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4414252> 당신은 약속의 세계에 태어난 것 같습니다. 75 :: 1001

모브◆UBI13QpjGY

2018-12-10 12:57:22 - 2018-12-12 22:20:34

0 모브◆UBI13QpjGY (7950107E+5)

2018-12-10 (모두 수고..) 12:57:22












                          투인종<에인헤랴르>        전뇌종<리그자리오>

                          보옥종<에딜레이드>        수마종<가스트레아>

                          기계종<엑스마키나>        환마종<나이트메어>

                          용정종<드레이크>          비상종<스트라토스>

                          해서종<딥 원>             인류종<휴먼>





            .───이상의 10종에게. 세계의 주인이 될 자격을 부여할 것을, "약속"과 "이름"으로서 선언한다.


                                                              ───주신: 「」───






























431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11:43

개인적으로 대응속도라는 점에서 순환형이 좋긴 하다만, 이미지적으로는 단전을 만드는 압축형이 마음에 더 들고.... 고민이네

432 이름 없음 (2002045E+6)

2018-12-11 (FIRE!) 23:12:48

알레프의 전투방식이 점점 단기결전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무식하게 마소량을 늘려주는 누적형이 어울릴수도 있습셉습.....

433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13:30

단기결전이라면 오히려 대응속도 중시인 순환형이 낫지 않을까?
빠르게 마소를 돌려서 폭발시키는 건 그 쪽 같은데

434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13:59

단기결전을 중시하면 압도적인 마소양으로 필살기나 지온가뻥뻥 쓸수있는 누적형. 누적에 비해 딸리지만 많은 마소양과 질적으로 쩔어주는 압축형. 압도적인 회복력과 대응력으로 초 안정적인 순환형.

435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15:00

근데 모브챠. 마소 질이 좋으면 구체적으로 머가 좋죠?

436 이름 없음 (1468983E+6)

2018-12-11 (FIRE!) 23:15:08

그러고 보니 그렇네 알레프 신체면 오히려 누적에 특화되도록 변할 슈도

437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15:24

같은 효과를 내는데 필요한 마소량이 줄어든다는 듯?

438 모브◆UBI13QpjGY (2914314E+6)

2018-12-11 (FIRE!) 23:15:39

>>413


<통상>
┌──────────┐
│.☆    ☆    ☆ ☆ │
│                 .....│
│.☆ ☆    ☆    ☆...│
│               .....│
│.      ☆    ☆   ..│
│                    │
│.☆    ☆    ☆ ☆ │
└──────────┘




<순환형>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압축형>
┌──────────┐
│  ☆        .☆   ....│
│     ┏━━━┓  .....│
│  .☆.┃★★★┃  .....│
│     ┃★★★┃ ☆......│
│     ┗━━━┛  .....│
│ ☆       ☆     .│
│                    │
└──────────┘



<누적형>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39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15:47

아니, 어느 쪽 루트를 선택하던 신체가 거기에 특화되겠지

440 이름 없음 (2002045E+6)

2018-12-11 (FIRE!) 23:16:05

누적형 : 많은 마소양으로 쏟아붓는것이 가능. 마소 질은 두개에 비해서 떨어지고 회복시간 미지수
압축형 : 마소량도 늘어나고 질도 압도적. 회복시간 미지수에 기관이 공격당할시 방어수단 생각해야함
순환형 : 마소의 회복시간이 빨라지고 접근하기도 좋아짐. 다만 한번 쏟아붓고 쿨타임 돌아야함

441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16:39

캬 그림으로 딱 이해되네

442 이름 없음 (1691766E+6)

2018-12-11 (FIRE!) 23:16:51

개인적으론 누적형에 한표.
따로 배울 필요 없다는 점에서 플러스

443 이름 없음 (2002045E+6)

2018-12-11 (FIRE!) 23:17:20

어느쪽이든 장단점이 있으니 참치들 취향이긴 하다만 알레프의 신체로 봤을때 누적형에 한표 던지고는 싶다

444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17:23

압축형을 하면 신체의 나머지 부위에 마소 농도가 줄어드는 건가?
대응력이 좀 문제가 되겠네

445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18:35

난 순환. 휴먼특으로 마소량이 꽤 증가하는 어드밴티지가 있는 만큼 순환형으로 돌려서 마소회복 딜레이를 최소로 하는 그런식이 좋아보임

446 이름 없음 (2441105E+5)

2018-12-11 (FIRE!) 23:18:54

누적형이라면 적어도 양적으로 알레프의 마나는 빠르게 늘어날 거라고 봄.
하지만 문제는 마소의 질이네.

