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12월 12일, 이세계 생존 재개.
[전투 데이터] 명중: 3+0+0+0=3 / 회피: 3+0+0+0=3 공격력: 5+0+0+10=15 / 방어력: 0+0+0+40=40 기타: 서포트에 관련 된 행위를 할 시 관련 능력 기본치+30%. / dice 2 3.턴 간 방어력+20 추가. 하루 한 번 사용 가능.
[어빌리티] 〔아이의 꿈 (패시브 / B랭크)〕: 아이가 믿는 것을 강화한다. = 소환수 자바워크 대폭 강화. 공격력과 방어력을 (INT 보정치×5)로 계산한다. = 이계의 신의 주문의 사용 횟수가 하루 2회로 증가한다. 〔어빌리티 슬롯 (액티브 / B랭크)〕: 조건을 충족한 플레이어의 동의를 받고 그 플레이어의 어빌리티를 '슬롯'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 등록 조건: 같은 파티에 있는 같은 세력의 캐릭터만 등록 가능. 이 어빌리티의 랭크와 같거나 낮은 랭크의 어빌리티만 등록 가능. = 최대 슬롯 1개 등록 가능. 패시브, 액티브 어빌리티 전부 저장 가능하며 발동 시 SP 소비. 패시브는 전투 시작 시, 액티브는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행동 횟수 소비 없음). 〔이계의 신의 주문 (액티브 / B랭크)〕: 주문은 Ph'nglui Mglw'nafh Cthulhu R'lyeh Wgah'nagl Fhtagn. 다른 세계의 신의 주문을 빌어 초월적인 힘을 강화한다. = 사용 시 어빌리티 1개를 지정. 그 어빌리티의 효과를 일시적으로 100% 상승. 대상인 어빌리티에 지정 된 1회 사용 조건만큼 지속. = 이 어빌리티의 랭크 이하의 어빌리티만 강화 가능. 하루 1회 사용 가능, 사용 시 50SP 소비. 〔익스텐드 힐링 (액티브 / B랭크)〕: 일반적인 힐링보다 한층 더 확장된 힐링. = 사용 시 대상의 HP를 회복한다. 10SP 당 사용자의 (INT 보정치×3)만큼 대상의 HP 회복. 〔자바워크 소환 (액티브 / B랭크)〕: 앨리스만을 따르는 이계의 괴물, 자바워크를 소환하는 어빌리티. = 자바워크를 소환한다. 자바워크는 자유 앵커가 없는 소환수 개념이며 정해진 명령만 행할 수 있다. = 자바워크가 행하는 행위 판정은 앨리스의 INT 판정으로 대체. 소환 시 50SP 소비, 한 전투 간 유지. - HP: HP가 0이 되면 소환이 해제 된다. 총 HP는 앨리스의 (INT 보정치×10). - 공격: 적 1체를 공격한다. 근거리. 공격력은 앨리스의 (INT 보정치×3). - 보호: 앨리스를 보호한다. 방어력은 앨리스의 (INT 보정치×3).
[스킬] 〔귀염둥이 (CON / 10Lv)〕: 주변으로부터 애정을 받고 있는 아이에게 붙는 스킬. = 스킬의 소유자가 소속한 집단이 정신적 충격을 받을 시 진정 및 관련 판정+Lv. = 특전: 주변 사람에게 잘 미움 받지 않는다. 애초에 적으로 만나는 경우 제외. 〔심리학 (INT / 10Lv)〕: 인간의 성격과 감정의 구조를 이해하는 학문. 인간과 관련한 판정에 보정. = 특전: 관련 판정+5. 〔약학 (INT / 10Lv)〕: 사용할 수 있는 약 등을 조제하고 만드는 스킬. = 특전: 관련 판정을 생략한다. 〔의료지식 (INT / 10Lv)〕: 인체를 치료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지식. = 특전: 관련 판정을 생략한다. 〔마인드 컨트롤 (INT / 5Lv)〕: 상처받은 아이가 칭찬받기 위해 마음을 속이는 기술을 연습한 것. 천재소녀답게 효과는 대단히 훌륭했기에 누구도 소녀의 마음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망상 (INT / 5Lv)〕: 앨리스가 언제나 꿈꾸던 이상적인 세계 절망적인 사태라도 이겨낸다. 간단히 말해서 정신승리법이다. 〔인기척 죽이기 (DEX / 5Lv)〕: 최대한 남들에게 들키지 않고 걷는 방법이나, 숨소리를 최대한 작게 내는 방법 등등의 지식.
