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8610514> 【어장 지원용/포켓몬】 20세부터 시작하는 포켓몬마스터 -지원판- :: 11

W◆Wv7swVivVw

2018-06-10 15:01:44 - 2018-06-10 15: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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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0 (내일 월요일) 15: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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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二ニi  /   _,ノ `⌒   /~|:i       }  〃      {__ 二つ  〉、  ヽ      ノニニ\ :  \二二=〈二二ニ/ /\ :.' >二二ヽ  ',=}
        j  |   .( ⌒)(⌒)  ./ ハ /     ;;  X                                 _}二二=/二二ニ|__/二二二二ニニ/⌒\
       /  |    (___人__) ∨ |i/     / / \                          /乂二二\二二二二二ニニ>-と,,,,/ヽ ',
      /    |        ノ   ヽハ     /\     \  _,,..-―‐-..,,_                    /-=ニ二二ニ=- ̄ ̄ ̄〈\/⌒\ ( ̄ ̄ ̄ヽ
      ;      |        |      );;\   /   \    ,,-''"       `ヽ、            /:: : : : : :|:. :. :. :. :.| : |: : : :} | {⌒ヽ   ̄ヽ~"''
            人、       |                 /              l| \            : |: :. :. :./ヽ: : : : : | : |: : /|:ー乂乂ン)   }( ̄ ̄
          ,イ:. ト、ヽ、 __ ,_ ノ                 /            U  .ヽ            |:|| |: : :/ '/: : : : /: :.' -―: :|:.:|:\~ー‐''"、 ̄ ̄
  ,. -ーー -‐ ´:::::::::::::::::::::::::::::7               ,'           l        ヽ          |:|| |: :.⌒芯k: :/ : /: :/ |:/|:.:|: : ヽ ̄ヽ_〉`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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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ヽ::::::::::::::::::::::::::::::::::::.. 、_           ,-''"|       `′        `′ .〃 .lヽ .'.,      八{ 从: :|`~~  ⌒"" 乂;ソ .)〉 /: : : : /: : :|\
  | ::::::::::::::::::::::..`、:::::::::::::::::::::::::::::::::::::..`ヽ        | l'´.',  ≡≡/      ヽ≡≡彡 ,'  ヽヽ_        / |: :|   ´        /:./: : : : /⌒i: ||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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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ト、:::/ / ̄`` ハ::::::::::::::::::::::::::::::::::::::!:::::::.ヽ      / \  ヽ、   ` ̄ ´ `  ̄´   / /  _,,..-'      |,'|: :.\    ´     |:|: : : : |<: _-=||二
 `,ヘ ´:::::::::::::::::. ハ::::::::::::::::::::::::::::::::::::::|:::_,rー'、    {   `''-‐"ヽ-..,,__      __./ ̄ ̄´ .,,..イ ∨       |: : : : :ヽ    <  .//: : :. :.| /ニニ=\=
  }:,∨ :::::::::::::::::: ト、:::::::::::::::::::::::::>< ̄\::..\  /.T ‐-..__    _.ヽ ̄ ̄ ̄/,..-――‐'" /  ∨      ||: : : : i/ ̄_-=/./// : : : :./ /二二/=,.\
   }:::∨::::::::::::::::、-''゙~ ̄ ̄ ̄ ̄:::::::::...\ ム:::::r┘ ',.    ̄ ̄  〈 ̄\ ./イ´       / /  ∨       ||: : : : |: _-=/\|..// |:.: :./ /二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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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ノ ヽヽ .',      ロ       `ロ ヽ、 /      .∨    ||: : : : |: ',∧  /_.|  .i /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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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 상성표:>>1
【어장 내의 사용 템플렛:>>2-4
【어장 내의 지령 양식:>>5
【트래이너+포켓몬 양식:>>6
【이벤트 및 미션 양식:>>7
【날씨파를 위한 날씨 리스트:>>8

2 W◆Wv7swVivVw (9406252E+6)

2018-06-10 (내일 월요일) 15:02:05

◆ 『역할 포텐셜』 … 그 포켓몬에게 부여되는 『역할』.

◆ 『계제 포텐셜』 … 자신의 특성을 살린 특기와 능력이 구현화된 것.

◆ 『속별 포텐셜』 … 종족의 「특징」이 구현화된 것.

◆ 『범용 포텐셜』 … 누구나 익힐 수 있는 것. 여러가지로 나뉘어있다.


