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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 1어장 링크]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1825146
이 어장은 '[AA/다이스/앵커]당신은 지구를 지키는 사령관입니다' 어장의 룰 및 직업 스킬 설명용 어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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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0:4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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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 1어장 링크]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1825146
이 어장은 '[AA/다이스/앵커]당신은 지구를 지키는 사령관입니다' 어장의 룰 및 직업 스킬 설명용 어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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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0:5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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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탯
2. 전투 룰
3. 병과 스킬
3-1. 돌격병(연속사격/경계사격 소총수)
3-2. 강습병(근접/샷건 강습병)
3-3. 닌자(근접/은신정찰병)
3-4. 중화기병(기관총/유탄사수)
3-5. 기술병(직사로켓/테이저사수)
3-6. 저격병(스나이퍼/건슬링어)
3-7. 특수병(해커/의무병)
3-8. MEC(인간형 기갑병기)
4. 팩션 직업 스킬
4-1. 리퍼(은신정찰/폭발물유틸/폭딜 특화)
4-2. 스커미셔(연속사격/CC유틸/행동효율화 특화)
4-3. 템플러(전면전/사이오닉/전투유틸 특화)
5. 장비 설명
5-1. 주무기 데이터
5-2. 보조무기 데이터
5-3. 폭발물 데이터
5-4. 화기 부착물 데이터
5-5. 기타 아이템 데이터
6. 적 데이터(본편이 진행될 때마다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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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1:0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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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탯>
[체력] : HP. 0이 되었을 경우 0-9 다이스에서 8 이상이 나왔을 경우 출혈상태로 구제 가능. 0이면 의식불명으로 구제 가능.
만약 작전 도중 대미지를 입은 적이 있는 채로(회복하더라도) 귀환에 성공할 경우 4 * (입은 대미지 총량) 만큼의 부상 회복일 부여.
[의지] : 일종의 피로도 / 스트레스 개념.
1. 전투가 길어지거나 2. 전투 중 아군이 사망하거나 3. 사이오닉 공격으로 패닉을 먹거나 4. 임무를 완료했을 때 5.대미지를 입었을 때
의지가 깎이며, 전투 중 의지가 0이 되면 패닉을 일으킴. 단 0이 되려면 2,3,5만 가능.
[기동력] : 공격 판정 시 '측면 판정' 룰에 사용하는 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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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1: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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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소개하는 [명중], [해킹], [사이오닉]은 '행동 성공률'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동일.
[명중] : 직접적인 사격공격의 명중률 계산에 사용되는 스탯. '총'을 사용하는 공격에만 적용됨.
[사이오닉] : 사이오닉/템플러가 사용하는 사이오닉 스킬 중 상대에게 부정적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에서 '[명중]'과 동일하게 적용되는 스탯.
(목차에 사이오닉 병과가 누락된 고로 3. 상위 항목에서 사이오닉 병사(혹은 템플러도 배울 수 있는 사이오닉 스킬)을 설명하겠음.)
[해킹] : 어드벤트 경비탑 혹은 어드벤트의 기갑전력을 해킹할 시 [명중]에 해당하는 역할을 하는 스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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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1: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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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 명중의 반대 개념. 즉 적의 직접적인 사격공격에서 빗나갈 확률을 높여주는 스탯.
[회피] : 치명타율의 반대 개념. 대미지를 절반으로 받는 '찰과상' 판정이 날 확률을 높여주는 스탯.
[의지]의 추가 기능 : [사이오닉]을 이용한 공격 판정에서 [방어]의 역할을 함.
[장갑] : 입는 대미지를 [장갑] 수치만큼 줄여줌. 폭발물 공격이나 '파쇄' 속성 공격에 당할 경우 [장갑] 수치가 줄어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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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1: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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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투 룰>
=발단=
1. '발각' 상태로 시작하는 임무가 아닐 경우, 모든 아군은 '은신' 상태로 시작함.
2. 턴마다 0-100 다이스를 굴려, 1-5가 나오지 않으면 적에게 선공당하지 않음.
3. 96-100이 나오면 적과 마주치지 않고 임무 수행 진도가 늘어남. 0이 나올 시 임무 수행 진도가 더욱 늘어남.
4. 만약 평범하게 적을 발견시, 다음 2가지 행동에서 선택.
(1) 적을 먼저 발견하고 속공. 엄폐는 다이스로 결정된다.
(2) 아군 전원을 완전 엄폐시킨다. 다만 이 경우 0-100 다이스에서 1-5 이하가 나오면 적의 수가 늘어남.
5. 적을 공격하기 시작하면 '발각'됨. 단, '은신'이 유지되는 스킬을 가진 병사들(예시 : 강습병, 닌자, 리퍼)은 '은신' 상태를 유지.
'은신' 상태의 병사가 하나라도 남아 있으면 추가 애드를 막을 수 있으나, 이 경우 전투에 참여할 인원이 줄어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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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2: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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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투 룰>
=전개=
1. 적과의 직접적인 교전이 시작될 시, 각 병사들은 턴마다 2의 행동력을 가지고 시작하며, 1-2 다이스로 엄폐의 상태를 결정한다. (1 : +20 방어, 2 : +45 방어)
2. 행동력 내에서 병사마다 행동을 결정한다. 이 때 행동은 동시에 이뤄지지 않고 정한 순서대로 이뤄진다.
3. 만일 적 한명을 지정해 공격하는 경우, 엄폐에 영향을 받는 공격(예 : 통상사격)일 경우, 다음의 판정을 한다.
<기동력 판정>
0-9 다이스. 1(혹은 다이스 보정을 받은 범위 내)일 경우 측면을 내주었으므로 엄폐 상태 무효 및 기본 40% 치명타율 부여.
여기서 다이스의 범위는 {(공격자의 기동력) - (피격자의 기동력)/2}(소숫점 버림)에 따라 달라지며, -일 경우 측면 잡기 불능, +일 경우 측면을 잡을 확률이 늘어난다.
4. 명중률을 집계해야 하는 공격 및 행동의 성공률 계산은 다음과 같이 이뤄진다.
{아군/적군 측의 (1) + 기타 유리보정 - 적군/아군 측의 (2) + 기타 불리보정} = 성공률
(1) : 직접사격 - {기본 50 + 공격자의 [명중]스탯 * 10}, 사이오닉 - {기본 50 + 공격자의 [사이오닉]스탯 * 5}, 해킹 - {공격자의 [해킹]스탯 * 5}
(2) : 직접사격 - {피격자의 [방어]스탯 + 엄폐에 따른 [방어]추가}, 사이오닉 - {기본 25 + 피격자의 [의지]스탯 * 5}, 해킹(적 한정. 아군은 해킹당하지 않음) - {방어자의 [해킹] 스탯 * 5}
5. 여기서 직접사격의 경우 치명타/통상/찰과상의 판정을 굴린다.
