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01, 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674281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07093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65844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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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현재 제 1회 플레이어 캐릭터 앵커 콘테스트 진행 중. 이곳은 팝콘과 콜라가 마르지 않는 어장입니다.
[어빌리티] 〔풍요로운 베이커리(액티브 / C랭크)〕: 플레이어가 되면서 생겨난 생산계 스킬. 랭크가 오를 수록 여러 종류의 빵을 만들 수 있으며 만드는 양이 늘어난다. 주스는 덤. = 자신이 원하는 종류의 빵을 만들어 낸다. 20SP소비 단 주스는 따로 10SP를 사용해서 만들어야 한다.
〔인첸트(액티브 / D랭크)〕: 플레이어가 되면서 생겨난 능력. 랭크가 늘어날 수록 부여할 수 있는 효과는 많아지고 그 능력도 커진다. = 존재하거나 만들어낸 물건에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D랭크에서는 물건 하나당 간단한 효과 1개를 부여할 수 있다. 부여 1회당 30SP 소비.
〔어둠 조작(액티브 / D랭크)〕: 스스로 어둠을 만들어 내거나 어둠을 다뤄 공격하는 등, 어둠을 쓸 수 있다. = 공격에 사용 시 3SP 당 근거리 대미지+(INT 보정치×2), 원거리 대미지+(INT 보정치×1). 사용 시 STR 보정은 없다. = 주변에 어둠이 내려온 '밤'이라면 뭔가 보정이 있을지도.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응급처치 (INT / 2Lv)〕: 간단한 의료행위를 할 수 있다.
〔필기 (INT / 1Lv)〕: 보고 들은 것을 적어 기록하는 스킬.
〔도우미 (INT / 4Lv)〕: 누군가를 돕는데 특화된 능력. = 보조에 들어간다면 +4(Lv)만큼의 효과를 얻는다.
〔탐색안 (INT / 2Lv)〕: 무엇인가를 찾는 능력.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던 끝에 저절로 얻게 되었다. 탐색에 보정. = 아이템을 찾을시 혹은 외부의 탐색에 추가 보정 +2(Lv)
〔명상 (INT / 3Lv)〕: 정신을 집중하여서 두뇌활동에 보정을 얻는다. = 전투에 사용시 다음 턴 INT를 (Lv)만큼 늘린다. = 일상에서 사용시 INT 판정에 +3(Lv)
[배경 설정] = 일년 전 전학을 온 외국인 소녀. 평상시에는 온화하고 조용하며 남을 배려해 주는 성격이지만 진짜로 화가 났을 경우 '욱'하는 성격이 있기도 하다. 그녀가 진심으로 화를 낸 것은 살아오면서 단 2번 뿐이지만 그 때에는 평상시의 온화하고 조용한 그녀를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분노했다고 한다. 그러한 성격과 전학생이라는 점 그리고 척 봐도 외국인이라는 외모 탓에 친구의 수는 적은데다가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고 계시는 덕에 혼자인 경우가 많아 산책과 명상이라는 취미가 생겨났다. 탐색안은 그렇게 산책을 하면서 이곳 저곳을 돌아다녔기에 생긴 능력이다. 참고로 필기의 경우에는 매일 매일 일기를 쓰다 보니 얻게된 능력이다. 현재는 몇 안되는 친구들의 안위를 걱정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라는 사실은 밝히지 않았다. 몇 안되는 친구 중 하나로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가 있으며 이는 전학온 직후에 학교에서 적응하기 위한 것을 도와준 것이 인연이 되었다.
[어빌리티] 〔오버드라이브 (패시브 / C랭크)〕: 신체능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키는 패시브 어빌리티. = 전투 시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n%(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HP, SP는 n%상승
〔핸드 소닉 (액티브 / D랭크)〕: 양쪽 손등 부분에서 생성되는 아름다운 무기. = 사용 시 장비한 무기가 핸드 소닉으로 변환. 기존 장비의 효과를 그대로 흡수. 전투 종료 시 원래대로 돌아간다. 사용 시 20SP 소비. = 쌍수무기(각각의 손에 한손 무기를 하나씩 들고 동시에 사용하는 것: 무기를 사용한 공격에 양손에 든 무기 2개의 모든 능력치를 합쳐 공격)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직감 (DEX / 4Lv)〕: 적의 움직임을 파악해 회피에 보정을 가한다.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2 3만큼 회피에 보정.