『역할』…
『종족』…
『칭호』…
『주인』…
『계제』…
『속별』…
『정』…
『선제』…
『회피』 … ┐
『내성』 … ├ 3개가 묶음
『격』…  ┘
『범용』…
『부수』…
『특권』…
『PT』…
『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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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시형】… 높을 수록 보다 상위의 지령을 습득할 수 있다.
C=       「숙달」지령 사용 가능.
B=       「전개」지령 사용 가능.
A=       지령의 혼성 습득, 추가 지령, 『갑,을,병』지령 사용 가능
AA=      「맞아라!」를 습득 가능, 특수한 『트레이너 어빌리티』습득 가능(해석,임의교체 등), 「갑,을,병식 추가 지령」사용 가능.(5식 8령)
AAA=     상대와의 지시 랭크 1랭크 차이에 급소율에±1 보정이 걸린다.(MAX는 4) (상세 불명) 지령의 사용 횟수 증가계열의 『고유 어빌리티』
S=      (상세 불명)
EX=      (상세 불명)


【육성형】… 높을 수록 레벨을 올리기 쉬워지고 『어빌리티』의 습득이 원활하다.
C=      제2 계제 습득 가능, 이론상 레벨 상한 100.
B=      제3 계제 습득 가능, 이론상 레벨 상한 200, 모든 『범용 어빌리티』습득 가능.
A=      제4 계제 습득 가능, 패배해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레벨 한계 제거,방호 어빌리티를 대신하여 『강화형』의 습득 가능,임의의 『속별』부여 가능(단, 적성에 따라서).
AA=     『익스펜션』의 부여 가능,모든 방호 어빌리티를 『극○』으로 습득 가능, 종족치의 애매치의 정상화, 기술 머신의 추출.
AAA=     포켓몬의 종족치의 증강 (상세 불명)「오의」의 습득.
S=      (상세 불명) 포켓몬에 독자적인 「전용 포텐셜」을 보관 유지시킬 수 있다.
EX=      (상세 불명)


【통솔형】… 높을 수록 특이한 포켓몬이 따르기 쉬워지며 포켓몬과 쉽게 친해진다.
C=      평균적인 통솔력. 「올드 타입」 「디지몬」등은 거의 이 랭크에 들어간다.
B=      「주인」이나 「몬헌」, 일부의 『고유종』을 따르게 할 수 있다. 『선발』과 『영웅찬가』,『영걸살인』 등의 「갑,을,병식」임명 가능.
A=      「추가 임명」이 가능, 『익스펜션』의 부여가능, PT어빌리티의 개량 가능.
AA=     제 2 PT어빌리티 습득 가능, 『특수 임명』 가능, 필드 형성 가능.
AAA=    자질에 따라 『타이트엔드』와 『베테랑』의 임명가능.(상세불명) 『야생』의 임명 및 유지 가능.
S=      (상세불명)
EX=     (상세불명)


【능력형】… 높을수록 강력한 고유 어빌리티와 전용 어빌리티를 습득한다.
C=      제 1 고유 어빌리티 습득 가능
B=      제 2 고유 어빌리티 습득 가능, 삼각효과 간섭무효 암반 습득 가능
A=      제 3 고유 어빌리티 습득 가능, 특수한 전용 어빌리티 습득 가능, 고유 어빌리티를 통해 고유의 필드나 효과 등을 전개할 수 있다.
AA=     제 4 고유 어빌리티 습득 가능, 고유 어빌리티를 통한 「룰의 간섭」이 가능하다.
AAA=    제 5 고유 어빌리티 습득 가능, (상세불명) 전용 어빌리티의 보관 및 중복 습득 가능.
S=        (상세불명)
EX=     (상세불명)


【비고】
・「EX」는 평가 규격는 단순하게 뛰어나다는 의미가 아니고, 다른 랭크에도 적용할 수 없는 경우에 해당한다. 「EX」와「S」의 단순 비교라면 비교할 것도 없이 「S」가 뛰어나다.
・「+」은 「그 랭크 중에서 특별히 뛰어나다」 「그 랭크로 할 수 없는 것을 한정적으로 할 수 있다(예외 요소)」등.
・「-」은 「그 랭크 중에서 뒤떨어진다」 「그 랭크로 완성될 수 없다」등.
・타입에 특화한 사람은 그 타입으로 한정해 「+」 「-」가 되기 쉽다.
・단순하게 미숙한 경우에도 「-」이 붙는 경우가 있다.
・어디까지나 표기된 랭크가 그 사람의 기본 랭크가 된다.
・「+」의 예외 요소에 대해도, 각 자질의 특권은 획득이 곤란한 경향에 있다.
 (지시=묘수・추가 지령/육성=제4 계제/통솔=익스팬션, PT포텐셜/능력=전용 6)

・BD, SP가 되면 랭크가 떨어진다.
・BD의 예외 요소로서 원래 「A+」일 경우 우수 분야에 한정해 제4 계제(사사미 등), 혹은 뛰어나게 우수한 레벨링이 가능(하루유키) 등이 있다.
・SP의 추가 임명은 이 「예외 요소」의 일부. 이 때문에, SP에 의한 추가 임명은은 「통솔:A+」가 최저 조건이 된다.
・2이상의 자질이 자기 부담으로 「A」이상인 「복합형」은 희소. 복합형=다른 자질보다 뛰어난 것은 없지만, 특이한 자질을 가지는 경향. 또, 선천적인 사람의 경우 일부의 자질이 두드러져 낮은 경향.

