쇄적으로 묶였다고 했는데.

만약 하나가 초궁극체가 된다면 다른 칠죄종도 초궁극체가 되는 거임?

아니면 초궁극체 등극자로 자리가 교체되는 거임?

50 창문◆FSWdtqiDyA (5Y8F.FtvB6)

2023-06-02 (불탄다..!) 15:13:55

교체되는 경우도 있고 초궁극체로 승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51 창문◆FSWdtqiDyA (5Y8F.FtvB6)

2023-06-02 (불탄다..!) 21:21:05

――――――――――――――――――――z____________________
          r=- _             ィ
          {{ニニ-_         /ニ{
          {{ニニニ- _    /ニニ}}           ┏──────────────────────────────────┓
            }ニニニニ====ニニニ/            │ ◆마이 웨이                                            │
          /ニニj>'´:/: ::/: : : `'く                │                                                  │
        /ニニy': : ;:': : //:/: : : :}:.、           .│..사람은 언제나 죽어가고 있다.                                │
         └‐'''7; ; :/. : : /:/| |: : : ノ.: :.、           │                                                  │
           /:::::∥: -=ィ斧ミ |ノ: :ノ'i: : : |           │ 몸의 세포가 몇개월 단위로 교체되듯이,                            │
        {: :|::::::i| : : :代シ ノ‐'斧J: 八|           .│                                                  │
         乂|::::::i|: : : :|゙゙    シ/レ' : |           .│..1초 전의 자신과 1초 후의 자신은 지금의 자신과 한없이 비슷하지만 다르다. │
           八;;;圦.: : :|    - ゙゙/::::i : :|           │                                                  │
             ~_>\:|_>、 -=≦:;;ノ|:ノ           │ 그러니 지금을 전력으로 산다.                               │
          r'⌒寸Iト、[ [{=]}]ニニ              │                                                  │
        ノ- 、  寸IIく 天[ /:_:_〕               │ 어차피 1초 뿐인 생명이라면 하고 싶은 것을 한다.                     │
       〔       ハニL}L}\__,!              .│                                                  │
       ( ̄   / }Iニニニ|.`i¨´              │ 그리고 1초 뒤의 자신에게 전하는거다.                          │
        L二>ィfス_ノニニニニ}. .|                .│                                                  │
          <r'とトvУニニニニ{、 .|              │ 나는 이렇게나 후회없이 살았다고.                           │
            |  小ニニニニニト\___          ┗──────────────────────────────────┛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z───-、
          〈.'   小ニニニニノニニニニ_、‐''゛ニニニニニニ/ : : :.、
           j __,'|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 : : : |
          ムL圦-/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 : : : : |
        _./辷_ノ}/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 : : : : :ノ
     r''⌒7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 : : : : /
     { r‐-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 : : :/
    Υ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 : /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V: : : :/
          |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ニニニニニニ二ニ\-/:./ノ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
『마이 웨이 ACT2』

【스테이터스】
신체 D+ : 단련한 병사 정도의 신체능력. 그 중에선 높은 편.
마력 B-(A) : 주인의 마력을 공유받고 있지만, 스탠드 능력의 행사는 별도의 마력원을 통해 이루어진다.
행운 -(D+) : 스탠드이기에 주인의 행운을 공유받고 있다.
지혜 C(D) : 루비의 사고방식을 강제로 공유받고 있다.
매력 -(B) : 필요하다면 주인의 매력 스테이터스로 판정한다.

【스킬】
뇌내루비의 유해 C- : 뇌내루비의 유해를 만들어내는 스킬.
C-는 뇌내루비의 유해의 소재로서의 가치를 뜻한다.
거의 노코스트/노리스크로 시체를 만드는, 사령술에선 EX랭크에 필적할지도 모르는 스킬.

뇌내루비의 사지 B : 뇌내 루비의 신체부위 중 일부를 시야 안의 어딘가에 피워낼 수 있다.
피워낸 신체부위는 10초 가량 자율구동하며, 루비와 감각이 이어져있다.
10초가 지났을 경우 자동으로 소거되며, '시체폭발'주문을 알고 있다면 소거 대신 폭파시키는 것도 가능.

