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150530> [AA/앵커/다이스/기타]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11)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8-01-17 09:55:20 - 2018-01-18 03:44:15

0 실업희망자◆zb1wG8Cj56 (5146978E+6)

2018-01-17 (水) 09:55:20


-==ニ二三¨¨¨ ̄..................................... ̄¨¨三二ニ=-........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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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01, 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674281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0709302/

야루오의 용과 같이!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330830/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65844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0319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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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불 제대로 붙으면 이 잡담판도 금방 타오르겠지...

951 이름 없음 (94989E+62)

2018-01-18 (거의 끝나감) 03:16:10

난 잠에 든다아...

952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16:14

>>936 우선 내가 걷고 있는 길이 평범한 대로변이 아니라 위험한 정글에 가깝다는 전제부터 깔아야지? 늪에서 발을 뺀다 한들, 바로 뒤에서 악어가 쫒아오고 있다면 늪을 극복해야지.

953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17:04

>>952 악어가 왜 와? 오히려 지금 악어가 사는 늪으로 들어가는 꼴인데?

954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17:47

캡틴도 주무시니 일단 2차 투표 함 가즈아

1. 치히로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2. 치히로의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955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17:55

1

956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18:30

애당초 악어는 육지를 뛰어나디며 먹이를 쫒지 않아(...)

957 이름 없음 (7058E+57)

2018-01-18 (거의 끝나감) 03:18:55

1

958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18:56

>>944 최소한의 근거는 있다.

도도블랑고 전, 티가렉스 전 때 야라나이오의 언행을 생각해봐. '나'에게 영웅적인 무언가를 바라는 듯한 모습이 자주 나온다. 이제 와서 그걸 포기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면 더 이상 야라나이오가 우리를 봐 줄 필요성도, 개연성도 없어.

그리고 메메타적으로, 반역루트가 끝나고 시련조차 없으면 캡틴이 우리에게 줄 고난(이벤트)는 아직까지는 야라나이오 정도 아닐까?

959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19:49

>>953 아 거 참(...) 악어가 싫으면 식인식물이든 포악한 원숭이든 맘대로 하고!!!

960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0:25

정글에 뭐가 있든 이상하지 않잖아!(폭언)

961 이름 없음 (9144177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0:26

2

962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0:34

>>958 영웅 루트와 반역 루트의 상관관계를 말해봐.

더군다나 두번째 역시 근거가 부족해. 꼭 재미는 난이도로 결정되는게 아니라고 캡틴도 그러셨고. 애당초 우리는 지금 야라나이오 못 이겨.

963 이름 없음 (7058E+57)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2:42

>>962 말처럼 재미=난이도도 아니고 투쟁=시련이고, 나머지는 가짜나 광대짓이면 뭘하라는 거야. 시련으로 학생들이 피의 결혼식이라도 찍게?

964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3:48

원숭이라면 맞서싸워도 승산이 잇으므로 예시엔 적합하지 않...(진지충)

965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4:40

>>962 영웅루트로서 가능한 한 학생들을 지키기 위해 행동하다가 파생된 것이 반역 루트지. 엄연히 말하면 별개이지만, 영웅루트를 완전히 포기한다면 반역 루트에서도 신경쓸 거리는 다소 줄어든다. 예를 들자면 집행자. '나 자신'에 대한 공격 + 학교에 대한 공격에서 나 자신에 대한 공격만 신경쓰면 되는 쪽으로. 아니, 애초에 집행자는 많은 피를 흘리게 하는 것이 목적이니 상대적 소수인 서바이벌 부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을 가능성조차 있다.

야라나이오를 이기냐 못 이기냐, 나는 1:5나 2:5로 싸운다면 승산 자체는 있다고 보는 축인데 너참치는 무조건 진다고 보는구나?

966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4:55

그나저나 그러면 우린 결국 이 논쟁을 다음주 월요일까지 끌고가야 한다는 그런....

967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7:03

>>964 나무 위를 쫒아오는 원숭이 떼(...)

968 이름 없음 (7058E+57)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8:02

그리고 계속 이야기하는 건데 우리는 죽으면 끝이고 죽으면 신념이고 반역이고 나발이고 의미없다. 죽으면 끝이다. 그리고 우리는 초인도 아니고 욕심의 눈높이는 높다. 강하긴 하지만 욕심의 눈높이보다 낮은게 현실이고.