예시 ) 적 회피 5, 치명타율 40, 명중률 80이었을 시
0-100 다이스 기준 1-20 빗나감, 21-25 찰과상, 26-60 통상, 61-100 치명타
6. 1-5의 과정이 반복되며, 애드된 적이 전멸할 경우 =발단= 부분의 (2)를 다시 굴린 후 =전개=의 (1)부터 반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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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2:2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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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투 룰>
=절정=
1. 각각의 임무는 독자적인 목표를 가진다.
2. 시간제한이 있는 임무의 경우 =발단= 부분의 (2)를 굴리거나 전투 중의 턴 소모 둘 다 시간제한에 해당한다.
3. 진행도가 있는 임무의 경우 시간제한의 유무와 관계없이 {1. =발단=의 (2) 다이스로 얻은 진행도 2. 애드난 적 1단위를 전멸 시키면 얻는 확정 1 진행도}를 모아서 임무 완료 가능.
4. 적 전멸 임무의 경우 그 맵에 있는 적을 전부 전멸시켜야 한다.
5. 혹여나 임무를 실패할 것 같을 시 '탈출 가능' 임무의 경우 탈출지령을 실행 가능하다. 단 병사는 탈출하기 위해 최소 1의 행동력이 있어야 하며, 없을 시 다음 턴까지 버텨야 한다.
6. 주 임무 목표만 달성했다면 후퇴했더라도 임무는 성공으로 처리한다. 단, 다른 보조 임무를 다 수행했더라도 주 임무를 하나라도 수행 실패했을 경우 실패로 처리한다.
7. 만약 임무 중 전사자가 발생했을 시, 적이 전멸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체를 수습하지 않을 경우 전사한 병사의 장비는 전부 잃는다.
8. 만약 임무 중 중상자가 발생했을 시, 적이 전멸하지 않은 상태에서 후송시키지 않을 경우 자동 전사처리한다.
단, 출혈을 안정화시켰거나 의식불명일 경우 전사하지 않고 생포처리된다. 이들은 이후 구출 임무가 활성화되고 구출할 수 있다.
9. 만약 전투 중 적이 폭발 이외의 수단으로 사망할 경우, 0-100 다이스를 굴린다. 70 이상일 시 전리품을 드랍하며,
전리품 드랍 후 3턴 내로 현재 상대중인 적을 전멸시키거나 병사 하나가 2 행동력을 소모할 경우 전리품을 회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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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2:3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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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투 룰>
=결말=
1. 임무 중 경험치를 일정량 얻은 병사는 작전 완료 후 승급된다.
2. 스탯은 성장 범위 내에서 성장한다.
3. 만약 부상을 당한 병사가 있을 경우 그 병사에게 0-9 다이스를 굴린다. 2 이하가 나올 경우 부정적인 패시브를, 크리가 뜰 경우 긍정적인 패시브를 얻는다.
4. 또한, 임무를 같이 수행한 병사들 중 어장주가 직접 제외시킨 병사를 제외한 병사들 중 하나를 정해, '유대 수치'를 올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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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2:3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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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병과>
직업 별 스킬에 앞서, [유대 스킬], [장교 스킬], '템플러 팩션'과 '사이오닉 병과'가 배울 수 있는 [사이오닉 스킬]에 대해 서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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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2:4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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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 스킬]
유대 스킬의 경우, 유대가 서로 3 이상 쌓인 병사끼리 유대 관계를 가질 수 있으며,
유대를 한 번 맺으면 한 쪽이 죽을때까지 바꿀 수 없으며, 유대관계인 병사가 죽을 경우 다른 병사가 죽었을 때보다 2배의 의지 피해가 들어온다.
(1레벨) : 팀워크 - 미사용 행동력 하나를 유대관계인 병사에게 넘겨준다. 임무 당 1번 사용 가능.
(2레벨 - 훈련 센터 필요) : 다음 3개 중 선택 가능.
(1) 관측수 : 한 쪽이 공격한 적을 다른 쪽이 공격했을 때 +10의 명중 보너스 획득.
(2) 내 곁에 있어 : 만약 한 쪽이 패닉/혼란/무력화 상태일 경우, 턴 종료 시 1-2 다이스에서 2가 나올 시 회복됨.
(3) 공작원 : 두 병사를 같은 임무에 투입 시 돌입에 걸리는 시간이 1일 감소한다.
(3단계) : 팀워크의 사용 횟수 1 증가 및 이중 타격 - 임무 당 1번, 한 병사가 일반 사격 시 다른 병사가 행동력 소모 없이 일반 사격할 수 있다. 스킬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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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2:5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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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교 스킬]
유대가 1 이상 쌓인 병사가 3명 이상인 병사가 있을 경우, 훈련 센터에서 [장교 스킬]을 획득 가능하다. 단, [유대 스킬]과는 택1이다.
최대 6레벨까지 존재하며, 레벨의 증가를 위해서는 유대가 1 이상인 병사가 (장교 레벨 + 2)명 만큼 있어야 한다.
장교는 한 임무당 한 명만 데리고 갈 수 있으며, 장교가 죽을 시 다른 병사가 죽었을 때보다 2배의 의지 피해가 들어온다.
(기본 스킬) :
리더십 - 레벨에 따라 의지 1/사격 1/의지 1/체력 1/의지 1/사격 1의 보너스를 임무 내 모든 병사에게 부여한다.
지휘 - 레벨에 따라 임무 당 1/1/2/2/2/3번까지, 행동력 하나를 다른 병사에게 넘긴다.
사보타지 - XCOM 정보 자원 10을 소모한다. 임무의 시간제한을 2턴 늘린다.
이게 필요할 거야 - 만약 장교가 출격한 임무에서 호송 대상이 있을 경우, '실탄 권총'으로 무장시킨다.
호송 대상의 스탯은 해킹,사이오닉 제외(0) 신병 스탯(체력 4, 기동력 12, 명중 1, 방어 0, 의지 0, 회피 0)을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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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3: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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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교 스킬]
장교는 2/4/6레벨이 될 때마다 다음 스킬 중 하나를 택하며,
장교는 병사 자체의 계급이 아닌 장교 레벨에 따른 계급으로 불린다.
(1 - 소위, 2 - 중위, 3 - 대위, 4 - 소령, 5 - 중령, 6 - 대령)
1. 오스카 마이크 - 임무 당 한번, 다음 2가지 효과 중 하나를 얻는다.
(1) 비전투 시, 임무 진행도를 확정적으로 1 올린다.
(2) 전투 시, 그 턴동안 모든 병사들의 기동력에 +3 보정을 준다.
2. 집중포화 - 3턴 당 한 번, 적 1체를 지정해 아군이 그 적을 공격할 때 명중률을 +10 올린다.
3. 엎드려! - 임무 시작 시, 모든 병사들에게 4만큼의 폭발로 인한 피해를 막아주는 추가 체력을 준다. 이 체력은 재생되지 않으며, 엄폐제거는 막지 못한다.
4. 맛이 어때? - 임무 당 2번, 적 1체를 지정해 아군이 그 적을 공격할 대 치명타율을 +20 올린다.
5. 통신보안 - 임무 당 한 번, 적의 지원군의 도착을 1턴 늦춘다. 행동력 소모 없음.