――――――――――――――――――――z____________________

52 이름 없음 (rUCqtrMqIg)

2023-06-03 (파란날) 01:00:40

다즐링 스테이터스
anchor>1596853078>867

53 이름 없음 (CE9U6ftk7g)

2023-06-03 (파란날) 09:40:33

재력의 너프가 필요하다. 아무리 단련해서 능력치를 올려 강해지고 해 봐야

"응 돈 들여서 서번트 데려오면 그만이야" "돈으로 해결하면 되"가 되거나 하니 다른 능력치들의 의마가 퇴색된달꺼 열심히 단련해서 강해져봐야 뭐해? 돈으로 서번트 데려오면 끝나는데?? 하는 허탈감이 든달까 싸움이고 능력상승이고 뭐고 기승전 돈으로 다 끝나니 뭔가 그렇달까.. 아니 현실이 돈과 권력이면 다 되. 하는걸 반영했다고 하면 할말 없지만.. 재력이 너무 강해서 다른 스텟이나 스킬 같은것으이 의미가 많이 퇴색된다거나 하는 감각이 있어.(물론 참치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54 이름 없음 (CE9U6ftk7g)

2023-06-03 (파란날) 09:42:18

어장주가 1인 무쌍 싫어하는건 알겠지만.. 너무 기승전 재력. 뭘 해도 돈으로 서번트 사서 숫자로 둘러싸면 끝 이런건 좀 많이 허탈하고 수련이나 간련하는 의미가 퇴색되는것 같음.. 아니 루비도 물량전 타입이기는 하지만

55 창문◆FSWdtqiDyA (wzXyuCNFp6)

2023-06-03 (파란날) 10:25:16

초반에 언급됬듯이 개인 능력 없이 돈만 많아봐야 암살컷 나옵니다.
전투력이 필요 없는 직종이라도 고위직으로 가면 최저전투력 컷이 있을 정도니 재력만큼이나 다른 스텟도 중요하죠.

재력이 너무 강하다, 가 아니라 모든 스테이터스가 균형있게 높지 않으면 약점을 찔려서 쉽게 죽는 세계관입니다.

56 창문◆FSWdtqiDyA (wzXyuCNFp6)

2023-06-03 (파란날) 10:27:36

거기에 루비는 열매화로 인해 재력에 대한 잠재력이 높으니...

어느 쪽이냐면 '재력은 단련으로 단기간에 올리기가 어렵다'가 '재력이 너무 강하다'보다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57 이름 없음 (yWVYfVrA0w)

2023-06-03 (파란날) 10:32:52

그거 감안해도 개 사기라고 하는건데요..

58 이름 없음 (yWVYfVrA0w)

2023-06-03 (파란날) 10:33:03

아 고운말 고운말..

59 이름 없음 (BW6h7r39N6)

2023-06-03 (파란날) 10:37:32

>>57 뭐 이이상은 걍 취향차겠지...

60 이름 없음 (BW6h7r39N6)

2023-06-03 (파란날) 10:41:20

>>54의 말은 반대로 수련,단련만 하면 돈따윈 무슨 의미냐로도 뒤집어 말할거리가 나와서

61 이름 없음 (yWVYfVrA0w)

2023-06-03 (파란날) 10:41:58

다들 어차피 최저라인은 맞춰져 있을태서 궁극체 중에서도 상위권 이상의 괴물이 아니라면 개개인의 무력으로는 확실하게 1 vs 1 끽해야 1 vs 2 정도가 아니면 의미없고 전투의 결판을 내는건 소환하는 서번트의 질이나 물량이 될탠데 재력이 높으면 서번트를 잔뜩 끌고 오거나 아니면 기동 로봇 같은걸 가져오거나 해서 돈으로 후려치는데 이쪽에서는 맨몸으로 무기 하나에 서번트 몇명으로만 상대해야 한다. 같은거면.. 싸움이라는 무대에 서기도 전에 결판이 나고 그러니까.. 결국 무력 = 재력으로 보이는게 좀 그렇.. 문제는 주인공 부터가 물량타입이라는 거라서 크게 비판을 할 수가 없다는거긴 한데.. 어느 정도 밸런스 조절은 필요해 보입니다