[장비] 〔서포트용 지팡이 (무기 / 레어 / 양손)〕: 서포트를 하는 사람을 위한 무기. 공격력 자체는 없지만 서포트를 돕는데 특화 되어 있다. = 근거리. 공격력+10. 서포트에 관련 된 행위를 할 시 관련 능력 기본치+30%. 〔서포트용 방어구 (방어구 / 레어 / 몸)〕: 서포트를 하는 사람을 위한 방어구. = 방어력+40. 서포트에 관련 된 행위를 할 시 dice 2 3.턴 간 방어력+20 추가. 하루 한 번 사용 가능. 〔지혜의 여신의 반지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지혜의 여신인 이세계의 신이 아끼던 반지 중 하나. 착용자의 지력을 상승 시켜준다. = INT+20. 〔너서리 라임 (기타 / 레어 / 기타)〕: 앨리스가 얻은 마도서. 어린아이의 꿈으로 만들어진 마도서이며 어린아이만 사용할 수 있다. = 전투 시 매 턴마다 '토템'을 하나씩 소환한다. 토템의 효과는 각자 다르며 중복하여 소환할 수 없다. 소환할 수 있는 토템의 수는 총 2개. 어떤 토템이 어느 때 소환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 유리구두 토템 : 예쁜 구두의 형상을 한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나머지 파티에게 DEX 기본치가 10 상승하는 버프 부여 = 빵조각 토템 : 3턴에 한 번, 모든 파티원의 소 단계 이하의 상태이상을 해제한다. = 종소리 토템 : 큰 종의 형상을 한 토템. 3턴마다 모든 파티원의 HP를 dice 50 100 만큼 회복시킨다.(토템이 출현한 턴을 1턴으로 센다) ※이 밑에 적힌 효과는 유니크 혹은 레전더리 때 풀릴 예정. = 곰인형 토템 : 곰돌이 모양 토템. 소환 이후 매 턴마다 100씩 늘어나는 최대 HP를 가지며 마도서의 소유자를 대상으로 한 '보호'커맨드가 자동 입력된다. = 문어 토템 : 귀여운 문어 모양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파티원들에게서 매 턴마다 10의 SP를 흡수하는 대신, 소유자의 어빌리티 하나의 성능을 그 전투 동안만 100% 상승시킨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전투 데이터] 명중: @+5+10+30=@+45 / 회피: @+5+0+10=@+15 공격력: @+(@+50)+0+(150#)=미정 / 방어력: @+(@+50)+0+(100#+75)=미정 기타 - @: 무궁의 무련 B or A랭크 시에 맞춰 적용. - #: 무궁의 무련 효과로 공격력과 방어력 증가. B랭크 ×1.5, A랭크 ×2. - 한 턴에 2회 행동 가능(무궁의 무련 A랭크 시 한정). - 매 턴마다 최대 HP의 2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회복. -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시 크리티컬치-1(19, 20이 크리티컬). - 'Type:Exterminator 아르토리우스'의 효과 1.5배(공격력+750). -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명중 무효화. -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대미지 완전 무효화.
