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죽어나가는 모양입니다.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8887778/
이 어장은…
1. 1000 앵커가 나빠서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퉷. (?) 2. 누구나 가볍게 참여할 수 있도록 라이트하게 진행합니다. 분위기 헤비하게 만들면 때린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1000 앵커가 나빠서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퉷. (수미상관)
[관측] 〔 (패시브/D랭크)〕: = "그녀는 자신이 보고, 듣고, 맛보고, 맡고, 느껴본 그 모든 것을 잊지 않는다. 그것들은 그녀에겐 모두 신세계니까.." 사람이 가진 오감을 통해 자연적으로 인식하는 정보의 수집 그 자체. 보통 사람은 기억용량의 한계로 모든 정보를 기억하려들진 않지만, 그녀는 가능한 한 이런 모든것을 기억하려 든다. 매체 불문! -추리에 연관이 있는 정보를 int 판정을 통해 획득이 가능 -원하는 사물이나 현상이나 스킬을 하나를 int당 1씩 관측해서 기억해 둘 수 있다.
[해석] 〔 (액티브/D랭크)〕: = "그녀는 잊으려 들지 않는다. 그리고 잊혀지지 않는 정보는 언젠가 두뇌에게 그 원리를 이해당하기 마련이다." 관측에 성공한 정보에 관해서 하루에 최대 ×번, 그 정보들에 대한 해석이 가능하다. 그리고 그와 더불어 설계가 어렵지 않은 사물들과 현상에 관해서도 이해가 가능해진다 -그녀가 관측에 성공한 정보를 토대로 하루에 ×번 해석 시도가 가능. 해석 성공 확률은 int x × (×인 부분은 스킬의 성장에 따라 상승. D급의 예상치는 2나 3정도?)
[설계] 〔 (패티브/D랭크)〕: = "사람은 보통 자신이 이해한 원리는 계속 기억할 수 있다. 그럼 그녀의 경우에는 어떨까?" 해석에 성공한 정보들중 설계도를 그릴 수 있는 것들(건물, 물건, 스킬, 현상)의 설계도를 구축이 가능. 이 설계도는 타인에게 제공이 가능하며 이때에는 상대의 이해에 int보정이 따른다. Int1당 1개의 설계도를 기억할 수 있다.
[제조] 〔 (액티브/D랭크)〕: = 설계도와 재료가 준비되어 있다면 그 과정을 건너 뛰고 곧바로 결과에 도달할 수 있는 스킬. 이는 식물의 성장같은 종류에도 가능하다. Int수치로 판정한다..하루 도전 횟수에 제한이 있다.
특이사항: 위 4어빌의 int로 판정한다는 뜻은 100주사위를 굴렸을 때 int이하를 성공으로 한다는 말.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안경〕: 시력을 약간 보정해주는 안경이다. 안경캐를 귀하다. 조심히 대하도록 하자. =효과×
[암산] 〔 (int/3Lv)〕: 말 그대로의 암산. 다만, 일종의 사고가속의 효과를 낼 수는 있다.
[독해] 〔 (int/3Lv)〕: 글을 이해하는 능력, 종이매체 한정 관측과 해석 어빌에 보정.
[청해] 〔 (int/3Lv)〕: 말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소리에서 정보를 확득하는 확률에도 보정
[어휘] 〔 (int/3Lv)〕: 단어의 조합 능력. 상대에게 영향을 주는 대화에서 보정,(매체 불문)
[전술] 〔 (int/1Lv)〕: 그녀가 최근 접한 취미. 전술적 행동에 보정.
[배경 설정] = 그녀의 세계는 항상 새하얬다. 새하안 방, 새하얀 옷을 입은 새하얀 사람들. 그리고 때가 되면 아파오는 몸과 그럴 때마다 무언가를 먹고 주사를 맞는 겨우 그런 삶이었다. 고통스럽다라는 감정은 없었다. 그런걸 몰랐었으니까. 즐겁지도 않았다. 즐겁다는게 뭔지 몰랐으니까. 그저 살아있으니까 살아간다, 그런 삶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런 삶이, 어느 누군가가 읽어준 책 한권에 뒤바뀌었다. 그 책에는, 분명하게 지식이 있었고 지식은 어느새인가 그녀의 세계에 색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그것이 계기였다. 그녀는 지식을 탐구했다. 책뿐만이 아닌 이 세상 모든것을 직접 알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그리고 인간관계라는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것중 한가지가 생겼다. 그녀는 간신히 조르고 졸라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관측] 〔 (패시브/D랭크)〕: = "그녀는 자신이 보고, 듣고, 맛보고, 맡고, 느껴본 그 모든 것을 잊지 않는다. 그것들은 그녀에겐 모두 신세계니까.." 사람이 가진 오감을 통해 자연적으로 인식하는 정보의 수집 그 자체. 보통 사람은 기억용량의 한계로 모든 정보를 기억하려들진 않지만, 그녀는 가능한 한 이런 모든것을 기억하려 든다. 매체 불문! -추리에 연관이 있는 정보를 int 판정을 통해 획득이 가능 -원하는 사물이나 현상이나 스킬을 하나를 int당 1씩 관측해서 기억해 둘 수 있다.