62 이름 없음 (BW6h7r39N6)

2023-06-03 (파란날) 10:45:11

애초에 이어장 전투 시스템 굴리는거부터가 전투전 다이스 굴리는거 외엔 걍 전투중 qte 다이스를 무시한다에서부터 무력=재력(단순 돈뿐만 아니라ㅜ여러의미로)전제
인데
딱히 조정해야될까 싶은데...

63 이름 없음 (BW6h7r39N6)

2023-06-03 (파란날) 10:45:45

걍 참치 말하는거 아무리 생각해도

이런건 내취향 아님 이상으로밖에 안읽힘

64 이름 없음 (BW6h7r39N6)

2023-06-03 (파란날) 10:46:10

다이스를 무시한다>애초에 안굴린다

65 이름 없음 (ja6Hy449JU)

2023-06-03 (파란날) 10:46:17

그런데 그거야 다른 능력치도 비슷한게 아닌가 싶어요

다른 능력치는 비슷한데 재력 하나 차이나서 지는 것처럼

다른 능력치 다 비슷하도 한쪽은 행운이 높고 다른쪽은 행운이 낮아도 승패 갈릴거고 마력도 그럴거 같다고 생각해서

애초에 재력이 높으면, 그만큼 스텟이 높은 거니까 그만한 리턴이 있다는 느낌?

66 이름 없음 (yWVYfVrA0w)

2023-06-03 (파란날) 10:49:03

재력 = 무력이 되어버리면 루비가 아니라 어떤 캐릭터든 간에 쌔가 빠지게 훈련하고 단련해도 재력이 딸려서 승산 0입니다. 같은 소리가 나옹 수도 있으니까 뭔가 그래.. 돈이 중요한건 알아도 일단 노력에 대한 보상이랄까 최저한의 승산 같은게 있었으면 좋겠다고 할까..

67 이름 없음 (yWVYfVrA0w)

2023-06-03 (파란날) 10:51:19

>>63 이쪽이 신체 B+ 마력 A 행운 A 재력 D 이렇게 들고와도
신체 C+ 마력 B 행운 D 재력 A 보더 액해 보인다는 소리여..

68 이름 없음 (BW6h7r39N6)

2023-06-03 (파란날) 10:52:39

새빠지게 훈련하는거 > 그래서 누누히 캐릭터들도 강조하는 인맥질도 하고 다양한 활동 하잖음
아니 뭐 수련질만 유일한 무력이랄지 전투력 올리기 수단인거보단 차라리 더 나아보이는ㄷ이건 걍 개인vs집단 취향차 같은디 ㅋㅋ

69 창문◆FSWdtqiDyA (wzXyuCNFp6)

2023-06-03 (파란날) 10:52:47

재력을 너프하면 루비부터가 물량(재력특화)형+리얼 타이쿤의 시계 버프로 1학기부터 개인무력은 한계 근처까지 단련한 상태이기에 어장적으로 손해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루비가 1학년 끝날 시기 즈음엔 개인무력 성장이 거의 완료된 상태일텐데 재력을 너프하면 그건 다시말해서 남은 6년동안 루비의 성장이 거의 없다는거니...

70 이름 없음 (ja6Hy449JU)

2023-06-03 (파란날) 10:53:05

그런데 재력도 재력이지만 그리 따지면 행운도 전투에 작용되는 요소인 데다가 노력해도 올리는 난이도가 재력보다도 어려운데 너프를 할거면 행운을 먼저해야 하는게 아닌가 흠...

