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죽어나가는 모양입니다.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8887778/
이 어장은…
1. 1000 앵커가 나빠서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퉷. (?) 2. 누구나 가볍게 참여할 수 있도록 라이트하게 진행합니다. 분위기 헤비하게 만들면 때린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1000 앵커가 나빠서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퉷. (수미상관)
〔카피캣 (액티브 / B랭크)〕: 남의 어빌리티를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다. = SP 절반과 포인트를 소모하는 것으로 상대의 어빌리티 하나를 복사 할 수 있다. 최대 3개까지 가능.
〔빅 브라더 (액티브 / B랭크)〕: 특정한 범위 내에 있었던 모든 일들을 감시할 수 있다. = 자신이 가본 장소를 최대 5개까지 지정해서 그 장소를 실시간으로 관찰하거나 녹화 할 수 있다. 장소 1개당 15SP 소비. = 감시효과와 녹화는 하루가 지나기 전까지 유지 된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문양이 새겨진 손수건〕: 사실은 안경닦이지만 뭔가 멋이 없으니 그냥 손수건이라고 부른다. = 얼굴에 감싸도 시야에 별 문제 없다.
[스킬]
〔포커 페이스 (INT / 1Lv)〕: 무뚝뚝하기 짝이 없는 그의 말투에서 정보를 뽑아내기는 힘들다. = 대화를 할 경우 상대의 추리 판정에 -1(Lv).
〔잔머리 (INT / 4Lv)〕: 추리라기보단 그는 잔꾀와 임기응변에 능숙할 뿐이다. = 추리 판정에 +4(Lv).
〔반격술 (DEX / 3Lv)〕: 어릴때 배웠던 여러가지 무술들의 액기스를 뽑아 만든 반격술이다. = 반격에 관련된 판정에 +3(Lv). 반격 대미지에 보정.
〔생존기술 (INT / 1Lv)〕: MAN VS WILD를 자주 시청했기에 여러 생존기술들을 꿰뚫고 있다. = 생존기술을 사용하는 판정에 +1(Lv)
〔예측하기 힘든 공격 (DEX / 3Lv)〕: 그는 언제나 창의적으로 공격해서 예측하기 매우 힘들다. = 전투중에 자유 앵커를 할 경우 판정에 +3(Lv)
[배경 설정]
= 가족과 함께 화목하게 지내는 남학생. 소시민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지만 감정 표현이 적고 무뚝뚝하게 말하는 게 일상이라 아무도 눈치 못 챘다. 그래서인지 평소에도 무뚝뚝한 말을 남들이 필요 이상으로 받아들여 오해하기 일쑤였지만 그 때문에 멋있다며 다가오는 사람들이 상당수 있었기에 이에 딱히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고 이세계전이 이후로도 딱히 변함없이 지내다 보니 어느새 생존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의 대장이 되어있던 것이다. 따라다니는 애들의 존경스러운 눈빛을 볼 때마다 얼굴이 화끈해질 거 같아 가면 대용으로 옆에 있던 안경닦이를 얼굴에 걸쳐 놓았다. 소시민적인 마인드를 지니고 있으나 자신의 성향 때문에 그는 선으로도 악으로도 갈 수 있는 갈림길을 가지고 있다. 어쩌다 된 대장이지만 그래도 맡은 일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그는 어빌리티를 이용해서 중요 정보를 긁어모으는 중이다. 1줄 요약하면 그냥 착각계다.
〔비전력 조작 (액티브 / C랭크)〕: "혹시 이거... 진짜 마법인가요?" "비전력이 부족하당..." = 비전을 여러가지 형태로 만들어 사용가능하다. 미리 만들어 놓으면 저장이 가능하고 저장한 비전은 바로 소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최대 저장 가능 갯수 : 3개) 저장한 비전 의외의 것을 사용하려면 즉석에서 제작해야 한다. 전투 중 새로 제작하면 1턴이 소모된다. 적에게 비전력으로 데미지 판정시 5+(INT/3의 반올림)%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간다
〔최고의 바리스타 (패시브 / D랭크)〕: "오늘 로스팅한 원두입니다. 맛은 어떠신지요?" = 그녀가 타는 커피는 천가지의 맛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듯 하다. dice 1 4 를 굴려 STR DEX INT CON 중 하나의 능력치를 반나절 가량 소폭 (dice 1 3) 상승시킨다. 이 상승치는 전투 뿐만 아니라 비전투에도 적용이 된다. 한명당 효과가 적용되는건 한잔 씩이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찻잔세트〕: 찻잔세트. 16개의 잔으로 구성된 알찬 세트 = 효과없음
[스킬]
〔미래 예측 (INT/ 4Lv)〕: "사람은 미래를 볼 줄 알아야해. 선견지명이라고들 하지?" 미래를 보는것이 아닌 미래를 예측한다. 필요한건 정보 뿐. 그렇다고 꼭 맞는건 아니다. 정보가 많으면 많을수록 미래에 대한 예측을 정확하게 한다. [예측과 실제 미래가 일치하는 비율 : (LV)*(정보의 개수)*(INT/3 의 반올림)]
〔무거운 입 (INT/ 3Lv)〕: "쉿! 이건 비밀이야.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 누군가에게 질문을 받아도 합당한 대가가 없으면 쉽게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다.