6. 제병협동 - 아군의 모든 공격의 대미지 + 1
7. 차폐 - 모든 아군에게 [방어] + 5 제공
8. 사격통제 - 모든 아군의 경계사격 명중률 + 1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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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3: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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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오닉 스킬]
이 스킬들은 사이오닉 병과 혹은 템플러가 배울 수 있는 사이오닉 스킬들이다.
사이오닉 병과는 레벨 당, 템플러는 3레벨 당 하나 씩 여기의 스킬을 배울 수 있다.
단, 사이오닉 병과는 계급에 따라 배울 수 있는 스킬이 제한되며, 템플러는 템플러 학습 가능 스킬만 습득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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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3: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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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도, 시종, 선사 습득 가능> - 사이오닉 병과는 다음 중 하나를 가지고 시작
1. 정지 : 대상 1체를 무적 및 행동불능 상태로 만듬.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사도 계급부터는 아군에게도 사용 가능.
2. 실성 : 적 유닛에게 무작위로 (혼란, 공포, 2턴간 정신 지배)를 부여한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사도 계급부터는 적에게 받는 피해량 +3 디버프를 부여.
3. 영혼 불꽃 : 사이오닉 증폭기의 레벨에 따라 적에게 장갑 무시 고정 대미지를 입힌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사도 계급부터는 피해량 만큼 HP를 회복한다.
4. 격려 : 아군 1명에게 행동력 1을 부여한다. 3턴 쿨타임.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사도부터는 '사용 시 턴 종료'가 사라진다.
<사도, 장로 습득 가능>
5. 지탱 : HP가 0이 될 시, 자신에게 자동으로 정지를 걸고 HP를 1로 회복시킨다. 임무 당 1번만 발동. 템플러 습득 가능.
6. 요새 : 화염, 산성, 독, 폭발에 면역이 된다. 템플러 습득 가능.
7. 위로 : 아군 전체 의지 + 10, 턴 종료 시마다 패닉/혼란/무력화/정신 지배/공포 등 부정적 효과에 걸린 아군에게 1-2 다이스 판정. 2가 나올 시 회복.
8. 노출 : 적 1체의 엄폐를 삭제시키고 장갑 수치를 없애버린다. 쿨타임 3턴.
<법사, 사제 습득 가능>
1. 공허의 균열 : 습득 전 영혼 불꽃 필요. 적을 4체까지 {영혼 불꽃의 대미지 + 1}로 공격한다.
확정 명중이나 사이오닉 명중식을 굴려 적이 저항 실패 시 혼란 상태를 부여한다. 5턴 쿨다운. 행동력 2 소모.
2. 공허의 창 : 적을 2체까지 {영혼 불꽃의 대미지 * 2}로 공격한다. 쿨다운 3턴.
3. 지배 : 임무 당 1번, 적 1체를 임무가 끝나거나 지배한 병사가 사망/출혈/의식불명/혼란/패닉 상태에 빠지지 않는 한 아군으로 부릴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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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아쿠아리스◆Hmd/L/yleg (6619017E+6)
2018-07-23 (모두 수고..) 23:2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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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돌격병
돌격 소총과 소드 오프 산탄총을 사용하는 병과. 말뚝딜, 경계사격에 특화된 병과입니다.
[레벨 업 당 성장치]
일병 : 명중 0-1, 의지 1
상병 : 체력 1, 의지 1
병장 : 기동력 0-1
하사 : 체력 1, 명중 0-1
중사 : 의지 1
상사 : 체력 1, 의지 1
원사 : 기동력 1
준위 : 체력 1, 명중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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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아쿠아리스◆Hmd/L/yleg (3052178E+6)
2018-07-24 (FIRE!) 01: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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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돌격병
스킬은 한 계급 당 하나 씩 습득 가능하며, XCOM AP를 20 소모하면 그 제한을 무시하고 스킬 습득이 가능합니다.
<기본 스킬>
1. 조준 완료 : 일반 사격 및 특정 스킬들의 '사용 후 턴 종료' 속성을 삭제 하여, 추가 사격 기회를 얻습니다.
2. 이탈리아식 인사법 : 상대가 공격 시 기동력이 2 이상 높은 적일 경우, 상대의 방어를 무시하고 치명타율 +20 명중률 -25 보정을 받는 경계 사격이 가능합니다.
이 공격은 경계 상태일 시에도 경계 사격 횟수를 소모하지 않으며, 경계 사격 자체의 명중 패널티는 무시합니다.(즉 -25 + -15가 아니라는 소리)
<상병>
1. 정밀 사격 : 탄환을 2 소모하여 조준률 + 30, 치명타율 -30, 대미지 절반의 사격을 가합니다. 쿨다운 없음. 조준 완료 적용.
2. 밀착 공격 : 기동력 판정에 성공하거나 이탈리아식 인사법 발동 시 치명타율 + 30
3. 철저한 감시 : 행동력 2를 전부 공격 이외의 행동에 소모 시 자동으로 경계 상태가 됩니다.
<병장>
1. 자동 추적 : 자신 혹은 아군이 이미 공격한 적이 있는 적에게 사격 시 +10 조준률/치명타율 보너스를 얻습니다.
2. 마피아는 고개를 들어주세요 : 자신이 기동력 판정에 성공 시에도 '이탈리아식 인사법'을 사용 가능하며, 조준률 패널티가 -10으로 완화됩니다.
3. 엄호 사격 : 적의 '모든 행동'이 경계 사격을 발동시킵니다. 경계 사격을 발동시킨 적의 명중률에 -10 보정을 가합니다.
<하사>
1. 호전성 : 항시 치명타율 + 15
2. SOPMOD : 총기 피해 + 1
3. 평정심 유지 : 경계사격의 조준 패널티 및 치명타 불가 패널티를 제거합니다. 이탈리아식 인사법의 조준 패널티를 15 완화합니다.
<중사>
1. 저승사자 : 체력 절반 이하의 적을 공격 시 + 10 명중률/치명타율가 추가됩니다.
2. 낮은 포복 : 행동력 소모 없이 그 턴 동안 +20 방어를 얻습니다. 쿨타임 4턴.
3. 제압 : 적에게 제압사격을 가해, 대부분의 행동을 봉쇄하며 명중 스탯을 -25 시키며, 이동 시 자동 경계 사격을 가하며, 공격 시 이동력 판정을 막습니다.
탄약 2 소모.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조준 완료 '미적용'
<상사>
1. 드루와 드루와 : 치명타 '대미지' 5 증가
2. 흥분 : 적 처치 시 엄폐 재굴림 가능
3. 조준점 유지 : 사격 시 찰과상을 통상 피해로 올려주고, 빗나감을 찰과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즉 최소한 빗나가게도 되지 않음)
<원사>
1. 속사 : 각 사격당 -15 명중률 패널티를 받고 2번 사격합니다. 행동력 1 소모. 조준 완료 적용.
2. 전투 숙달 : 방어 + 10
3. 신속 대응 : 경계 시, 경계 사격이 적중할 때 마다 추가 대응 사격을 합니다. 탄창이 1회분 남을 때까지 발동합니다.