・각 자질을 살린 고유 포텐셜은 「지시= 「4식」 「지령」, 육성=기능 확장, 통솔= 「역할」 「필드 형성」, 「능력=이능」이라고 하는 경향.
・작중의 현시점에서는 1체에 대해 전용 포텐셜을 복수 보관 유지하는 사람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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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치 랭크 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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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00~
AAA…170~195(-~+) AAA++…199
AA…140~165(-~+) AA++…169
A…110~135(-~+)  A++…139
B…90~105(-~+)   B++…109
C…60~85(-~+)   C++…89
D…40~55(-~+)   D++…59
E…1~35(-~+)    E++…39

예:A+=135 A111~134 A-=110
-------------------------------------

극히 드믈게→5%
드믈게→10%
낮은확률→20%
중간확률→50%
높은확률→70%

어빌리티 발동률 상승→ +10%

*다만 타고난 불운을 보유하거나 불행한 상태의 캐릭터는
모든 확률이 반감합니다.

3 W◆Wv7swVivVw (9406252E+6)

2018-06-10 (내일 월요일) 15: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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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 … 『에이스』『어시스트』『킬러』『선발』.


                              【이하 예시】

・선발
『선발』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1배)한다.
『귀인』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공격이 오른다.
『경화』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방어가 오른다.
『마술사』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특공이 오른다.
『현자』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특방이 오른다.
『광주』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스피드가 오른다.
『매눈』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명중이 오른다.
『심안』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회피가 오른다.
『수인』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C(크리티컬)이 오른다.

・선발 심화
『노발천』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1턴동안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대흑천』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1턴동안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위타천』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1턴동안 스피드가 2배가 된다.


・에이스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을 강화(1.33배)한다.

・에이스
『부동의 에이스』 … 「이때다!」일 때,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치를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무쌍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을 강화(1.5배)한다.
『무적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1T동안, 상대의 기술에 인한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신속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1T동안、「스피드」가 최대까지 상승한다.
『필살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C율」이 최대까지 상승한다.(C+4).
『견고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방/특방」을 「2배」로 한다.
『음속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속/회피」를 「2배」로 한다.
『◯멸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상대의 「타입」 내성을 파괴한다.
『유격의 에이스』 … 「이때다!」일 때, 「회피/명중/C를 포함한」 모든 능력을 크게 상승한다.

『○○의 에이스』…      수시 모집중.



・어시스트
『영웅찬가』 …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어시스트
『영웅찬가:갑』 …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먼저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영웅찬가:을』 …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받는 데미지를 턴 종료 시까지 반감한다.
『영웅찬가:병』 …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의 모든 능력치를 올린다.


・킬러
『영걸살인』 …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킬러
『영걸살인:갑』 …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영걸살인:을』 … 『에이스』에게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영걸살인:병』 …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자신의 스피드를 2배로 한다. 『에이스』의 스피드/회피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통솔:A의 추가임명
양대간판, 스카우터, 체이서는 포켓몬 측에게도 자질이 요구됨.
『선구의 에이스』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치가 크게 오른다.
『참입총장』 …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양대간판』 …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어벤저』 …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인챈터』 … 장소를 떠날 때 아군의 모든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스카우터』 … 장소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 전에 상대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체이서』 … 자신의 공격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커스메이커』 …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치을 내린다.
『엠페러』 …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의 모든 능력치을 내린다.
『최종방벽』 … 「최후의 1인」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통솔:AA의 『특수임명』
특수임명은 부수를 가지지 않는다.
『커맨더』 … 상대가 장소에 나왔을 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포인트 가드』 … 자신이 장소에 나왔을 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선악상쇄』 … 「죽어내밀기」로서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치가 강화(1.4배)된다.


・타이트엔드
『타이트 엔드』 … 『선발』『킬러』『어시스트』의 『역할』을 가진다.

・타이트엔드 심화
『타이트 엔드 α』 … 『노발천』『영결살인:갑』『영웅찬가:갑』의 『역할』을 가진다.
『타이트 엔드 β』 … 『대흑천』『영결살인:을』『영웅찬가:을』의 『역할』을 가진다.
『타이트 엔드 γ』 … 『위타천』『영결살인:병』『영웅찬가:병』의 『역할』을 가진다.


