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이하 학원도시)' 어장의 데이터베이스 어장입니다. 1. 학원도시 어장의 설정이나 여러 자료가 이곳에 올라 올 예정입니다. 2. 앞으로 지원 투하는 학원도시 어장이 아닌 이곳에 투하해 주시고 답글 주소(니코니코니)를 통해 본편 어장에 링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그 외에 기타 다목적 용도로 쓰입니다. 용건이 있으신 분 및 필요한 분 한정으로 나메를 달고 본인임을 밝히셔도 무방합니다. 4. 특별한 경우가 아닌 한 기본적으로 이 어장은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 혼자서 쓰는 어장입니다. 잡담 어장이 아님을 명시합니다.
◆하급 스킬(효과: 1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 - 회피: +Lv. - 공격력: +Lv×2. - 방어력: +Lv×2. - 상태이상(공격): 1개 설정, 소 등급, dice 1 20을 굴려 Lv 이하 부여. - 상태이상(방어): 1개 설정, 소 이하,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회복.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 회복. - 행동 횟수: 불가능. - 그 외: 기본 +Lv.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2. 5SP 소비. - 회피: +Lv×2. 5SP 소비. - 공격력(단발성): +Lv×5. 5SP 소비. - 방어력(단발성): +Lv×5. 5SP 소비. - 상태이상(공격): 1개 설정, 소 등급 부여. 20SP 소비. - 상태이상(방어): 1개 설정, 소 이하 해제. 1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5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중급 스킬(효과: 2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5%.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10. - 명중: 한 종별, +Lv×2. - 회피: +Lv×2. - 공격력: +Lv×5. - 방어력: +Lv×5. - 상태이상(공격): 1개 설정, 중 등급, dice 1 20을 굴려 Lv 이하 부여. - 상태이상(방어): 1개 설정, 소 면역, 중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 행동 횟수: 불가능. - 그 외: 기본 +Lv×2.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6~10%, 6~10SP 소비. - 명중: 한 종별,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공격): 1개 설정, 중 등급 부여. 50SP 소비. - 상태이상(방어): 1개 설정, 중 이하 해제. 15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1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상급 스킬(효과: 3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1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20. - 명중: 한 종별, +Lv×5. - 회피: +Lv×5. - 공격력: +Lv×10. - 방어력: +Lv×10. - 상태이상(공격): 1개 설정, 대 등급, dice 1 20을 굴려 Lv 이하 부여. - 상태이상(방어): 2개 설정, 중 이하 면역, 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 행동 횟수: 1회. dice 1 20을 굴려 Lv 이하일 시 발동. 슬롯 2개. - 그 외: 기본 +Lv×5.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30%(5% 단위), 30~50SP 소비(1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20~50(10 단위), 25~4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20~50(10 단위), 25~4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공격): 1개 설정, 대 등급 부여. 100SP 소비. - 상태이상(방어): 2개 설정, 대 이하 해제. 3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3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최상급 스킬(효과: 4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0. - 명중: 한 종별, +Lv×10. - 회피: +Lv×10. - 공격력: +Lv×100. - 방어력: +Lv×100. - 상태이상(공격): 1개 설정, 특대 등급, dice 1 20을 굴려 Lv 이하 부여. - 상태이상(방어): 3개 설정, 대 이하 면역, 특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 행동 횟수: 1회.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일 시 발동. 