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ll : 당신만의 장비, 기술, 혹은 능력입니다.】 1. 【 모순나선(Kischur Zelretch) 】 [P] +3 - 존재하는 모든 술식이라고 부를 수 있는 모든 식을 해명하고, 그것을 수복하는 기술. - 마법이란 문명의 대용품. 가공요소에 근거한, 실천가능 영역이 된 신비학. - 마력을 사용해 사상에 간섭해서, 인위적으로 변화를 끼치는 생략행위, 마력이라고 하는 에너지를 이용한 원소운용. - 그런 마법의 기점이라 할 수 있는 술식. 그 술식의 기반이란 기술, 지식, 문명 등의 '사상'이며, 달리 말하자면 '세계'이다. - 따라서 존재여부만 확실하다면 그에 접속할 수 있는 그녀는 별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해명하는 것이 가능하다. - 손에 닿는 모든 것을, 인류가 아직 실현시킬 수 없는 것조차 '이해할 수 있는 것'으로 폄하시키는 논리의 악마. - 그 지식은 무에서 유의 창조, 평행세계의 운영, 영자의 물질화에까지 미치고 있다.
= 통찰/추론/지식/지혜 등의 판정을 행할 때, 해당 판정 횟수를 4회로 늘린다. = 주사위 재굴림/선택이 아닌 판정값(성공 횟수, 크리티컬/펌블 횟수)에 따라서 전개의 교체가 가능하다. = 이 스킬에 의한 4회판정이 모두 성공한다면 크리티컬 이상의 전개를 강제로 발생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 단 이 스킬로 의해 강제로 발생된 크리티컬의 효과는 어장주가 임의로 설정할 수 있으며, 특정 상황에선 해당 스킬 적용 불가능하다.
2. 【 황금연성(Ars Magna) 】 [A] +3 - 온갖 계통의 마법을 습득했지만 연금술에 대해서만큼은 여타 마법들과 격을 달리하는 경지에 이르었다. - 연금술이란 인체와 생명, 영혼의 소재에 대해 깊이 추구하는 계통의 학문이며, 황금의 연성은 그 부산물. - 혹은 사상의 변환을 목표로 세계의 섭리를 해명하기 위한 연구를 하는 비의를 개발하는 학문이라 한다. - 허나 전체적으로 본다면 연금술 뿐만 아니라 모든 마법의 계통이 사상, 개념을 연구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 즉 마법의 본질이란 이해와 해명, 그리고 변환이다. 그 현상을 이해하고, 원리를 규명한다면 그 개념을 다룰 수 있다. - 기본이야말로 가장 우수한 것. 어떤 것이든 극에 달한다면 그는 자기 자신이 해당 마법의 개념으로 승화된다고 한다.
= 특정 현상/개념에 대한 통찰/지식/지혜 등의 판정이 3번 누적 성공할 경우 해당 현상에 대해 통제권을 습득한다. = RP적으로 심오한 개념(공간, 시간 등)일수록, 시스템적으로 등급이 높을수록 난이도가 상승한다. = 통제권을 습득한 현상/개념이 시스템 적(Skill, Talent, 재해 등)인 경우 1턴 뒤 다이스 대결을 실행하고 패배시 해제.
= SP 5, 『 개념개량 』: 고금동서, 온갖 것에 한층 더 장점 혹은 단점을 덧붙이는 반칙특권. = RP적으로 통제권을 습득한 개념을 보다 강화시키거나 약화시켜낸다. 설령 그것이 마수, 별의 개념이라 할지라도. = 시스템적으로 해당 기능에 특정 문구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다.
<spo>3. 【 이계상식(Al Azif) 】 [P] - 현시대의 인류가 관측할 수 있는 3차원 세계를 뛰어넘어 모든 과거, 현재, 미래를 관측하는 존재들의 기록우주. - 그런 기록우주 중에서도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기괴한 고차원의 생명들의 세계를 유랑하고 온 자들. - 그 대가는 불안과 공포. 조화와 섭리에서부터의 일탈. 주위 정신의 세계관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이질적인 사고. - 스스로의 가치관을 유지하지 못하고 광기에 먹힐 것인가, 혹은 광기를 역으로 먹어치워 2가지의 시야를 유지할 것인가. - 그들의 말로는 이 2가지 뿐이며, 그녀는 후자다.