[어빌리티] 〔검식 (패시브 / A랭크)〕: 무궁의 무련만을 위해 만들어진 어떤 어빌리티를 개조한 검의 집대성. = 어빌리티 랭크가 상승할수록 효과가 추가 된다. = E랭크: 전투 시 명중+5, 회피+5. = D랭크: 기본 공격력+50, 기본 방어력+50. = C랭크: 전투 시 펌블 판정 없음(판정 주사위가 1이 나와도 펌블이 아닌 1로 판정). 한 전투 2회 사용 가능. = B랭크: 어빌리티 '무궁의 무련'의 랭크를 1단계 상승 시킨다. 최대 A랭크까지만 상승시킬 수 있으며 하루 1회 사용 가능. = A랭크: 'Type:Exterminator 아르토리우스' 사용 가능. = 공격력+500, 전체 공격 1회 실시. 사용 시 150SP 소비. 〔고속회복 (패시브 / B랭크)〕: 단련으로 향상 시킨 신체 본연의 자연치유력을 승화한 어빌리티. = 매 턴마다 최대 HP의 2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회복. 〔무궁의 무련 (패시브 / B랭크)〕: 심기체의 완전한 합일로 무의 극한을 끌어올리는 능력. = 전투 시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1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HP,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 손 하나에 한손짜리 검 하나만 장착 시 그 검의 공격력 및 방어력 +50%. 〔무궁의 무련 (패시브 / A랭크)〕: 심기체의 완전한 합일로 무의 극한을 끌어올리는 능력. = 전투 시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3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기본 공격력+100, 기본 방어력+100. HP,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 한손 무기 사용 시 그 무기의 공격력 및 방어력 100% 증가, 한 턴에 2회 행동 가능. 〔새파랗게 타오르는 불꽃 (액티브 / B랭크)〕: 새파랗게 타오르는 불꽃을 몸에 둘러 전투력을 향상시킨다. = 발동 시간 동안 공격력+200. 사용 시 50SP 소비, dice 2 3턴 간 유지. 〔영웅선망 · 아르고노트 (액티브 / B랭크)〕: 영웅을 동경하는 힘을 모아 힘으로 빚어내는 어빌리티. = 아르고노트를 사용할 때마다 20%씩 누적, 누적 후 공격 시 최종 공격력(방어력을 제하기 전의 공격력)을 누적한 퍼센트만큼 증가. = 사용 시 30SP 소비. 최대 5턴, 100% 누적 가능.
[스킬] 〔검술 (DEX / 10Lv)〕: 검을 다루는 실력. 조부인 실버즈 레일리로부터 사사하였다. =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Lv. = 특전: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시 크리티컬치-1(19, 20이 크리티컬). 〔공간전투 (DEX / 6Lv)〕: 어떤 공간에서든 최적의 전투를 추구하는 전투이론. '전투'에 한해서라면 그 몸놀림을 방해할 수 있는 것은 없다. = 지형에 따른 페널티를 받지 않으며 몸놀림에 관한 판정 시 +Lv. - 단, 지형에 따른 페널티(험지나 늪 등)에 대해서만이며 지형에 걸린 저주 등에 대한 페널티는 받는다. 〔독성 면역 (CON / 6Lv)〕: 조부 실버즈 레일리는 전투에 관해서는 인정사정없는 스승이었다. 게임판 내에 존재하는 독에 대해서는 대부분 항체를 가지고 있다. = 소 단계의 상태이상에 대해 저항할 때 보정. 〔전장의 시야 (DEX / 6Lv)〕: 아무리 혼란한 전투 중이라도 적과 아군의 상황을 살피고 움직일 수 있는 기술. 위기에 빠진 동료에게 달려가 돕는다. = 아군이 판정할 시 그 판정의 보정치+Lv. 사용 시 10SP 소비.
