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61362> 【AA/잡담/기타】 M&M's의 초콜릿 공장 ─4 :: 1001

M&M's ◆gmZ2kt9BDc

2021-07-23 13:08:43 - 2021-08-19 03:46:07

0 M&M's ◆gmZ2kt9BDc (JL3qmmwnNs)

2021-07-23 (불탄다..!) 13: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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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爪{三三}ll≧ //ヽ--、/> ´      `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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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M&M's ◆gmZ2kt9BDc와 그 외 여러 이름을 가진 어장주의 기록용 어장입니다.

2.보통 합성해둔 AA를 백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혹시 무언가 필요하신 게 있다면 마음대로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4.하지만 어디 쓰일진 궁금하니 레스를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5.이름 사용은 마음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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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재목록』
【네라우오와 겹쳐진 세계 시리즈: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8769679/
현재 진행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58297/
연습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76772906/

【당신은 변신 히어로!: 완결】
1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60597787/
완결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6430161/

【그러니까, 판타지를 합시다.: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4345
현재 진행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8079

【D D S ─ 디지털 더블 스토리: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5649
현재 진행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61354


공장목록
1.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5442986
2.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9036
3.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59963

341 이름 없음 (MUVpexv4AQ)

2021-08-03 (FIRE!) 16:13:54

내가 적는게 늦었구만! ㅋㅋㅋ

342 이름 없음 (CjrgNU.JHU)

2021-08-03 (FIRE!) 16:14:26

전투 시스템은 절대로 안된다ㅋㅋㅋㅋㅋㅋ

343 이름 없음 (MUVpexv4AQ)

2021-08-03 (FIRE!) 16:15:28

사실 겹쳐진 세계는 이동이랑 스킬 쓰는 것도 어렵긴 하지만 전투 QTE가 진짜 살인적이지 않던가ㅋㅋㅋ

344 이름 없음 (CjrgNU.JHU)

2021-08-03 (FIRE!) 16:16:44

통합세계는 전설이다...(아무말)

345 M&M's ◆gmZ2kt9BDc (rUrU4xkauQ)

2021-08-03 (FIRE!) 16:22:12

>>343

어장주가 당한다는 의미에서의 살인적이라면 맞는 것 같으아악.

진지하게 말하자면 제 입장에서는,QTE보다 제대로 된 전투가 난이도가 더 높습니다.
원래 QTE가 주로 등장하게 된 이유가 전투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그 대체제였거든요.

여튼 컴퓨터로 복귀.

346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22:57

일단은 전투 시스템은 지금 제작중이고,
세계관은 겹쳐진 세계 시리즈와 비슷하게

여러 세계의 지구가 합쳐진 세계관이에요

347 이름 없음 (zfds8/5oPw)

2021-08-03 (FIRE!) 16:23:35

전투 절대 안돼

348 이름 없음 (5iLg5i1/zo)

2021-08-03 (FIRE!) 16:23:56

(전투 참가 포기한 1인)

349 M&M's ◆gmZ2kt9BDc (rUrU4xkauQ)

2021-08-03 (FIRE!) 16:24:19

1.설정 컨셉 차용: 상관 없습니당.
 오랜 꿈 중 하나기도 했어요!저어기 센다이처럼 비슷한 세계의 다른 이야기 보는 거!

2.전투 시스템: 다른 분들이 말씀해 주셨듯,이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쓰시게 된다면 이동 부분을 빼거나,아예 행동력과 SRPG풍 맵 자체를 삭제하고 민첩에 따른 기술 사용 횟수를 늘려주거나 그냥 턴당 n회로 고정하는 게 그나마 편해질 것 같습니다.

350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25:00

>>349 전투 시스템은
좀 간략화한 학교이세계생존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351 이름 없음 (H8YGmKh4L2)

2021-08-03 (FIRE!) 16:26:20

ㄹㅇ, 차라리 QTE처럼 피지컬이 나아.
원래 시스템이면 맵 만드는 어장주며 시스템 이해하는 참치며 모두가 괴롭다구...

352 M&M's ◆gmZ2kt9BDc (rUrU4xkauQ)

2021-08-03 (FIRE!) 16:26:42

다들 전투 트라우마 너무하지 않습니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구상했던 맵 자체가 보스인 거대전 하기에는 그것밖에 없어 보였다구요ㅋㅋㅋㅋㅋㅋ

>>350
그게 아마 실업희망자님 어장이었던가요?
제가 그 시리즈는 본 적이 없는지라 무어라 말씀을 드리기 어렵네요.그저 행운을 빕니다.

353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26:55

하하;;;

맵 시스템은 안할게요 절대로.