[해석] 〔 (액티브/D랭크)〕: = "그녀는 잊으려 들지 않는다. 그리고 잊혀지지 않는 정보는 언젠가 두뇌에게 그 원리를 이해당하기 마련이다." 관측에 성공한 정보에 관해서 하루에 최대 ×번, 그 정보들에 대한 해석이 가능하다. 그리고 그와 더불어 설계가 어렵지 않은 사물들과 현상에 관해서도 이해가 가능해진다 -그녀가 관측에 성공한 정보를 토대로 하루에 ×번 해석 시도가 가능. 해석 성공 확률은 int x × (×인 부분은 스킬의 성장에 따라 상승. D급의 예상치는 2나 3정도?)
[설계] 〔 (패티브/D랭크)〕: = "사람은 보통 자신이 이해한 원리는 계속 기억할 수 있다. 그럼 그녀의 경우에는 어떨까?" 해석에 성공한 정보들중 설계도를 그릴 수 있는 것들(건물, 물건, 스킬, 현상)의 설계도를 구축이 가능. 이 설계도는 타인에게 제공이 가능하며 이때에는 상대의 이해에 int보정이 따른다. Int1당 1개의 설계도를 기억할 수 있다.
특이사항: 위 4어빌의 int로 판정한다는 뜻은 100주사위를 굴렸을 때 int이하를 성공으로 한다는 말.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안경〕: 시력을 약간 보정해주는 안경이다. 안경캐를 귀하다. 조심히 대하도록 하자. =효과×
[암산] 〔 (int/3Lv)〕: 말 그대로의 암산. 다만, 일종의 사고가속의 효과를 낼 수는 있다.
[독해] 〔 (int/3Lv)〕: 글을 이해하는 능력, 종이매체 한정 관측과 해석 어빌에 보정.
[청해] 〔 (int/3Lv)〕: 말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소리에서 정보를 확득하는 확률에도 보정
[어휘] 〔 (int/3Lv)〕: 단어의 조합 능력. 상대에게 영향을 주는 대화에서 보정,(매체 불문)
[전술] 〔 (int/1Lv)〕: 그녀가 최근 접한 취미. 전술적 행동에 보정.
[배경 설정] = 그녀의 세계는 항상 새하얬다. 새하안 방, 새하얀 옷을 입은 새하얀 사람들. 그리고 때가 되면 아파오는 몸과 그럴 때마다 무언가를 먹고 주사를 맞는 겨우 그런 삶이었다. 고통스럽다라는 감정은 없었다. 그런걸 몰랐었으니까. 즐겁지도 않았다. 즐겁다는게 뭔지 몰랐으니까. 그저 살아있으니까 살아간다, 그런 삶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런 삶이, 어느 누군가가 읽어준 책 한권에 뒤바뀌었다. 그 책에는, 분명하게 지식이 있었고 지식은 어느새인가 그녀의 세계에 색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그것이 계기였다. 그녀는 지식을 탐구했다. 책뿐만이 아닌 이 세상 모든것을 직접 알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그리고 인간관계라는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것중 한가지가 생겼다. 그녀는 간신히 조르고 졸라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관측] 〔 (패시브/D랭크)〕: = "그녀는 자신이 보고, 듣고, 맛보고, 맡고, 느껴본 그 모든 것을 잊지 않는다. 그것들은 그녀에겐 모두 신세계니까.." 사람이 가진 오감을 통해 자연적으로 인식하는 정보의 수집 그 자체. 보통 사람은 기억용량의 한계로 모든 정보를 기억하려들진 않지만, 그녀는 가능한 한 이런 모든것을 기억하려 든다. 매체 불문! -추리에 연관이 있는 정보를 int 판정을 통해 획득이 가능 -원하는 사물이나 현상이나 스킬을 하나를 int당 1씩 관측해서 기억해 둘 수 있다.
[해석] 〔 (액티브/D랭크)〕: = "그녀는 잊으려 들지 않는다. 그리고 잊혀지지 않는 정보는 언젠가 두뇌에게 그 원리를 이해당하기 마련이다." 관측에 성공한 정보에 관해서 하루에 최대 ×번, 그 정보들에 대한 해석이 가능하다. 그리고 그와 더불어 설계가 어렵지 않은 사물들과 현상에 관해서도 이해가 가능해진다 -그녀가 관측에 성공한 정보를 토대로 하루에 ×번 해석 시도가 가능. 해석 성공 확률은 int x × (×인 부분은 스킬의 성장에 따라 상승. D급의 예상치는 2나 3정도?)