・베테랑
『베테랑』 … 1/시/트레이너가 「타임」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독자적인 전용 포텐셜을 지닌다.


・야생
『야생 포켓몬』 … 야생일 때,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가 크게 오른다.
『야생의 두목』 … 야생일 때,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크게 오른다.


◆「역할」의 발동 타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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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           「이때다!」일 때 필드에 나왔을 때。 『에이스』가 대치했을 때。
・『킬러α』=           『에이스』에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 때。
・『킬러β』=           『에이스』의 공격이 자신에게 명중했을 때。 
・『킬러γ』=           『에이스』가 필드에 있는 상태에서 자신의 행동시。
・『어시스트』=          『어시스트』의 뒤에 『에이스』가 필드에 나왔을 때。
・『양대간판』=          필드에 나왔을 때。
・『인챈터』=       『인챈터』의 뒤에 아군이 필드에 나왔을 때。
・『선발』=              가장 먼저 필드에 나왔을 때。
・『어벤저』=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나왔을 때。
・『스카우터』=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했을 때。 해석 차단 효과로 무효화되었을 경우는 발동으로는 간주하지 않는다。
・『체이서』=           「추격효과」로 상대에게 기술이 명중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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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 … 종의 분류. 현대종은 미표기. 『천부의 재능』『금관 사이즈』 등의 특별한 존재도 포함.

                              【이하 예시】

・고대종 … 속별 『고의 전장』 습득 가능
『고대의 힘』 … 『고대의 힘』이 없는 포켓몬의 방호 어빌리티을 무시하며 『고의 전장』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적응종』 … 고대종의 진화계. 『고대의 힘』을 무효화한다.
『델타종』 … 「」의 δ 적응종. 장소에 있는 한 『고대의 힘』을 무효화한다.
『원시천부』 … 「」 종의 정점인 『고대의 힘』.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을 1랭크 올린다.
『초월종』 … 이 포텐셜을 『고대의 힘』으로 취급한다. 상대의 『고대의 힘』을 무효화한다.


・고유종
『고유종』 … 「」가 이 개체만이 있기 때문에 『고대의 힘』을 무효화한다.
『천부의 재능』 … 「」 종의 정점인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을 1랭크 올린다.
『금관 사이즈』 … 「」의 최대 크기인 『고유종』 【체력】 종족값에 큰 상승 보정을 얻는다.
『유체종』 … 「」가 사후에 『고유종』으로 태어난 모습으로 「노말」과 「격투」기술을 무효화한다.
『히토쿠이』 … 식인의 생태를 가지는 『고유종』 『아인종』에 대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구현종』 … 「」가 인위적으로 누군가의 이능에 의해 『고유종』으로 탄생한 모습.

『천의무봉:○』 … 「」가 『』타입의 정점에 선 존재임을 알리는 어빌리티. 어빌리티의 발동률이 상승한다.
『백련자득』 … 자신을 한계까지 단련한 자의 칭호. 통상의 개체에 비해서 높은 종족치를 가지고 있다.
『재기발랄』 … 「」가 자력으로 『천부의 재능』에 도달했음을 알리는 칭호. 통상의 개체에 비해 종족치가 조금 높다.


・변종
『변종』 … 원종인 「」과는 다른 생태를 가진다. 『고대의 힘』을 무효화한다.
『하프』 … 인간과 「」의 혼혈인 『변종』.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혈계천부』 … 「」 종과 인간 사이에 태어난 『천부의 재능』을 지닌 『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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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호』 … 에이스급 포켓몬이나 특이개체 등에 붙는 어빌리티. 효과는 적당히 능력 상승, 어빌리티 발동율 상승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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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 … 일부의 야생 포켓몬이 지니고 있다.

                              【이하 예시】

『산의 주인』 … 바위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숲의 주인』 … 풀, 벌레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섬의 주인』 … 물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동산의 주인』 … 노말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길의 주인』 … 땅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늪의 주인』 … 독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무덤의 주인』 … 고스트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관의 주인』 …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고지(高地)의 주인』 … 비행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화산의 주인』 … 불꽃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설산의 주인』 … 얼음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유적의 주인』 … 에스퍼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동굴의 주인』 … 악, 바위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고대의 주인』 … 자신의 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고대의 시대부터 살아남아 던전의 포켓몬을 굴복시킨 주인으로써의 긍지의 상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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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제 ①』 … 어떤 포켓몬이든 Lv20으로 습득한다.
『계제 ②』 … 어떤 포켓몬이든 Lv30으로 습득한다. 브리더에 의한 『육성 C』의 경우 Lv35
『계제 ③』 … 어떤 포켓몬이든 Lv50으로 습득한다. 브리더에 의한 『육성 B』의 경우 Lv70
『계제 ④』 … 육성 A 이상, 혹은 일부의 천재가 Lv100으로 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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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별』 … 「개는 코가 좋다」 등의 특징. 「생태병장」 등도 여기에서 사용・변경이 가능하다.