'조준점 유지'를 배웠을 경우 통상 피해 이상 적중해야 발동됩니다.
<준위>
1. 파열 : 무조건 치명타로 적중하는 사격을 가합니다. 명중 시 적에게 '받는 대미지 + 3'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4턴 쿨타임. 조준 완료 적용
2. 전투 준비 완료 : 체력, 명중, 기동력 +1, 방어 +5
3. 살상지대 : 4개의 포인트를 지정합니다. 1포인트 당 한 번, 현재 애드된 적 중 하나를 지정하여 '어떠한 행동이든' 경계사격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마리의 적을 지정해 경계사격을 1번씩 하는 것도 가능하며, 혹은 1명의 적에게 경계 사격을 여러 번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1명에게 경계 사격을 2번 이상 지정할 시, 포인트가 다 소모될때까지 경계 사격을 연속으로 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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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아쿠아리스◆Hmd/L/yleg (3052178E+6)
2018-07-24 (FIRE!) 01: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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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강습병
산탄총, 돌격 소총, 근접 격투, 도끼 투척술까지. CQC란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겠지요.
[레벨 업 당 성장치]
일병 : 의지 1, 기동력 1
상병 : 체력 1, 명중 0-1
병장 : 기동력 0-1
하사 : 체력 1, 의지 1
중사 : 체력 1, 명중 0-1
상사 : 기동력 1
원사 : 의지 1
준위 : 체력 1, 명중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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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아쿠아리스◆Hmd/L/yleg (3052178E+6)
2018-07-24 (FIRE!) 01:4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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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강습병
스킬은 한 계급 당 하나 씩 습득 가능하며, XCOM AP를 20 소모하면 그 제한을 무시하고 스킬 습득이 가능합니다.
<기본 스킬>
1. 런 앤 건 : 이번 턴에 공격 시, 기동력 판정에서 (자신의 기동력 / 2) 만큼의 기동력 보너스를 받습니다. 3턴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2. 도끼 공격 : 확정 명중은 아니나 대미지가 검보다 강력한 도끼 공격을 합니다. 공격 이후 엄폐가 부분 엄폐로 고정됩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시 턴 종료.
3. 도끼 투척 : 임무 당 1번, 행동력을 소비하지 않고 예비 도끼 한자루로 투척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명중률은 SMG 공식을 따릅니다.
<상병>
1. 슬러그탄 : 산탄총 전용 스킬. 총알을 2 소비하여 소총 명중률 공식으로 사격하며, 장갑을 무시합니다. 3턴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2. 단두대 : 도끼 공격이 확정명중이 되며, +1 보너스 피해를 얻습니다.
3. 예리한 반사신경 : 각 턴당 한 번, 적의 경계사격이 반드시 빗나갑니다.
<병장>
1. 용의 숨결 : 산탄총 전용 스킬. 추가 1 피해와 화상을 입히는 소이탄을 발사합니다. 4턴 쿨타임. 행동력 1 소모, 사용시 턴 종료.
2. 더블 토마호크 부메랑 : 도끼 투척의 횟수가 1 늘어납니다.
3. 밀착 공격 : 기동력 판정에 성공 시 + 30 치명타율
<하사>
1. 킬러의 본능 : 런 앤 건 도중의 치명타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2. 정밀한 투척 : 도끼 투척의 명중률이 10 상승하며 명중률 공식을 돌격 소총 공식으로 변경합니다.
2. 낮은 포복 : 행동력 소모 없이 그 턴 동안 +20 방어를 얻습니다. 쿨타임 4턴.
<중사>
1. 민주주의 배달왔다네 : 런 앤 건의 쿨타임이 1턴 감소합니다.
2. 호전성 : 치명타율 + 15
3. 방폭장갑 : 폭발 피해에 50% 내성이 생기며, 방어구 티어에 따라 1/2/3의 장갑을 부여합니다.
<상사>
1. 히트 앤 런 : 턴당 한 번, 공격 시 기동력 판정에 성공 후 상대를 처치했다면, 추가 행동력 1을 획득합니다.
2. 속사 : 각 사격당 -15 명중률 패널티를 받고 2번 사격합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3. 바이킹 : 기동력 +1. 상대가 근접 공격을 가할 시, 이를 무시하고 반격합니다. 대미지와 치명타는 일반 도끼 공격과 동일합니다.
<원사>
1. 드루와 드루와 : 치명타 '대미지' 5 증가
2. 근접 전투 전문가 : 기동력 판정에 성공 혹은 근접 공격에 성공한 후, 그 턴 동안 적이 강습병을 상대로 '기동력 판정을 시도'할 경우 경계 사격을 가합니다.
3. 언터쳐블 : 자신의 턴에 적을 처리하면, 그 턴 경계 사격을 제외한 적의 첫 공격을 무조건 회피합니다. 확정명중 공격도 무시합니다.
<준위>
1. 대재앙 : 산탄총 전용 패시브. 산탄총이 장갑이 없는 적에게 추가 3 대미지를 입히며, 용의 숨결의 쿨타임을 3턴 감소시키며, 대미지를 +3 증가시킵니다.
2. 치명상 : 주 무기 및 보조 무기 대미지 + 2, 치명타 대미지 + 2 증가.
3. 참수 : 임무당 한 번, 적의 체력이 절반 이하이고 치명타가 터질 시 적을 즉사시키는 도끼 공격을 합니다. 적을 즉사시키는 데 성공할 시 횟수가 보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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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아쿠아리스◆Hmd/L/yleg (3052178E+6)
2018-07-24 (FIRE!) 01:5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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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닌자
'身を捨てても、名利は捨てず'
남들 눈에 띄지 않는 은신술과 적의 목숨을 일순간에 앗아가는 날카로운 검술의 대가들입니다.
[레벨 업 당 성장치]
일병 : 의지 1, 기동력 1
상병 : 체력 1, 방어 1-2
병장 : 기동력 1, 방어 1-2
하사 : 체력 1, 의지 1
중사 : 체력 1, 명중 1
상사 : 기동력 1, 방어 1-2
원사 : 의지 1, 기동력 1, 방어 1-2
준위 : 체력 1, 방어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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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아쿠아리스◆Hmd/L/yleg (3052178E+6)
2018-07-24 (FIRE!) 02:2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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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닌자
스킬은 한 계급 당 하나 씩 습득 가능하며, XCOM AP를 20 소모하면 그 제한을 무시하고 스킬 습득이 가능합니다.
<기본 스킬>
1. 유령 : 분대가 '발각' 되더라도 '은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또한 '은신'을 유지할 경우 적 난입을 억제합니다.
2. 질풍참 : (기동력 / 4) 만큼의 대미지가 추가되고 반드시 명중하는 근접 공격을 가합니다. 근접 공격 후 엄폐는 부분 엄폐로 고정됩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시 턴 종료.
3. 날렵함 : 공격 전 '기동력 판정' 시 항상 기동력에 +3 판정을 더합니다.