[설계] 〔 (패티브/D랭크)〕: = "사람은 보통 자신이 이해한 원리는 계속 기억할 수 있다. 그럼 그녀의 경우에는 어떨까?" 해석에 성공한 정보들중 설계도를 그릴 수 있는 것들(건물, 물건, 스킬, 현상)의 설계도를 구축이 가능. 이 설계도는 타인에게 제공이 가능하며 이때에는 상대의 이해에 int보정이 따른다. Int1당 1개의 설계도를 기억할 수 있다.
특이사항: 위 4어빌의 int로 판정한다는 뜻은 100주사위를 굴렸을 때 int이하를 성공으로 한다는 말.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안경〕: 시력을 약간 보정해주는 안경이다. 안경캐를 귀하다. 조심히 대하도록 하자. =효과×
[암산] 〔 (int/3Lv)〕: 말 그대로의 암산. 다만, 일종의 사고가속의 효과를 낼 수는 있다.
[독해] 〔 (int/3Lv)〕: 글을 이해하는 능력, 종이매체 한정 관측과 해석 어빌에 보정.
[청해] 〔 (int/3Lv)〕: 말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소리에서 정보를 확득하는 확률에도 보정
[어휘] 〔 (int/3Lv)〕: 단어의 조합 능력. 상대에게 영향을 주는 대화에서 보정,(매체 불문)
[전술] 〔 (int/1Lv)〕: 그녀가 최근 접한 취미. 전술적 행동에 보정.
[배경 설정] = 그녀의 세계는 항상 새하얬다. 새하안 방, 새하얀 옷을 입은 새하얀 사람들. 그리고 때가 되면 아파오는 몸과 그럴 때마다 무언가를 먹고 주사를 맞는 겨우 그런 삶이었다. 고통스럽다라는 감정은 없었다. 그런걸 몰랐었으니까. 즐겁지도 않았다. 즐겁다는게 뭔지 몰랐으니까. 그저 살아있으니까 살아간다, 그런 삶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런 삶이, 어느 누군가가 읽어준 책 한권에 뒤바뀌었다. 그 책에는, 분명하게 지식이 있었고 지식은 어느새인가 그녀의 세계에 색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그것이 계기였다. 그녀는 지식을 탐구했다. 책뿐만이 아닌 이 세상 모든것을 직접 알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그리고 인간관계라는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것중 한가지가 생겼다. 그녀는 간신히 조르고 졸라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위 3어빌의 int로 판정한다는 뜻은 100주사위를 굴렸을 때 int이하를 성공으로 한다는 말.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안경〕: 시력을 약간 보정해주는 안경이다. 안경캐를 귀하다. 조심히 대하도록 하자. =효과×
[암산] 〔 (int/3Lv)〕: 말 그대로의 암산. 다만, 일종의 사고가속의 효과를 낼 수는 있다.
[독해] 〔 (int/3Lv)〕: 글을 이해하는 능력, 종이매체 한정 관측과 해석 어빌에 보정.
[청해] 〔 (int/3Lv)〕: 말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소리에서 정보를 확득하는 확률에도 보정
[어휘] 〔 (int/3Lv)〕: 단어의 조합 능력. 상대에게 영향을 주는 대화에서 보정,(매체 불문)
[전술] 〔 (int/1Lv)〕: 그녀가 최근 접한 취미. 전술적 행동에 보정.
[배경 설정] = 그녀의 세계는 항상 새하얬다. 새하안 방, 새하얀 옷을 입은 새하얀 사람들. 그리고 때가 되면 아파오는 몸과 그럴 때마다 무언가를 먹고 주사를 맞는 겨우 그런 삶이었다. 고통스럽다라는 감정은 없었다. 그런걸 몰랐었으니까. 즐겁지도 않았다. 즐겁다는게 뭔지 몰랐으니까. 그저 살아있으니까 살아간다, 그런 삶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런 삶이, 어느 누군가가 읽어준 책 한권에 뒤바뀌었다. 그 책에는, 분명하게 지식이 있었고 지식은 어느새인가 그녀의 세계에 색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그것이 계기였다. 그녀는 지식을 탐구했다. 책뿐만이 아닌 이 세상 모든것을 직접 알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그리고 인간관계라는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것중 한가지가 생겼다. 그녀는 간신히 조르고 졸라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어빌리티] 〔 아낌없이 주는 나무( 액티브/ C랭크)〕: 누군가가 받는 데미지를 대신 받는다. 데미지를 대신 받아준 대상에게 공격/배신당했을 때 대신 받아준 데미지의 ?%만큼 그 대상의 HP를 감소시킨다. 〔 피의 재봉(패시브/ D랭크)〕: 치료하지 않아도 천천히 HP가 회복된다. 신체가 절단되도 회복 가능하다. =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가드(CON/ 4Lv)〕 : 공격을 몸으로 익숙하게 맞아 자신이 받는 데미지를 줄인다. 〔매달리기(STR/ 3Lv)〕: 무언가를 붙들어 잡고 행동을 방해한다. 유도처럼 메치기 등으로 공격적으로 사용하진 못한다. 〔진정시키기(INT/ 3Lv)〕 : 감정적으로 격렬한 상태인 상대를 진정시키거나 달랜다. 〔각오(CON/2Lv)〕 : 고통을 감수하고 해야하는 행동에 큰 보정.(카운터 등) [배경 설정]
나이차이가 많은 동생들을 가진 언니. 남들보다 우수했기에 동생들을 돌보는데 부담이 없었고, 자신도 당연히 동생을 돌보는게 옳다고 생각했다.
