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속성 vs 특정 속성 회피 보정: 다중속성일 경우 보정치를 반감(이후 소숫점 이하 버림) 하여 적용. 다중 속성 공격에 해당하는 회피 보정을 다수 가지고 있을 경우 각각 반감 후 합산(이후 소숫점 이하 버림) 하여 적용.
※삼중속성 공격에 대해 해당 속성 진 ○○ 회피를 3개 모두 가지고 있을 경우 +45의 보정을 가지게 됩니다. 진 ○○회피로 배수진을 초월하는 방법.
빗속의 노래와 만월을 찾아서는 누적 가능.
진 ○○ 회피: 해당 속성으로 공격 받을 때,그 공격 명중 판정에 +30.다른 회피계 효과와 누적불가능.더 유리한 쪽을 취한다. ○○ 회피: 해당 속성으로 공격 받을 때,그 공격 명중 판정에 +15.다른 회피계 효과와 누적불가능.더 유리한 쪽을 취한다.
빗속의 노래: 날씨에 따라 적군의 공격 명중 판정에 보정치.맑음 +5.흐림 +10.비 +15.폭우 +20.
만월을 찾아서: 월령에 따라 적군의 공격 명중 판정에 보정치.삭(신월) +5.초승/그믐 +10.상현/하현 +15.망월(보름) +20
배수진: 전투 시 적군 레벨의 총합이 아군 레벨의 총합보다 높을 경우 적군의 만능 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공격 명중 판정에 보정치 +40 적의 수를 줄여 레벨 총합의 우위가 변동되었을 경우 자동 종료된다.보정합 100 이상일 경우 그 수치가 적의 ‘해당 명중률’을 넘어섰는가로 판정한다 다른 회피계 효과와 누적불가능.더 유리한 쪽을 취한다.
【반격 계열】 다중 속성 vs 특정 속성 카운터: 해당하는 속성 이외의 속성 1개당 확률 -10%.0% 미만으로 내려가진 않는다. 다중 속성에 대한 카운터를 모두 갖추었을 경우 해당 속성 카운터 중 가장 높은 카운터 수치로 계산한다. 다중 속성에 대한 카운터를 일부만 갖추었을 경우 해당하는 속성 카운터 중 가장 높은 수치 -이외의 속성 1개당 확률 -10%로 계산하며,0% 미만으로 내려가진 않는다.
○○ 카운터: ○○ 속성 공격을 10% 확률로 반사.이는 내성에 의한 반사와는 다른 것으로 취급한다. 다른 카운터계 효과와 누적불가능 헤비 ○○ 카운터: ○○ 속성 공격을 20% 확률로 반사.이는 내성에 의한 반사와는 다른 것으로 취급한다. 다른 카운터계 효과와 누적불가능 하이퍼 ○○ 카운터: ○○ 속성 공격을 30% 확률로 반사.이는 내성에 의한 반사와는 다른 것으로 취급한다. 다른 카운터계 효과와 누적불가능
【짱짱쎔 계열】 ○○ 관통: 대상의 ○○ 내성/무효를 무시하고 공격한다.관통 +로 강화된다.
말리스 봇: 한 라운드에 턴을 2개 받는다. 홀로 도달한 궁극: 한 라운드에 턴을 2개 받는다. 폴다운 모드: 라운드 당 자신의 턴에 +1 한다.
【부스터 계열】 ○○ 플레로마/부스터: ○○ 속성 공격력이 25% 증가.
마도의 재능: 모든 속성의 공격력이 25% 상승한다.네트워크 처형 전용.
마왕의 경지: 모든 속성의 공격력이 상승한다.부스터 효과에 누적.사타나엘 전용.
파사의 기원: 하마 계열 즉사 스킬의 성공률이 10% 상승한다.
저주의 기도: 무드 계열 즉사 스킬의 성공률이 10% 상승한다.
독심(毒心): 독 상태이상을 걸 확률이 20% 상승한다.
망어(妄語): 침묵 상태이상을 걸 확률이 20% 상승한다.
쇄금(鎖金): 석화 상태이상을 걸 확률이 20% 상승한다.
전도(傳導): 마비 상태이상을 걸 확률이 20% 상승한다.
동파(凍破): 동결 상태이상을 걸 확률이 20% 상승한다.