<상병>
1. 그림자 걷기 : 패시브. 임무 진행률 다이스를 유리하게 보정시킵니다.
2. 고독한 늑대 : 패시브. 유대를 가질 수 없지만 턴마다 행동력을 1 더 가지고 시작합니다.
3. 검성 : 질풍참 대미지 + 1, 치명타율 + 10
<병장>
1. 축지 : 패시브. 이 병사의 모든 행동은 경계 사격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2. 저승사자 : 체력 절반 이하의 적을 공격 시 + 10 명중률/치명타율가 추가됩니다.
3. 간파 : 상대가 근접 공격을 가할 시, 이를 무시하고 반격합니다. 대미지와 치명타는 일반 도끼 공격과 동일합니다. 방어 + 10
<하사>
1. 기도비닉 : 패시브. 임무 진행 다이스를 유리하게 보정하며 임무 투입 시 잠입 기간을 1일 줄입니다.
2. 강인표적 : 회피 + 30
3. 극악무도 : 생체 적에게 근접 공격 시 치명타율 + 15, 치명타 대미지 2 보너스를 얻으며 장갑을 무시합니다.
<중사>
1. 암살자 : '은신' 상태에서 공격할 시 + 50 조준률 / 치명타율
2. 명경지수 : 패시브. 이 병사는 부분 엄폐를 완전 엄폐 판정으로 취급합니다.
3. 칼날폭풍 : 잠복 후 적이 '기동력 판정을 시도'할 경우, 한 턴 당 한 번 행동력 소모 없이 근접공격을 할 수 있다. 단, 질풍참의 (기동력/4) 추가 대미지는 받지 못한다.
<상사>
1. 사냥꾼 : 기동력 판정에서 승리하고, 근접 공격이 아닌 사격 공격을 가할 시 대미지 +2.
2. 위기 모면 : 임무를 시작할 때, 적의 모든 공격을 한 번만 막아주는 버프가 부여됩니다.
3. 리퍼 : 이 능력을 사용할 시, 그 턴 동안 질풍참으로 적을 죽일 시 행동력을 반환받습니다. 단, 적을 죽일 때 마다 근접 공격의 대미지가 줄어듭니다. 4턴 쿨타임.
<원사>
1. 첩보 기술 : 패시브. 임무 진행 다이스를 유리하게 보정하며 임무 투입 시 잠입 기간을 1일 줄입니다.
2. 히트 앤 런 : 턴당 한 번, 공격 시 기동력 판정에 성공 후 상대를 처치했다면, 추가 행동력 1을 획득합니다.
3. 스사노오 : 근접 공격을 명중시켰을 시, 그 턴에는 기동력 판정에서 지더라도 측면 판정을 내주지 않습니다.
<준위>
1. 소멸 : '발각' 상태에서 다시 '은신'상태로 돌입합니다. 임무 당 한 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2. 속사 : 각 사격당 -15 명중률 패널티를 받고 2번 사격합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3. 참수 : 임무당 두 번, 적의 체력이 절반 이하이고 치명타가 터질 시 적을 즉사시키는 도끼 공격을 합니다. 적을 즉사시키는 데 성공할 시 횟수가 보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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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아쿠아리스◆Hmd/L/yleg (3052178E+6)
2018-07-24 (FIRE!) 22:3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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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중화기병
기관총과 유탄발사기를 이용한 화력전에 특화된 병종입니다.
[레벨 업 당 성장치]
일병 : 의지 1, 방어 1
상병 : 체력 1
병장 : 명중 0-1, 방어 1
하사 : 의지 1, 명중 0-1
중사 : 체력 1
상사 : 기동력 1
원사 : 의지 1, 방어 1
준위 : 체력 1, 방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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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아쿠아리스◆Hmd/L/yleg (3052178E+6)
2018-07-24 (FIRE!) 22:5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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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중화기병
스킬은 한 계급 당 하나 씩 습득 가능하며, XCOM AP를 20 소모하면 그 제한을 무시하고 스킬 습득이 가능합니다.
<기본 스킬>
1. 유탄 발사 : 적 1체(비공격형 수류탄은 2체)를 지정해, 장착 시킨 수류탄 하나를 발사해 피해를 입히고, 0-9 다이스를 굴려 1보다 높은 값이 나오면 엄폐를 파괴하고,
0이 나오면 대미지가 최대치가 됩니다. 단, 폭발물로 적을 죽이면 전리품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2. 제압 : 적에게 제압사격을 가해, 대부분의 행동을 봉쇄하며 명중 스탯을 -25 시키며, 이동 시 자동 경계 사격을 가하며, 공격 시 이동력 판정을 막습니다.
탄약 2 소모.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상병>
1. 신속 배치 : '피해를 직접 입히는' 수류탄을 제외한 수류탄을 사용 시 행동력 소모를 없애줍니다.
2. 파쇄탄 : 모든 공격의 장갑 파쇄력 + 1
3. 철갑탄 : 총기 피해 + 1
<병장>
1. 중화력 : 수류탄 하나를 지정해 그 수류탄의 사용 횟수를 1 늘립니다.
2. 전술가 : '피해를 직접 입히는' 수류탄을 제외한 수류탄을 하나 지정해 그 수류탄의 사용 횟수를 1 늘립니다.
3. 방폭장갑 : 폭발 피해에 50% 내성이 생기며, 방어구 티어에 따라 1/2/3의 장갑을 부여합니다.
<하사>
1. 증폭 코어 : '피해를 입히는' 수류탄 대미지 + 1
2. 블루스크린 폭탄 : 이제 섬광탄이 기계 속성 적에게도 효과를 주며, 해킹 저항력을 -20 시킵니다.
3. 빗발치는 탄환 : 탄환을 전부 소비해 반드시 명중하는 공격을 가합니다. 단 탄환이 2 이상 있어야 합니다. 쿨타임 4턴.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중사>
1. 연쇄 사격 : -10 조준 패널티를 받고 사격을 가합니다. 그 사격이 명중(찰과상 제외)할 경우, 다시 사격합니다. 쿨타임 2턴.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2. 폭파 : 탄환을 2 소비해 명중에 +50 보정을 받고 사격을 가합니다.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진 않지만 명중 시 엄폐를 제거합니다. 쿨타임 4턴.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3. 일제 사격 : 수류탄 투척의 '사용 시 턴 종료' 속성을 제거합니다.
<상사>
1. 불안정한 혼합물 : 수류탄이 이제 2명의 적(비공격형 수류탄은 3명)에게 효과를 줍니다.
2. 빅뱅 : 수류탄을 이용한 공격이 이제 20% 확률로 치명타를 가합니다.
3. 컨쿠션탄 : 섬광 수류탄이 이제 기절을 가합니다.
<원사>
1. 완전군장 : 종류에 상관없이 수류탄 하나를 지정해 그 수류탄의 사용 횟수를 1 늘립니다.
2. 순환 사격 : 한 대상에게 3번 사격합니다. 행동력 소모 2, 사용 시 턴 종료.
