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838078> [나메,aa] 비평 합평 강의 잡담의 아테네 학당 19 :: 1001

열등감 폭발◆tr.t4dJfuU

2023-05-14 18:46:43 - 2023-08-13 14:13:04

0 열등감 폭발◆tr.t4dJfuU (rW.h3fA5PM)

2023-05-14 (내일 월요일) 18:46:43


합평(여럿이서 하는 리뷰)
비평(장점만 하는 리뷰)
강의(알지?)

어지간하면 나메달기.
질문과 강의와 합평은 나메달고 콘솔쓰자.
비난금지.
작품 상담방 ㅇㅇ

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64083/recent#bottom
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65070/recent
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65092/recent
4오정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79065/recent#top
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79074/recent#top
7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81086/recent#top
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82099/recent#top
9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86068/recent#top
1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94067/recent
1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02068/recent
1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23070/recent
1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30070/recent#top
1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58104/recent
1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75092/recent#bottom
16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80069/recent
17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93070/recent
1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16083/recent
19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821090/recent#top

155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4:00:31

합평 가능한가요? 뭔가 만들다가도 되돌아가면 어장연재의 이상과 현실의 괴리감 때문에 도움받고싶음

156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4:25:11

157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4:32:0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791065

지금 1어장 705스레갔고 3화인데 4화 쓰려고하는데 뭔가 만들때 대사라던지 오글거리거나 만들고자 하는 욕구와 괴리감도 심해서 좀 힘듭니다

158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4:48:55

ㅇㅋ

159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4:54:03

일단 본인이 느끼는 거 다 말해보세요.

160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00:59

우선 0~1화까지는 어장을 처음연재해봐서 즐거운느낌이 있고 힘들지 않았습니다

2화는 나름 열정을 가지고 연출도 짜고 뭔가 터트리긴 했는데

3화는 2화에 터트린걸 수습하면서 대사도 짜고 후반파트에서 연출에 힘을 주기엔 다이스물의 재미도 넣고싶어서 기세로 하다보니 뭔가 어설퍼지고

4화를 시작하는데 뭔가 변수를 싫어하지만 다이스를 사용해 변수를 이끌어내는 그런 모순점이 참치로서 볼때와 어장주로써 할때의 괴리감이 있습니다

161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03:14

아 맞다 가장 중요한 걸 까먹고 있었네
합평 모드 고르기

1 비평>비판 없음
2 비판>비난 없음
3 문창>욕은 안씀

중에서 바라는 걸 골라주세요.

162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04:51

2번으로 하겠습니다 작품에 대한 비판은 있어야할 것 같아서

163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05:21

ㅇㅋ~

164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07:19

일단 1화를 봤는데, 이거 본인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헤매고 있단 느낌이 드네요. 왜냐면 인물들이 명확하지 않거든요.
악당 조직을 짜는 건 좋습니다. 그러나 핵심인물은 짜이지 않았습니다.
전혀 관계 없는 일상을 비쳐보이면서 진행한다는 건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장면에 힘이 없습니다.
누군지 모르는 애가 당하는 걸 봐도 아무렇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165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08:36

결국 메이킹과 관련없던 모르는 애들이 나와서 이야기를 해나가는 데
이건 작가가 이야기를 손에 쥐고 있을떄 해야합니다.
그러니까, 자기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뭔지 모르면 무의미합니다.

166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10:04

악당 조직에 집중해야 하는 데 다른데로 가는 이유는 결국 거기에 하타노 님이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는 건가?
하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만들어야 하는 건 조직이고 이야기의 중심도 조직인데 하고 있는 건 파워레인져거든요.
느낀 괴리감은 거기서 탄생했을 겁니다.

167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12:54

악당 조직 메이킹 어장이라면 이야기의 중심에 있어야 하는 건 당연히 악당 조직입니다.
메이킹 하지 않은 걸 써먹으면 메이킹을 건너뛰고 읽어도 아무 상관이 없거든요
이 이야기의 문제도 거기에 있고요.

