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838078> [나메,aa] 비평 합평 강의 잡담의 아테네 학당 19 :: 1001

열등감 폭발◆tr.t4dJfuU

2023-05-14 18:46:43 - 2023-08-13 14:13:04

0 열등감 폭발◆tr.t4dJfuU (rW.h3fA5PM)

2023-05-14 (내일 월요일) 18:46:43


합평(여럿이서 하는 리뷰)
비평(장점만 하는 리뷰)
강의(알지?)

어지간하면 나메달기.
질문과 강의와 합평은 나메달고 콘솔쓰자.
비난금지.
작품 상담방 ㅇㅇ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64083/recent#bottom
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65070/recent
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65092/recent
4오정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79065/recent#top
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79074/recent#top
7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81086/recent#top
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82099/recent#top
9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86068/recent#top
1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94067/recent
1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02068/recent
1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23070/recent
1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30070/recent#top
1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58104/recent
1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75092/recent#bottom
16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80069/recent
17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93070/recent
1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16083/recent
19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21090/recent#top

308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13:22

>>306 그래서 웹소설 안쓰고 어장 쓰는 거시다

309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14:12

ㅋㅋㅋㅋㅋㅋㅋㅋ

310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15:48

뭐 하여간 군상극이나 그런 쪽에 어울린다고 생각해용.
서사룰 같은 거 하면 잘 맞을듯.

311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16:10

이야기의 주도권을 남에게 던져줘야만 나오는 것도 있는 법이고...

312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18:10

하여간 그래서 다이스와 참치라는 도구는 님에게 가장 잘맞는 도구라고 생각.

313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18:35

힝힝 스르픔

스토리를 멋들어지게 구상해도 걸음을 내딛는게 안되어서 결국 참치건 PL이건 누군가에게 넘겨야만 이야기를 쓸 수 있단 말이지

314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21:42

답은 자기가 꼴리는 게 뭔지 알고 그걸로 타인을 설득하면서 해당 방향으로 가는 거다...!

315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22:34

전에도 이야기했듯이 모든것을 잃어도 정신성이 영웅인 존재를 원한다

그러니까 승승장구하며 책임질 대상을 얹어주다가 거꾸러트려야 한다 (?)

316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23:09

개쩌는 연출과 멋들어진 악역을 준비할테니까 부활해줘 플레이어!

317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24:22

>>315 한단어로 요약 좀
무슨 말인지 잘모르겠으니까!

>>316 야뗴미로!

318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25:53

>>317 플레이어를 존나 띄워주다가 절벽에서 떨어트린다

319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27:35

결국 유열이라는 것이?

320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29:34

거기서 다시 기어올라 영웅이 되는 스토리를 위한 스파이스니까 나는 거기에 유열을 느끼지 않아

다만 유열종자 소리 듣는건 확정이겠지 ㅋㅋㅋㅋㅋ

321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30:23

결국 왕도를 보고 싶다는 게 아닌지?

322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30:53

>>321 이묜 플레이어와 캐릭터를 좀 더 분리해도 ㄱㅊ한것이?

323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32:48

ㅇㅇ 그래서 trpg같은걸로 진행하면 미리 캐릭터 조질거라고 경고할 예정...인데

어장에서는 그러면 으음

뭔가 묘하게 내 이미지가 '실패하면 그냥 죽음'이라는 느낌이 있는듯한 기분이 든단 말이지

사실 엄청 즉흥적이고 참치 편하게 해주는데




아 물론 QTE 난이도는 머리 이상한거 인정한다

324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34:44

앙코물처럼 간단하게 해서 캐릭을 잘 뽑고 많이 조지면 되는것이?

325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35:19

주인공을 한명으로 두기 보단 여럿으로 둔뒤 바라는대로 슥삭슥삭 하는게 제일 어울리는 거 같은데!

326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37:19

머리로는 그걸 알아!

근데 앙코물로 가려고 하면 연출병 홍머병 걸려서 다이스랑 다이스 사이 간격이 너무 늘어져!

그리고 군상극도 카메라 전환 기술이 떨어져서 자꾸 한사람만 바라보다 타이밍 놓쳐!

연습해야 하는데 힝힝 언제 하지

327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37:49

Tr이면 캐릭터 조지겠다고 하면 우효오오오오오오오오오 하면서 달려오는 변태들 있지마누어장은 공지 안박으면 크아아아아아아으앙악 할테니까.

328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38:56

차라리 단편으로 해서 실전압축하면 어떤?
어떤 꼴이 되도 죽지는 않고 반드시 >>1001 이 되기 전에 마왕을 잡는 용사 뭐 요런거

329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41:22

>>328 스으읍 단편...

확실히 단편 완결내기 시도는 몇번 해봤는데 >>1001이 되기 전에 ㅇㅇ하는 ㅁㅁ같은건 해본 적 없네

330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45:22

50 레스마다 회귀하는 용사! 마왕 토벌 까지 앞으로 1어장!
이런식으로 제약을 걸어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

331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45:56

5 레스 히나미자와...아이디어만 있고 결국 쓰지 못한 단편 어장...

332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47:44

제약 씨게 걸고 미친짓 하는게 오히려 저질러버리기 좋긴 하지

릴레이 참여해볼걸 그랬나

333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50:38

5레스마다 회귀하는 히나미자와.
매 회차마다 1d100 진척도를 굴려서 진척도가 총 100이 되면 엔딩.
회귀 회차가 쌓일때마다 +5 레스를 더할수 있다.
처음 진척도를 굴리고, 5레스마다 1d10 진척도를 굴린다.

처음 회귀하고 나서 부턴 앵커로 전생특전을 받는다. 대가는 앵커가 있을 경우, 앵커로 정한다.
인 초간단 히나미자와 회귀물.