                              【이하 예시】

『세이버』 … 상대의 「특공」의 상승(강화)을 무시한다.
『랜서』 … 상대의 「속」의 상승(강화)을 무시한다.
『아처』 … 상대의 「회피」의 상승(강화)을 무시한다.
『라이더』 … 상대의 「공」의 상승(강화)을 무시한다.
『캐스터』 … 상대의 「특방」의 상승(강화)을 무시한다.
『어새신』 … 상대의 「명중」의 상승(강화)을 무시한다.
『버서커』 … 상대의 「방」의 상승(강화)을 무시한다.

                              【이하 예시】

『셀프 오더』 … 1/시 자신이 PT의 트레이너일 때, 피공격시의 타이밍에 『피해라!』 『흘려라!』를 발동할 수 있다.
『셀프 브리드』 … 자신이 PT의 트레이너일 때, 자신의 『선』『내성』 『회피』 『격』 『기합』을 「극」으로 한다.
『셀프 커맨드』 … 자신이 PT의 트레이너일 때,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오른다.
『셀프 어빌리티』 … 자신이 PT의 트레이너일 때, 독자적으로 전용 포텐셜을 가진다.
『올마이티(オールマイティ)』 … 자신이 PT의 트레이너일 때, 자신의 전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프레스턴』 … 「효과가 굉장한」 기술을 명중시켰을 때, 중확률로 아군과 「임의교대」 할 수 있다.

『고의전장:갑』 … 1/시합/선행/1T 동안 상대의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없게한다.
『고의전장:을』 … 1/시합/선행/3T 동안 장소의 모든 존재는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없다. 교체로 해제됨.
『고의전장:병』 … 1/시합/선행/2T 동안 장소의 모든 포켓몬의 어빌리티를 무효하는 「진」을 설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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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 PT 내에서도 트래이너와 특별한 인연으로 맺어진 포켓몬에게 부여되는 것.

『영혼의 정』 … 낮은 확률로 한 번 받은 트레이너의 어빌리티를 재차 받는다. 「혼란」「헤롱헤롱」상태가 되지 않는다.
『사랑의 정』 … 낮은 확률로 한 번 받은 트레이너의 어빌리티를 재차 받는다. 「혼란」「헤롱헤롱」상태가 되지 않는다.
『뜨거운 정』 … 자신의 모든 종족값에 +를 부여한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4 W◆Wv7swVivVw (9406252E+6)

2018-06-10 (내일 월요일) 15:0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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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제계 범용 어빌리티
『선수필살』 …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수필살』 … 상대와 「스피드」이 종족값이 같았을 경우,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후수필살』 … 상대의 「스피드」가 자신보다 높으면,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적응육성」 선제 어빌리티
『쌍수필살』 … 『선수필살』、『대수필살』의 쌍방을 습득하고 있다.
『쌍수극살』 … 『선수필살』、『후수필살』의 쌍방을 습득하고 있다.
『천수필살』 … 『선수필살』、『대수필살』、『후수필살』을 모두 습득하고 있다.
『◯천필살』 … 날씨가 「◯◯」일 때, 낮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선제계 특수 어빌리티
『야생(위)』 … 상대의 「공격기술」에 대해, 드물게 선제한다.
『야생(진)』 … 상대의 「공격기술」에 대해, 저확률로 선제한다.
『야생(극)』 … 상대의 「공격기술」에 대해, 중확률로 선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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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호계 범용 어빌리티
상위 범용 어빌리티를 습득하면 『회피』,『내성』,『○격』 어빌리티를 모두 잃는다.
대신, 이하의 대체형 범용 어빌리티를 하나 추가로 습득할 수 있다.


『회피』 … 자신의 약점 타입을 가진 상대 포켓몬의 명중 저하.           ┓
『내성』 … 자신의 약점 타입을 가진 상대 포켓몬의 위력 완화.           ┫3개가 하나의 세트.
『격』 … 자신의 약점 타입을 가진 상대 포켓몬을 상대하는 것을 상정한 공격.  ┛

                              【이하 예시】

『대○회피』 …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내성』 …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0.8배)한다.
『대○저격』 …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대○추격』 …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대○박격』 …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대○반격』 …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극○회피』 … 상대의 「」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내성』 … 상대의 「」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0.6배)한다.
『극○저격』 …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극○추격』 …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극○박격』 …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극○반격』 …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강화형 방호 어빌리티
『보법(위)』 … 드믈게 상대의 「물리기술」을 회피한다.
『보법(진)』 … 낮은확률로 상대의 「물리기술」을 회피한다.
『신법(위)』 … 드믈게 상대의 「특수기술」을 회피한다.
『신법(진)』 … 낮은확률로 상대의 「특수기술」을 회피한다.