447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19:04

근데 어장주

압축형의 마소 저장 장기나 순환형의 마소 순환 경로는 치명적 약점이 되는 거지?

448 모브◆UBI13QpjGY (2914314E+6)

2018-12-11 (FIRE!) 23:19:27

그러니까.... 압축형은 용기 안에 용기가 하나 더 있어서 거기에 우겨넣고 용기랑 용기 사이는 적당히 방치.

누적형은 그냥 용기에 그대로 쑤셔넣은거.



통짜로 쓰는만큼 누적형이 많이 들어가지만, 용기가 하나뿐이라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대표적인게 드레인이나 마소 간섭등에 열악.

449 이름 없음 (2002045E+6)

2018-12-11 (FIRE!) 23:20:15

드레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인 그러니까 회복 마법은 중요합니다 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엥에에에에에에엘!!!!!

450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20:25

드레인이나 마소간섭에 약하다라...

451 모브◆UBI13QpjGY (2914314E+6)

2018-12-11 (FIRE!) 23:20:53

>>447 뭐 급소라면 급소...니까요. 다만 누적형도 위에 말했듯이 넓게 퍼져있는대신 상대적으로 통제력이 떨어지는지라 결국은 일장일단.

452 이름 없음 (2441105E+5)

2018-12-11 (FIRE!) 23:21:09

앗, 드레인인가. 그럼 순환형은 어떤가요?

453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21:16

모브. 마소 질이 높으면 술식쓸때 들어가는 마소 가성비가 좋아지는거임?

454 이름 없음 (4881273E+5)

2018-12-11 (FIRE!) 23:21:19

통짜 프레임과 무버블 프레임의 차이?

455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22:56

뭐, 어쩔 수 없지

그래도 순간 대응력보다 중요한 건 진짜로 얼마 없는지라 난 순환형으로 가겠음

마소가 많으면 뭐 하나, 정작 필요할 때 필요한 마소를 뽑아서 필요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을...

456 이름 없음 (2076314E+6)

2018-12-11 (FIRE!) 23:24:38

우리 순간적으로 기습을 너무 많이 당해봤으니...

457 이름 없음 (2441105E+5)

2018-12-11 (FIRE!) 23:25:19

근데 고위로 갈수록 점점 더 많은 마소를 사용할 일이 늘어날 텐데
순환형으로 갈 거면 하다못해 마소회복수단, 그러니까 연금술로 마나포션 같은 거라고 만들 필요가 있을 듯.

458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25:24

여하튼 다른 곳에서는 듣도 보도 못한 설정이라 진짜 흥미롭네 이거. 딴곳이면 그냥 성장에 따라 마나통이 늘어난다 끗. 이럴텐데

459 이름 없음 (2076314E+6)

2018-12-11 (FIRE!) 23:25:41

바브급 마수 때도 그렇고 미래패션지향적 여자랑 싸울때도 그랬고 루드거랑의 대련도 학생회 단련도... 밀피교수님의 시험도 그랬고

460 모브◆UBI13QpjGY (2914314E+6)

2018-12-11 (FIRE!) 23:26:13

>>453

뭐 일반적으로는 마소용량=마소질x마소량,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81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어차피 결과적으로 쓸수 있는 술식 위력이랑 횟수는 동일하니까요.

461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26:21

마소를 단전에 모으냐 혈도로 돌리냐 대충 쌓냐의 차이라고 생각하면 대충 납득이 가긴 함

462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26:40

>>457 그 반대지. 순환형은 마소회복력이 좋으니 포션이 그렇게 필요는 없겠지만 누적이나 압축은 회복량이 적으니 그 둘이 더 필요할껄

463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27:26

>>462
아냐
회복력이 좋아도 총량이 적으면 순간적 소모를 버티기 위한 외부공급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음

464 이름 없음 (2441105E+5)

2018-12-11 (FIRE!) 23:28:18

>>462 아 확실히 그게 맞네.
근데 대신에 마나 피통 자체를 매우 키우지 않으면 마나 소모량이 매우 큰 고급 술식을 배울 여지가 적어질 가능성이 문제네

465 이름 없음 (2002045E+6)

2018-12-11 (FIRE!) 23:29:18

마소 회복이 빨라지는 대신에 마소량 자체가 늘어나는게 적긴 한데... 마소 질이 늘어나면 해결되는 문제지만 그건 압축형 효율이 좋고....

