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5588319> [앵커/다이스] 당신은 이능도시에서 살아가는 듯합니다. 67 :: 646

크투가◆zLukrqjdlA

2020-07-24 19:58:29 - 2024-08-12 19:52:25

0 크투가◆zLukrqjdlA (2066975E+5)

2020-07-24 (불탄다..!) 19:5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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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당신'이 이능도시에서 살아가는 이야기입니다.
2. 묘사는 텍스트를 많이 사용하며, AA도 간간히 사용합니다.
3. 기본적으로 즉흥극입니다만, 엔딩을 향해 달립니다.
4. 어장 규칙을 준수하도록 합시다.
5. 본 작품에 나오는 지명이나 인명 등은 현실과 관계 없는 픽션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6. '당신'은 전작처럼 먼치킨이 아니라 '조금 특별할 뿐인 평범한 사람(?)'입니다.
7. 시스템은 수시로 업데이트 되니, >>1을 참고해주세요.

전작
0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3144627/
0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3758706/

지금까지 어장
01-50 >1593515880>0
5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3515880/
5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3616422/
5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3701364/
5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3866624/
5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3961983/
56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4049222/
57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4130441/
5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4304321/
59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4393693/
6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4557818/
6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4647025/
6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4730002/
6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4817539/
6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4981628/
6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5161890/
66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5415659/

1 크투가◆zLukrqjdlA (2066975E+5)

2020-07-24 (불탄다..!) 19:58:42

• 스케줄
월요일 일요일까지 일주일 스케줄을 구성한다. 가능한 행동은 다음과 같다.

1. 강의(기술, 마법, 초능력, 권능 등의 강의)
2. 의뢰(던전 탐색, 이계 탐색 등)
3. 커뮤(1대1, 다수, 부활동, 지정 이벤트 등)
4. 자유(훈련소 등의 기타 행동)

하루당 1회 지정한다. 막간 행동이 1회 주어지며, 밤 행동으로 커뮤가 가능하다.
이벤트나 에피소드가 발생할 경우, 우선적으로 어느 요일에 처리할지 선정한 뒤에 처리한다.
티쳐 스톱으로 일주일 중 하루를 휴일로 지정해야만 한다.
휴일에는 강의나 의뢰, 훈련소 등의 성장 활동은 불가능하다. 현재 예외로는 에피소드가 있다.





• 강의
기술, 초능력, 마법, 권능 관련 강의 목록 중에서 고른다.
기본적으로 스킬은 8레벨까지 배울 수 있다.
해당 교육기관의 특기인 분야는 10레벨까지 가르침을 받을 수 있다.
강의 내용이나 강사진 등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담당 교수의 의향(어장주의 사정)에 따라 달라진다.





• 커뮤
막간 행동에서의 지정, 밤의 커뮤 행동에서 처리한다.
해당 캐릭터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호감도를 올릴 수 있다.
단수도 가능하며, 복수 역시 가능하다.
복수의 경우 시너지 효과를 내거나 반대로 마이너스 효과를 내는 경우도 있다.
기본은 어장주가 스토리를 내놓지만, 때때로 앵커로 행동을 지정받는 경우도 있다.
호감도 40, 80마다 잠금이 걸리며, 해당 캐릭터의 이벤트 즉 에피소드가 발생하게 된다.
2차 이벤트를 돌파하면, 우애나 애정이 깊어지게 된다. 이성의 경우, 연인 관계를 형성 가능.
2차 이벤트의 경우, 1차 이벤트와 달리 미루는 것이 가능하다. 이는 난이도 조절 문제다.
화술 등의 스킬을 통한 보너스는 크게 둘이다.
첫인상에 레벨만큼의 보너스와 다이스로 커뮤 이외의 활동 때 적용되는가이다.

*호감도 분류
호감도 -20까지 : 안면만 아는 단계
호감도 -40까지 : 지인 단계
40(1단계 잠금)
호감도 -60까지 : 친구 단계
호감도 -80까지 : 절친 단계
80(2단계 잠금)
호감도 –100까지 : 파트너 단계

*호감도 다이스 범위(첫 만남의 경우, 화술 레벨만큼 보정.)
단일 : 1 10 다이스.
두 명 : 1 8 다이스
세 명 : 1 6 다이스
넷 이상 : 1 3 다이스





• 막간 행동
막간 행동은 스케줄 사이마다 실행할 수 있는 행동이다.
크게 자유행동, 막간 단편, 커뮤가 가능하다.