〔심안 (DEX / 3Lv)〕: 적의 움직임을 파악해 명중에 보정을 가한다.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2 3만큼 명중에 보정.
〔분위기 메이커 (STR / 2Lv)〕: 무의식적으로 주변 분위기를 좋게 만든다. = 무의식적으로 주변 분위기를 좋게 만든다. 카나데 본인은 이를 자각하지 못하는듯.
〔마파두부 (INT / 2Lv)〕: 맛있는 마파두부를 만들 수 있다. = 마파두부에 한해서 환상적인 요리 솜씨를 지녔다. 다른 요리도 못하는 편이라고 할 순 없지만.
[배경 설정] = 츠루마키 마키 이전의 학생회장이다. 말 수가 적은 편이며 얼굴은 항상 무표정하기에 무슨 생각을 하는건지 잘 알 수 없는 것이 특징. 언뜻 보면 차가운 성격이라 느낄 수 있지만 본 성격은 내성적이고 서툴고 순수하다. 친구들의 평가로는 '천연'. 담담하고 과묵하게 자기 할 일만 수행했을 뿐인데 다른 사람과 대화를 잘 하지 않다 보니 차가운 이미지가 만들어진 것. 또한 다른 사람에게 자기 의견을 내세우는 일이 없어 평소에 오해를 많이 사기도 하는 편이다. 하지만 그와 별개로 인기는 많은 편이다. 여담이지만, 음악과 마파두부를 매우 좋아한다고. 이세계에 오기 전엔 일주일에 7번은 먹었다고 한다.
[어빌리티] 〔오버드라이브 (액티브 / D랭크)〕: 액티브이지만 사용하는데 턴을 소모하지 않는다. 소모 SP n0, 쿨타임 m턴’ =전투중 사용하면 즉시 행동횟수를 한회 추가한다. =이번턴동안 오버드라이브를 제외한 다른 액티브 스킬 또한 턴을 소모하지 않게된다
〔셈블런스 (액티브 / D랭크)〕: 소모 SP m0, 쿨타임 n턴 =사용타면 x턴동안 DEX 능력치를 매우 크게 증가시킨다. 또한 DEX 수치의 마스터 임의대로 만큼 데미지에 + =효과가 끝난후 후유증으로 1턴동안 DEX능력치가 하락한다
〔래빗 프로토콜 (액티브 / C랭크)〕: 한 전투에 한번만 사용 가능. =사용할경우 돌격소총과 고성능 방탄복으로 무장한다.무장의 질은 랭크가 올라갈수록 상승한다 =랭크가 올라가면 똑같이 무장한 ‘토끼’ n명도 같이 소환된다. 랭크가 올라갈수록 소환되는 ‘토끼’의 수, 능력치와 무장의 질이 올라간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빨간 망토〕: 그냥 빨간 망토다. 특별한 기능은 없다.
[스킬] 〔명사수 (INT / 4Lv)〕: 충분히 단련된 사격실력은 스톰트루퍼 효과를 무력화시킵니다 =사격 시 명중 판정에 +n(Lv).
〔몸놀림 (DEX / 2Lv)〕: 적의 움직임을 파악해 회피에 보정을 가한다.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2 3만큼 회피에 보정.
〔눈썰미 (INT / 1Lv)〕:다이스를 굴려 n 이상이면 n(Lv)만큼 탐색에 보너스. =전투에서 사용하면 다이스를 굴려 n 이상이면 INT 수치를 요리돌리고 저리돌리고 해서 나온 값만큼 회피나 명중에 보너스
〔추리 (INT / 2Lv)〕: 보고, 듣고, 알고있는것을 조합하여 정답을 찾아내는 스킬
〔검술 (DEX / 1Lv)〕:검을 좀더 잘 사용할수 있게 된다.