[장비] 〔계정봉인 무라쿠모 (무기 / 유니크 / 한손)〕: 계정봉룡이라 불리던 몬스터의 체내에 잠들어 있던 검. 평상시에는 검집으로 봉인이 되어 있다. = 근거리. 명중+15, 공격력+150, 방어력+100. = 봉인 해제 시: 근거리. 명중+15, 공격력+250,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방어력 무시 공격. = 'Type:Exterminator 아르토리우스'의 효과 1.5배(공격력+750). 〔푸른 인도자의 드레스 (방어구 / 유니크 / 몸)〕: 조부인 실버즈 레일리에게서 받은 푸른색의 드레스. 특수한 재질로 짜여져 있다. = 방어력+75,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대미지 완전 무효화. = 푸른 인도자의 환영 : 드레스에 담긴 힘이 환영분신을 만들어내어 공격을 피한다. - 회피+10.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명중 무효화. = 푸른 인도자의 예지 : 드레스에 담긴 힘이 필중의 투로를 제시한다. - 명중+15. = 푸른 인도자의 문장 : 드레스에 담긴 힘이 착용자에게 기예를 부여한다. - 전투 시 DEX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100% 상승.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 ※처리 방식은 푸른 인도자의 환영 우선 후 대미지 완전 무효화 판정.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은 아니지만 받았다.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전투 데이터] 명중: 0+26+0+0=26 / 회피: 0+26+0+0=26 공격력: 0+50+0+0=50 / 방어력: 0+50+0+5=54 기타: 상대를 공격 시 상대에게 입힌 실제 대미지(HP를 깎은 수치)의 30%만큼 HP, SP 회복.
[어빌리티] 〔드레인 오라 (패시브 / B랭크)〕: 에너지를 흡수하는 오라를 몸에 두르는 어빌리티. = 상대를 공격 시 상대에게 입힌 실제 대미지(HP를 깎은 수치)의 30%만큼 HP, SP 회복. 〔처형인 (패시브/ B랭크)〕: 단죄하고, 처형하는 이의 능력을 나타낸 어빌리티. = 공격 시 관련 보정치를 전부 (INT 보정치×2)로 대체한다. = 전투 시작 시 공격력+50, 방어력+50. 〔라이트 리플렉터 (액티브 / B랭크)〕: 사용자를 수호하는 빛의 방패. = 전투 시작 시 공격 반사 1회의 효과 부여(관통계에 관통). = 어빌리티 사용 시 (INT 보정치×5)의 내구도를 가진 방벽을 1명에게 전개한다. 특정한 어빌리티가 없을 경우 방벽부터 처리한다. 사용 시 20SP 소비. 〔사랑의 정 (액티브 / B랭크)〕: 세계가 변한다 해도 변하지 않는 사랑의 정. = 이 어빌리티를 지닌 플레이어 본인의 가족 혹은 호감도 극대의 존재 1명을 대상으로 지정 가능. = 지정 시 하루 한 번, 지정한 사람의 어빌리티 1개를 복제해 이 어빌리티에 덮어 씌운다. 전투 시 한 전투 간 유지, 비전투 시 한 타임 간 유지. = 복제한 어빌리티의 랭크는 이 어빌리티의 랭크가 되며 효과도 그에 따라 적용 된다. 〔섬멸의 전투복 (액티브 / B랭크)〕: 전투복(대낫 네메시스 휩, 신갑 셀레스티아)을 소환해 장착한다. = 장착시 공격력+30, 방어력+30 증가. 사용 시 30SP 소비. 한 전투 유지. = 전투 시 즉사 혹은 최대 HP 이상의 피해를 입었을 시 어빌리티 해제 후 대미지 면제. 이후 어빌리티는 24시간 동안 사용 불가.
[스킬] 〔정보처리 (INT / 10Lv)〕: 자신이 보고, 듣고, 알고있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스킬. = 자신 혹은 아군에게 유리한 방향의 정보를 찾아낸다. = 특전: 하루 한 번 어떤 정보에 관해 그 정보의 진의를 알아낼 수 있다. 〔모험자 (INT / 4Lv)〕: 짧은시간 동안 자주 위험지대를 다니며 상처없이 돌아다닌걸로 얻은 스킬. = 수색 탐색 조사시에 +Lv만큼 판정 보정. 〔거짓 간파 (INT / 3Lv)〕: 숙련된 경험을 바탕으로 상대한테 참과 거짓을 간파. = 상대의 거짓말 등을 간파 시도 시 +Lv만큼 보정.