그 후 학교에 다니면서도 자신이 뛰어나기에 친구들이나 후배들을 돌보는걸 당연하게 여겼고, 3학년이 되면서 언니라고 불리며 후배들에게 존경받고 있었다.
그러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된 이후.
처음에는 친구, 후배들을 진정시키며 어른스럽게 행동했지만 강당에서 쟈기에 의한 학살이 일어난 이후 자신이 지켜지는 측에 있다고 깨닫는다.
처음으로 남에게 지켜지는 측에 있었기에 그 감각은 새로웠고, 그 감각에 중독되어 남에게 보호받고 싶다는 욕구가 생겼다.
그 욕구는 갈수록 커져, 자신보다 강한 사람에게 보호받고 명령받고 싶다. 자신을 보호해주는 강한 사람의 명령에 따르는 것은 옳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플레이어로 각성하며 역으로 남을 지키기 위한 힘을 얻게 되었지만 그것조차도 자신을 보호해주는 강한 사람을 위해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 초안. 기각당하지 않으면 확정이지만 재봉이라던가도 넣고 싶으니까 고민을...
[해석] 〔 (패시브/D랭크)〕: = "해석학은 사고기술의 일부이며 고로 철학적이다". 인간이 가진 오감과 사고능력을 이용해 사건, 사물, 현상, 기술에 대한 본진적인 원리를 분석하는 것으로 자신이 쓸 수 있는 지식으로 만들 수 있는 어빌리티이다. 1.동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스킬은 보는 것으로 모방, 동랭크 초과의 어빌리티, 스킬은 int판정을 통해 열화해서 모방이 가능하다. 2.물건이나 현상은 int 판정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얻는게 가능하다 3.int수치 0.5당 1개의 정보(스킬, 어빌리티 등등)를 축척할 수 있다
[응용] 〔 (액티브/D랭크)〕: =
[] 〔 (패시브/D랭크)〕: =
위 3어빌의 int로 판정한다는 뜻은 100주사위를 굴렸을 때 int이하를 성공으로 한다는 말.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안경〕: 시력을 약간 보정해주는 안경이다. 안경캐를 귀하다. 조심히 대하도록 하자. =효과×
[암산] 〔 (int/3Lv)〕: 말 그대로의 암산. 다만, 일종의 사고가속의 효과를 낼 수는 있다.
[독해] 〔 (int/3Lv)〕: 글을 이해하는 능력, 종이매체 한정 관측과 해석 어빌에 보정.
[청해] 〔 (int/3Lv)〕: 말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소리에서 정보를 확득하는 확률에도 보정
[어휘] 〔 (int/3Lv)〕: 단어의 조합 능력. 상대에게 영향을 주는 대화에서 보정,(매체 불문)
[전술] 〔 (int/1Lv)〕: 그녀가 최근 접한 취미. 전술적 행동에 보정.
[배경 설정] = 그녀의 세계는 항상 새하얬다. 새하안 방, 새하얀 옷을 입은 새하얀 사람들. 그리고 때가 되면 아파오는 몸과 그럴 때마다 무언가를 먹고 주사를 맞는 겨우 그런 삶이었다. 고통스럽다라는 감정은 없었다. 그런걸 몰랐었으니까. 즐겁지도 않았다. 즐겁다는게 뭔지 몰랐으니까. 그저 살아있으니까 살아간다, 그런 삶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런 삶이, 어느 누군가가 읽어준 책 한권에 뒤바뀌었다. 그 책에는, 분명하게 지식이 있었고 지식은 어느새인가 그녀의 세계에 색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그것이 계기였다. 그녀는 지식을 탐구했다. 책뿐만이 아닌 이 세상 모든것을 직접 알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그리고 인간관계라는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것중 한가지가 생겼다. 그녀는 간신히 조르고 졸라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