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귀의 활보』…자신의 소지품이 「방호패드」일 때, 자신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2) 『살인귀의 수납』…자신의 소지품이 「방호패드」일 때, 자신의 기술이 최대 횟수로 명중한다. 『살인귀의 탈출』…자신의 소지품이 「방호패드」일 때, 상대의 기술의 「추격」효과를 받지 않는다. 『살인귀의 기예』…자신의 「위력:60」 이하인 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특제 메이드복』…자신의 소지품이 「방호패드」일 때, 소지품이 파괴(변경)되지 않는다.
『밤안개의 환영살인귀』 이자요이 사쿠야 전용 포텐셜. 상대의 공격을 받지 않았을 때, T의 최후에 「기능확장:나이프투척」을 사용할 수 있다. 이 포텐셜은 통상 교대로 장소에 나왔을 때도 발동할 수 있다.
【이름】료츠 【타입】벌래/노멀 【특성】잠복수사…상대가 교체해 장소에나온턴,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공격 AA+ 방어 B+ 특공 D- 특방 B+ 속도 D+
기술 : 객기/이판사판테클/탐내다/배북/덤벼들기/깨물어부수기/바꿔치기/폭발펀치
【포텐셜】 『에이스 킬러β』…『에이스』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적응종』…고대종 「형사구스」의 진화계.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근성형사의 근성』…상태이상이 되면 공격이 강화된다(1.5배) 『근성형사의 직감』…자신의 『에이스킬러』가 상대 『에이스 킬러』에 발동한다. 『근성형사의 사고』…자신이 장소에 나왔을때, 장소의 모든 포켓몬을 2T간 「화상」상태로 한다. 『근성형사의 소도구』…소지품을 2개 소지할 수 있다. 『긴급체포』…1/시/임의 장소에 나왔을때, 상대를 「마음의 눈.」상태로 한다. 『대비회피』…적진에 「비행」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비행」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비내성』…적진에 「비행」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비행」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비박격』…적진에 「비행」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챌린지』…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필드에 나오면, T종료 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살인귀 쫒는 형사의 추적극』 료츠 고유포텐셜 에이스가 장소에 있을때, 장소의 아군과 임의 교대해 나올 수 있다.
【이름】료츠 【타입】벌래/노멀 【특성】잠복수사…상대가 교체해 장소에나온턴,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공격 AA+ 방어 B+ 특공 D- 특방 B+ 속도 D+
기술 : 객기/이판사판테클/탐내다/배북/덤벼들기/깨물어부수기/바꿔치기/폭발펀치
【포텐셜】 『에이스 킬러β』…『에이스』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적응종』…고대종 「형사구스」의 진화계.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근성형사의 근성』…상태이상이 되면 공격이 강화된다(1.5배) 『근성형사의 직감』…자신의 『에이스킬러』가 상대 『에이스 킬러』에 발동한다. 『근성형사의 사고』…자신이 장소에 나왔을때, 장소의 모든 포켓몬을 2T간 「화상」상태로 한다. 『근성형사의 소도구』…소지품을 2개 소지할 수 있다. 『긴급체포』…1/시/임의 장소에 나왔을때, 상대를 「마음의 눈.」상태로 한다. 『대비회피』…적진에 「비행」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비행」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비내성』…적진에 「비행」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비행」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비박격』…적진에 「비행」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챌린지』…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필드에 나오면, T종료 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살인귀 쫒는 형사의 추적극』 료츠 고유포텐셜 턴 개시시 에이스가 장소에 있을경우, 장소의 아군과 임의 교대해 나올 수 있다.
【이름】료츠 【타입】벌래/노멀 【특성】잠복수사…상대가 교체해 장소에나온턴,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공격 AA+ 방어 B+ 특공 D- 특방 B+ 속도 D+
기술 : 객기/이판사판테클/탐내다/배북/덤벼들기/깨물어부수기/바꿔치기/폭발펀치
【포텐셜】 『에이스 킬러β』…『에이스』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적응종』…고대종 「형사구스」의 진화계.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근성형사의 근성』…상태이상이 되면 공격이 강화된다(1.5배) 『근성형사의 직감』…자신의 『에이스킬러』가 상대 『에이스 킬러』에 발동한다. 『근성형사의 사고』…자신이 장소에 나왔을때, 장소의 모든 포켓몬을 2T간 「화상」상태로 한다. 『근성형사의 소도구』…소지품을 2개 소지할 수 있다. 『긴급체포』…1/시/임의 장소에 나왔을때, 상대를 「마음의 눈.」상태로 한다. 『대비회피』…적진에 「비행」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비행」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비내성』…적진에 「비행」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비행」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비박격』…적진에 「비행」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챌린지』…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필드에 나오면, T종료 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살인귀 쫒는 형사의 추적극』 료츠 고유포텐셜 턴 종료시 에이스와 임의 교대해 나올 수 있다.