자유행동은 특정 행동을 지정하여, 해당 행동과 관련된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혹은 부활동을 하거나, 커뮤가 아닌 다른 용무로 사람과 마주하는 것도 가능.

능력치 성장의 경우, 상황에 따라서 비용이 들거나 횟수가 정해져 있다.
책을 읽거나, 헬스를 하거나, 명상을 하는 등이 있다.
기초(30까지)는 10회, 중급(50까지)은 20회, 고급(80까지)은 30회까지 성장 가능하다.

막간 단편은 다른 사람의 시점으로 짧은 단편을 보여준다.
어장주가 생각해둔 것이나, 참치들이 추가로 앵커하는 캐릭터들, 주제 등을 통해서 정한다.
작중 설정이나 에피소드의 단서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커뮤 행동은 밤 커뮤 행동과 동일한 처리가 이루어진다.





• 부활동
스케줄에서 지정하거나, 막간 행동으로 지정 가능.
해당 부활동과 관련된 스킬이 성장하며, 부활동 멤버와 커뮤를 진행한다.
해당 커뮤에는 화술 등의 보정이 없는 대신, 다이스 범위에 보정이 붙게 된다.
호감도 40 이상의 멤버는 이계 탐색 등에 파티 멤버로 확정 기용할 수 있다.
커뮤 활동 이외에 부원 권유 활동을 통해 멤버를 최대 12명까지 넣을 수 있다.
최대 인원의 경우, 6명씩 하나의 팀을 이룬다.





• 팀 활동
부활동보다 우선되는 이능력자들이 무리를 이룬 팀이다.
부활동과 겸직이 가능하나, 기본적으로 이쪽이 우선된다.
던전 탐색, 이계 탐색, 파티나 팀 단위 의뢰를 받을 수 있다.
부활동처럼 학년이나 교육 기관 상관없이 가입하여 활동할 수 있다.





• 성장
강의를 들을 경우, 다음 중에서 선택한다.

1.확정 스킬 성장. 성장시킬 스킬의 레벨의 만큼의 횟수(최대 8회까지)
(교육기관이 특기인 이능은 10회까지 가능)
2.신규 스킬 습득.
3.스킬 변조.

성장 다이스는 1 10 다이스를 사용한다.
스킬의 경우 적성에 따른 확정 보정이 주어진다.
스킬 성장만큼 기반 능력치 역시 성장하게 된다.
전투를 포함한 이벤트 및 에피소드 클리어 시, 성장 포인트가 주어진다.
30 50 다이스가 기본이며, 경우에 따라서 다이스 범위가 늘어나거나 줄어든다.
이는 능력치와 스킬 양쪽 모두에 분배 가능하다.
메인 에피소드(간섭력 관련)을 클리어할 경우, 간섭력 능력 하나가 확정으로 1레벨 성장한다.
적성 99?의 경우, 해당 성장에 스킬레벨 스킬레벨*10 다이스 범위의 성장을 추가로 얻는다.




• 능력치와 적성
말 그대로 어떤 능력을 어느 정도 수준으로 가지고 있느냐에 대한 표시.
적성 역시 네 개의 이능에 대한 적성에 대한 표시.
능력치는 노력 여하에 따라 무리 없이 성장시킬 수 있다.
반대로 적성은 한 번 정해지면 특수한 방법이 아니면 성장이 불가능하다.
30 미만의 적성은 무효화 계통을 익힐 수 있지만, 아니라면 우회가 필요하다.

스킬의 성장에는 능력치에 따른 제약이 있다.
해당 스킬과 관련된 능력치가 30미만일 경우, 4레벨까지 밖에 성장시킬 수 없다.
50미만이라면 8레벨까지 밖에 성장시킬 수 없다.
이러한 스킬 성장의 제약은 특정 스킬에 의해 대체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이능 레벨 5 이상이 되면, 마력 운용법을 익히지 않으면 안 된다.
마력 운용법은 이능 체계마다 요구하는 것이 따라 다르다.
익히지 않으면 5레벨 이후의 스킬 효과가 제대로 발휘되지 않는다.

