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5329198> [AA/앵커/다이스/2차] '당신'은 학교에서 낙원(에덴)을 추구하는 모양입니다. 14 :: 1001

카푸치노◆BjWHJKxkHc

2018-05-03 15:33:08 - 2018-05-04 00:09:12

0 카푸치노◆BjWHJKxkHc (8310042E+5)

2018-05-03 (거의 끝나감) 15:33:08

      감당할 수 있겠는가?                                            
                                              _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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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__ L _ニニ=-            Vニ=-  ̄〉::::....  _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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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원작 '실업희망자◆zb1wG8Cj56' 님의 2차 창작입니다.

아무것도 못하는 어장주가 어떻게든 해보려는 어장.

실시간 어장은 처음이나 다름 없기에 투하가 느려요.


* 기본적인 양식을 따르며, 매너를 지키도록 합시다.

* 이상한 1000이거나 이상한 앵커일 경우 쳐냅니다.

(예. >>1000 저 캐릭터를 죽이고 나도 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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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9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4:41

스킬 올리는데 포인트가 너무 많이 드는게 문제인가..

580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5:02

막말로 저렇게 효율 차이가 나면 누가 스킬에 포인트 투자하겠냐고

581 이름 없음 (5744917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5:18

뭔 제한있지 않을까요? 시스템을 봐봐야겠군요.

582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5:27

스킬도 고민했는데 지금은 두루두루 다 부족하니까 능력치 찍어서 올리는게 좋지 않나? 싶더라구요.

583 이름 없음 (7676779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5:43

달리 말하면, 발등에 불떨어진 상황이니까요.
시련을 무사히 통과하면 포인트상황도 좀 더 넉넉해질거고요.

584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6:27

그리고 바로 전투 벌어질테니 일단 전투용 능력치게 좀 찍어두려는 생각입니다.

585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6:27

나는 그렇게 미래로 미루다가 되는걸 제대로 못봤다..(먼산을 보면서)

586 카푸치노◆BjWHJKxkHc (8310042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6:39

흐음, 혹시 문제가 있다면 제가 고쳐보겠습니다. 의견과 질문 부탁드립니다.

587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7:38

@>>578에서 나온 대로 스킬과 스테이터스간의 효율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스킬에 부과 효과를 주시거나 스킬의 효력을 늘리거나 그것도 아니면 스킬 레벨 상승에 드는 포인트를 대폭 낮출 필요가 있다고 건의합니다.

588 이름 없음 (5744917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7:56

CON 3개 찍는게 탐색스킬 1개보다 효율적이라는 문제로군요.

589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8:31

>>586
>>578의 예시대로 현재 스킬의 포인트 투자 효율이 너무 나쁩니다.
스킬의 효과가 올라거가나, 아니면 스킬 레벨업에 필요한 포인트가 줄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90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8:41

사실 스킬 1레벨 올리는데 5P만 든다 했으면 탐색 보정 MAX찍었을거야.. 나

591 이름 없음 (7676779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9:37

문제라기보다......... 스킬에 포인트를 쏟는 대신에 스테이터스 그 자체를 올리는게 효율이 훨씬 좋으니까..... 스킬은 최대한 나중으로 밀리는거죠.

592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49:46

스탯이 1당 20P 라 스킬이 5P면 반대로 너무 효율 좋을 것 같아요.
5P라면 추리부터 10찍는다!

593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0:37

>>592 대신에 스킬은 LV.10이라는 한계가 명확하게 있잖아

594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1:19

>>593 으음 스킬은 한계치가 있으니 그것도 고려해야겠네요.

595 이름 없음 (7676779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1:35

스텟 하나를 올리는거보다..... 스킬 Lv1을 올리는게 같거나 더 낮았으면 하는 소망은 있지요.

596 카푸치노◆BjWHJKxkHc (8310042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1:43

>>587 과연, 그렇군요. 스킬에 대한 보정은 차차 바꿔나갈 예정입니다.

일단 주인공 스킬 에 대한 부가효과 및 바뀐 스텟입니다.



뛰어난 탐색능력 : 탐색시 보정 (LV 7)
= 아이템 탐색시 LV당 -2의 보정이 붙는다.
= 몬스터 탐색시 LV당 -3의 보정이 붙는다.