아무리 길게 가도 5050 레스 안으로 끝난다는 장점이 있다!

334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4:50:55

>>332 다음 대회에 와보는 거에요~

335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52:30

호우

336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4:54:21

>>1001 이전에 마왕 쓰러트리기 진짜 해볼까

오늘내일중에 가볍게 리허빌리 느낌으로

337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5:00:57

야뗴미로요, 마프티!

338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5:01:41

진짜로 모든걸 다이스로 결정하는 앙코물로 해버려야지

근데 스타팅 히로인 AA는 정하는게 좋을것도 같은데 누가 좋으려나

339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5:04:31

어째서 정할 생각을 하지? 노다의 방식으로 가라.

340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5:04:57

야수의 심정으로. 앵커 없을 시 대역으로만 쓰는 거다...!
제 추천은 파리엘.

341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5:05:15

파리엘 좋지 흠흠

일단 주인공은 야루오 해버릴까 써본적 거의 없고

342 열등감 폭발◆tr.t4dJfuU (moyLShk8.g)

2023-06-07 (水) 05:06:34

그럼 아타시는 다시과제 하러 ㅂㅂ

343 키리탄포◆spymsq0zik (ydT/PNye.U)

2023-06-07 (水) 05:08:08

뱌뱌-

344 파츄리◆uzJ35USa4U (W.jkUCw2vI)

2023-06-07 (水) 17:13:11

배틀을 뺀 유일신 세계관은 그 자체로도 하나의 매력이 될 수 있을까?

궁금하지만 그나마 이 의문에 대한 답이 되어줄만한 어장이 죽어버리기도 했으니 딱히 답은 잘 모르겠다.


굳이 유일신 세계관이여야 하나? 라는 질문에 배틀을 빼면 딱히 답할 요소가 없어보이기는 하는데 몰?루

345 펌프빌런◆2sRK9nGbpo (zeywduoXIY)

2023-06-07 (水) 17:35:30

배틀이 빠지면 굳이 포켓몬 어장을 할 이유가 없죠.
애초에 포켓몬 룰 자체가 전부 배틀 시스템이고.

346 네루◆RuUJW1dx9I (lOUay/EVlQ)

2023-06-07 (水) 17:37:23

펌빌씨 히사시부리

347 파츄리◆uzJ35USa4U (GEjxrbtVSo)

2023-06-07 (水) 17:38:44

그건 그렇긴 하지만

시스템 알레르기가 있는데 포켓몬은 관심있어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거니까...!

는 생각해보면 그런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면 굳이 유일신 쪽을 끌고올 메리트가 없구나

348 순록순록한순록◆MHQAgQ8o8Q (B7rLRh7Iv.)

2023-06-07 (水) 17:39:45

(쓰윽)
내가 부활했다.....

349 파츄리◆uzJ35USa4U (GEjxrbtVSo)

2023-06-07 (水) 17:40:35

안녕하세요오

350 순록순록한순록◆MHQAgQ8o8Q (B7rLRh7Iv.)

2023-06-07 (水) 17:42:25

>>347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이 직접 연재해보는 것이에요.

하지만 어려울거에요. 솔직히 배틀이 인기의 9할은 될 푸키먼 어장에서 배틀을 뺀다는 건, 정말 과감한 도전이에요

351 파츄리◆uzJ35USa4U (GEjxrbtVSo)

2023-06-07 (水) 17:45:20

뭐어

실제로도 해보고 싶다 하는 어장중 3위 안에 드는게 포켓몬 어장이기도 하니까요.

다만 연재속도 생각하면 언재 새어장 할 수 있을지 몰?루겠지만

352 순록순록한순록◆MHQAgQ8o8Q (B7rLRh7Iv.)

2023-06-07 (水) 17:45:29

>>349 다만 비슷한 작품이 있네요.
트라젠타듀오 어장주의 푸키먼 어장, 특히 최신작이랑
메탈맨 어장주의 푸키먼 어장 정독을 추천드립니다.
거기에 해답이 있을지도 모르겠내요. 그나마 배틀이 적고, 주력까지는 아닌 푸키먼 어장이니까요

353 파츄리◆uzJ35USa4U (GEjxrbtVSo)

2023-06-07 (水) 17:46:49

실제로도 트레젠타 어장주님 아챠코 주인공 어장 보고 이거 가능하지 않을까 아이디어 얻은 거기도 하네요.

메탈맨 어장주님 작도 한번 봐볼게요!

354 네루◆RuUJW1dx9I (lOUay/EVlQ)

2023-06-07 (水) 17:48:35

근데 트라젠타씨는...
그 분은 여러모로 파천황이라 솔직히 참조하기 어렵다(진심)

355 순록순록한순록◆MHQAgQ8o8Q (B7rLRh7Iv.)

2023-06-07 (水) 17:51:01

음음
그 분은 솔직히 그 분의 개성이 정말 어마어마한 케이스....

356 파츄리◆uzJ35USa4U (atV6jW2aOA)

2023-06-07 (水) 17:52:38

어떻게든 노력하면 되지 않을?까요?

물론 진짜 스타일도 독특하고 이야기 끌고가는 솜씨도 매섭고 무엇보다 캐릭터성 만드는 걸로는 어장에서 top3 안에 든다고 생각하지만 노력만 한다면 참고는 할만하다고 생각해요

357 펌프빌런◆2sRK9nGbpo (46ymLGEu6.)

2023-06-07 (水) 17:55:11

다들 안녕하세요-

공익 근무 시간이 5분 남은 펌빌입니다.
내일은 일은 안 하니까!

358 파츄리◆uzJ35USa4U (atV6jW2aOA)

2023-06-07 (水) 17:55:32

축하드려요오-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