354 이름 없음 (MUVpexv4AQ)

2021-08-03 (FIRE!) 16:27:09

학교이세계생존이면 QTE쓰던 곳이던가. 일정시간안에 몇 개씩 특정 단어 치던거

355 M&M's ◆gmZ2kt9BDc (rUrU4xkauQ)

2021-08-03 (FIRE!) 16:28:05


>>351
간략화 1이 변신 히어로가 되었고 거기서 비틀어서 DDS 전투가 나왔지요.

DDS 아님 변신 히어로가 제가 부담 좀 받으면서도 굴릴 수 있는 마지노선인 것 같습니다.

356 이름 없음 (H8YGmKh4L2)

2021-08-03 (FIRE!) 16:28:26

거긴 처음엔 여타 알만툴 게임마냥 공격 방어 아이템 앵커 비스무리하게 나눠졌었는데
나중엔 그냥 qte 했던가

357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31:03

일단 지금까지 만든 룰을 이곳에
캐릭터 시트 구상해놓은것과 함께
보여드려도 될려나요.

358 M&M's ◆gmZ2kt9BDc (rUrU4xkauQ)

2021-08-03 (FIRE!) 16:31:08


>>353

맵 시스템을 하게 되면 크게 3개의 문제가 생깁니다.

첫째,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른 시간 소모.
단순하게 오린린에서 Ctrl + Alt +G 누르고 복붙하는 것만 해도 의외로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둘째로 이동력 계산.
정말 귀찮습니다.특히 기믹으로 이동력 추가로 잡아먹는 맵이 등장하면 더.

셋째,다른 맵 만들어두기.
귀찮음의 끝판왕이 여기 있습니다.저는 잘못된 선택을 했어요….


전투 맵과 거리를 두시는 건 정말 현명한 선택이시라고 생각합니다.

359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34:33

>>358 그렇군요... 역시 맵은 귀찮아요 ㄷㄷ

360 M&M's ◆gmZ2kt9BDc (rUrU4xkauQ)

2021-08-03 (FIRE!) 16:35:11

>>357

언제라도 OK.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으나 성의껏 보겠습니다.

361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35:40


──────────────────────────────────────────────────────────────────



──────────────────────────────────────────────────────────────────

【캐릭터 이름】 :

【스테이터스】
[HP] :
[MP] :
[SP] :
[PP] :

【패러미터】
[근력] :
[내구] :
[민첩] :
[기교] :
[정신] :
[지능] :

【어빌리티 스킬】


【배틀 스킬】


【파이널 스킬】


【소지품】



1. 캐릭터 이름은 그 캐릭터의 이름을 나타내는 것으로, 별다른 건 없다.

2. 스테이터스는 그 캐릭터의 현재 상태를 수치화한 것으로, 각 항목마다 다른 의미를 지닌다.
 2-1. HP는 하트 포인트로서 캐릭터의 생명력을 나타낸다. 생명력이 0이 된 캐릭터는 중상 상태가 되어
 한 전투에서 영구 리타이어된다. 전투의 상황에 따라 중상 상태의 캐릭터가 사망할수도 있다.
 2-2. MP는 마인드 포인트로서 캐릭터의 정신력을 나타낸다. 정신력이 0이 된 캐릭터는 기절 상태가 되어
 전투에서 일시 리타이어된다. 기절한 캐릭터는 매 턴 MP를 자연 회복하며 최대 MP의 50%를 회복하면 다시
 전투에 참여한다.
 2-3. SP는 사이오닉 포인트로서 캐릭터가 능력계 스킬을 사용할때 사용되는 자원이다. 자연 회복되지 않는다.
 2-4. PP는 파워 포인트로서 캐릭터가 신체계 스킬을 사용할때 사용되는 자원이다. 자연 회복이 가능하다.
 2-5. AP는 어빌리티 포인트로서 캐릭터가 패러미터나 스킬을 강화할때 쓰이는 일종의 경험치이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수급이 가능하다.

3. 패러미터는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수치화한 것으로, 각 항목마다 다른 의미를 지닌다. 또한 평범한 성인 남성의 능력을
패러미터로 표현하면 10이라고 할 수 있다.
 3-1. 근력은 신체의 힘이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2. 내구는 신체의 방어력이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3. 민첩은 신체의 재빠름이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4. 기교는 신체의 기술이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5. 정신은 마음의 강도가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6. 지능은 지능적 요소가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7. HP 계산식 = 근력/3 + 내구 (※소수점 이하 무시)
 3-8. MP 계산식 = 지능/3 + 정신 (※소수점 이하 무시)
 3-9. SP 계산식 = 정신/5 + 지능/3 (※소수점 이하 무시)
 3-10. PP 계산식 = 근력/2 + 민첩/3 + 기교/3 (※소수점 이하 무시)
 3-11. 패러미터를 1올리기 위해선 1의 AP가 필요하다.