복사(輻射): 화상 상태이상을 걸 확률이 20% 상승한다.
상태 이상 성공률 UP: 모든 상태이상을 걸 확률이 20% 상승한다
【마스터리 계열】 Lv ● ○○ 마스터리: 【○○】 속성 공격을 할 때,혹은 【해당 속성 무기】을 장착하고 있을 때 자신의 명중률 +●×3%,물리 공격력 +●×2,치명타율 +●%. 기승 Lv ●: 탑승물을 이용한 전투를 기술의 영역으로 승화시켰다.적절한 장소에서 특기의 탑승물을 타고 있을 때,자신의 【속】에 +●×3 한다.
【이 악물기 계열】 이 악물기: 1 전투에 1번,HP가 0 이하가 되어 쓰러져도 HP 1로 일어선다.
불굴의 투지: 1 전투에 1번,HP가 0 이하가 되어 쓰러져도 HP 100%로 일어선다.
생환트릭: 즉사 효과시 HP 1로 부활.순수하게 너무 높은 대미지에 의한 사망은 회피할 수 없다.
【회피 계열】 스쿠카쟈 등을 포함한 공통 재정: 보정합 100 이상일 경우 그 수치가 적의 ‘해당 명중률’을 넘어섰는가로 판정한다.
특수 재정.
다중속성 vs 특정 속성 회피 보정: 다중속성일 경우 보정치를 반감(이후 소숫점 이하 버림) 하여 적용. 다중 속성 공격에 해당하는 회피 보정을 다수 가지고 있을 경우 각각 반감 후 합산(이후 소숫점 이하 버림) 하여 적용.
※삼중속성 공격에 대해 해당 속성 진 ○○ 회피를 3개 모두 가지고 있을 경우 +45의 보정을 가지게 됩니다. 진 ○○회피로 배수진을 초월하는 방법.
빗속의 노래와 만월을 찾아서는 누적 가능.
진 ○○ 회피: 해당 속성으로 공격 받을 때,그 공격 명중 판정에 +30.다른 회피계 효과와 누적불가능.더 유리한 쪽을 취한다. ○○ 회피: 해당 속성으로 공격 받을 때,그 공격 명중 판정에 +15.다른 회피계 효과와 누적불가능.더 유리한 쪽을 취한다.
빗속의 노래: 날씨에 따라 적군의 공격 명중 판정에 보정치.맑음 +5.흐림 +10.비 +15.폭우 +20.
만월을 찾아서: 월령에 따라 적군의 공격 명중 판정에 보정치.삭(신월) +5.초승/그믐 +10.상현/하현 +15.망월(보름) +20
배수진: 전투 시 적군 레벨의 총합이 아군 레벨의 총합보다 높을 경우 적군의 만능 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공격 명중 판정에 보정치 +40 적의 수를 줄여 레벨 총합의 우위가 변동되었을 경우 자동 종료된다. 다른 회피계 효과와 누적불가능.더 유리한 쪽을 취한다.
【반격 계열】 다중 속성 vs 특정 속성 카운터: 해당하는 속성 이외의 속성 1개당 확률 -10%.0% 미만으로 내려가진 않는다. 다중 속성에 대한 카운터를 모두 갖추었을 경우 해당 속성 카운터 중 가장 높은 카운터 수치로 계산한다. 다중 속성에 대한 카운터를 일부만 갖추었을 경우 해당하는 속성 카운터 중 가장 높은 수치 -이외의 속성 1개당 확률 -10%로 계산하며,0% 미만으로 내려가진 않는다.
○○ 카운터: ○○ 속성 공격을 10% 확률로 반사.이는 내성에 의한 반사와는 다른 것으로 취급한다. 다른 카운터계 효과와 누적불가능 헤비 ○○ 카운터: ○○ 속성 공격을 20% 확률로 반사.이는 내성에 의한 반사와는 다른 것으로 취급한다. 다른 카운터계 효과와 누적불가능 하이퍼 ○○ 카운터: ○○ 속성 공격을 30% 확률로 반사.이는 내성에 의한 반사와는 다른 것으로 취급한다. 다른 카운터계 효과와 누적불가능
【내성 계열】…공격 속성 상성과 정신계 상성은 별개 취급 ○○ 내성: 자신의 ○○ 상성을 【내성】으로 한다. ○○ 무효: 자신의 ○○ 상성을 【무효】로 한다. ○○ 흡수: 자신의 ○○ 상성을 【흡수】로 한다. ○○ 반사: 자신의 ○○ 상성을 【반사】로 한다.