[배경] = 루비 로즈는 어릴적부터 히어로들을 좋아해왔다. 사람들을 위해서 악을 막아내는 그런 히어로. 그녀가 어릴때에는 자신이 히어로가 되는 꿈을 꿔가며 살아왔다. 하지만 그 꿈도 오래가진 않았다. 어린 아이가 커가면서 산타가 자신의 부모님이란것을 알아가듯, 그녀도 성장하면서 그런 꿈은 다 헛된것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 후로는 그냥 평범하게 지냈다. 딱 눈에 띄지도 않고 그렇다고 다른 애들에게 뭍히지 않는 그정도. 하지만 고등학교 입학후 그녀는 이세계 전이라는 전후무후한 사건이 터진 이후, 그녀는 자신의 어릴적 꿈을 떠올리게 되었다. 히어로가 되는것, 남을 지켜주는것. 하지만 그녀에게 그런 힘은 없었다. 많은 수의 몬스터가 침입했을때, 설사자가 모습을 드러냈을때, 그녀는 단순히 도망치는것밖에 할수 없었다. 하지만 이젠 아니다. 그녀는 힘을 얻었고 그 힘을 정의를 위해 사용할 것이다.
[어빌리티] 〔페르소나 - 세계 (액티브 / C랭크)〕: 자신의 마음 안에 잠든 또 하나의 자신, 페르소나를 끌어내어 함께 싸우는 능력. 페르소나를 소환해 자신에게 장착 시키는 형식으로 싸운다. = 타로카드 No.21 The World(세계)에 선택받은 자의 증거. 더 많은 능력이 잠재되어있지만 지금은 이것이 한계다. 랭크가 상승하면 더욱 강해진다. = 장착시 STR+10 DEX+10 CON+10(HP와 SP도 증가한다.) 이하의 기술을 사용 가능
슬래시 - 적 1체에게 강력한 물리 데미지를 준다. SP 10~30 소모. 타루카쟈 - 본인을 포함한 파티 맴버 중 1명의 공격력을 3턴간 상승시킨다. SP 10~30 소모. 중첩 가능. 라쿠카쟈 - 본인을 포함한 파티 맴버 중 1명의 방어력을 3턴간 상승시킨다. SP 10~30 소모. 중첩 가능. 스쿤다 - 적 1체의 명중과 회피를 3턴간 하락시킨다. SP 10~30 소모. 중첩 가능. 메기도라 - 적 전체에게 강력한 필중 데미지. SP 전부 소모. 소모한 SP량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증가한다.
모든 기술들은 소모 SP량이 많을수록 그 효과가 증폭된다.
〔패스파인더 (패시브 / D랭크)〕: 길을 찾는 자. 자신에게 정말로 필요한 "정답"을 찾아내는 능력. 다른 말로 "천계"라고도 불리는 능력이다. = dice 1 100을 굴려서 판정 값을 넘을 시 자신에게 필요한 정답을 알려준다. . 제시하는 조건이 까다로워 질수록 판정 수준이 높아진다. = 랭크가 상승할 수록 판정 값의 수치가 낮아지며 판정 할 때마다 굴리는 다이스 수가 늘어난다. 현재 D랭크 기준으로는 다이스를 2번 굴릴 수 있다.
〔이능생존체 (패시브 / D랭크)〕: 아무튼 자신은 살아남는다. 생존에 초 특화된 어빌리티. 높을수록 생존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 위기상황이 닥칠수록 모든 스테이터스 및 판정에 고보정. 랭크가 높아질수록 상승량 초증가. 너는 이미 살아있다. "너는."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검은 뿔테 안경〕: 유우가 개폼 잡을때 쓰는 검은 뿔테 안경. 어째서일까 겁나게 튼튼하다. 뽀대용인 무도수 안경이다. = 착용시 번장이 번장합니다. Why so serious?
[스킬] 〔서바이버 (ALL / 4Lv)〕: 나는 생존한다. 고로 존재한다. 살아남는데 특화된 스킬. = 생존에 필요한 행위 판정 값+4
〔언변술 (INT / 3Lv)〕: 뛰어난 말솜씨. 상대방을 설득하거나 대화하는데 중요한 기술이다. = 설득 및 대사 다이스시 판정 값+3
〔개그맨(?) (DEX / 2Lv)〕: 사람들을 웃기게 하는 개그기술. 단, 본인은 진지한데 행동이 웃기는거다. = 파티 맴버의 사기를 북돋는다.
〔카리스마(?) (ALL / 2Lv)〕: 사람을 매료하는 리더의 자질. 사람들을 이끄는 존재라는 증거. 단, 웃기다는 의미로 매료시키는거다. = 개그로 파티 맴버들의 결속력을 증가시킨다.