[장비]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배경 설정] = 유즈키 유카리의 동생이자 월반 트리오(슈텔, 앨리스, 렌) 중 한 명. 성향은 자신 위주의 이기주의지만 가족과 친한 사람들에게만은 이타주의. 월반 트리오끼리 서로 친하게 지내고 있으며 서바이벌 부 가입 이전까지는 학교 밖으로 나가 사냥하며 지내고 있었다. 자신은 눈치 채지 못하고 있지만 실은 중증의 시스콘.
[전투 데이터] 명중: 133+10+10+0=153 / 회피: 133+10+0+0=143 공격력: 100+100+0+100=300 / 방어력: 0+0+0+100=100 기타 - 한 턴에 3회 행동 가능. - 매 턴마다 최대 HP, SP의 2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회복. - 기습 등이 일어날 경우 관련된 판정+8. - 흑장미의 검으로 공격 시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상대에게 마비(중) 부과. - 모든 상태이상 무효화.
[어빌리티] 〔천연이심류 (패시브 / A랭크)〕: 검술을 어빌리티의 영역까지 승화한 검기劍技. = 전투 시 STR, DEX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3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HP는 상승하지 않는다. = 공격력+100, 방어력+100. 한 턴에 3회 행동 가능. 〔검강발현 (액티브 / A랭크)〕: 기운을 모아 검을 더욱 예리하게 벼려내는 무형의 칼날을 자아낸다. = 발동 시간 동안 무기를 통한 공격의 공격력+300, dice 1 10을 굴려 5 이하 시 이 공격에 대한 방어력 무시. = 사용 시 매 턴 150SP 소비. 〔다재다능 (패시브 / B랭크)〕: 전체적으로 재능이 있어 다재다능하다. = 모든 행위 판정+10. 〔체력 증가 (패시브 / B랭크)〕: 체력을 증가 시켜 전투에 도움이 되는 어빌리티. = 최대 HP 50% 증가. 〔힐링 팩터 (패시브 / B랭크)〕: 신체를 회복 시키는 회복 인자. = 매 턴마다 최대 HP, SP의 2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회복.
[스킬] 〔검술 (DEX / 10Lv)〕: 검을 이용해 적과 싸우는 기술. =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Lv. = 특전: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시 크리티컬치-1(19, 20이 크리티컬). 〔축지 (DEX / 10Lv)〕: 땅을 줄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초고속 이동술.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2 3.만큼 회피에 보정. = 특전: 회피 보정이 결과치/2로 변경 된다. 〔생존기술 (INT / 10Lv)〕: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식의 총체. = 서바이벌 관련 판정 시 +Lv. = 특전: 거점 및 정리된 곳이 아닌 곳에서 밤을 보낼 시 관련 페널티 면제. 〔위협 (CON / 8Lv)〕: 살기나 위협적인 행동 등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어내는 기술. = 사용 시 커뮤 및 회화 등 판정에 +Lv. 경우에 따라서 호감도 저하 가능성 있음. 〔기척감지 (CON / 8Lv)〕: 주변의 기척을 감지하는 기술. CON인 이유는 머리로 파악하는 게 아닌 신체가 감지하기 때문. = 기습 등이 일어날 경우 관련된 판정+Lv.
[장비] 〔흑장미의 검 (무기 / 레어 / 한손)〕: 흑장미 디자인이 섞인 레이피어. = 근거리. 공격력+100.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상대에게 마비(중) 부과. 〔밤하늘의 드레스 (방어구 / 레어 / 몸)〕: 밤하늘을 천으로 삼아 만든 것 같은 아름다운 드레스. = 방어력+100. 〔그랄 로켓 (액세서리 / 유니크 / 기타)〕: 성스러운 힘이 깃든 로켓. 성스러운 힘이 몸을 지킨다. = 모든 상태이상 무효화.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백스토리] = 이번 회차의 플레이어가 아닌 전 회차의 플레이어이자 전대 인과력의 소유자. 자신보다는 타인, 남을 생각하는 상냥한 성격과 어울려 인과력 또한 힘보다 인연에 치중 되어 있었으나 주최 측에 대한 반역을 시작하면서 그 인연에게 배신 당한 끝에 홀로 인과의 감옥에 갇히게 되었다.