매혹 내성: 자신의 매혹 상성을 【내성】으로 한다. 매혹 무효: 자신의 매혹 상성을 【무효】로 한다.
공포 내성: 자신의 공포 상성을 【내성】으로 한다. 공포 무효: 자신의 공포 상성을 【무효】로 한다.
수면 내성: 자신의 수면 상성을 【내성】으로 한다. 수면 무효: 자신의 수면 상성을 【무효】로 한다.
격노 내성: 자신의 격노 상성을 【내성】으로 한다. 격노 무효: 자신의 격노 상성을 【무효】로 한다.
정신 내성: 자신의 매혹/공포/수면/격노 상성을 【내성】으로 한다.
부동심: 자신의 매혹/공포/수면/격노 상성을 【무효】로 한다
【자동효과 계열】 1할의 활천: 최대 HP 10% 증가. 2할의 활천: 최대 HP 20% 증가. 3할의 활천: 최대 HP 30% 증가.
1할의 마맥: 최대 MP 10% 증가. 2할의 마맥: 최대 MP 20% 증가. 3할의 마맥: 최대 MP 30% 증가.
치유촉진 대: 자신의 턴에 HP 6% 회복. 치유촉진 중: 자신의 턴에 HP 4% 회복. 치유촉진 소: 자신의 턴에 HP 2% 회복.
기공(小): 전투 중,턴이 돌아올 때 마다 MP 9 회복.최대 MP이상으로는 회복되지 않는다. 기공(中): 전투 중,턴이 돌아올 때 마다 MP 15 회복.최대 MP이상으로는 회복되지 않는다. 기공(大): 전투 중,턴이 돌아올 때 마다 MP 21 회복.최대 MP이상으로는 회복되지 않는다.
승리의 숨결: 적 1체를 쓰러뜨릴 때마다 전체 HP, MP의 8%를 회복. 승리의 포효: 적 1체를 쓰러뜨릴 때마다 전체 HP, MP의 25%를 회복.
급속회복: 턴 경과시마다 상승하는 상태이상 회복 확률이 2배가 된다.(기본 +10% → 20%) 순간회복: 상태이상에 걸린 이후 다음 라운드 자신의 턴 개시 시에 모든 상태이상 회복이 확정적으로 이루어진다.
무도의 마음가짐: 스킬 사용에 필요한 HP를 절반으로 한다(소수점 이하 버림).
마술의 소양: 스킬 사용에 필요한 MP를 절반으로 한다(소수점 이하 버림).
인왕자세: 자신에게 가해지는 공격의 공격력이 절반이 되지만 회피불가.
히트 업: 아군 진영 중에 라운드 첫 행동권자가 있을 때 자신의 턴마다 HP 5%,MP 30 회복.
우중충한 하늘: 날씨에 따라 상태이상을 걸 확률이 대폭 상승한다.맑음 +0.흐림 +10.비 +20.
대천사의 가호: 물리, 만능, 즉사를 제외한 모든 속성 공격에 대한 회피율이 2배가 된다.
신들의 가호: 사용하는 회복마법의 효과가 2배가 된다
얼리 댄스: 자신이 대상인,혹은 자신이 대상으로 포함된 적의 공격에 대하여 그 적의 【명중률】을 반감.
공격의 마음가짐: 전투 개시 때 소모 없이 전투 개시 때 타루카쟈/마카카쟈가 발동된다.
방어의 마음가짐: 전투 개시 때 소모 없이 라쿠카쟈가 발동된다.
민첩함의 마음가짐: 전투 개시 때 소모 없이 스쿠카쟈가 발동된다.
로우 그로우: 전투에 참가하지 않아도 1/4 경험치 입수.그로우 시리즈는 중첩 가능.
미들 그로우: 전투에 참가하지 않아도 1/2 경험치 입수.그로우 시리즈는 중첩 가능.
하이 그로우: 전투에 참가하지 않아도 경험치 입수.그로우 시리즈는 중첩 가능.