168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15:35

제가 생각해둔 이야기에 핵심주제는 있긴한데 듣다보니 제가 하려던 욕구와는 괴리감이 있네요

169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16:26

악의 조직을 만들고싶어서 시작한 어장이지만 반대로 파워레인저가 없으면 이야기가 성립이 안될것같단 생각이 들고

170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16:46

ㅇㅇ 그게 문제에용, 파워레인져의 이야기를 하고 싶다면 그쪽에 집중하는 게 더 좋았을 거에요.

171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17:27

처음어장이라 설정부터 좀 세심하게 짜려던게 오히려 독이 되었나 좀 생각이 들고...

172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18:39

아뇨, 자세히 짜는 건 상관없어요, 방향이 맞나가 문제져.

173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18:41

세계관을 모두 허용범위안에 컨트롤하고 싶어하는 주제에 다이스를 정한것부터가 넌센스이긴한데

174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20:08

파워레인저의 이야기를 하고싶긴한데 악의 조직이야기도 하고싶다보니 군상극으로 했던감이있는데 좀 힘드네요

175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21:12

악의 조직에 집중하던가, 파워레인져에 집중하세요.
군상극으로 해서 지금 문제니까요.

176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22:48

한쪽에 집중하면 다른쪽도 자연스레 올라옵니다.

177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23:47

저번에 다른 어장주한테도 캐릭터를 하나로 정리해보라고 한 적 있는 데
님도 함 해보시면 좋을 듯.

178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25:58

그러니까 악의 조직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를 하나로 잡고 그걸로 전부 통일하는 거에요.

179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26:24

말로 해선 이해하기 힘들테니 예시를 들어줄게요. 잠만용

180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29:14

음...일단 4화때 구상만한 군상극 파트순서인데 이걸 정리 해봐야할듯

A:1레인저+1간부

B:2레인저+1서포터

C:2간부

D:1간부+1서포터

181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29:34

179>> 네

182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29:43


  ,-‐'/ ̄ ̄``‐-、_
,-'´::/ /       人   ____
:::::::レ'       / ヽー'´     ,-―、
:::::::l/      /   i 、‐、  ,-'´ ,-―、_
:::::::``‐、  ,、  、__,' ∧ヽ ヽ、ヽ /::::::::::::::::::::ヽ
::::::::::::::::::`´ ヽ ``´ / N l  l`´::::::::::::::::::::::o\\
:::::::::::::::/    l   /  /   i:::::::::::::::::::::::::::::,、::::`、l〉
:::::::、``‐-、‐=二 /   /   /::::::.ヽ::::::::::::::::::i i:::::、::::i
:::::::ヽ`ー――'´   /   /:::::::::::. ヽ:::::::::::::::i i::::ll:::::l
:::::::::::::ヽ 、___,-‐'´   ,イ:::::::::::::::::. ヽ:::::::::::l i::,´::::l
:::::::::::::::::::::::::::::::::≡―,  /` l:::::::〉、\l  ヽ,:::::::l /::::::l l
::::::::::::::::::::::::::、―‐二_/::l ,、 l:::::\\〉  /:::::::::l l:::::l 〉
::::::::::::::::::ヽ‐7〈<、:::::::::::〈_/'/,、::::、_、'  /:::::::::::::::l_l::::l ,'/7
::::::::::::::::::::::\  C二i:::::::く‐/、l:::::\  \::::::::::::::::::::::l'i /
::::::::::::::::::::::\``‐-、 7'、__)/'ヽ:::::::::::〉  /:::::::::::,、:::::::'´:::::iヽ
:::::::::::::::::::::::::::\\´ ̄7 ̄ヽ l:::::::/ /::::::::::::::::::l ヽ:::::::::::::::l ヽ
:::::::::::::::::::::::::::::::::\      /::::/ /::::::::::::::::::::::::l /:::::::::::::::l l
::::::::::::::::\―――' \ニ―'::/ /:::::::::::::::::::::::::l l::::::::::::::://〈ヽ
::::::::::::::::::::::\_____〉´ /:::::::::::::::::::::::::::::::l l:::::::::::::::l/:::::ヽヽ
:::::::::::::::::::::::::::::::::::::::::::::::::/ /:::::::::::::::::::::::::::::::::::l l:::::::::::::::::::::::::::::', ',
::::::::::::::::::::::::::::::::::::::::::::::::/ /::::::::::::::::::::::::::::::::::::::/ l::::::::::::::::::::::::::::::::', ',
::::::::::::::::::::::::::::::::::::::::::::::::l´::::::::::::::::::::::::::::::::::::::/  ヽ::::::::::::::::::::::::::::://
::::::::::::::::::::::::::::::::::::::::::::::::::::::::::::::::::::::::::::::::::::::::/   ヽ:::::::::::::::::::::::://
:::::::::::::::::::::::::::::::::::::::::::::::::::::::::::::::::::::::::::::::::/,  ∧ /:::::::::::::::::::::://
:::::::::::::::::::::::::::::::::::::::::::::::::::::::::::::::::::::::::::::/,‐/,-'´ ∨:::::::::::::::::::::::::
:::::::::::::::::::::::::::::::::::::::::::::::::::::::::::::::::::::::::::::::::/´::::::::::::::::::::::::::::::::::::::
::::::::::::::::::::::::::::::::::::::::::::::::::::::::::::::::::::::::::::::::::::/::::::::::::::::::::::::::::::::
::::::::::::::::::::::::::::::::::::::::::::::::::::::::::::::::::_,-‐',´':::::::::::::::::::::::::::::::::::
::::::::::::::::::::::::::::::::::::::::゚::::::::::::::::::::::``‐-'´::::::::::::::::::::::::::::::::::::::
━━━━━━━━━━━━━━━━━━━━━━━━━━━━━━━━━━━━━━━━━━━━━━━━━━━━━━━━━━━━━━━━━━━━━━━━━━━━━━━━━━━━
이름:로어셰크