〔가치 판단 (INT/ 4Lv)〕: "이번 물건의 가치에 관한 제 감정가는요..." 어떤 사물 혹은 정보의 가치를 파악하는 능력. 세심한 관찰력을 요구한다. INT수치가 높을 수록 가치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해낸다. 판정시 (INT/4의 반올림)의 값을 추가한다.
〔현장 취재 (CON/ 3Lv)〕: "저는 지금 현장에 나와있습니다!" 큰 사건이 생기면 직접 뛰어서 조사하러간다. 남에게 듣는것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CON 수치에 비례해서 조사시간이 단축된다.
[나이팅게일 프레지] 〔 (액티브/C랭크)〕: "모든 독 되는 것, 해 되는 것을 없애고! 내 힘을 다해 사람들의 행복을 인도한다!" 그녀가 가진 환자에 대한 의료인으로서의 정신이 구현화된 어빌리티. = 그녀가 환자로 인식한 대상의 HP와 SP, 상태이상을 회복시킨다.
[살균,소독,절단!] 〔 (패시브/C랭크)〕: 그녀의 치료관은 안타깝게도 꽤나 왜곡되어있다. 하지만 그것이 그녀의 지식이 잘못됬다는 것은 아니다. 환자의 생명을 위해서라면 목숨마저도 거는 희생정신! 하지만, 거는 목숨이 환자의 것도 같이라는 큰 문제가.. = 전투 중 자신의 INT만큼 STR과 DEX가 상승한다. = 일상 파트 중 INT기본치가 30%상승
[병실에서는 정숙] 〔 (액티브/D랭크)〕: "내가 서는 곳, 환자가 있다면 어디든 그곳이 병실이다!" 그녀는 환자가 있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구한다. 그것이 그녀가 믿는 의료인이기에 = 그녀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작은 안전공간을 만들어낸다. 물리력은 없으나, 안에 있는 인물은 방어력이 대폭 상승한다. 다만, 적을 공격하기 위해 움직인 인물은 어빌리티의 범위에서 제외된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수술용 메스〕: 사람을 살리는데에 쓰는 위대한 도구! ...라고 그녀는 주장하지만 안전관계상 그녀가 들고 다니는 것은 날없는 칼붙이에 불과한 악세사리다. = 효과 없음
[호신술] 〔 (DEX/1Lv)〕: 요즘 시대에 여고생들은 최소한의 호신술은 전부 배운다! 다만 그녀에게 호신술을 쓸 정도의 일이 일어난 적은 한번도 없었다.
[심리학] 〔 (INT/3Lv)〕: 인간의 심리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기술
[검술] 〔 (STR/2Lv)〕: 그녀가 어릴적 배운 무술, 그녀가 다소 폭력적이게 된 이유일지도 모른다.
[생물학] 〔 (INT/2Lv)〕: 생물체 전반에 관한 지식, 원래 세계와 비슷한 생물이라면 그녀가 어떤 정보를 알아챌지도 모른다.
[의술] 〔 (INT/4Lv)〕: 그녀의 근본이되는 학문, 인간을 비롯한 생물의 신체와 그를 치료하는 법.
[배경 설정]
= 그녀는 어릴 적부터 의료인을 꿈꿔왔다. 환자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그 희생정신을 동경했기 때문에. 그래서 그녀는 꿈을 이루기위해 노력했다. 긴 시간의 노력과 공부 끝에 그녀는 곧 의대를 가는 것이 눈에 보일 정도의 성적을 얻었지만 대신 잃은 것이 있었다. 오로지 꿈만을 쫓았기에 주변의 친구가 있을리는 만무했고 그녀 자체의 조금 위험한 분위기가 일반학생은 커녕 일진회나 위험인물의 접근 자체를 막았다. 그 결과 그녀의 인생에 친구는 커녕 인연이라곤 극히 적었기에 조금의 애정결핍 증상이 보이기도 한다.