4. 패시브 스킬은 조건만 만족할시 효과가 적용되는 스킬이다. 스킬마다 효과는 매우 다르다.
한 전투를 시작하기 전, 그 전투에서 사용할 패시브 스킬을 5개 선택해야 한다. 패시브 스킬을 1올리기 위해선
5의 AP가 필요하다.

5. 액티브 스킬은 각 턴에 행동 기회를 소비하여 사용하는 스킬이다. 스킬마다 효과는 매우 다르다.
한 전투를 시작하기 전, 그 전투에서 사용할 액티브 스킬을 5개 선택해야 한다. 액티브 스킬을 1올리기 위해선
5의 AP가 필요하다.

6. 파이널 스킬은 Fate 시리즈로 치자면 보구와도 같은 스킬이다. 전투 시작 이후 특정 스킬로 얻을 수 있는
NP를 100%획득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 한 전투를 시작하기 전, 그 전투에서 사용할 파이널 스킬을 3개 선택해야 하며,
한 종류의 파이널 스킬은 한 전투당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파이널 스킬을 1올리기 위해선 10의 AP가 필요하다.

7. 소지품은 말 그대로 소지품, 전투 중 스킬 사용 기회를 포기하여 소지품의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8. 전투시엔 민첩+기교/3이 가장 높은 캐릭터 순서대로 턴을 진행한다.

9. 전투 중, 한 턴에 할 수 있는 것은 스킬 사용 / 소지품 사용이 있다.

362 이름 없음 (5iLg5i1/zo)

2021-08-03 (FIRE!) 16:36:02

그렇게 뭐가 추가되어도, 무슨 일이 발생해도, 어떤 크리와 펌블이 쌓여도 수용가능한 어장이 또 하나 탄생하게 되는데....

363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36:08

10. 한 전투에 참여가능한 캐릭터 수는 아군 5명 / 적군 5명이 최대다.

364 이름 없음 (MUVpexv4AQ)

2021-08-03 (FIRE!) 16:39:19

MP,SP,PP는 통합시켜서 하나의 스텟으로 만드는게 좋을 것 같은데. 그렇게 분리하면 머리 아프지 않을까

365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40:29

>>361 그리고 액티브 스킬 예시

급소 노리기 Lv.1
[소비 PP] 2
적 1체에게 약한 공격(다이스 0~6 + 근력/3), 다이스에서 0이 나올시 대상의 HP를
10%만큼 깎는다.

방어 태세 Lv.1
[소비 PP] 3
다음 자신 턴까지 자신이 받는 대미지가 (다이스 1~5 + 내구/3)만큼 감소.

366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41:29

>>364 MP는 뺄 수는 있겠네요.
근데 SP / PP는 못 뺄 것 같아요...

367 M&M's ◆gmZ2kt9BDc (rUrU4xkauQ)

2021-08-03 (FIRE!) 16:44:01

매 전투마다 스킬을 재배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거짓의 윤무곡이 생각나네요.

368 이름 없음 (H8YGmKh4L2)

2021-08-03 (FIRE!) 16:45:25

다른 건 모르겠지만 연산이 많네. 초반은 몰라도 시간 좀 지나면 스킬도 많이 늘어나서 복잡해질텐데, 가능하겠어?

369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47:22

>>369 음... 가능하지 않을까요.
이벤트로 스킬 소실 이벤트도 많이 넣을거구...

370 M&M's ◆gmZ2kt9BDc (rUrU4xkauQ)

2021-08-03 (FIRE!) 16:48:36

HP/MP/SP/PP 계산은 엑셀 쓰면 별 거 없으니 괜찮을 것 같은데….

혹시 명중/회피 관련해서는 어떻게 하실 생각이신가요?

371 이름 없음 (MUVpexv4AQ)

2021-08-03 (FIRE!) 16:48:50

스킬 소실 이벤트 같은 건 참치들에게 있어선 경우에 따라선 잘 쓰고 있던 걸 뺏어간다는 식으로 나쁘게 받아들여질 것도 같은데ㅋㅋㅋ

372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50:01

>>370 그건 삭제입니다.
명중/회피까지 넣으면 머리가 터져요.

일부 스킬에 한해서 명중/회피 시스템이 적용될것 같네요.

373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50:16

>>371 안 쓰는 스킬 위주로 소실될 예정.

374 이름 없음 (Iq/7W6DgkQ)

2021-08-03 (FIRE!) 16:50:49

줬던거 뺐으면 참치들 분위기가 나빠지지 차라리 잠깐 봉인되거나 완전히 다른걸로 변형되면 모를까

375 이름 없음 (WpPxzHGwAI)

2021-08-03 (FIRE!) 16:50:51

음 다른건 몰라도 저리 복잡하면 참가하는 참치 수가 제한될걸요 간략화한 DDS 전투도 참여하는 참치만 참여허는 실정이고

376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51:24

으흠... 어떻게 간단화 시킬까요?