━━━━━━━━━━━━━━━━━━━━━━━━━━━━━━━━━━━━━━━━━━━━━━━━
≪≫≪≫≪≫≪≫≪≫≪≫≪≫≪≫≪≫≪≫≪≫≪≫≪≫≪≫≪≫≪≫≪≫≪≫≪≫≪≫≪≫≪≫≪≫≪≫
━━━━━━━━━━━━━━━━━━━━━━━━━━━━━━━━━━━━━━━━━━━━━━━━
『면모』


면모
[복수귀 였던 베테랑]
당신의 복수는 끝났다. 파탄이건 종착이건 간에.
이제 복수귀이던 당신은 없고, 그저 베테랑 경찰만이 남았을 뿐.
허나 복수가 끝나도, 그 흔적은 지워지지 않는다.

[갈 곳 잃은 경찰]
어느 날 경찰서에 날아온, 당신이 범죄자들과 결탁 중이라는 제보.
상층부는 당신이 눈엣가시임을 고려해도 이례적으로 빠르게 증거를 확보하고 당신을 체포한다는 결정을 내렸다.
당신은 분명 이 뒤에 무언가 악의가 있음을 깨닫고는, 독자적으로 움직이기로 결심했다.
갱과 경찰, 어느 쪽에서도 환영받지 못하는 존재가 된 채.

[민중의 늙은 투견]
개를 조심해라. 늙은 개는 더더욱. 범죄자들 사이에서 흔히 돌아다니는 말이다.
언제나 민중의 최선두에서 범죄와 맞서 싸운 당신의 별명.
당신의 행적들은 뒷골목에서도 오랜 전설이었다. 이제는 누명을 씐 늙은이일 뿐이지만, 그렇게 끝나진 않을거라고
당신을 아는 사람들은 말한다.
그들이 아군일지 적일지는, 만나봐야 알겠지만.



━━━━━━━━━━━━━━━━━━━━━━━━━━━━━━━━━━━━━━━━━━━━━━━━
≪≫≪≫≪≫≪≫≪≫≪≫≪≫≪≫≪≫≪≫≪≫≪≫≪≫≪≫≪≫≪≫≪≫≪≫≪≫≪≫≪≫≪≫≪≫≪≫
━━━━━━━━━━━━━━━━━━━━━━━━━━━━━━━━━━━━━━━━━━━━━━━━


【특기】

[비장의 도주경로]
전투 중 스트레스가 2칸 이상 차있을 때, 스트레스 전부를 소모해 즉시 전투에서 이탈할 수 있습니다.