『축지(위)』 … 드물게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축지(진)』 …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순동(위)』 … 드물게 상대의 기술을 회피한다. 고등 기술.
『순동(진)』 …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회피한다. 초 고등 기술.

『물리회피 C~S』 … 명중 40~70 이하의 「물리기술」을 회피한다.
『특수회피 C~S』 … 명중 40~70 이하의 「특수기술」을 회피한다.
『물리방벽 C~S』 … 위력 40~70 이하의 「물리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특수방벽 C~S』 … 위력 40~70 이하의 「특수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합기(위)』 … 드물게 상대의 「공격기술」을 무효화한다.
『합기(진)』 …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무효화한다.
『호신(위)』 … 드물게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호신(진)』 …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천회피』 … 날씨가 「○○」일 때, 낮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한다.
『○천장벽』 … 날씨가 「○○」일 때, 낮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한다.


◆방호 포텐셜과 그 판정
  ̄ ̄ ̄ ̄ ̄ ̄ ̄ ̄ ̄ ̄ ̄ ̄ ̄
「무효화」…           .판정:〇 『패밀리어』등의 공격을 무효화하는 효과。
「저하、완화、반감」…   .....판정:〇 기술의 위력이나 데미지의 감소 효과 , 물론 관통.
『참아라!』…             판정:〇 관통 , 단 관통 범위가 「상대 트레이너의 방호 포텐셜」에까지 미칠 필요가 있다.
「방(특방)의 강화」…      판정:〇 『쇼호형의 갑판』등 , 스테이터스 강화의 종류도 관통.
「방(특방)의 능력상승」…  판정:× 「지령」등으로 일어난 「방+1」 등은 단순한 능력 변화이므로 비관통.
「회피、명중저하」…    .....판정:× 명중 후에 발동하기 때문에, 명중에 관련되는 포텐셜은 판정외.
「데미지를 미룬다」…    .판정:× 「전투 속행」등 , 데미지를 완화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비관통.
『기합』…          ...판정:× 기합으로 이를 악물고 있을 뿐으로 비관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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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 … 『기합』『초근성』『전투속행』등이 대표적. 이외에 다른 것도 가능.

                              【이하 예시】

・보조/방해계 범용 어빌리티
『주목의 독약』 … 1/시/자동/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했을 때, 상대를 독 상태로 만든다.
『황금 사과』 … 1/시/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를 도발 상태로 한다.
『기합』 …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군략』 … 자신의 전체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상대의 전체 기술의 위력을 감소(0.8배)시킨다.
『홍일점』 … 1/시/자동 PT에서 ♀이 자신만일 때, 자신의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진지작성』 … 자진에 전개하는 기술의 지속 T 수를 +1한다.
『전투속행』 … 저확률로 상대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초기합』 …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초근성』 …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화살막이의 가호』 … 상대의 특수 기술의 명중률이 감소(0.8배)한다.
『룬 (○)』 … 1/시 기술 「잠재파워(○)」를 무작위로 날린다. 이때 자신의 특공을 가장 높은 종족값과 동랭크로 한다.
『직감』 … 낮은확률로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기술을 회피한다.

・『○마의 법』 범용 어빌리티
『중마의 법』 … 1/시/자동/상대의 풀이 죽었을 때, 추가 행동의 권리를 얻는다.
『전마의 법』 … 1/시/임의/상대가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체한다.
『복마의 법』 … 1/시/선행/「빛의장막」, 「리플렉터」를 동시에 내보낸다.
『사마의 법』 … 1/시/임의/「상태이상」의 상대가 교체했을 때, 장소에 나온 상대를 「같은 상태이상」으로 한다.
『박마의 법』 … 1/시/임의/「상태이상」의 상대를 「검은눈빛」 상태로 만든다.
『방마의 법』 … 1/시/선행/「상태이상」의 상대를, T종료시에 「강제교체」시킨다.


・종족치 변경형 범용 어빌리티(습득 가능 조건 한정됨)
『괴력 ○』 … 자신의 공격의 종족값을 ○으로 한다.
『기승 ○』 … 자신의 스피드의 종족값을 ○으로 한다.
『신성 ○』 … 자신의 방어의 종족값을 ○으로 한다.
『대마력 ○』 … 자신의 특방의 종족값을 ○으로 한다.
『마력방출 ○』 … 자신의 특공의 종족값을 ○으로 한다.