377 이름 없음 (WpPxzHGwAI)

2021-08-03 (FIRE!) 16:51:50

무엇보다 여기 대다수의 참치는 머리 쓰는걸 싫어해요 한눈에 봐도 이해할 수 있는 쪽을 선호하죠 저도 전투는 영이고...

378 이름 없음 (WpPxzHGwAI)

2021-08-03 (FIRE!) 16:52:53

ㅇㅇ 간략화 할 수 있다면 간략화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379 M&M's ◆gmZ2kt9BDc (rUrU4xkauQ)

2021-08-03 (FIRE!) 16:53:20

>>372
기본적으로는 무조건 명중이란 뜻으로 봐도 될까요?

380 이름 없음 (MZIniFv1YM)

2021-08-03 (FIRE!) 16:53:46

엠엔엠 표 겹쳐진세계 어장 유니버스 줄여서 SWFU (Superimposed World Fishery Universe)

381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6:54:38

>>379 네... 그런데 그냥 아예 전투를 대격변시켜야 겠네여.

382 이름 없음 (MUVpexv4AQ)

2021-08-03 (FIRE!) 16:55:33

어장중에 바이오하자드 어장쪽 전투 시스템도 재밌던데. 기본적으로 스텟에 따른 전투지만 중간중간 특성이나 어빌리티로 변수를 넣을 수 있고.

383 이름 없음 (H8YGmKh4L2)

2021-08-03 (FIRE!) 16:56:07

뭔가 처음에 시스템을 만드는 어장주는 많이 봤는데, 나중가면 결국 직관적이고 편한 걸 쓰더라구.
홈쇼핑에서 산 거 하루이틀 쓰고 안 쓰는 거랑 비슷한 감각 아니려나.

384 M&M's ◆gmZ2kt9BDc (rUrU4xkauQ)

2021-08-03 (FIRE!) 16:57:22

그럼 두 번째 질문입니당.

>>365에 있는 각종 다이스를 굴리는 건 참치 측인가요 어장주 측인가요?

385 이름 없음 (OP2/bg5B0E)

2021-08-03 (FIRE!) 16:59:56

>>383 이거에 동의. 저렇게 데이터가 많으면 어차피 보는 참치만 봄

386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7:00:00

>>384 일단 참치측으로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만...

387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7:00:17

지금 직관성있는 시스템으로 바꾸는 중입니다.

388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7:02:17

【전투 시스템】

0. HP는 (근력/2 + 내구)로, SP는 (기교/2 + 마력)으로 계산.

1. 전투에 참여 가능한 캐릭터는 최대 5명.

2. 민첩이 높은 순서대로 턴 진행

3. 자신의 턴에 할 수 있는 것은 [스킬 발동] / [공격] / [소지품 사용] / [필살기 발동]

4. [스킬 발동]은 액티브 스킬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동 가능.
발동시 SP가 소비되며, 쿨타임이 끝날때까지 재사용 불가능.

5. [공격]은 [근력] / [기교] / [마력]을 선택하여 적 1명을 공격.
[근력]으로 공격시, 자신은 (근력-10) ~ (근력)의 다이스를 굴리고
상대는 (내구-10)~(내구)의 다이스를 굴림. 다이스값이 많은 쪽이
다이스값의 차이만큼 상대에게 피해.
[기교]로 공격시, 자신은 (기교-10) ~ (기교)의 다이스를 굴리고
상대는 (민첩-10)~(민첩)의 다이스를 굴림. 다이스값이 많은 쪽이
다이스값의 차이만큼 상대에게 피해.
[마력]로 공격시, 자신은 (마력-10) ~ (마력)의 다이스를 굴리고
상대는 (마력-10)~(마력)의 다이스를 굴림. 다이스값이 많은 쪽이
다이스값의 차이만큼 상대에게 피해.

6. [소지품 사용]은 말 그대로 소지품 사용. 사용할 소지품을 인벤토리에서 선택하여
그 소지품의 효과 발동.

7. [필살기 발동]은 적에게 5 이상 피해를 줄 경우 1을 획득하고 각 턴마다 1을 획득하는
FP가 10이 체워졌을때 FP를 모두 소비하여 발동 가능.

389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2021-08-03 (FIRE!) 17:02:44

이렇게 바꿔봤습니다.

390 이름 없음 (OP2/bg5B0E)

2021-08-03 (FIRE!) 17:03:27

아 이거라면 괜찮겠다. 나 다른 어장주가 이거랑 비슷하게 굴린거 본적있음

391 M&M's ◆gmZ2kt9BDc (rUrU4xkauQ)

2021-08-03 (FIRE!) 17:03:44

바꾸는 중이라고 하시니까 일단 현재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

어차피 타인의 이야기인 만큼,적당히 걸러 들으시는 게 좋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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