[배경 설정] = "지금은 일단 살아남기 위한 방책을 생각할 때야." 시골에서 태어나 시골에서 자란 시골 토박이 소년. 부모님의 전근으로 인해 3년간 도시에 있는 고등학교에서 지내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시골 소년이다보니 도시에 대해선 잘 알지 못했지만 사람 좋은 호구 젠키치의 도움을 시작으로 차츰차츰 도시 생활에 익숙해지면서 지금은 학급의 인기인이 되었다. 기본적으로 만인에게 사랑받는 타입의 인간. 젠키치를 매우 소중한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다. 기본적인 머리가 좋기 때문에 현재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직감하고 있다. 젠키치의 행동에 참 젠키치 너답다고 생각하면서도 내심 손해만 보는 젠키치의 행동에 다소 불만. 문제가 주어지면 문제가 주어졌다는 사실에 끙끙거릴 시간에 해결책부터 빨리 생각하자는 타입. 그리고 천성적인 개그맨. 본인은 진지한데 언행이 웃겨서 사람들을 웃기게 하는 인간이다.
[어빌리티] 〔마법소녀 (패시브 / C랭크)〕: 전투 시 몸에 걸친 의복과 손에 든 무기가 모두 마법소녀풍으로 변한다. 그녀에게 선택의 여지는 없다. = 전투 시 자동 변신. 변신 시 모든 근거리 공격을 원거리 공격으로 전환. 자신의 공격력에 INT 보정치를 추가. = 변신 시 자신의 INT, CON 기본치가 x%(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한다. 〔스타라이트 브레이커 (액티브 / C랭크)〕: 자신의 마력과 주위의 마력을 모두 끌어모아 쏘아낸다. = SP 당 대미지+(INT 보정치)×(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수+적의 수)×n. = 사용 후 필드에 있는 모든 적과 아군의 SP가 자신이 소모한 SP 양만큼 소모된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고장난 어린이용 전기톱 (무기 / 노멀 / 한손)〕: 험하게 다루다 고장난 어린이용 전기톱. 무겁기만 하고 쓸모없다. 눈물자국이 묻어 있다. = DEX -1.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이 아이템을 관측한 후 int 판정에 성공한 대상은 그 사용자를 향한 큰 동정심에 휩싸인다.
[스킬] 〔전기톱 사용자 (DEX / 3Lv)〕: 세계 전기톱 협회의 회원. 개성적인 교육을 받아 전기톱을 무기로 사용했을 때 다른 무기보다 더 잘 다룰 수 있다. 〔be폭력주의 (INT / 4Lv)〕: 문명의 마하트마 간디에게 감명의 받아 깨달은 마음가짐. 전투와 무력쪽에 보정. 〔이거라도 붙들고 있으면 덜 외로울까? (INT / 3Lv)〕: 친구가 없어 혼자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여러 분야에 손을 뻗었던 흔적.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지식을 가지고 있다. 얼마나 아는지는 다이스.
[배경 설정] = "광기 잃은 전기톱의 기운이 느껴진다. " 타카마치 나노하는 발육부진으로 어린 신체와 4차원적인 마왕의 성격을 가진 아싸이다. 일인칭은 "나노하 님". 고등학교에 입학한 직후, 그녀는 타인과 사고방식이 지나치게 차이가 나는 사람에게는 쉽게 친구가 생기지 않는다는 사실을 그 온몸을 던져 증명했다. 겉보기만으로는 아무리 봐도 어린애지만 외면으로는 차마 다 가리지 못한 그 내면은 그 카시와자키 세나마저 꺼림직해할 정도.(단, 이는 '고장난 어린이용 전기톱'의 INT 판정에 성공하기 이전의 일이다.) 그녀가 세계 전기톱 협회에 있었던 시절, 동갑(9세)이던 유즈키 유카리와 충돌한 적이 있었다. 충돌의 이유는 전기톱이 사람의 뼈를 썰기 위한 것인가, 아니면 살을 뜯기 위한 것인가에 대한 논쟁이었다. 