・공격기술 연계형 범용 어빌리티
『강체술』 … 자신의 기술의 위력이 강화(1.33배)되지만, 기술의 추가 효과가 발동하지 않게 된다.
『유체술』 … 자신의 기술의 위력이 감퇴(0.75배)되지만, 기술의 추가 효과가 발동하기 쉬워진다.
『련기수속(練気収束)』 … 공격이 명중했을 때, 드물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련기감퇴(練気減退)』 … 공격이 명중했을 때, 드물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저하시킨다.
『련기노도(練気怒涛)』 …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체력을 조금 회복한다.

・해악형 범용 어빌리티
『초 이 악물기』 …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이를 악물어 참는다. 체력이 많을 수록 발동하지 않는다.
『신과 같은 자』 …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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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 … 『역할』에 관련된 포텐셜.

                              【이하 예시】

・선발 부수
『귀인약』 …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공격이 오른다.
『경화약』 …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방어가 오른다.
『마법약』 …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특공이 오른다.
『현자약』 …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특방이 오른다.
『광주약』 …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스피드가 오른다.
『매눈약』 …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명중이 오른다.
『심안약』 …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회피가 오른다.
『수인약』 …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C가 오른다.
『회복약』 …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선발 부수 심화
『만병통치약』 …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올린다.
『드루이드의 묘약』 …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하고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스타터』 … 『선발』이 발동했을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05배)한다.
『라스트 원』…「최후의 1인」으로 장소에 나오면 『역할(선발)』이 발동한다.


・에이스 부수
『카운트 아츠』 … 「이때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영결살인』가 있다면 발동하지 않는다.
『슬러그 아츠』 … 「이때다!」일 때, 자신의 명중을 강화(1.33배)한다. 『영결살인』가 있다면 발동하지 않는다.
『퍼스트 아츠』 … 「이때다!」일 때, 자신의 회피/명중 강화(1.33배)한다. 『영결살인』가 있다면 발동하지 않는다.


・어시스트/인챈터 부수
『리턴 힐』 …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리턴 큐어』 …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킬러 부수
『챌린지』 …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장소에 나오면, T 종료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앰부시』 … 상대의 『에이스』가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방이 장소에 나와 처음으로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로 변경한다.


・양대간판 부수
『투 톱』 … 아군의 『에이스』가 빈사 상태일 때, 자신에게 아군의 『영웅찬가』가 발동한다.


・어벤저 부수
『리벤지 힐』 …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리벤지 큐어』 …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중확률로 아군 상태 이상 회복한다.


・스카우터 부수
『택티스코프』 … 적진에 데이터가 분석된 상대가 있을 때, 자신의 회피/명중을 강화(1.1배)한다.


・체이서 부수
『어썰트』 … 자신의 기술의 『추격』 효과 발동 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커스메이커 부수
『혼백돌리기』 …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능력치를 상승시킨다.


・엠페러 부수
『왕명』 … 상대에 의해 능력이 감소하지 않는다.


・최종방벽 부수
『성채의 파수꾼』 … 「마지막 1명」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공격」이 상승한다.
『검의 파수꾼』 … 「마지막 1명」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특수공격」이 상승한다.
『보물의 파수꾼』 … 「마지막 1명」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스피드」가 상승한다.


・타이트 엔드 부수
『조커』 … 상대와 같은 역할일 때,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제스터』 … 『타이트 엔드』로 임명되었을 때, 이 포텐셜을 『스타터』『챌린지』『리턴 힐』로 취급한다.


・베테랑 부수
『조언』 … 「타임」 사용 시, 상대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야생 부수
『투쟁 본능』 … 야생일 때,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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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권』 … 『익스펜션』. 자신이 가진 타입 둘 중 어느 쪽으로. 타입 추가 특성 등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이하 예시】

『익스펜션 (노말)』 … 「노말」기술 타입의 일치에 의한 강화 배율을 2 배로 한다.
『익스펜션 (불꽃)』 … 「얼음」상태가 되지 않는다. 「불꽃」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익스펜션 (물)』 … T 시작할 때 중간 확률로 자신의 상태 이상을 치료한다.
『익스펜션 (풀)』 … 「풀」타입의 변화 기술을 무효화한다.
『익스펜션 (전기)』 … 「마비」상태가 되지 않는다. 「전기」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익스펜션 (얼음)』 … 「화상」상태가 되지 않는다. 「얼음」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익스펜션 (격투)』 …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익스펜션 (독)』 … 「독」상태에 의한 데미지가 「1/6」로 증가한다.
『익스펜션 (땅)』 … 설치 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익스펜션 (비행)』 … 장소의 날씨 단점을 받지 않는다.
『익스펜션 (에스퍼)』 … 「혼란」상태가 되지 않는다. 「에스퍼」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익스펜션 (벌레)』 … 상대의 「회피」의 상승 (강화)을 무시한다.
『익스펜션 (바위)』 … 「풀죽음」 상태가 되지 않는다.
『익스펜션 (고스트)』 … 아군 반드시 교체 할 수 있다.
『익스펜션 (드래곤)』 … 「체력」 종족 값이 약간 증가한다.
『익스펜션 (악)』 … 「추격」효과를 가진 기술을 무효화한다.
『익스펜션 (강철)』 … 「악」 「고스트」기술이 「효과가 별로」가 된다.
『익스펜션 (페어리)』 … 상대에 의해 「잠」상태가 되지 않는다. 「페어리」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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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 ①』 … 통솔 B 이상으로 부여되는 파티의 능력.
『PT ②』 … 통솔 AA 이상으로 부여되는 파티의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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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 어빌리티』 … 이 캐릭터만이 가지는 고유의 능력.

