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이하 학원도시)' 어장의 데이터베이스 어장입니다. 1. 학원도시 어장의 설정이나 여러 자료가 이곳에 올라 올 예정입니다. 2. 앞으로 지원 투하는 학원도시 어장이 아닌 이곳에 투하해 주시고 답글 주소(니코니코니)를 통해 본편 어장에 링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그 외에 기타 다목적 용도로 쓰입니다. 용건이 있으신 분 및 필요한 분 한정으로 나메를 달고 본인임을 밝히셔도 무방합니다. 4. 특별한 경우가 아닌 한 기본적으로 이 어장은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 혼자서 쓰는 어장입니다. 잡담 어장이 아님을 명시합니다.
◆하급 스킬(효과: 1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 - 회피: +Lv. - 공격력: +Lv×2. - 방어력: +Lv×2.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 회복. - 그 외: 기본 +Lv.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2. 5SP 소비. - 회피: +Lv×2. 5SP 소비. - 공격력(단발성): +Lv×5. 5SP 소비. - 방어력(단발성): +Lv×5. 5SP 소비.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면역 or 해제. 1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5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중급 스킬(효과: 2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5%.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10. - 명중: 한 종별, +Lv×2. - 회피: +Lv×2. - 공격력: +Lv×5. - 방어력: +Lv×5.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면역, 중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 그 외: 기본 +Lv×2.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6~10%, 6~10SP 소비. - 명중: 한 종별,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6~10, 10~3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6~10, 10~3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1개 설정, 중 이하 면역 or 해제. 15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1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상급 스킬(효과: 3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1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20. - 명중: 한 종별, +Lv×5. - 회피: +Lv×5. - 공격력: +Lv×10. - 방어력: +Lv×10. - 상태이상: 2개 설정, 중 이하 면역, 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 그 외: 기본 +Lv×5.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30%(10% 단위), 10~15SP 소비(5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6~10, 10~30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6~10, 10~3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20~6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20~50(10 단위), 15~3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20~6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20~50(10 단위), 15~3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2개 설정, 대 이하 면역 or 해제. 3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2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최상급 스킬(효과: 4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0. - 명중: 한 종별, +Lv×10. - 회피: +Lv×10. - 공격력: +Lv×100. - 방어력: +Lv×100. - 상태이상: 3개 설정, 대 이하 면역, 특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 그 외: 기본 +Lv×10.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40~50%(10% 단위), 20~30SP 소비(1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11~15, 20~60SP 소비(10SP 단위). - 회피: +Lv×11~15, 20~6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60~100(10 단위), 30~7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60~100(10 단위), 30~7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3개 설정, 특대 이하 면역 or 해제. 5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총 (HP or SP)의 Lv×5% 회복. 5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패시브와 액티브는 서로 섞을 수 없다. ※공격력 or 방어력(단발성)은 기본 능력치 상승, 회복과 함께 붙일 수 없다. ※액티브 회복에서 SP를 설정할 경우 자신에게 사용할 수 없다. ※어빌리티는 각 스킬의 10Lv 급을 상정해서 작성한다. 이하는 어빌리티 별의 강약 척도와 효과 수이다. - A랭크: 최상급. 5개. / B랭크: 상급. 4개. / C랭크: 상급~중급 사이. 3개. / D랭크: 중급. 2개. / E랭크: 하급. 1개. - 강화(+) 어빌리티는 각각의 효과에 위력을 50% 상향해서 취급한다. ※기본 능력치 상승 부류는 어빌리티에 1개, 스킬에 1개만 넣을 수 있으며 스킬 효과가 같은 능력치를 여러 개 올리는 건 불가능하다. - 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INT 상승). - 불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DEX 상승).
3. 어빌리티는 그 캐릭터의 특수능력 및 재능, 자질 등을 나타내는 것. 플레이어가 아닌 이들은 절대 가질 수 없다. 3-1. 어빌리티는 크게 패시브와 액티브로 나뉜다. 패시브는 조건을 만족하면 항시 발동하는 것, 액티브는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 3-2. 어빌리티는 E랭크부터 D, C, B, A, S랭크까지 랭크가 구분 되어 있다. E랭크가 제일 안 좋은 랭크이며 뒤로 갈 수록 좋은 랭크. 3-3. 어빌리티 사용 시 SP를 소비한다.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3-4. 어빌리티 상승 시 소비 되는 P는 습득에 50P, E랭크에서 D랭크 30P, D랭크에서 C랭크 50P, C랭크에서 B랭크 200P, A랭크는 상승 조건 만족 후 500P 사용. 3-4-1. S랭크 어빌리티에 대해서는 차후 제정. 3-5. 어빌리티에는 습득 제한 수가 존재하며 제한 수는 플레이어마다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