[어빌리티] 〔祭天大聖제천대성(패시브/ C랭크)〕: 반신반마의 요괴왕. 투전승불로 숭앙받았던 존재의 계승자라는 증명. = STR, DEX, CON의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50% 증가. HP, SP는 증가하지 않는다. = 어빌리티 랭크가 올라갈수록 자신을 잃어버리고 손오공과 동화된다. = 동두철액(銅頭鐵額) : D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공격이나 그에 준하는 효과, 또는 공격력 40 이하의 공격은 일절 통하지 않는다. 조건을 넘는 공격 시 공격력을 반으로 차감 후 방어력을 계산한다.
〔화안금정(액티브/ D랭크)〕: 불꽃처럼 타오르고 황금처럼 빛나는 투쟁의 눈. = 발동시 20SP 소모. 유지하는데 매 턴 10SP를 소모한다. = 숙련도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강해지는 어빌리티. 그러나 이 의미는 사용자가 손오공과 더욱 강하게 동화된다는 뜻이다. = 명중, 회피 +5 공격력,방어력 +20 = B랭크 이상으로 올라갈때마다 능력이 추가된다.
〔혼돈(패시브/ D랭크)〕: 모든 속성을 포함하는 근원, 인간을 능가하는 존재의 초월적인 힘의 동력이다. = 모든 스텟의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30% 증가. HP, SP는 증가하지 않는다. = 신체 강화, 시공간 조작, 회복 등 무엇이든 응용이 가능한 만능의 힘이다. = 이 힘이 강해질수록 사용자는 인간으로써의 가치관과 성향을 잃어버리고 광의의 악이 된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전투기술 (STR / 4Lv)〕: 싸움에서 사용되는 모든 기술들을 총 망라한것. 기습 낭심차기 눈 찌르기등 이기기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허용한다. 〔투쟁의 경험 (CON / 4Lv)〕: 제천대성과 동화된 결과, 그가 싸웠던 경험들을 점차적으로 가지게 됐다. 천계를 비롯한 각종 적들과 싸웠던 경험이 전투에서의 승리를 보장한다. 〔싸움꾼 (STR / 2Lv)〕: 전투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집중력이 상승한다.
[배경 설정]
= “어째서 이렇게 됐는지 원...”
언제 플레이어가 됐는지도 기억하지못한다. 그저 자신이 사람을 구하기위해 소중한 무언가를 포기했다는걸 기억하고 있을뿐이다. 모르는 기억, 모르는 경험, 모르는 물건을 어째서인지 기억하며 익숙하다고 느낀다는걸 알았을때 과연 어떤 기분이었을까. 숙련되면 숙련될수록 강해지지만 자신의 친구, 연인, 가족을 잊어버리고 있다는 걸 알았음에도 겁에질리고 무서워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서 스스로를 죽이는 맹독이나 다름없는 것을 강하게 한다는건 무슨 각오를 했었던걸까. 그럼에도 그 모든 것이 무의미하며 결국 파멸을 맞이한다는걸 알았음에도 그가 이미 이름조차 잊어버린 ‘누군가’를 잊지않기위해 투쟁한다는 모순은 실로 즐겁기 그지없다.
...이미 어빌리티들의 효과로 ‘누군가’나 인간이라기보다는 제천대성에 가까워지고 있다. 본래대로라면 사람들을 벌레로 취급하며 가지고 놀아야겠지만 원래의 성향 그리고 동화되고 있는 제천대성이 인간을 좋아하기 때문인지 성향이 그렇게까지 뒤틀리지는 않았다. 오히려 사람을 지켜주며 보살펴주고 싶어하는 성격. 그렇지만 초일류 싸움꾼답게 선을 그을때는 확실하게 그어버리고 설령 자신의 친우라고해도 패죽일수있다. 경박한 말투에 가벼워보이는 분위기지만 사실 그 속에 많은 고민과 생각을 숨긴다. 그 자신조차 알지못하는 원하는것을 찾고있다. 그러나 그것이 이미 모두의 기억속에서 사라져버린 ‘누군가’인지 아니면 이런 자신이라도 받아줄수있는 친구인지는 아무도 알지못한다.