466 이름 없음 (2441105E+5)

2018-12-11 (FIRE!) 23:29:39

일단 어느쪽이라도 마소회복을 위한 마나포션 같은 게 필요.
순환형이래도 우린 순환의 에베르바인마냥 사용량보다 회복량이 무식하게 큰 게 아니란 말이지
그러고 보니까 에베르바인이 순환형이니까 당연히 마나계통도 순환계겠구나

467 모브◆UBI13QpjGY (2914314E+6)

2018-12-11 (FIRE!) 23:29:42

그러니까....

한칸당 힐 포션 1개만 들어가는 100칸짜리 인벤토리 가방이나

한칸당 힐 포션 10개 들어가는 10칸짜리 인벤토리 가방이나.

들어가는 총량은 똑같잖....



여기서는 원리 설명하느냐고 굳이 나눠서 말한거고, 사실상 작중에서 말하는건 두개 혼용해서 말하는게 대부분.

468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30:00

톡 까놓고 그거아냐? 순환형은 뒷심이 있지만 한번에 빵 터트리기는 힘들고 다른 둘은 뒷심은 없지만 폭발력은 확실히 장담하는 그런거.

469 이름 없음 (2002045E+6)

2018-12-11 (FIRE!) 23:30:22

근데 보통은 후자를 선택하지않습셉습(먼산)

470 이름 없음 (2002045E+6)

2018-12-11 (FIRE!) 23:30:57

>>468 뭐어 어느쪽이든 알레프가 대성하면 뒷심이고 폭발력이고 다 생기는건 맞는데.

471 이름 없음 (2441105E+5)

2018-12-11 (FIRE!) 23:30:58

>>467 하지만, 순간 회복량이나 가치라거나 세세하게 가면 다르겠지만... 재미있을지도
어느쪽이든 순환은 완전 독특하네

472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31:27

모브말대로 전부 일장일단하는면이 있으니 뭐가 걸려도 딱히 상관은 없겠지만

473 이름 없음 (2441105E+5)

2018-12-11 (FIRE!) 23:31:39

순환을 선택하면 순환자 에베르바인에게 순환계통으로 대결인가........

474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31:49

순환형은 순간적 대응력과 장기적 회복력이 좋지만 단기결전에 모든 걸 쏟아붇는 것과는 상성이 미묘
누적형과 압축형은 반대로 한 번 전투에 스펠슬롯 다 불태워버리고 나서 빠른 꿀잠 자는 플레이와 상성이 좋음 (어라?)

475 이름 없음 (2002045E+6)

2018-12-11 (FIRE!) 23:32:04

압축형 걸리면 진자 한순간에 쏟아내는건 엄청날거고

476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32:44

근데 나는 여차할 때의 빠른 대응력 때문에라도 순환형 쪽에 마음이 가는 중
까짓거 총량이 적은 건 포션으로 커버하면 되지

477 이름 없음 (2441105E+5)

2018-12-11 (FIRE!) 23:33:10

순환이 재미있긴 하네.
순환자라서 슈텔하고 대결 후에 순환 관련으로 슈텔에게 교육받는 것도 가능하고
하지만, 당장 압도적으로 상위 계통을 상대해야한다는 게 단점이지만

478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33:20

솔직히 개인적으로 압축형이나 누적형은 비교하면 플마제때문에 거기서 거기로 본다만 흠

479 이름 없음 (2002045E+6)

2018-12-11 (FIRE!) 23:33:57

취향차이니까..... 흠흠

480 이름 없음 (3971404E+6)

2018-12-11 (FIRE!) 23:34:49

흠터레스팅이군 흠.

481 이름 없음 (4051951E+6)

2018-12-11 (FIRE!) 23:34:51

아, 그거네

순환형은 워록, 누적형/압축형은 위저드/소서러 (아무말)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