【자질 평가】 ㆍ지시 「B」=적당히 높은 지시력. ㆍ통솔 「S(AAA)」=초월적인 통솔력. 『천부의 재능』에 의해 상승하여 있다. ㆍ육성 「C」=평범한 육성력. ㆍ능력 「B+(EX)」=고도의 통솔에 의한 필드 전개의 이능을 보유하고 있다.
【4식 8령】 『물러나!』…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물리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피해라!』…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특수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돌아와!』… 1/시/임의/아군의 통상 교대 시、상대의 행동 후에 아군 포켓몬을 필드에 낼 수 있다. 『버텨라!』… 1/시/임의/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해、반드시 버틴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맞춰라!』… 1/시/선행/아군 포켓몬의 공격기술을 「필중」시킨다. (※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맞춰라!』 + 다른 4식은 가능)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능력치가 상승하고, 기술의 크리티컬율이 오른다. 『천부의 재능』… 「아이돌」종의 정점에 있는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오른다. 『가희』… 자신이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대회의 랭크를 「S」로 취급한다. 『청월희의 갑판』…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청월희의 연창』… 저확률로 추가공격을 내보낸다. 『청월희의 열창』…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청월희의 갈채』…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체력을 1/2회복하여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S급 아이돌』… 참전하고 있는 대회의 랭크가 「S」일 때, 자신의 전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왕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자신을 대상으로 포텐셜을 다시 발동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전회피』…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전내성』…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반격』…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카운트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익스펜션 (물)』… T 개시시 중확률로 자신의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READY!!』… 《 765 시어터 》가 전개되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CHANGE!!!!』… 《 765 시어터 》가 전개되어 있을 때, 자신의 가장 높은 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 『날아오르는 푸른 날개』 키사라기 치하야 전용 포텐셜. 1/시/선행 「기능확장:파랑새」를 내보내고, 상대 포켓몬의 「방어」등의 기술, 특성, 상대 포켓몬과 상대 트레이너의 방호 포텐셜을 무효화한다.
파랑새…특수/물(페어리)/200/100/단일/±0/접촉/「물」 「페어리」 중 유리한 타입 상성으로 판정을 행한다. 「리플렉터」등의 기술을 해제한다. 「소리」기술.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γ』… 필드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웃우』… 『이명』을 가진 아군과 교대할 때, 자신의 『어시스트』가 반드시 발동한다. 『치유계의 순수』… 『어시스트』에 임명되어 있을 때, 상대의 「유턴」「추격」기술을 무효로 한다. 『치유계의 애교』… 《 765 시어터 》가 전개되어 있을 때, 자신이 공격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0.75배)한다. 『치유계의 퇴장』… 《 765 시어터 》가 전개되어 있을 때, 공격을 받으면(무효로 하면)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베로쵸로』… 상대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어려워진다. (C-2) 『왕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자신을 대상으로 포텐셜을 다시 발동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암회피』…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암내성』…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암요격』…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익스펜션 (불꽃)』… 「얼음」상태가 되지 않는다. 「불꽃」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READY!!』… 《 765 시어터 》가 전개되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CHANGE!!!!』… 《 765 시어터 》가 전개되어 있을 때, 자신의 가장 높은 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 『GO MY WAY!!』 타카츠키 야요이 전용 포텐셜. 장소를 떠날 때, 아군의 『에이스』를 발동시킨다.
【포텐셜】 『에이스 킬러γ』…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자신의 「속」을 2배로 하고, 『에이스』의 「속/회피」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격투왕』… 자신의 「특성:대난투」가 변경되지 않는다. 「격투」기술의 위력을 강화(1.1배)한다. 『여왕자의 분발』… 자신의 역할이 발동했을 때, 자신이 행동하는 T 종료시까지 「도우미」상태가 된다. 『여왕자의 무술』… 자신이 「도우미」상태일 때, 자신의 「격투」기술이 「고스트」타입에게도 명중한다. 『여왕자의 체술』… 자신이 「도우미」상태일 때, 자신의 기술이 상대의 「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키쿠치류 무술』… 자신의 『선』을 『극』에 달한다. 『왕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자신을 대상으로 포텐셜을 다시 발동한다. 『삼종의 신기』… 고도의 육성으로 인해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극에 달하고 있다. 『대비회피』… 적진에 「비행」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비내성』… 적진에 「비행」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비박격』… 적진에 「비행」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필드에 나오면, T종료 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익스펜션 (격투)』…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READY!!』… 《 765 시어터 》가 전개되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CHANGE!!!!』… 《 765 시어터 》가 전개되어 있을 때, 자신의 가장 높은 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 『에이전트 밤을 가다』 키쿠치 마코토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자신의 기술에 「추격」효과를 부여하고, 상대에게 「필중」시킨다.