*능력치와 적성에 따른 수준.
I(1-19) : 최저 수준. 장애 같은 다른 요인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H(20-29) : 반인 몫.
G-F(30-49) : 한 사람 몫.
E-D(50-69) : 지역구.
C-B(70-89) : 세계구.
A(90-99) : 같은 시대에서도 손에 꼽을 수준.
S(100) : 인류사 측면에서 확인해야할 수준.
EX(100 초과) : 3대장을 비롯한 극히 일부. 여기서부터는 인간이 맞는지 의심해 봐야한다.





• 적성 우회
1.한계 돌파
스킬이 9레벨을 넘을 경우, 해당 스킬의 이능 적성이 10 성장한다.
100에서 카운트 스톱한다.

2.적성 변성
같은 적성의 이능이 셋 이상 7~8레벨일 경우에 가능하다.
1회만 다른 이능 적성을 낮추고 그만큼 해당 적성을 상승시킨다.
이때, 적성은 30 미만으로 내려가지 않는다,

3.적성 대체
다른 적성의 스킬 슬롯을 추가로 사용하여, 해당 스킬을 익힐 수 있다.
이는 적성의 등가교환이기에, 두 개의 슬롯이 소모된 것으로 한다.
이때 적성 보정은 더 높은 쪽을 기준으로 적용된다.

4.고위 계약.
대가를 지불하여, 적성을 상승시킨다. 대가는 특성란에 지정되며, 행동을 속박하게 된다.
상승하는 적성의 총량은 계약하는 이의 수준에 따라서 다르나, 최소 70부터 시작된다.
최대 100까지 올릴 수 있으며, 1인당 1회만 가능하다.





• 스킬
다른 말로 하면 기능으로, 습득하고 있는 능력이나 기능들을 가리킨다.
스킬란은 대분류와 소분류로 나뉜다.
대분류는 일반, 전투, 특수, 장비의 네 가지 항목을 가진다.
소분류는 기초와 특화의 두 가지 항목을 가진다.

일반은 전투보다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비중이 큰 기능들을 가리킨다.
전투는 전투 상황에서 주로 쓰이는 비중이 큰 기능들을 가리킨다.
특수는 간섭력이나 업적 등의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얻을 수 없는 기능들을 가리킨다.
장비는 장비를 통해서 얻는 부가적인 기능을 가리킨다.
대분류마다 해당 이능의 대한 적성 10의 자리만큼의 스킬 슬롯이 주어지게 된다.

기초 스킬은 관련 능력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며, 그 자체만으로 여러 가지 응용이 가능한 스킬을 말한다.
특화 스킬은 기초 스킬의 일부를 특화시켜서 강화시킨 스킬을 말한다.

특화 스킬은 기초 스킬보다 레벨이 높을 수 없다.
대신 특화 스킬을 수련할 경우, 기초 스킬이 절반가량 경험치를 함께 얻는다.
기초 스킬 없이 특화 스킬만 있는 경우, 기초 스킬처럼 취급한다.
이후 관련 기초 스킬을 익힐 경우 그 레벨을 이양하고, 그 레벨의 절반을 가진 특화 스킬이 얻는다.

특화 스킬이 5레벨에 이를 경우, 6레벨이 되기 전에 한 번, 스킬 변조가 가능하다.
선택지는 다음과 같다.

1.기초 스킬과 특화 스킬의 위치를 바꾼다.
2.기초 스킬을 다른 기초 스킬의 특화 스킬로 바꾼다.
3.특화 스킬을 다른 기초 스킬의 특화 스킬로 바꾼다.
4.특화 스킬을 기초 스킬로 떼어낸다.

1, 4는 해당 특화 스킬의 레벨이 5 이상이여야만 한다.
2는 해당 기초 스킬이 특화로 넣으려는 스킬과 관련이 있어야만 한다.
3은 해당 특화 스킬이 바꾸려는 기초 스킬과 연관성이 있어야만 한다.