도축 : 도축 기술이 생긴다. (LV 6)
= 도축 할시에 얻는 양을 증가 시킨다. LV당 3개

추리 : 추리를 할때 보정을 먹인다. (LV 3)
= 추리에 LV당 +1 보정을 붙는다.

카리스마 : 사람을 이끄는 자질. 높을수록 사람들이 따르기 쉽다. (LV 1)
= 모두에게 진정 시키거나 이끌때 +1의 보정을 얻는다.
= 모두의 반응을 높일때 LV당 +3의 보정을 얻는다.

리더쉽 : 사람을 완벽하게 통솔 할 수 있는 자질. (LV 1)
= 모두에게 진정 시키거나 이끌때 +1의 보정을 얻는다.
= 모두의 반응을 높일때 LV당 +3의 보정을 얻는다.

이정도면 될가요?

597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3:30

...이 정도면 50P 값을 하는건가??...

598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3:38

효과를 높이는 방향으로 잡으셨나.
도축처럼 스탯보정 안들어가고 스킬로만 가능한 것도 있으니 이쪽이 좋으려나.

추리만 2로 올려주시면...

599 이름 없음 (5744917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3:40

그러지 않을까요?

600 카푸치노◆BjWHJKxkHc (8310042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4:15

추리가 2로 올라가면 다양한 문제가 생기지 않을가합니다.

601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4:41

그러면 1.5(소수점 버림)으로!

602 이름 없음 (7676779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4:52

그런데...... 이정도로 효과가 좋아지면..... 상황마다 적용하셔야 할텐데....... 스레주님 괜찮으시려나.........

603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5:14

그리고 도축의 경우는 특정 레벨의 도축이 되지 않으면 특정 몬스터의 시체를 도축하지 못한다. 이런 식으로 부과효과도 붙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604 이름 없음 (5744917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6:00

스텟으로 올릴수있는 보정치 제한은 안되려나요?

605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6:10

탐색자도 탐색 스킬이 LV.몇 이상이 아니면 발견 못하는 히든 스테이지 같은게 생기면 더 재밌을것 같...... 아니 이건 아닌가??

606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6:37

>>604 스탯은 후반에도 올려야하니 그건 안되겠죠.

607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6:52

>>604 확실히 CON 300찍으면 탐색할 때 -100 이라는 이상한 보정치가 나오니까

608 카푸치노◆BjWHJKxkHc (8310042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7:26

【스킬】

뛰어난 탐색능력 : 탐색시 보정 (LV 7)
= 아이템 탐색시 LV당 -2의 보정이 붙는다.
= 몬스터 탐색시 LV당 -3의 보정이 붙는다.

도축 : 도축 기술이 생긴다. (LV 6)
= 도축 할시에 얻는 양을 증가 시킨다. LV당 3개
= 몬스터 마다 랭크가 다르기에 C랭크 이하의 몬스터만 도축이 가능하다.

추리 : 추리를 할때 보정을 먹인다. (LV 3)
= 추리에 LV당 +2 보정을 붙는다.

카리스마 : 사람을 이끄는 자질. 높을수록 사람들이 따르기 쉽다. (LV 1)
= 모두에게 진정 시키거나 이끌때 +1의 보정을 얻는다.
= 모두의 반응을 높일때 LV당 +3의 보정을 얻는다.

리더쉽 : 사람을 완벽하게 통솔 할 수 있는 자질. (LV 1)
= 모두에게 진정 시키거나 이끌때 +1의 보정을 얻는다.
= 모두의 반응을 높일때 LV당 +3의 보정을 얻는다.

609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7:52

후반가면 갈수록 강하고 어려운 것들이 나오면서 요구치가 올라가면 되는거라.
지금은 10으로도 되지만 나중에는 100을 요구하는 식으로요.

610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8:02

>>606 아니 전투나 그럴 때는 보정치 제한은 없어야 하겠지만 탐색에서 보정치만으로 -100이나와서 크리나 펌블 아니면 전부 의미 없는 상황이 나오거나 하는것도 문제이지 않아?

611 이름 없음 (7676779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9:19

아니면....... 특정 장소에서는 탐색시 역보정을 붙이는 방법도 있죠.... +70쯤 난이도를 올리면 찾기 힘들지도요.