【포텐셜】 『인챈터』… 필드를 떠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천사』… 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아군의 체력을 1/8회복한다. 『설보의 은신』… 자신의 「방어」등의 기술이 관통되지 않는다. 『설보의 도주』…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아군과 임의교대할 수 있다. 『설보의 폭주』…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상대를 「강제교대」 시킨다. 『유키드릴』… 자신이 공격하지 않을 때, 「강제교대」 되지 않는다. 『왕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자신을 대상으로 포텐셜을 다시 발동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투회피』… 적진에 「격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투내성』… 적진에 「격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투박격』… 적진에 「격투」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리턴 큐어』… 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익스펜션 (얼음)』… 「화상」상태가 되지 않는다. 「얼음」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READY!!』… 《 765 시어터 》가 전개되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CHANGE!!!!』… 《 765 시어터 》가 전개되어 있을 때, 자신의 가장 높은 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공격 C+ 방어 C+ 특공 C+ 특방 C+ 속도 A+ 기술 : 빛의장막/리플렉터/치유소원/치근거리기/신속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γ』…필드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에로비구니』…장소애 나왔을때 아인 ♂ 포켓몬이 「헤롱헤롱」상태가 된다. 『고유종』…「키아라」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애욕수희의 애정』… 자신을 포함한 파티의 「노멀」타입 포켓몬의 전 능력을 강화(1.1배)한다. 『애욕수희의 정열』… 자신을 포함한 파티의 「노멀」타입 포켓몬의 타입일치 배율을 2배로 한다. 『애욕수희의 만정』… 자신을 포함한 파티의 「노멀」타입 포켓몬이 드물게 체력을 1/4회복해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사랑의 유대』…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라망 텔레패스』…『계약의 특권』이 부여되어 있을 때, PT에 참가하고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가 1랭크 오른다. 『후의 선』…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격회피』…적진에 「격투」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격내성』…적진에 「격투」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격박격』…적진에 「격투」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계약의 특권 (악)』…상대의 「악」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0. 트레이너 『저세상에서의 주권』의 종족치 2랭크는 조금 과한 면이 있습니다. 1랭크로 하거나, 능력치 저하로 조정하는 걸 권장.
1. 리리치요 1-1. 플뢰르캐논이 너무 무의미합니다. 종족치를 변경하거나, 그냥 제외합시다. 1-2. 확실치는 않습니다만, 포텐셜에 의해 도달하는 「통솔:A」는 『PT①』을 부여할 수 없습니다. 1-3. 전용 포텐셜에 1/시/선행 이 빠져 있습니다. 1-4. 『호법』『주법』은 「여기다!」의 조건을 빼도 될 것 같습니다. 좀 사기가 아니냐,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그게 『천부』입니다.
2. 루시퍼 2-1. 「일격필살」기술은 『필중추미』에 의해 「필중」을 할 수 없습니다. 「일격필살」의 「필중」화는 「마음의눈」상태 또는 특성 「노가드」 등 뿐입니다. 2-2. 『옥좌』에 상대의 가 2번 들어갔습니다. 2-3. 『징세』의 드레인 비율…깎자고 하고는 싶은데 그러기도 조금 애매하군요. 2-4. 솔직히 「악」타입이 너무 무섭습니다, 저 타입으로는.
3. 카오스 3-1. 천진 쪽이 더 어울리지 않나 싶지만 패스. 3-2. 참고로 『엔젤로이드』 시리즈는 제가 멋대로 만든 유사 『듀얼 롤』입니다. 3-3. 『재앙』의 의도 자체는 알겠습니다만…왜 하필 저 범위죠(진심)
4. 그림죠 4-1. 1-2에서 말한 거와 마찬가지로, 『익스펜션』은 순수하게 자질이 「통솔:A(A-)」인 자의 특권입니다. 4-2. (왜 이 녀석 『유대』인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