= 해당 스킬은 활성 및 비활성이 가능하며 비활성중에는 효과를 발휘하지 않는다. On/off 가능. = 자신에 대한 이해/통찰을 시도한 대상에게 난이도 50으로 정신 판정을 한다. = 실패시 영구적으로 주사위 최대값이 1d6만큼 감소한다.<spo>
╋━━━━━━━━━━━━━━━━━━━━━━━━━━━━━━━━━━━━━━━━━━━━━╋ 【Talent : 당신이 지닌 천성, 그리고 재능입니다.】 ★【 원환세계의 벽(law of cycles) 】 - 바깥의 우주, 허공에서 온 강림자. 외신에게 홀려, 권능의 편린을 몸에 깃들여 휘두르는 자. - 내세(內世)의 비틀림을 인지하고, 톱니바퀴의 어긋남을 넘어 외세(外世)와 눈이 맞은, 심연 쪽의 관측자. - 영역 밖의 생명(Foreigner), 외우주에 잠긴 고차생명의 인도자가 되어, 강력한 신성을 띤다. - 본디 우주란 무수한 별의 순환으로 이루어지니, 그 인도자는 그 원을 다스리는 권한을 부여받았다.
- 만상을 바라보는 천리안. 눈에 깃든 일그러진 광륜(Halo)은 처음부터 존재하는 것이되, 본래는 없어야하는 것. - 새장과 같이 이 별을 감싼 거울을 보고, 그 형태를 눈에 새기었다. 거기에는 그 어떤 벽도, 시간도 존재하지 않는다. - 말하자면 제 3자의 시점으로서 푸른 별의 우주관을 관측하는 힘이며, 그 눈에 보이는 것은 별의 궤적이다.
= 자신에게 시공간 관련의 간섭이 적용될 때 그 간섭을 50% 하락시킨다. (소숫점 올림) = 시나리오당 2번, 사람, 마수를 가리지않고 지구에서 활동했었다면 활동한 '기록'을 볼 수 있다. = 이 관측 능력은 '추체험'과 같이 사이코 메트리와 부분적 시공간 이동에 해당한다. = 또한 해당 Talent의 발동을 어떠한 기능/상황으로든 판정을 불가시키는 것을 무효한다.
★【 마도의 극치(Opener of the Way) 】 - 온갖 마법계통을 습득하였다. 단순한 지식의 보유만으로 기반에 접속, 마법을 구현할 수 있다. - 신령보다 한단계 아래. 하지만 사실상 신역의 한발자국 앞. 이는 소녀가 지닌 재능의 극치. - 구체화된 진리(GOD)가 아닌 무형화된 진리(STAR)를 이용한다는 것에서 무녀와 차별점을 이룬다. - 그것은 하나이자 전체, 전체이자 하나되며, 문이자 열쇠인 부왕의 권위를 연상시킨다.
= 자신이 통찰/추론/지식/지혜 등의 판정을 행할 때 해당 판정의 난이도를 50으로 고정시킨다. = 자신이 주사위 굴림을 행할 때 순수 다이스 대결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 【 이계상식(Al Azif) 】의 일부 내용을 아래와 같이 변경한다. ▷ 자신에 대한 이해/통찰을 시도한 대상에게 난이도 50으로 정신 판정을 한다. ↓ RP/시스템적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를 시도한 대상에게 순수 다이스 값으로 난이도 50으로 판정을 한다.
★【 인류애(Agape) 】 - 이 세상 모든 것을 사랑하는 마음. 단순한 인류애의 하나이며, 악성의 증명을 일컫는 것이 아니다. - 세계의 섭리. 인간의 해답 중 하나, 무궁한 사랑. 모든 이를 사랑하기에 모든 이를 평등하게 바라본다. - 외우주에 존재하는 무한히 발전한 문명, 그 문명에서 비롯된 '지성'이 아닌 '윤리'를, 소녀는 이해했다. - 선택의 갈림길에서 하나만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전부를 택한다는 자신의 선택은 곧 모두에게 이어진다. - 모두에게 사랑받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사랑하고 있다.