612 카푸치노◆BjWHJKxkHc (8310042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9:29

>>608 에의갼 있으신가요?

스킬당 보정치를 스텟으로 해버리면 ㅡ 저도 그렇고 상황마다 곤란해질 수 밖에 없어요.,

추리난이도 40 - 50이런게 나올지도 모르고.

613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9:46

>>611 그리고 그 역보정을 탐색능력 스킬로 무효화 할 수 있다고 하자

614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1:59:51

찾기 어려운 장소라던가 함정이 있다건가등으로해서 역보정+50 +100 들어가면 된다고 봅니다.

615 이름 없음 (5744917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1:03

시스템 문제란 참 어렵군요.

616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1:46

>>615 동감

617 카푸치노◆BjWHJKxkHc (8310042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2:08

【스킬】

뛰어난 탐색능력 : 탐색시 보정 (LV 7)
= 아이템 탐색시 LV당 -2의 보정이 붙는다.
= 몬스터 탐색시 LV당 -3의 보정이 붙는다.
= 탐색시 역보정을 무효화 할 수 있다. 다만, 레벨별로 다르다.


도축 : 도축 기술이 생긴다. (LV 6)
= 도축 할시에 얻는 양을 증가 시킨다. LV당 3개
= 몬스터 마다 랭크가 다르기에 C랭크 이하의 몬스터만 도축이 가능하다.

추리 : 추리를 할때 보정을 먹인다. (LV 3)
= 추리에 LV당 +2 보정을 붙는다.

카리스마 : 사람을 이끄는 자질. 높을수록 사람들이 따르기 쉽다. (LV 1)
= 모두에게 진정 시키거나 이끌때 +1의 보정을 얻는다.
= 모두의 반응을 높일때 LV당 +3의 보정을 얻는다.

리더쉽 : 사람을 완벽하게 통솔 할 수 있는 자질. (LV 1)
= 모두에게 진정 시키거나 이끌때 +1의 보정을 얻는다.
= 모두의 반응을 높일때 LV당 +3의 보정을 얻는다.

618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2:19

어쨋든 저는 >>608에 찬성합니다

619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2:43

>>611 스킬 보정을 스킬레벨 X 스텟으로 하는게 아니라, 스텟으로 인한 보정치에 한계를 둬야하냐 에 대한 이야기 같습니다.
예시 : 탐색능력을 레벨XCON
이게 아니라
지금 탐사에 CON에 비례해서 보정이 들어가는데 거기에 한계를 둬야하냐는 말입니다.
Con이 1억이든 10억이든 보정은 50까지만이라던가.

620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3:42

>>619 CON 10억이라면 진짜로 S랭크 보스몬스터가 때려도 방어관통을 안들고 오는 이상 기스도 안날것 같아

621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3:50

>>608에 동의합니다.

622 카푸치노◆BjWHJKxkHc (8310042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4:09

>>619 흐음, 그렇군요. 그리 되면 최대 30까지라고 봅니다. 솔직히 50해서 크리가 계속 나온다면 저도 여러모로 곤란해집ㄴㅣ다.

623 이름 없음 (5744917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4:50

스텟보정은 30으로인가.

624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5:00

>>622 어려운 곳은 역보정으로 +가 붙으면 되는거고, 순수하게 다이스에서 1이 나와야만 크리로 취급하면 되지 않을까요?

625 이름 없음 (4749671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5:09

스텟보정으로 30 탐색 보정으로 디메리트 완전 무효! 이 싸움 우리의 승리야 키레이!

626 카푸치노◆BjWHJKxkHc (8310042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5:52

>>624 그게 크리가 아니라도 잘 조절해도 2 ~ 10사이가 자주 나오게 되니가요.

627 카푸치노◆BjWHJKxkHc (8310042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6:30

뭐어,.이문제는 진행하면서 고쳐나가는 게 어떻겠나요? 여러분

628 이름 없음 (9848932E+6)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7:32

>>627 그럽시다. 실제로 문제가 발생할만한 능력치가 되면 고려하는걸로.

629 이름 없음 (5744917E+5)

2018-05-03 (거의 끝나감) 22:07:52

고쳐나가게 되면 모든 스킬에 다 보정치를 제대로 기입하시는건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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