                              【이하 예시】

『 』 … 『 』 전용 어빌리티
1시합 1회 / 선행
발동 T, 자신에게의 모든 간섭을 무효화한다.

1시합 1회 / 선행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 특성, 포텐셜 등을 무시하고 기술을 명중시킨다.

1시합 1회 / 선행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를 「록온」한다.

1시합 1회 / 선행
자신의 공격이 급소에 맞았을 때, 자신의 공격을 최대까지 상승시킨다.

1시합 1회 / 자동
장소에 나왔을 때, 적진에 「스텔스록」 등을 설치한다.

1시합 1회 / 자동
장소에 나왔을 때, 「충전」 상태가 된다.

1시합 1회 / 선행
발동 T, 우선도와 스피드를 무시하고 제일 최초로 행동한다.

1시합 2회 / 임의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물리, 특수 모두.)

1시합 1회 / 자동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를 대상으로 하는 「변화기술」을 내보낸다.

1시합 1회 / 임의
자신의 기술이 명중했을 때, 상대의 「소지품」을 파괴한다.

1시합 1회 / 자동
자신이 「빈사」가 되면, 적진의 포켓몬을 「강제 교체」시킨다.

1시합 1회 / 선행
적진에 「 」가 설치되어있을 때, 「 」을 해체하고 상대를 풀이 죽게 한다.

『필중추미』
1/시/선행
자신의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해, 상대에게 「필중」 시킨다.
강화:(추격효과 발동시 기술의 데미지를 2배로 한다.) - 천부의 재, 능력형 제한.

『버서크』
1/시/선행
자신의 공격 명중시 , 자신의 체력을 반으로 해 , 추가 공격을 실시할 수가 있다.(※체력이 「1」시에는 사용 할 수 없다)

『스토킹』
「에이스」가 장소에 나왔을때 , 아군과 임의 교대해 장소에 나올 수가 있다.

『삼각효과』
1/시/선행
상대 포켓몬의 「방어」 등의 기술, 특성, 상대 포켓몬과 상대 트레이너의 방호 포텐셜을 무효화한다.
(※공or특공이 「AA」 랭크 이상의 포켓몬 밖에 잘 다룰 수 없다.
「A」 랭크에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 어떠한 제약이 붙고 효과가 열화 한다. )
강화:[자신의「○」기술의 위력을 강화 (1.5 배)] - 천부의 재
확장:「기능 확장 : ○○」을 내보낸다.(이하, 기존 삼각효과)

『유턴』
1/시/선행
자신의 기능에「유턴」효과를 부여한다.
선행:기술의 우선도를 +1 한다.
강화선행:기술의 우선도를 +2 한다. - 천부의 재, 능력형 제한.

『요격』
1/시/선행/우선도 -7
상대의 공격 기술을 회피하고, ○○한다.
방어 혹은 특방이 「D」이하의 포켓몬만 습득 할 수 있다.
모두가 「D」이하의 경우는 「상대의 공격 기술을 ~」
어느 한쪽이 「D」이하의 경우는 해당 기술만을 회피한다.
그 중에서도 일부는 피한후에 어떠한 효과를 발휘한다.

『페이스메이커』
자리를 떠날때 아군의 「에이스」를 발동시킨다.
일반적으로 무드메이커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아니면 습득할 수 없다.

어시스트 전용

무드메이커 - (오리지널 특성)자리를 떠날때 아군의 모든 능력을 올린다.

『텔레포트』
장소에있는 아군과 교대해서 장소에 나오는 능력의 총칭.
크게 나누면 『스토킹』도 이 일종이지만,『텔레포트』는 상대보다 아군을 조건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강화관통』
1/시/선행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 (1.5배)하고 상대의「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추가 반동』
선행입력
맨 마지막에「기능확장:파괴광선」에 의한 추가 행동을 얻는다.
※「파괴광선」의 부분에 다음 T 행동불능이 되는 종류의 기술이 해당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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