= 커뮤시 자신은 상대에게 (호감도 RANK+1)로서 상황을 이어갈 수 있다. = 커뮤시 RANK 상승 조건을 완하하고, 커뮤 종료시 무조건적으로 호감도 RANK가 2 추가 상승한다.
■【 인간관찰 】 - 대인 추론 능력. 사람들을 관찰하고 이해하는 기술. - 대상이 하는 거짓, 기만 등의 행위를 관통하고 그 위화감을 잡으며, 진실을 포착하는 추리법. - 단지 관찰할 뿐만 아니라, 이름도 모르는 타인의 생활이나 취향, 인생까지 상정하고, 이걸 잊지 않는 기억력. - 이를 기반으로 아군에 대해서는 정확한 조언으로서 활약하며, 적에 대해서는 약점을 간파하게 된다.
= 지성체에 대한 통찰/추론/지식/지혜 등의 판정을 시도했을 때 자신에게 20 보정. = 성공시, 단순히 대상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방식, 심리상태 등을 체크하고 활용할 수 있다. = 또한 자신이 누군가를 설득할 때 지력과 관련된 보정/매리트를 그대로 이어받는다.
■【 천부의 견식 】 - 사물의 본질을 파악하는 능력. 날카로운 관찰안(観察眼)은 모든 정보를 놓치지 않는다. - 원리는 전혀 다르지만, 천리안에 의한 미래 예지에도 동일한 예측을 행한다. - 기억의 대도서관을 두뇌에 상시전개하는 것으로, 뛰어난 연산력, 사고 능력을 발휘하는 것.
= 자신의 통찰/추론/지식/지혜 등의 판정을 행할 때 20 보정. = 통찰/추론/지식/지혜 등의 판정을 행할 때 펌블 효과를 1번까지 무효한다. = 통찰/추론/지식/지혜 등의 판정을 행할 때 그 무효를 관통한다.
□【 친화(親花) 】 - 동성 특공 능력(?). - 카리스마의 아종에 해당하는 재능으로서, 외모나 분위기, 행운 등이 복합 적용되어 친화력을 발휘한다. - 어째서인지 가지고 있다. '같은 존재'로서 계승받은 특성.
1. 【 모순나선(Kischur Zelretch) 】 [P] +3 - 존재하는 모든 술식이라고 부를 수 있는 모든 식을 해명하고, 그것을 수복하는 기술. - 마법이란 문명의 대용품. 가공요소에 근거한, 실천가능 영역이 된 신비학. - 마력을 사용해 사상에 간섭해서, 인위적으로 변화를 끼치는 생략행위, 마력이라고 하는 에너지를 이용한 원소운용. - 그런 마법의 기점이라 할 수 있는 술식. 그 술식의 기반이란 기술, 지식, 문명 등의 '사상'이며, 달리 말하자면 '세계'이다. - 따라서 존재여부만 확실하다면 그에 접속할 수 있는 그녀는 별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해명하는 것이 가능하다. - 손에 닿는 모든 것을, 인류가 아직 실현시킬 수 없는 것조차 '이해할 수 있는 것'으로 폄하시키는 논리의 악마. - 그 지식은 무에서 유의 창조, 평행세계의 운영, 영자의 물질화에까지 미치고 있다.
= 통찰/추론/지식/지혜 등의 판정을 행할 때, 해당 판정 횟수를 4회로 늘린다. = 주사위 재굴림/선택이 아닌 판정값(성공 횟수, 크리티컬/펌블 횟수)에 따라서 전개의 교체가 가능하다. = 이 스킬에 의한 4회판정이 모두 성공한다면 크리티컬 이상의 전개를 강제로 발생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 단 이 스킬로 의해 강제로 발생된 크리티컬의 효과는 어장주가 임의로 설정할 수 있다.
이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솔직히 크리티컬 이상의 전개라고 붙였지만, 개수를 4개 굴려서 모두 성공하면 그냥 크리티컬 넘어도 되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