슬롯 1개. - 그 외: 기본 +Lv×10.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40~50%(5% 단위), 60~100SP 소비(2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11~15, 60~100SP 소비(10SP 단위). - 회피: +Lv×11~15, 60~10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110~20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110~140(10 단위), 70~100SP 소비(10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110~200SP 소비(10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110~140(10 단위), 70~100SP 소비(10SP 단위). - 상태이상(공격): 1개 설정, 특대 등급 부여. 200SP 소비. - 상태이상(방어): 3개 설정, 특대 이하 해제. 5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총 (HP or SP)의 Lv×5% 회복. 5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관련 정리 및 추가 룰. 1. 공격력. 단발성, 지속성의 차이. - 단발성: 공격 1회에 한정하는 것. 일격에 기를 실어 강하게 때리는 것 등. - 지속성: 지속 되는 동안 효과가 유지 되는 것. 버프를 통한 공격력 상승 등. 2. 방어력. 단발성, 지속성의 차이. - 단발성: 방어 1회에 한정하는 것. 공격을 맞기 직전에 사용하는 타이밍이나 미리 발동해 두는 타이밍 모두 1회 방어하면 해제 된다. - 지속성: 지속 되는 동안 효과가 유지 되는 것. 버프를 통한 방어력 상승 등. 3. 슬롯의 통합. - 통합: 슬롯 2개를 1개로 통합하는 것. 슬롯 1개가 2배 효과를 지니게 된다(예시: 상급 스킬 공격력+Lv×20, 중급 스킬 회피+Lv×4 등). - 기본 능력치 상승 부류는 슬롯 통합을 사용할 수 없다. 4. 상태이상(공격) 액티브 효과 추가 룰. - 해당 스킬 이하의 등급 효과를 적용해도 된다. 상급 스킬에 중급 효과를 적용하는 것. 어디까지나 이 추가 룰에만 한정한다. 5. 상태이상(방어) 액티브 효과 추가 룰. - 광범위: 설정을 추가하지 않고 모든 상태이상 해제가 가능하다. 각 등급 별로 지정 된 SP 소비의 2배. - 지속성: 버프 등으로 발동 시 효과가 지속 되는 동안 면역 상태가 된다. 소비 SP의 양에 변화는 없으나 소비 SP가 매 턴마다 소비 된다.
◆기타 룰. ※패시브와 액티브는 서로 조합할 수 있다. 이 경우 기본은 패시브로 취급하며 일부 효과를 액티브로 발동이 가능하다. - 스킬의 종류가 액티브인 것은 해당 효과가 전부 액티브일 때, 혹은 특정 조건을 충족했을 시 발동하는 효과를 상정한다. ※액티브에 설정 된 SP는 항목 별로 책정해 총합한다. ※액티브 효과의 공격력 or 방어력(단발성)은 같은 액티브의 기본 능력치 상승, 회피, 설정한 것 외의 단발성, 회복과 함께 설정할 수 없다. ※액티브 회복에서 SP를 설정할 경우 자신에게 사용할 수 없다. ※어빌리티는 각 스킬의 10Lv 급을 상정해서 작성한다. 이하는 어빌리티 별의 강약 척도와 효과 수이다. - A랭크: 최상급. 5개. / B랭크: 상급. 4개. / C랭크: 중급의 약 1.5배. 3개. / D랭크: 중급. 2개. / E랭크: 하급. 1개. - 강화(+) 어빌리티는 각각의 효과에 위력을 1.5배로 상향해서 취급한다. 이때 강화가 가능한 건 슬롯 1개이다. ※기본 능력치 상승 부류는 어빌리티에 1개, 스킬에 1개만 넣을 수 있다. - 여기서 정의하는 1개는 어빌리티나 스킬을 말하는 것이며 슬롯 1개를 말하는 게 아니다. - 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INT 상승). - 불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DEX 상승). ※행동 횟수 추가 부류는 어빌리티에 1개, 스킬에 1개만 넣을 수 있으며 소비하는 슬롯은 다음과 같다. - 어빌리티: A랭크 슬롯 1개, B랭크 슬롯 2개. C랭크 이하 불가능. 예외 있음. - 스킬: 최상급 슬롯 1개, 상급 슬롯 2개, 중급 이하 불가능. - 스킬에는 스킬 별 발동 확률이 설정 되어 있지만 어빌리티는 상시 적용. ※어빌리티 및 스킬에 디메리트 슬롯을 1개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할 경우 슬롯 1개가 추가 되거나 해당 항목의 효과가 1.5배로 증가한다. - 통합 슬롯에 사용하는 경우 통합 슬롯 전체가 아닌 슬롯 1개 분에만 적용이 된다. '회피+(Lv×10)' 슬롯 2개가 중첩 된 경우 +(20×1.5)배가 아닌 +{(10×1.5)+10}인 셈.
스킬 가이드라인 개정. 룰 추가 및 개정.
※기본 능력치 상승 부류는 어빌리티에 1개, 스킬에 1개만 넣을 수 있다. - 여기서 정의하는 1개는 어빌리티나 스킬을 말하는 것이며 슬롯 1개를 말하는 게 아니다. - 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INT 상승). - 불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DEX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