이후 '게임'에서는 탈락, 긴지 짧은지도 모를 시간 동안 홀로 갇혀 벌을 받고 있었다. 그러다 주인공에게 구조 되며 서바이벌 부원으로 편입, 이후 예비로 가지고 있던 플레이어 카드를 통해 플레이어가 됨으로써 다시 한 번 '게임'에 참전하게 되었다.
>>1000 이면 유스티티아에 [각성 - 황혼]기능을 추가. 유스티티아의 진정한 힘을 깨워 아래의 기능이 추가된다. 매 턴 유지에 100SP 소모. - [다안의 편익] : 자신 및 자신의 파티원들 전원의 스테이터스를 자신의 STR의 30%만큼 추가로 상승시킨다. 그리고 적의 스테이터스를 전부 공개한다. - [징벌의 낙인] : 상대하는 적 전원에게 1턴마다 징벌 카운터를 하나씩 올린다. 낙인 하나당 매턴 체력이 일정량씩 줄어든다. 최대 5개 중첩. 징벌 카운터 1개당 소모시 20% 확률로 적을 1턴 스턴시킨다. - [심판의 집행검] : 유스티티아의 공격력과 방어력+100 및 전투시 적을 성향 이기적, 악으로 고정시킨다.
1. 스테이터스 상승: 개별 dice 10 14, 전체 dice 4 5. 2. 어빌리티 랭크 상승: 랭크에 관계 없이 B랭크, 조건을 충족했다면 2개로 A랭크 상승 가능. 3. 스킬 레벨 상승: 레벨에 관계 없이 10Lv. 4. 호감도 상승: dice 6 10. 5. 포인트 획득: 100P. K 획득 불가. 6. 아이템 획득: 유니크 랭크 아이템. 7. 그 외: '당신'의 역량으로 가능한 기타 등등. 주최 측과 관련된 것들을 제외한 어지간한 건 전부 통과 예정. - 경우에 따라서는 기각 될 가능성 존재.
[1000 규칙.]
1. 가속은 새 어장 주소가 뜬 뒤에. 970 이후로도 새 주소가 안 뜨면 마솝 금지. 그리고 도배 금지. 2. '당신' 및 동료들, 호감도: 중(+4) 이상의 캐릭터의 능력치 강화 및 어빌리티 추가 가능, 어빌리티 랭크를 1단계 올리는 것 가능. 2-1. 단, '당신'의 어빌리티 습득 상한선은 10개, 동료들의 습득 상한선은 5개입니다. 2-2. 어빌리티 랭크를 올리는 건 C랭크에서 B랭크로 올리는 것까지만 가능합니다. 3. 동료, 동맹, 테이밍 추가 안 받습니다. 그렇지만 동료의 능력을 올리거나 아이템을 주거나 하는 동료 버프 등 받습니다. 4. 또한 '비프데 야라나이오'와 조금이라도 관련 된 1000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5. '당신'의 지금 인과력으로는 진행자와 관련된 1000은 불가능합니다. 6. 항상 말하지만 남의 눈치 보지 말고, 남에게 눈치 주지 맙시다.
※서바이벌 부원 전원의 어빌리티가 상한선이 되었으므로 어빌리티 추가는 불가능합니다. ※어빌리티 개조 및 합체는 아직까지는 막아둡니다. ※그 외에도 '당신'과 관련된 일(혹은 관련될 일)이라면 가능합니다. ※1000은 무조건 한 가지만 받습니다. A or B 같은 것들은 전부 기각 처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