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화시 조건부 발동한다. on/off는 가능. 기본적으로 off상태 하루노가 [팩트]를 통해 대상을 논파하거나 협상에서 확실한 우위를 얻을때마다 대상자는 자신의 정보, 기억이 하루노에게 점점 유출된다. 플레이어, 비플레이어 무관
정보은폐계열의 어빌리티가 있거나 정신계 상태이상의 저항관련 어빌리티가 있다면 저항다이스를 굴림. 동랭크의 간파계열이 있어도, 발동을 알아채는 것에는 지능다이스 대결의 승리가 필요. 다이스대결에 실패한다면 위화감조차 가질수 없다. 랭크가 오를수록, 정보유출 속도가 빨라지고, 다이스 대결시에 하루노에게 보정.
2)전투에 사용시 sp40을 소모하여, 몬스터의 정보를 읽어내고, 그 읽어낸 정보를 파티원과 공유하여, 해당 몬스터와 싸우는 전원의 [명중과 회피율을 상승]시킨다. 해당몬스터가 가진 정보은폐계열의 어빌이 동랭크이상이라면 지능대결이 필요. 없거나 동랭크 미만일 경우, 즉시 데이터 획득
동랭크 이상일경우: INT 판정 대결. 이기면 곧바로, 적의 데이터를 획득 지면 어빌을 다시 사용해 재대결 해야 한다. 대결횟수가 늘어날수록, 해당 어빌보유자에게 보정이 증가한다.
1. 맨탈 붕괴 데스매치(액티브)-네놈의 맨탈이랑 내 맨탈 어느쪽이 단단할까? 상대와 나에게 1:1의 상황을 부여하는 영역을 만든다. 이곳에서는 지능이 낮은 짐승과도 대화를 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HP가 아닌 MP(맨탈포인트)를 최대값 100으로 부여받는다. 먼저 상대의 MP수치를 0으로 만드는 사람이 승리하며, 패배한 쪽은 이긴자의 INT 수치에 비례하여 대미지를 받는다. B랭크가 돼면 상대에게 입히는 MP포인트 대미지가 증가한다. A랭크가 돼면 대미지가 증가한다.
2. 용인화(액티브) : 내 안에 잠든 용의 인자여 깨어나거라.
=내면에 잠든 용의 인자가 깨어나 종족이 용인족이 된다(부과 효과 불로장생) : 이 효과만은 패시브이며 불로장생은 뽀대용이다
=용인으로 변신이 가능하다(변신 AA 엘리자베스 바토리) =용인으로 변신할시 용의 인자가 활성화 되어 STR과 CON이 N% 증폭한다 =C랭크시 해금 골드 브레스 : 상대에게 INT*n의 필중공격을 한다
협박계가 아니라서 미안 하루노.. 하지만 나는 협박계는 도저히 못짜겠더라
3. 심판(액티브) : 기본적으로는 몸에 불꽃을 두를수 있고(ON/OFF) 무기도 있다면 거기에 두를수 있다. 사용하는 순간 그 주변의 변신, 은신 등 모든 어빌리티 관련된건 다 스캔한다. 만약 어빌리티가 사용하고 있는걸 스캔이 되는 순간 그 대상을 불태울지 무시할지 선택할수 있다.
4. 어라? 돈이 모자르다구요? 정말이지, 어쩔 수 없네요. 오늘은 특별히 깎아드릴게요! (패시브)
*하루노가 비밀상점과 거래할때 깎을 수는 없지만, 반대로 자신이 판매할때 조금이라도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다른 이들과 거래를 할때에 조금 더 좋게 유도된다. *상대는 화려한 '상업적' 말빨로 인해 포인트 지갑을 열게 된다. *아군에게도 적용되는 훌륭한 말빨
5. 듀크몬 (액티브) -aa가 듀크몬으로 바뀌며 진화를 한다 -성기사라 방어력이 기본적으로 증가하며 -성창 그람 성순 이지스를 들고 다닌다. -하늘을 나는 게 가능해진다 -str dex con.이 증가한다
파이널 에리시온 : 방패에서 빛을 발사해 정화하는 기술 로얄 세이버 : 그람으로부터 연속 찌르기가 가능하다
6. 정의의 대천사(액티브&패시브): ''누가 나를 심판하는가! 내가 바로 정의다!''