3. 속사 : 각 사격당 -15 명중률 패널티를 받고 2번 사격합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준위>
1. 파열 : 무조건 치명타로 적중하는 사격을 가합니다. 명중 시 적에게 '받는 대미지 + 3'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행동력 소모 1, 사용 시 턴 종료. 4턴 쿨타임.
2. 유령 수류탄 : 아군을 2명까지 지정해 '은신' 상태를 부여합니다.
3. 포화 사격 : 적을 2체까지 지정해 엄폐를 무시하고 사격합니다. 5턴 쿨타임. 행동력 소모 1, 사용 시 턴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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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아쿠아리스◆Hmd/L/yleg (3052178E+6)
2018-07-24 (FIRE!) 22:5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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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기술병
로켓 발사기와 아크 방사기라고 불리는 테이저를 사용하는 병종입니다. 돌격 소총을 주 무기로 사용합니다.
[레벨 업 당 성장치]
일병 : 의지 1, 명중 0-1
상병 : 체력 1, 기동력 0-1
병장 : 의지 1
하사 : 의지 1, 명중 0-1
중사 : 체력 1, 기동력 0-1
상사 : 명중 1
원사 : 의지 1, 명중 0-1
준위 : 체력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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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아쿠아리스◆Hmd/L/yleg (0926008E+6)
2018-07-25 (水) 00:3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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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3-4가 아닌 3-5로 정정.
3-5 기술병
스킬은 한 계급 당 하나 씩 습득 가능하며, XCOM AP를 20 소모하면 그 제한을 무시하고 스킬 습득이 가능합니다.
<기본 스킬>
1. 로켓 발사 : 0-9 다이스를 굴려 1,2가 나오지 않으면 적을 2체까지 지정 후 로켓을 발사해 피해를 입히고 엄폐를 제거합니다.
만약 다이스 판정에 실패 시, 1-9 다이스를 다시 굴려 결과를 냅니다. 행동력 2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2. 아크 방사기 : 명중에 +10 보정을 받고 적에게 전류탄을 발사하는 아크 방사기를 사용합니다.
명중 시 적은 기절합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상병>
1. 정밀 타격 : 로켓의 명중 판정을 0-9다이스에서 1보다 높은 값이 나오는 것으로 변경합니다.
2. 아찔하지? : 아크 방사기가 빗나가더라도 적에게 혼란을 부여합니다.
3. 제압 : 적에게 제압사격을 가해, 대부분의 행동을 봉쇄하며 명중 스탯을 -25 시키며, 이동 시 자동 경계 사격을 가하며, 공격 시 이동력 판정을 막습니다.
탄약 2 소모.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병장>
1. 빅뱅 : 로켓이 이제 20% 확률로 치명타를 가합니다.
2. 낮은 포복 : 행동력 소모 없이 그 턴 동안 +20 방어를 얻습니다. 쿨타임 4턴.
3. 아크 펄서 : 이제 아크 방사기가 기계에게도 효과를 주며, 장갑 무시 대미지를 입힙니다.
<하사>
1. 스턴 거너 : 아크 방사기의 명중률 보정이 +20으로 증가합니다.
2. 고폭 로켓 : 임무당 한 번적에게 절반의 피해를 입히는 대신 혼란/기절을 거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사용 횟수가 따로 집계됩니다. 행동력 2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3. 평정심 유지 : 경계사격의 조준 패널티 및 치명타 불가 패널티를 제거합니다.
<중사>
1. 이중 탄두 : 로켓 사용 횟수 + 1(파쇄 로켓, 벙커 버스터도 적용)
2. 방폭장갑 : 폭발 피해에 50% 내성이 생기며, 방어구 티어에 따라 1/2/3의 장갑을 부여합니다.
3. 엄호 사격 : 적의 '모든 행동'이 경계 사격을 발동시킵니다. 경계 사격을 발동시킨 적의 명중률에 -10 보정을 가합니다.
<상사>
1. 재블린 로켓 : 로켓의 대상을 3체까지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2. 파쇄탄 : 모든 공격의 장갑 파쇄력 + 1
3. 발사 후 망각 : 로켓이 절대로 빗나가지 않게 됩니다.
<원사>
1. 벙커 버스터 : 대미지가 1.5배인 로켓을 발사합니다. 재블린 로켓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행동력 소모 2, 사용 시 턴 종료.
2. SOPMOD Mk.2 : 총기 피해 + 2
3. 번개폭풍 : 아크 방사기의 '사용 시 턴 종료' 속성을 없앱니다.
<준위>
1. 건쉽 : 수류탄 및 로켓의 행동력 소모를 1로 줄이고 '사용 시 턴 종료' 속성을 없앱니다.
2. 체인 라이트닝 : 현재 조우중인 적 모두에게 아크 방사기 공격을 가합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5턴 쿨타임.
3. 속사 : 각 사격당 -15 명중률 패널티를 받고 2번 사격합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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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아쿠아리스◆Hmd/L/yleg (0926008E+6)
2018-07-25 (水) 00:5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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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저격병
One Shot, One Kill.
[레벨 업 당 성장치]
일병 : 의지 1, 명중 1
상병 : 체력 1, 명중 0-1
병장 : 의지 1, 기동력 0-1
하사 : 의지 1, 명중 1
중사 : 체력 0-1, 기동력 0-1
상사 : 명중 1
원사 : 의지 1, 명중 0-1
준위 : 체력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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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아쿠아리스◆Hmd/L/yleg (0926008E+6)
2018-07-25 (水) 02: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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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저격병
스킬은 한 계급 당 하나 씩 습득 가능하며, XCOM AP를 20 소모하면 그 제한을 무시하고 스킬 습득이 가능합니다.
<기본 스킬>
1. 분대 시야 : 행동력 1 소모하는 스킬이며, 켜고 끌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ON 상태입니다.
(1) 저격병은 다른 병사가 2명 이상 살아있으면 공격당하지 않습니다.
(2) 저격병은 이 스킬이 켜진 상태에서는 공격 시 저격 소총을 사용하며, 행동력을 2 소모하며 사용 시 턴이 종료됩니다. 대신 대미지가 강력합니다.
(3) 또한 이 스킬이 켜진 상태에서는 기동력 판정 시 상대 기동력과의 차이와 관계없이 0-9 다이스에서 6 이상이 나오면 엄폐를 무시합니다.
(4) 이 스킬이 꺼진 상태에서는 공격 시 권총을 사용하며, 행동력을 1 소모하며 사용 시 턴이 종료됩니다. 데미지는 약합니다.
(5) 또한 권총 사격 시에는 기본 공격 룰(기동력 관련 등)을 사용합니다.
(6) 분대 시야 상태에서는 경계가 불가능합니다.
2. 홀로그램 조준 : 상대 1체를 지정해, 2턴 동안 아군이 그 상대를 공격할 때 조준/치명타율 + 10 버프를 부여합니다. 분대 시야 적용 시 행동력 2, 아닐 경우 행동력 1을 사용합니다. 사용 시 턴 종료.
<상병>
1. 무기 안정화 : 분대시야 적용/미적용 시 행동력 2/1을 소모해, 다음 턴 명중률 + 10의 보너스를 받습니다. 사용 시 턴 종료.
