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1066667> [AA/앵커/다이스]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7)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8-07-09 01:17:37 - 2018-07-10 02:28:03

0 실업희망자◆zb1wG8Cj56 (4369445E+6)

2018-07-09 (모두 수고..) 01: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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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538131/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554581/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623119/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872087/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895917/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970195/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그렇지만 가급적이면 완결을 목표로 쓰고 있습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여러분의 마음을 철저히 반영한 어장을 돌리겠습니다.

662 실업희망자◆zb1wG8Cj56 (0065732E+6)

2018-07-10 (FIRE!) 00:44:33

◆ 파티&길드 시스템

0. 호감도가 중 이상인 캐릭터들은 모여서 파티, 혹은 길드를 만들 수 있다. 각각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0-1. 파티: 2~6명이서 꾸리는 소규모 단체. 던전 탐사 시 제일 효율적인 최대 6명을 기준으로 삼고 있다.
 0-2. 길드: 7명 이상이 꾸리는 중, 대규모 단체. 커다란 길드일 수록 큰 권력 등을 쥐고 있다.
 0-3. 파티와 길드를 세력이라 칭하며 이하 별다른 언급 없이 세력이라 부르면 파티와 길드를 통틀어 말하는 것이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가 오르고 내리는 조건은 행동 시 그 세력에 관한 행동, 정보 등에 따라 다르다.

4. 세력이 되는 조건을 갖췄다고 해서 곧바로 세력이 되는 건 아니다. 세력은 세력 설립을 선언했을 때 비로소 세력이 된다.
 4-1. 그러나 주변에서 봐도 명백하게 세력이라고 보이는 경우(Ex: 끊임없이 서로 뭉쳐다니는 사람들)에는 강제로 세력화가 진행 된다.

5. 세력이 갖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5-1. 세력만의 아지트를 생성 할 수 있다. 아지트에서 일어나는 일은 특별한 판정이 없는 한 외부에 알려지지 않는다.
 5-2. 아지트의 개인 창고에 물품을 보관 할 수 있다. 보관 가능한 개수는 아지트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6. 호감도가 일정 이상인 캐릭터는 '동료'로 편입 할 수 있다. 조건은 다음과 같다.
 6-1. 동료로 맞이하려는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아 둘 것.
 6-2. 동료로 맞이하려는 캐릭터의 호감도를 호감도: 중(+4) 이상으로 만든 뒤 행동 횟수(혹은 인연 횟수)를 소비하여 동료로 영입하려는 캐릭터를 만날 것.
  6-2-1. 호감도: 중(+4) 이상으로 만든 '뒤'이므로, 해당 만남으로 +4가 되었을 때에는 그 자리에서 동료 영입 신청을 할 수 없다.
 6-3. 동료로 영입하려는 캐릭터와 대사 앵커를 통해 협상 할 것. 최후의 일선, 성향 및 상황 등 여러 영향을 조율하여 알맞게 대사 앵커가 접수 될 시 동료 영입.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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