어드바이스: 자신의 크리티컬 확률을 5% 상승시킨다.
코칭: 자신이 적에게 공격받을 때,적의 크리티컬 확률을 10% 저하.전체 공격일 경우에도 적용한다.
은밀행동: 조심스러운 움직임으로 선공을 취해 효율적으로 전투한다.탐색 다이스에서 【전투】가 나올 때마다,추가 경험치를 +2 얻는다.
트리거 해피: 자신의 총 속성 공격의 크리티컬 확률이 10% 상승.
【날씨 계열】 우중충한 하늘: 날씨에 따라 상태이상을 걸 확률이 대폭 상승한다.맑음 +0.흐림 +10.비 +20.
빗속의 노래: 날씨에 따라 적군의 공격 명중 판정에 보정치.맑음 +5.흐림 +10.비 +15.폭우 +20.
만월을 찾아서: 월령에 따라 적군의 공격 명중 판정에 보정치.삭(신월) +5.초승/그믐 +10.상현/하현 +15.망월(보름) +20
【단체전 계열】 하이 볼티지: 아군 진영 중에 라운드 첫 행동권자가 있을 때 자신의 크리티컬 확률을 10% 상승시킨다.
역경의 각오: 전투 시 적군 레벨의 총합이 아군 레벨의 총합보다 높을 경우 자신의 크리티컬 확률을 10% 상승시킨다.
배수진: 전투 시 적군 레벨의 총합이 아군 레벨의 총합보다 높을 경우 적군의 만능 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공격 명중 판정에 보정치 +40 적의 수를 줄여 레벨 총합의 우위가 변동되었을 경우 자동 종료된다.보정합 100 이상일 경우 그 수치가 적의 ‘해당 명중률’을 넘어섰는가로 판정한다
터치 앤 고: 자신의 턴 이전에 아군 진영의 공격으로 크리티컬/약점/테크니컬이 발생했을 경우,소모 없이 스쿠카쟈를 발동한다.
소울 체인: 자신의 턴 이전에 아군 진영의 공격으로 크리티컬/약점/테크니컬이 발생했을 경우,자신의 턴에 MP가 60 회복된다.
히트 업: 아군 진영 중에 라운드 첫 행동권자가 있을 때 자신의 턴마다 HP 5%,MP 30 회복.
【종족/보스/전용 계열】
혹한의 사신: 주살 계열 즉사 마법의 성공률을 조금 상승시킨다.빙결 계열 마법의 위력을 조금 상승시킨다. 경국지색 Lv 2: 정신계 상태이상 판정에 걸릴 확률에 -20%.자신이 걸 확률에 +20% 나팔의 천사: 파마 계열 즉사 마법의 성공률을 조금 상승시킨다.파마 계열 마법의 위력을 조금 상승시킨다.
보스 Lv 4: 자신의 HP를 ×4한다.같은 속도를 가진 캐릭터가 있을 경우,첫 2턴은 자신이 먼저 행동한다. *보스 보정: 【애널라이즈 레지스트(Analyze Resist)】가 부여된다. 보스 Lv 3: 자신의 HP를 ×3한다.같은 속도를 가진 캐릭터가 있을 경우,첫 1턴은 자신이 먼저 행동한다. 보스 Lv 3+: 자신의 HP를 ×3/MP를 ×2한다.같은 속도를 가진 캐릭터가 있을 경우,첫 1턴은 자신이 먼저 행동한다. 보스 Lv 3: 자신의 HP를 ×3한다.같은 속도를 가진 캐릭터가 있을 경우,첫 1턴은 자신이 먼저 행동한다. 보스 Lv 2: 자신의 HP를 ×2한다.같은 속도를 가진 캐릭터가 있을 경우,첫 1턴은 자신이 먼저 행동한다. 보스 Lv 1: 자신의 HP를 ×2한다. …현재 약화되어 있다.
데이터 드레인: 자신의 일반 공격에 성공했을 때 그 피해량 만큼 HP를 회복한다. 시독(屍毒): 이 캐릭터의 일반 공격은 피해량 만큼 MP를 삭감한다. Vitium(악덕) Lv 2: 이 전투에 한해 자신이 상대에게 입힌 피해량의 20%(소수점 이하 버림)만큼 상대의 최대 HP를 감소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