2. 신속 조준 : (1) 홀로그램 조준을 행동력 소모 없이 사용합니다. 4턴 쿨타임.
(2) 홀로그램 조준의 '사용 시 턴 종료' 속성을 삭제합니다.
3. 스냅 샷 : 패시브. 분대 시야 스킬을 없애고, 저격소총을 사용하는 모든 행동의 행동력을 1로 바꾸며, 경계도 가능해집니다. 대신, 저격병은 이제 공격당할 수 있으며,기동력 판정 등은 다른 병종처럼 적용되게 바뀝니다
(쉽게 설명해서, 다른 병종 다루듯 저격병을 다루게 된다는 소리)
<병장>
1. 천상의 레퀴엠 : 패시브. 분대 시야 적용 시 기동력 판정에서 8 이상 나온 경우, 사격에 쓴 행동력을 돌려 받으며, 저격 소총 사격의 '사용 시 턴 종료' 속성을 없앱니다.
2. 날렵한 손 : 분대 시야 OFF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동력 소모 없이 권총 사격을 가합니다. 분대 시야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쿨타임 3턴.
3. 원거리 경계 : 패시브. 분대 시야 상태에서도 경계가 가능해지지만, 행동력 소모는 2입니다. 또한 경계사격의 조준 패널티 및 치명타 불가 패널티를 제거합니다.
<하사>
1. 정밀 사격 : 치명타율 + 30, 치명타 대미지 33% 증가한 특수 사격을 가합니다. 저격 소총 사격으로 취급합니다. 쿨타임 3턴. 사용 시 턴 종료.
2. 고화질 홀로그램 : 패시브. 홀로그램 조준의 치명타율 보너스 + 10.
3. 매치 그레이드 탄환 : 패시브. 총기 대미지 + 1.
<중사>
1. 데드아이 : 명중률 -15 패널티를 받지만 대미지가 1.5배가 되는 사격을 가합니다. 저격 소총 사격으로 취급합니다. 쿨타임 3턴. 사용 시 턴 종료.
2. 네놈을 추격해주마 : 패시브. 홀로그램 조준이 1턴 더 유지됩니다.
3. 빨리 뽑기 : 패시브. 분대 시야 OFF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권총 사격의 '사용 시 턴 종료' 속성을 없앱니다.
<상사>
1. 길리슈트 : (1) 분대 시야 미적용시, 이 병사는 부분 엄폐를 완전 엄폐 판정으로 취급합니다.
(2) 분대 시야 적용 시, 사격 시 이전 턴에 사격하지 않았을 경우 명중률 보너스 10을 받습니다.
2. 약점 조준 : 패시브. 홀로그램 조준된 적에게 사격 시 1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3. 호전성 : 패시브. 치명타율 + 15.
<원사>
1. 트리플 샷 : 권총으로 3번 적을 쏩니다. 분대 시야 OFF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시 턴 종료.
2. 다중 목표 지정 : 조우한 적 모두에게 홀로그램 조준을 합니다. 2턴 쿨타임. 사용 시 턴 종료.
3. 확인사살 : 임무당 두 번, 적의 체력이 절반 이하이고 치명타가 터질 시 적을 즉사시키는 사격을 가합니다. 단, 적을 죽이는 데 실패할 시 절반의 피해만을 입힙니다. 저격 소총 공격으로 취급합니다. 사용 시 턴 종료.
저격 소총 사격으로 취급합니다. 사용 시 턴 종료.
<준위>
1. 더블 탭 : 행동력을 소모하지 않는 저격 소총 사격을 합니다. 저격 소총 공격으로 취급합니다. 2턴 쿨타임. 사용 시 턴 종료.
2. 대결 : 분대 시야 OFF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조우한 모든 적에게 권총 사격을 가합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3. 연쇄 저격 : 이 능력을 사용할 시, 그 턴 동안 저격 소총으로 적을 죽일 시 행동력을 반환받습니다.
단, 적을 죽일 때 마다 저격 소총 공격의 대미지가 줄어듭니다. 저격 소총 공격으로 취급합니다. 4턴 쿨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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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아쿠아리스◆Hmd/L/yleg (0926008E+6)
2018-07-25 (水) 12:3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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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특수병
원격 드론을 이용한 치료와 해킹에 능한 보조병과입니다.
[레벨 업 당 성장치]
일병 : 의지 1, 해킹 1
상병 : 체력 1, 명중 0-1
병장 : 의지 1, 기동력 0-1, 해킹 1
하사 : 의지 1, 명중 1
중사 : 체력 0-1, 기동력 0-1, 해킹 1
상사 : 명중 0-1, 의지 1
원사 : 의지 1, 명중 0-1, 해킹 1
준위 : 체력 1, 기동력 1, 해킹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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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아쿠아리스◆Hmd/L/yleg (0926008E+6)
2018-07-25 (水) 13: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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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저격병
스킬은 한 계급 당 하나 씩 습득 가능하며, XCOM AP를 20 소모하면 그 제한을 무시하고 스킬 습득이 가능합니다.
<기본 스킬>
1. 지원 프로토콜 : 아군 1명의 방어를 그렘린 드론의 티어에 따라 올립니다. 행동력 소모 1. 쿨타임 1턴.
2. 혼란 프로토콜 : 적 기계류를 해킹할 수 있습니다. 행동력 소모 1.
3. 해킹 : 임무 수행 도중 해킹해야 하는 임무 목표물이 있을 경우 행동력 소모를 1로 줄일 수 있습니다.
<상병>
1. 의료 프로토콜 : 그렘린 드론으로 아군을 치유하거나 출혈을 안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의료품을 가지고 있을 경우 사용 가능 횟수가 1 증가합니다. 행동력 소모 1.
2. 감시병 : 경계가 2번 발동합니다.
3. 전투 프로토콜 : 그렘린 드론의 티어에 따라 대미지가 상승하는 전기 공격을 가합니다. 반드시 명중하고 장갑을 무시하며 기계류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행동력 소모 1. 사용 시 턴 종료.
<병장>
1. 회복 프로토콜 : 아군 1명이 혼란/패닉/공포/기절/의식불명 등에 걸렸을 경우, 그 상태이상을 치료합니다. 행동력 소모 1.
2. 엄호 사격 : 패시브. 적의 '모든 행동'이 경계 사격을 발동시킵니다. 경계 사격을 발동시킨 적의 명중률에 -10 보정을 가합니다.
3. 간섭 : 임무 당 3번까지, 적의 경계 상태를 해제시킵니다. 행동력 소모 없음.
<하사>
1. 전장 군의관 : 패시브. 이 병사가 참여한 임무에서 부상당한 병사의 치유기간이 줄어듭니다.
2. 스캐닝 프로토콜 : 잠복/변장한 적을 발견합니다. 쿨타임 4턴.
3. 트로이 바이러스 : 패시브. 해킹된 적 유닛은 대미지를 잃고 해킹의 턴이 끝날 시 행동력을 잃습니다.