스테이터스 상승 전용 무기 엘드루인 획득 퀘스트 발생
엘드루인 위대한 대천사의 정의의 검. 그 어떤 것이라도 벨 수 있지만 정의로운 의도를 가진 존재만은 벨 수 없다.
대천사의 위엄(패시브) 악마 및 어둠 계통 적에게 데미지 증가
엘드루인의 힘 엘드루인을 지면에 꽂아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일정 시간동안 감속시킨다. 검이 꽃혀있는 동안 다시 사용하면 그곳으로 이동해 적들을 감속시킨다.
정의 일정 시간동안 자신을 포함한 아군을 보호막으로 감싸 피해를 일정량 흡수한다.
강타 지면을 문양을 만들어 문양 내의 적에게는 피해를 입히고 아군은 속도를 올린다.
A랭크시 아래의 두 스킬 중 하나를 선택 S랭크시에 전부 사용 가능하며 강화됩니다.
심판 ''심판을 내릴지어다!'' 적에게 돌진해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킨다. 주위의적들에게 소량의 데미지. 전투에 난입 가능. S랭크시 범위가 넓어진다.
축성 ''굳건히 버티십시오! 영웅들이여!'' 자신과 주변의 아군을 일정 시간동안 무적으로 만든다. 자신은 움직일 수 없다. S랭크시 행동 가능. 아군의 공경력 상승
7. 정보첩보관 int 상승 랭크업 할수로 효과가 강하된다 랭크업 하면 능력이 추가될수도 있다
단말소환(액티브)sp소모 공격능력이 전무한 탐색 및 정부수집용 단말을 다수 소환할수 있다 기본적으로 스텔스이지만 동 클래스의 탐색계는 감지할수 있다
분석(액티브) 모아온 정보를 확실하게 한다 그 정보에 과련된 모든 판정을 보정을 같는다
약점공략 정보에서 상대방의 약점을 찾을수 있다 교섭이나 거래에서 상당한 보정을 얻을수 있다
단일타켓 단일 개체에 대한 정보수집 판정에 상당한 보정
광역정보탐색 수집 맵단위나 넗계 정보나 탐색을 실시할수 있다
8. 팩폭의 정보도둑 (패시브/액티브)-
1)대화시 조건부 발동한다. on/off는 가능. 기본적으로 off상태 하루노가 [팩트]를 통해 대상을 논파하거나 협상에서 확실한 우위를 얻을때마다 대상자는 자신의 정보, 기억이 하루노에게 점점 유출된다. 플레이어, 비플레이어 무관
정보은폐계열의 어빌리티가 있거나 정신계 상태이상의 저항관련 어빌리티가 있다면 저항다이스를 굴림. 동랭크의 간파계열이 있어도, 발동을 알아채는 것에는 지능다이스 대결의 승리가 필요. 다이스대결에 실패한다면 위화감조차 가질수 없다. 랭크가 오를수록, 정보유출 속도가 빨라지고, 다이스 대결시에 하루노에게 보정.
2)전투에 사용시 sp40을 소모하여, 몬스터의 정보를 읽어내고, 그 읽어낸 정보를 파티원과 공유하여, 해당 몬스터와 싸우는 전원의 [명중과 회피율을 상승]시킨다. 해당몬스터가 가진 정보은폐계열의 어빌이 동랭크이상이라면 지능대결이 필요. 없거나 동랭크 미만일 경우, 즉시 데이터 획득
동랭크 이상일경우: INT 판정 대결. 이기면 곧바로, 적의 데이터를 획득 지면 어빌을 다시 사용해 재대결 해야 한다. 대결횟수가 늘어날수록, 해당 어빌보유자에게 보정이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