둘은 7일 밤낮을 싸우고자 했으나 9세라는 어린 나이에 그 긴 시간을 깨어 있을 수는 없었고 머지않아 잠들고 말았다. 잠에서 깨어난 그녀는 누구보다 친했던 유즈키 유카리와 싸운 것을 몹시 슬퍼했고, 자신의 침대에서 매트리스를 분리하여 그 매트리스를 전기톱으로 일곱 토막 내는 것으로 그 슬픔을 표현했다. 논쟁의 주제에 대해서는 양보하고 싶지 않았지만 자신의 주장보다는 친구를 더 소중히 여겼던 그녀는 잠들어 있는 유카리를 깨워 사과하기 위해 유카리의 방으로 향했다. 유카리의 방문을 연 순간 그녀는 크게 경악하고 말았다. 유카리는 분리된 침대 매트리스 위에서 자고 있었고, 남은 침대의 부품은 여섯 토막 나 있었다. 침대 하나를 파괴하는 데에서도 이 정도로 의견의 차이가 갈린다면, 어떻게 친구로 지낼 수 있을까. 그녀의 어린 정신은 충동적으로 움직였고, 결국 협회에서는 결코 해서는 안 되는 선택을 하고 말았다. 전기톱을 파손하는 것이다. 그녀가 유즈키 유카리의 벚꽃빛 전기톱의 체인을 입으로 끊어내는 순간 유카리의 눈이 띄였고, 유카리는 너무나도 가혹한 모독을 목도하는 순간 강한 배신감과 정신적인 충격을 받고 쓰러졌다. 세계 전기톱 협회의 유망주이자 코드네임 보팔버니의 후계자인 유즈키 유카리는 그 순간 모든 광기를 잃었고, 자신이 저지른 죄에 책임감을 느낀 그녀는 자신이 망가뜨린 유카리의 전기톱을 들고 세계 전기톱 협회를 떠났다. 그녀의 성장이 멈춘 것은 이 때였다. 그녀가 죄라고 느끼는 것이 사실 컨셉을 망가뜨린 것뿐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세계 전기톱 협회는 몹시 당혹하여 필사적으로 수색했지만 그녀가 발견된 것은 5년 후였다. 그녀가 협회에 발견되었을 때 그녀는 어느 새 전기톱에서 마법소녀로 갈아타 있었지만, 그녀가 마법소녀 활동을 할 때면 한 손에는 언제나 본래 유카리의 것이었던 전기톱을 들고 있었다. 중학생이 마법소녀 놀이를 하는 것은 몹시 거리감을 불러일으키는 행동이지만, 그 중학생의 신체가 초등학생 수준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그녀가 마법지팡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고장난 전기톱이었기 때문에 그녀의 급우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전기톱을 회수해야 했다. 체감시간 6일, 실제 시간 6시간의 사투가 벌어졌고, 그녀는 자신의 손으로 전기톱에서 끊어진 체인을 분리하고 엔진을 정지시킨 후에야 전기톱을 무사히 돌려받을 수 있었다. 경찰에 신고한 것은 어떤 새X인가. 그것만 아니었어도 협회에 발견되지는 않았을 테니 그 X끼 때문이다. 이 나노하 님-그녀의 1인칭은 이때 생겨난 것이다-이 갈아버릴테다. 미성숙한 나이에 접한 문명의 간디의 마음가짐, be폭력주의는 너무 거칠었다. 다행히 그녀는 자신의 성질을 죽이는 데 성공했고, 선천적으로 타고난 높은 INT를 살려 현실성 있는 결론을 도출했다. '그러고보니 아까 짭새 아저씨가 나를 보고 쫒아오길래 일단 도망친 적이 있었다. 경찰이 쫒아오는 데 도망치는 것은 죄의 유무를 막론하고 체포사유가 된다. 따라서 신고자는 나 자신인 셈이다.' 거기까지 생각하여 살의를 식힌 그녀는 어째서 짭새 아저씨가 직접 찾아낼 때까지 아무도 자신을 발견하지 못했는지에 대해 생각했다. 생각하고 말았다. 그녀의 직관능력은 지난 5년간 죽 외면하던 결론을 그녀의 앞에 들이밀었다. '나는 친구가 없다.' 결론이 도출된 순간, 타카마치 나노하는 오열했다. 울면 안 되는데. 우는 아이는 인도코끼리 할아버지가 등에 태워주지 않으시는데. 인도코끼리에게 밀고할 사람은 그녀 주변에 아무도 없었지만 그녀는 밀고자의 부재에 대해 기쁨을 느끼지 못했다. 그녀가 고등학생이 되었을 때는 이미 전교에 중학생 시절의 자신에 대한 소문이 퍼져 있었다. 전기톱 마왕. 그것이 그녀의 별명이었다. 