[투견의 악명]
범죄자 상대에게 고문 및 위협으로 조사를 할 경우, 강하게 판정에 +2합니다.

[크롬 스킨 임플란트]
장갑 스트레스를 두 칸 가집니다. 이 스트레스는 신체적 피해를 받아내거나, 맨손으로 하는 공격판정에 성공 시 소모해서 피해를 1 더 줄 수 있습니다.

183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0:05

어장 연재 할 때 만든 pc 백스 중 하나입니다. 이 얘의 경우 중심 단어는 복수였네요.

184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0:16

정확히는 이미 복수를 끝내버린 복수자라는 컨셉이고요.

185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1:22

하타노 님은 저 백스를 읽고 느껴지는 게 있나요?

186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3:13

뭐랄까 복수를 끝냈지만 악의를 가진존재를 잡으러가는 설정이고 밑부분은 게임같은 느낌이군요

187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3:56

이 캐릭터를 가지고 이야기를 짤떄, 어떻게 될지 예측이 가십니까?

188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4:49

예측이 간다면 경찰들 모르게 뒷조사를하는 추리물이 될것같네요

189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5:28

예, 캐릭터를 보고 장르가 떠오릅니다.
좋은 캐릭터는 어떤 행동을 할지, 어떤 이야기에 있을지 작가가 알게 되는 캐릭터입니다.

190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6:23

한 단어로 정리를 해보라는 것은 좋은 캐릭터를 만들어보란 말이네요.
일단, 제가 추천하는 방안은 2가지가 있습니다.
1번쨰는 군상극을 포기하고 중심인물을 잡는 겁니다.

191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7:20

2번쨰는 군상극을 유지하고 일어나는 사건에 집중하는 거네요.

192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8:49

전자로 하면 이야기를 만들기 훨씬 쉬워지는 대신 인물을 지금부터 쌓아올려야 할겁니다.
부담도 덜어질테고요.

193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9:33

후자로 가면 군상극을 살릴수 있지만 모든 인물의 기본 정리는 해야 합니다.
+사건이 모든 인물, 혹은 여러 인물에게 유의미한 것이어야 합니다.

194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39:54

이 경우 사건을 만드는 데는 다이스를 굴리기 힘들어질거에요.

195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40:48

사건이 일어난 후 대처에서 다이스를 굴리는 건 몰라도요,

196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41:44

어느쪽이 마음에 드시나요? 물론 제가 말하지 않은 다른걸 말씀하셔도 됩니다.

197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42:05

캐릭터 정리를 메모장이 아닌 aa으로 보기편하게 정리해야할것 같네요

악의조직 간부가 5명, 슈퍼전대 레인저도 5명이라서 기타인물들까지 포함하면 머리아파지네요

198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44:29

ㅋㅋㅋㅋㅋㅋㅋ
네가 선택한 이야기다!

199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44:43

악으로 깡으로 견디던가
다른길로 가라!

200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44:56

시작부터 인물을 너무 많이 정한게 아닐까 좀 후회도 있긴하네요

201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45:28

으아아ㅏ아ㅏㅏ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47:10

일단 군상극으로 가실거면 전원을 주인공으로 할려고 하지 마시고
가장 중요한 캐릭터 양사이드에 한 명씩만 뽑은다음
개네를 주측으로 하고 나머지를 조연 정도로 만들어서 쓰면 편합니다.

203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47:40

약속세계나 다른 장편어장에도 인물들이 많이 나오지만 모두 주인공과 같은 비중인건 아니잖아요.

204 하타노◆bUFmsy/PBs (rdw4NFbg/M)

2023-05-28 (내일 월요일) 15:49:06

비중문제로 공평하게 하겠다는 제 욕심이 과했던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205 열등감 폭발◆tr.t4dJfuU (fChAztL1is)

2023-05-28 (내일 월요일) 15:49:48

악의 조직에서 주인공이 될 인물
파워레인져에서 주인공이 될 인물을 뽑는 건 어렵지 않을테고요.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