실제 현실에서도 돈은 개인의 무력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아예 극복 불가는한 요소도 아니라고 생각해서. 그리고 반대로 천성적으로 돈은 많지만 유전자가 딸려서 노력해도 마력 근력을 못올리는 부자 학생이 있을수도 있는 거고.

71 이름 없음 (BW6h7r39N6)

2023-06-03 (파란날) 10:54:32

>>67 그리고 애초에 전투에 쓸 수 있는건 다 쓰는거니까 신마행만 높으면 암튼 장땡임도 아니고 뭐 종합판정 아닌가

근데 재력 가중치가 좀 높은거 부정 은 못하겠다
근데 그게 조정이 필요할 정도인지도 모르겠고

72 이름 없음 (BW6h7r39N6)

2023-06-03 (파란날) 10:55:46

걍 스텟이 다 의미가 있는거고
참치는 그 중에서 개인형?스텟이 비중 높길 바라는거 아님?

73 창문◆FSWdtqiDyA (wzXyuCNFp6)

2023-06-03 (파란날) 10:56:05

루비의 포텐셜을 죽인다+여태까지 묘사했던 것을 부정한다를 동시에 하면서까지 재력을 너프해야할 이점이 없다...라는게 어장주적인 결론이네요.

74 창문◆FSWdtqiDyA (wzXyuCNFp6)

2023-06-03 (파란날) 10:57:46

개인무력이 엄청 올라간게 리얼 타이쿤의 시계(전투력 안올라감)의 백면크리 연타 때문이란걸 생각하면 조금 복잡한 기분이긴 하지만요.

75 이름 없음 (NQeSiVoF2w)

2023-06-03 (파란날) 10:58:30

다른 능력자물에 비해 재력의 가치가 높긴한데 현대로 갈수록 재력 = 무력이고 그런 세계관이라 이해하면 될텐데

76 이름 없음 (BW6h7r39N6)

2023-06-03 (파란날) 10:58:49

난 오히려 악마도 돈 받는다에서 여기세계의 돈은 단순히 우리세계 던보다도 훨씬 더 중요한 뭔가로 보이던데

77 이름 없음 (BW6h7r39N6)

2023-06-03 (파란날) 11:00:08

>>74 리얼 타이쿤 산>수련이나 기초스펙 상승은 확실히 좀 깨긴 했늠 ㅋㅋㅋ

78 창문◆FSWdtqiDyA (wzXyuCNFp6)

2023-06-03 (파란날) 11:00:10

정 재력이 너무 강해보인다 싶으시면

재력이 편의상 하나로 합쳐져있지만 「장비」, 「물량」으로 스테이터스 2개분량이다...라고 생각해주세요.

79 이름 없음 (6jcV7UzVJI)

2023-06-03 (파란날) 11:07:22

돈이 힘이 된다는 점에선 금융마법을 다루는 월드 오브 다크니스의 신디케이트에 가까운 거 같기도 하고.

물론 나도 취향은 독고다이식이기는 하지만.

80 이름 없음 (6jcV7UzVJI)

2023-06-03 (파란날) 11:08:10

세팅이 그러한데 60어장와서 그걸 뒤엎는 것도 무리지?

81 이름 없음 (6jcV7UzVJI)

2023-06-03 (파란날) 11:16:10

패왕색 패기도 있으니 결국 이 재력을 카운터 치는 케이스도 있겠구만.

또 뭐가 있으려나...다른 곳에선 행운을 빨아들이는 능력도 있었고.

82 창문◆FSWdtqiDyA (wzXyuCNFp6)

2023-06-03 (파란날) 11:17:40

루비의 백야도 재력 카운터에 가까운 능력이네요, 광역혼란+정신내성파괴 가지고 있으니.

83 이름 없음 (5jBlGspeiY)

2023-06-03 (파란날) 11:21:47

참치 이렇게 생각해보십쇼. 루비도 시간 지나면 재력 쌓일텐데 지금 재력 너프 시키면 다른 캐릭터는 재력 이점 누리고 루비가 재력 쌓아을때는 이점 누리지 못합니다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