*스킬 레벨에 따른 수준.
레벨1~2 초보자
레벨3~4 아마추어
레벨5~6 숙련자
레벨7~8 프로
레벨9 달인
레벨10 ?
레벨10초과 ☆

*스킬 레벨에 따른 성장 기준.
레벨1~2 : 다음 레벨 * 10
레벨3~4 : 다음 레벨 * 20
레벨5~6 : 다음 레벨 * 30
레벨7~8 : 다음 레벨 * 40
레벨9 : 10*50

*스킬 레벨별 필요 경험치
1레벨 20
2레벨 30
3레벨 80
4레벨 100
5레벨 180
6레벨 210
7레벨 320
8레벨 360
9레벨 500

* 9레벨 조건
1. 스킬에 필요한 숙련도를 채울 것.
2-1. 이후 9레벨 이상의 실력을 지닌 이에게 교육을 받는다.
2-2. 특정한 업적을 쌓는다.(80 에피소드 등으로 상위의 적을 타도하거나, 시련을 클리어.)
2-3. 1 100다이스를 굴려서 순수하게 1이 3번 뜰 때까지 자체 훈련을 한다.
2-4 어장당 1회 1000을 3번 넣는다.

* 10레벨 조건.
1. 스킬에 필요한 숙련도를 채울 것.
2-1. 이후 10레벨 이상의 실력을 지닌 이에게 교육을 받는다.
2-2. 특정한 업적을 3회 쌓는다.(80 에피소드 등으로 상위의 적을 타도하거나, 시련을 클리어)
2-3. 1 100다이스를 굴려서 순수하게 1이 5번 뜰 때까지 자체 훈련을 한다.
2-4 어장당 1회 1000을 5번 넣는다.





• 스킬 조합
여러 스킬을 동시에 운용하여, 특수한 효과를 얻는 스킬 사용법.
최소 조건은, 3레벨 이상의 스킬과 기초 스킬 셋.
조합에 사용되는 스킬 중, 가장 레벨이 높은 기초 스킬이 메인이 된다.
특화 스킬의 경우, 기본적으로 스킬 조합에 들어간 기초 스킬 중에서 하나씩만 고를 수 있다.
마력 운용법이 없을 경우, 조합 슬롯은 세 개가 한계이다.
마력 운용법의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조합할 수 있는 기초 스킬의 최대 수가 늘어난다.
조합 슬롯은 마력 운용법의 레벨과 같은 숫자를 추가로 얻는다.





• 권한
여러 개의 스킬을 합쳐서, 더 높은 단계로 승화시키는 과정이다.
최소 조건은 기초 스킬 셋 이상, 해당 기초 스킬이 10레벨 이상, 스킬의 합계가 20 이상.
합치는 기초 스킬은 기본 5레벨을 넘겨야하며, 같은 종류의 기초 스킬이라면 이 제한에 맞추지 않아도 된다.
(시간계 기초 스킬이나, 공간계 기초 스킬, 강화 같이 중첩이 목표인 기초 스킬)
합치는 기초 스킬의 수가 늘어날 때마다 10레벨 스킬의 요구 수와 합계 레벨이 늘어나게 된다.
한 번 합쳐진 스킬은 분리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내부 스킬의 성장 자체는 가능하다.
권한에는 크게 세 가지 분류가 있으며, 각 분류는 스킬의 조합에 따라 하나의 권한이 여러 특성을 가지는 게 가능하다.

*요구 조건
3-4 조합 : 10레벨 스킬 1개, 합계 레벨 20 이상.
5-6 조합 : 10레벨 스킬 2개, 합계 레벨 30 이상.
7-8 조합 : 10레벨 스킬 3개, 합계 레벨 40 이상.
9-10 조합 : 10레벨 스킬 4개, 합계 레벨 50 이상.
11-12 조합 : 10레벨 스킬 5개, 합계 레벨 60 이상.
이하 2단위 씩 10레벨 스킬의 요구 개수와 합계 레벨이 증가.

*특성
상징성(초월위超越威) : 스킬 레벨 합계만으로 결과를 판정.
불사성(초월격超越格) : 결과의 무한 판정 재굴림.
정신성(초월성超越性) : 적성을 포함한 모든 재능을 100으로. 초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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