969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8:05

>>965 내가 물은건 반역 루트를 버린다고 왜 야라나이오가 영웅 루트를 버린것마냥 여긴단 건지의 얘기지만..... 애당초 야라나이오는 우리가 반역 루트 했다가 버려도 그거 모를거야(...)

우리&이자요이vs야라나이오가 4 : 6인데 지금은 야라나이오가 더 강해졌고, 시노아도 무지 강할게 뻔해..... 지금으로선 진짜 못이긴다고 봐.

970 이름 없음 (9144177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9:04

평행선.

자 현실과 타협인가 죽음으로 뛰어드는 로망인가

각자 맞다고 생각한 선택지에 투표합시다

971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9:28

>>962>>963 누가 난이도 얘기했니... 어쨋든 스토리가 성립하려면 뭔가 사건, 이벤트, 고난, 역경이 필요하잖아. 지금 당장 반역루트 한창 밀다가 시련 취소돼버리면, 작중 시간으로 며칠은 아무 일도 없이 흘러가버리는데...?

972 이름 없음 (1169144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29:53

정치색 토론하는거같은데...

973 이름 없음 (9144177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0:28

마치 보수와 진보 같이

974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0:30

정말 메어리 석방만 없었더라도 받아들인다 쪽에 무게는 실렸더라도 진지하게 고민했을텐데, 애당초 내가 그때 반역 루트를 탄 이유인 메어리까지 구원할 수 있다면 더는 볼 것도 없다. 난 받아들인다에 한표.

975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1:24

>>968 캡틴은 우리가 이 어장의 '나'에게 몰입하기를 바라지만, 그렇다고 참치가 저 망할 세계에 납치되길 바라는 게 아니야. 조금쯤은 자신이 원하는 영웅담이든 뭐든 '이야기'를 밀어도 좋다고 보는데, 난.

976 이름 없음 (1169144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1:32

>>958 액재료는 항상 존재해야하는 필수조건이 아니야 실제로 시련이랑 도도블랑고가 아니면 딱히 액잴ᆢ

977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1:39

정치.....!!

978 이름 없음 (7058E+57)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2:17

>>971 그런거 하고 '나'의 목숨 중에 뭐가 가장 무거울 것 같아? 사람이, 스토리가 무조건 고난, 역경 없으면 스토리도 아닌건가

979 이름 없음 (1169144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2:25

>>958액재료 없이 며칠이 흘러갔고..
그리고 캡틴이 말했듯이 이기지 못할 싸움은 주지 않을거야

980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3:55

>>971 그러니까 꼭 난이도=재미로 직결되는게 아냐. 캡틴 얘기 들어보면 며칠 평화롭게 보내더라도 상관없는듯 하고. 애당초 북쪽의 죽음도 있고 여러 이벤트도 있고 고난과 역경은 충분해(...) 우리가 시련 때문에 눈이 높아져서 그렇지.....

981 이름 없음 (1169144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4:13

>>971 지금 우리는 스토리라이팅을 하는게 아니잖아
소설에서야 주인공이 역경을 이겨내고 마지막에 최종보스랑 생사결을 하겠지만 이건 주인공이 언제 죽어도 이상할게 없다고

982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4:18

>>969 글쎄, 알 수도 있을걸. 인과력의 설명에 '그들'의 목을 칠 수 있는 칼날, 이라는 설명이 붙어있는 이상, 설령 s랭크 조건이 밝혀진다 해도 계약을 한 '나'에게 주최측이 s랭을 찍는 걸 허락할 것 같지가 않네. 내가 a랭을 찍었을 때 야라나이오가 그걸 직감할 수 있었듯이, 우리의 성장이 멈춘 것쯤은 느낄 수 있을 테고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지 않으려나.

983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6:30

>>982 같은 인과력 사용자라고 모든걸 다 아는건 아니지. 이런걸 모를걸? 더군다나 s랭크 찍는다해도 그들에게 들이댈수 없는 칼이라면 위협이 될 순 없고. 더군다나 반역 안한다고 s랭크 못 찍는거면 야라나이오도 못 찍는다?(...)

984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6:59

>>981 어째서 이게 스토리라이팅이 아니야? '나'의 이야기는 우리 참치들이 만들어가는 스토리가 아니었던가? 같은 맥락으로, 어째서 소설 주인공이 할 수 있는 '역경 이겨내기'를 '우리'는 할 수 없다고 단정지어 버리지?