〔물거품낀 수면(패시브 / D랭크)〕: 다중인격 어빌리티. 인격에 의한 정신적 자멸을 방지한다. 이 어빌리티는 랭크와 별도로 소유자의 특성을 반영하며, 적성에 따라 모두 다른 위력과 효과를 가진다. = 자신의 인격을 모두 동일한 선에 놓는다.《현 인격- 3개.(쥰,온,린)》 (그녀의 인격은 이미 이 효과와 별도로, 이미 완성되어 있다.) = 인격들의 영향으로 INT, CON 기본치 20% 상승. 현인격이 '쥰'/'온'/'린' 일때 각각 INT/CON/DEX 기본치가 추가로 10% 상승.(SP상승X) = 15sp를 소비해 현인격에 따라 다른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발동과는 별도로, 인격전환은 행동횟수를 소비하지 않는다. ●'쥰':[트랭퀼라이저]- '정신''감정' 관련 상태이상 회복. 다음 인격의 [물거품]의 효과 증가(1회, +5%) ●'온':[나데시코 브라이드] - 1명의 HP / SP 중 하나를 최대치의 5%만큼 회복 ●'린':[키치 래빗] - 다음 턴 자신의 차례 종료시까지 자신의 DEX 판정 결과값에 DEX 보정치 5%추가
〔프로니까요 (패시브 / D랭크)〕: 앞으로 나서서 무언가를 능숙하게 해내는 능력. 까놓고 D랭크는 일종의 허세와 임기응변이다. = 장비 제한을 무시하고 아이템을 장비할 수 있다. 단, D랭크에서 이 방법으로 장비한 아이템의 성능은 감소한다. = 비전투행동에서 타인과 함께 행동할 때, 관련 스킬 및 어빌리티 소지 여부를 무시해, '같은 행동'을 행한다. D랭크로는 단독작업이 불가능, '행동 보조'로 취급해, 보조 대상이 그 작업에 투자한 행동 횟수의 수가 증가한걸로 친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일기장〕: 한때 유행한 자물쇠 걸린 비밀 일기장. 적혀있는 글의 필체가 3개다. = 오래쓴 흔적이 보이는 일기장이다. 빛바랜 사진이 들어있다. 함부러 보지 말자.
[스킬]
〔갈망 (CON / 3Lv)〕: 애정을, 칭찬을, 원하는것을 가지고 싶다는 마음.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좀 더 분발하게 된다. 의욕증가. '쥰'에게 비롯된 능력. =행동 횟수를 사용하는 행동에 대하여 보정(전투 포함)
〔괴식 (INT / 3Lv)〕: 사람들이 잘 먹지 않거나 꺼려하는 식재료나 음식을 잘 먹는 것. 괴식의 즐김은 달리 말하면 '정말로 먹을수 있는가 없는가'를 파악할 수 있다는 말이된다. '온'에게 비롯된 능력 =식재료 탐색과 조리에서 보정,
〔임기응변 (DEX / 2Lv)〕: 불리한 상황에서 적당히 적절한 방법을 적당한 타이밍에 취함으로 그 상황을 묘면하는 능력. 요컨데 애드리브다. '린'에게 비롯된 능력 =DEX판정 보정 (+2(lv))
[배경 설정]
= 유즈키 유카리는 부모가 없다. 그녀가 4살때 지진으로 부모님이 돌아가신 그녀는 조부에게 거두어져 살아왔다. 이는 동정받아야 마땅할 일이겠지만, 유감스럽게도 어린 아이들에게 '부모가 없다'는 동정보다는 '놀림거리'로서 적합했다. 그런 철없는 아이들의 괴롭힘은 초등학교부터 중학교때까지 '이유 없는 악의'로 계속 성장해 그녀를 끊임없이 괴롭혔다. 부모의 죽음, 아이들의 놀림, 뒷쪽에서 들려오는 동네 어른들의 수군거림. - 그로 찾아오는 '고독함' 첫 시작은 현실 도피, 그리고 이어지는 정신분열. 그녀가 그 사실을 자각했을때 느낀 감정은 다름 아닌 기쁨 '혼자가 아니다'. 그녀는 치료는 커녕, 일부러 그 사실을 숨긴채 자신의 갈라진 인격을 성장시킨다. 원래의 자신을 '쥰', 상냥하고 눈치좋은 성격의 '온', 활발한 성격의 '린' 약 10년에 달하는 시간은 그녀의 '이상(異常)'을 그녀의 '일부'로서 만들어내는데 성공했고 그 누구도 그녀의 이상성을 눈치채지 못했다. 조부는 그녀의 고교 입학 전에 심장병으로 사망, 그녀는 이제 친척 하나 없게 되었지만 외롭지 않다. '온'과 '린'이 있으니까.
-거북한 학교에서는 '온'이 나서서 마찰을 빚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온'이 받은 스트레스를 '린'으로서 푼다. -아무도 없거나 눈을 신경쓸 필요 없는곳에서는 '쥰'으로서 보낸다. 쥰/온/린 - 1명이 3명, 3명이서 1명. 그것이. 『유즈키 유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