<중사>
1. 전장 의무병 : 의료품의 사용 횟수를 2 늘립니다.
2. 철저한 감시 : 행동력 2를 전부 공격 이외의 행동에 소모 시 자동으로 경계 상태가 됩니다.
3. 공중 투하 : 임무 당 2번, 아군이 소유한 아이템의 사용 횟수를 1 늘립니다. 행동력 소모 1.
<상사>
1. 구세주 : 의료품의 HP 회복량이 4 늘어납니다.
2. 평정심 유지 : 경계사격의 조준 패널티 및 치명타 불가 패널티를 제거합니다.
3. 방화벽 : 해킹 실패시 부정적 영향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원사>
1. 911 프로토콜 : 아군에게 행동력 1을 부여합니다. 임무 중 1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행동력 소모 1.
2. 전장 파악 : 지원 프로토콜의 쿨타임을 1턴 늘리는 대신, 지원 프로토콜에 영향을 받은 아군은 엄호 사격이 적용된 경계 사격 1번이 추가됩니다.
3. 시스템 장악 : 적 기계 유닛을 1체 영구적으로 지배합니다. 만약 임무 종료때까지 혹은 탈출시 적 기계가 있다면, 저항군의 물자로 활용될 겁니다.
<준위>
1. 재생 : 모든 아군에게 의료/치유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임무 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동력 1 소모.
2. 살상지대 : 4개의 포인트를 지정합니다. 1포인트 당 한 번, 현재 애드된 적 중 하나를 지정하여 '어떠한 행동이든' 경계사격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마리의 적을 지정해 경계사격을 1번씩 하는 것도 가능하며, 혹은 1명의 적에게 경계 사격을 여러 번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1명에게 경계 사격을 2번 이상 지정할 시, 포인트가 다 소모될때까지 경계 사격을 연속으로 가합니다.
3. 회로 방전 : 적을 2체까지 지정하여, 대미지가 증가된 전투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또한 일정 확률로 혼란/기절을 가합니다.
행동력 소모 1, 쿨타임 5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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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아쿠아리스◆Hmd/L/yleg (0926008E+6)
2018-07-25 (水) 13: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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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3-6. 저격병을 3-7. 특수병으로 정정.
3-8. MEC(인간형 기계병기)
상대의 기갑전력에 맞서, XCOM도 인간형 기갑전력을 확보했습니다.
<기본 스탯>
체력 10 장갑 1 명중 1 기동력 12 사이오닉 면역 해킹 2 방어 30 회피 0 엄폐 불가
[레벨 업 당 성장치]
일병 : 명중 0-1
상병 : 해킹 1
병장 : 명중 0-1
하사 : 해킹 1, 기동력 1
중사 : 명중 1
상사 : 해킹 1
원사 : 명중 0-1
준위 : 해킹 1, 기동력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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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아쿠아리스◆Hmd/L/yleg (0926008E+6)
2018-07-25 (水) 13:3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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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MEC(인간형 기계병기)
MEC의 계급 단위는 종자(기본) - 수습기사 - 기사 - 기병대 - 선봉장 - 기사단장 - 근위대 - 챔피언입니다.
MEC은 AP를 사용해 한 계급당 스킬 여러개를 찍을 수 없으나, 병장/상사/준위가 될 때마다 배울 수 있는 스킬 하나를
제한 없이 하나씩 배울 수 있습니다.
<기본 스킬>
1. 오버드라이브 : 모든 행동의 '사용 시 턴 종료' 속성을 제거하며, 행동력을 하나 얻습니다. 단, 첫 사격 이후 사격은 명중에 -15 패널티를 받습니다. 5턴 쿨타임.
2. 중화기 : MEC은 수류탄 혹은 로켓을 장착 가능합니다.
3. 기계 : MEC은 화염/중독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4. 해킹 : 임무 수행 도중 해킹해야 하는 임무 목표물이 있을 경우 행동력 소모를 1로 줄일 수 있습니다.
<수습기사>
1. 화기 제어 : 패시브. 오버드라이브의 명중 패널티를 없앱니다.
2. 반응장갑 : 패시브. 임무 시작 시, 추가 체력 5를 받습니다. 이 체력은 재생되지 않습니다.
3. 파수꾼 : 패시브. 경계 시 방어 + 15와 장갑 1을 얻습니다
<기사>
1. 레인메이커 : 패시브. 수류탄/로켓 사용 시 지정하는 적의 수를 1 늘리고, 대미지를 2 늘립니다.
2. 파쇄탄 : 패시브. 모든 공격의 장갑 파쇄력 + 1
3. 보루 : 장갑을 1 얻고, 아군 턴마다 아군 1명을 지정해 완전엄폐로 지정합니다. 이 엄폐는 파괴되지 않습니다.
<하사>
1. 역장 주먹 : 도끼 공격의 명중/대미지 공식을 따르는 근접 공격을 가합니다. 행동력 1 소모, 사용 시 턴 종료.
2. 방폭장갑 : 폭발 피해에 50% 내성이 생기며, 방어구 티어에 따라 1/2/3의 장갑을 부여합니다.
3. 표적 지정 : 패시브. MEC이 가장 최근에 공격한 적을 공격할 때 아군은 + 10 조준 보너스를 받습니다.
<중사>
1. 위협 : 패시브. MEC의 공격이 명중 유무와 상관없이 일정 확률로 혼란을 유발합니다.
2. 자가 수리 : 자기 자신의 체력을 3 치유합니다. 쿨타임 4턴.
3. 수호자 : 패시브. 경계 사격이 통상 피해 이상으로 명중했을 경우, 50% 확률로 한번 더 사격합니다.
<상사>
1. 폭격 : 대상을 3체까지 지정할 수 있는 폭발물 공격을 가합니다. 확정명중합니다. 임무당 1번 사용 가능. 행동력 소모 1. 사용 시 턴 종료.
2. 사선 유지 : 경계사격의 조준 패널티 및 치명타 불가 패널티를 제거합니다.
3. 채널링 필드 : 패시브. MEC이 공격받을때마다 명중유무와 관계없이 주 무기 대미지가 상승해 최대 3까지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단, 빗나갈 경우 스택은 초기화됩니다.
<원사>
1. 아무도 날 막지 못해 : 패시브. 기동력 판정시 기동력에 +3인 것으로 취급합니다.
2. 피해 적응 : 패시브. MEC이 공격당해 체력이 소모되었을 경우, 다음 턴까지 장갑을 2 얻습니다.
3. 초신성 : 반동 피해를 받지만 대상을 4체까지 지정할 수 있는 폭발 공격을 가합니다. 확정명중합니다. 쿨타임 5턴. 행동력 소모 1. 사용 시 턴 종료.
<준위>
1. 견고한 설계 : 패시브. 오버드라이브의 쿨타임을 3턴으로 줄입니다.
2. 역장지대 : 사용 시 그 턴 동안 아군이 받는 피해를 33% 줄여받는 버프를 줍니다. 쿨타임 6턴. 행동력 1 소모.
3. 풀메탈 재킷 : 패시브. 주무기 대미지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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