985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7:15

그리고 배고파. 4시에 자야지.....

986 이름 없음 (1169144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7:43

>>982 우리도 메어리하고 대화하기 전엔 주최측의 모가지를 칠수 있는 칼날이란건 아얘 몰랐어
그리고 오히려 자기네들한테 위협이 안되면 인과력 S랭을 찍든 EX랭을 찍든 내버려두겠지

987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8:24

>>984 소설의 주인공은 무조건 이겨서 꿈을 이루고 하하호호 할 수 있지만(물론 예외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우린 아니잖아. 원코인 게임 주인공이지.

988 이름 없음 (7058E+57)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9:30

>>984 패배나 죽음따위 할 수 없는 조건인데 소설 주인공 같은건 능력 내에서 할 수 있는거야.

989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39:38

>>983 허구한날 빨빨 돌아다니던 놈이 갑자기 행동에 위축이 된 듯한 기미가 보이고, 언제가 됐건 야라나이오가 a랭크 2단계, 3단계를 찍는 데 우리는 그대로 머물러 있으면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s랭에 대한 이야기인데, 조금 비유를 하자면 아무리 노예계약으로 묶여 있다 한들 노예에게 칼을 일부러 쥐어주는 주인이 어디 있어?

990 이름 없음 (9144177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0:09

991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0:46

>>989 또 나는 반역을 해야 s랭을 찍을 수 있다는 말이 아니라 s랭 찍는 걸 제한할 거라는 의미다만?

992 이름 없음 (1169144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1:26

>>984 단정짓는게 아니라 그러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는걸 인정하자는거지. 다이스갓이 모든걸 지배한다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듯이 전투는 확률게임이고 따라서 패배해서 죽을 확률은 존재해. 그리고 시련이 있다면 열댓번의 전투는 각오해야하는건 물론이거니와 이 각각의 전투가 승률이 70%면 모두 이길 확률은 1/100보다 낮아질거고 그렇다면 주최측 근처도 가지 못하고 죽을 위험이 너무 높아
소설에서야 어떤 액재료도 작가 마음이고 주인공이 이기냐 마느냐도 다 작가 마음이라 글자 몇개 끄적이면 그만이지만, 여기선 힘들게, 어렵게 이겨냈다 라는 몇자로 액재료를 뛰어넘는 건 불가능해

993 이름 없음 (7058E+57)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1:32

>>989 인과력은 자기들도 통제할 수 없는 어빌리티인데 그런거에 묶이면 칼날 딱지 떼야겠지.

994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1:35

>>989 잠깐, 왜 위축돼? 우린 반역을 할 수 없는것 뿐이지 모든 행동은 그대로 할 수 있어. 더군다나 인과력 3단계 못 찍는다고 누가 그래?(...) 다시한번 말하지만 반역 안해서 인과력s 못 찍으면 야라나이오도 못 찍어.

인과력은 주인이 쥐여주는게 아니니까. 딱히 그런 조약이 있지 않는한 멋대로 쥐어버리는거지.

995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2:17

>>991 그게 반역해야 s랭 찍는단 얘기잖아.

996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2:29

>>987 그러니까. 스바루가 아닌 이상 소설 주인공도 원코인인 건 똑같거든? 그쪽은 한 명의 작가에 의해 쓰여진다는 차이가 있을 뿐이야. 우리가 앵커 잘 하고 크리 운 좀 띄워서 주최측을 못 조질 이유는 어디에도 없어.

997 이름 없음 (1169144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3:01

>>989 인과력S랭을 찍으면 계약을 파기할 수 있다는 확실한 증거를 가져와봐... 애초에 반역루트 막힌다고 단정지어졌고 S랭크에 관한 언급은 일절 없었는데 너무 뜬금없어

998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3:27

>>996 작가가 주인공을 중간에 죽이겠니(...)

999 이름 없음 (6028628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3:35

>>995 뭔 소리야. 계약한 이상 방법이 있어도 너 찍지 마! 한다니까.

1000 이름 없음 (9732275E+6)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4:00

>>999 그 근거는?

1001 이름 없음 (1169144E+5)

2018-01-18 (거의 끝나감) 03:44:15

>>996 작가가 다이스 굴려서 주인공을 죽이진 않지.
중간에 급사하는 판소주인공 봤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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