소문에 휘둘리지 않고 다가온 사람들도 있었지만, "나노하 님"이라는 1인칭이 등장하는 순간 다들 뒷걸음질쳤다. 전기톱은 가방 속에 제대로 집어넣고 다니는데, 역시 고등학생이나 되어서 마법소녀를 좋아하는 건 이상한가? 지퍼 사이로 튀어나온 전기톱의 끄트머리와 오만불손한 1인칭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자각하지 못한 그녀는, 인간관계 측면에 있어서 조금도 발전하지 못했다. 괜찮아. TRPG도 앵커 스레도 혼자서 진행할 수 있는 놀이들이야. 친구 없는 존재들의 대부분이 그렇듯, 그녀는 혼자서 시간을 보내는 수많은 기술들을 수련했다. 재밌는 것을 찾아다니던 사카마키 이자요이가 전기톱 마왕의 소문을 듣고 그녀를 찾아오기도 했지만, 그 때는 이미 그녀가 혼자놀기의 극의를 막 터득했을 무렵이었다. 변해 버린 그녀에게 흥미를 잃은 이자요이는 떠났다. 친구를 얻을 마지막 기회를 의도치 않게도 자신의 손으로 버렸다는 사실을 자각하지 못한 그녀는 고독한 학창생활에 꿋꿋하게 적응했으나, 적응이 끝날 무렵 그녀의 학창생활에는 큰 변동이 일어났다. 이 학교에 더 이상 수업은 없고, 따라서 그녀는 더 오랜 시간을 혼자 보내야 한다. 아니다. 그녀는 고개를 저었다. 그녀가 걱정하고 있는 것은 혼자서 보내야만 할 시간이 아니었다. 오히려 여럿이 모여 있는 시간이 그녀에겐 더욱 고역이었다. 한 공간에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어도 그녀와 교류하는 사람들은 없기 때문에 -그녀는 민첩했지만 빈약한 체구에서 나오는 힘은 어린아이보다 조금 강한 수준이었고, 따라서 그녀에게 노동을 요구하기 위해 다가오는 사람조차 존재하지 않았다- 자신과 타인의 차이가 너무나도 두드러져 보이기 때문이다. 수업을 들을 때에는 이런 경험을 하지 않아도 되었다. 과거 학교에서는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교사 이외의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것은 부덕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녀가 단 한 번도 급우들과 교류하지 않는다는 것은 성실성으로 보여졌다. 비록 실제로는 그녀가 교사와 교류하지 않고, 동공을 개방한 채 의식을 잃은 상태일지라도, 한 번도 그것을 들키지 않았기 때문에. 하지만 더 이상은 현실에 눈돌릴 수 없다. 밑장빼기는 분명 몹시 유용한 기술이지만 목에 이빨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지는 못한다. 이 빈약한 육체로는, 타인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살아남기 위해 친구를 만들어야 한다.
[어빌리티] 〔한량뿐인 지하철 ( 액티브/ D 랭크)〕: 【한량뿐인 지하철】을 소환한다 현재는 운전자인 에이 포함 최대 6명 탑승 가능. 달리면 레일이 생성되고 멈추면 사라진다. 지금은 고물 지하철이지만 랭크가 오를수록 소환의 지속시간이 상승하며 휴식기간(쿨타임)이 줄어들고 여러 보조기능이 열린다. = SP20을 소모해 탑승물인 한량뿐인 지하철을 소환한다.
〔기승(패시브 / D랭크)〕: 탈 것을 몰거나 조정하는 데 특화된 능력. 처음보는 탈 것이라도 조종할 수 있다. 랭크가 오르면 탑승물을 잘 다루는 것을 넘어 탑승물을 강화 수 있다. = 탑승물이라면 무엇이든 조종할 수 있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월간 레일웨이 과월호〕 : 닳아빠진 지난달의 철도 잡지. 심심하면 본다. = 없음
[스킬] 〔열차지식 (INT / Lv.4)〕: 철덕질 및 철도차량에 대한 공부를 하며 얻은 지식. = 소환물인 한량뿐인 지하철의 조종 판정 +4(Lv) 〔원거리 파악(DEX / Lv.3)〕: 철덕질로 늘어난 멀리 있는 목표에 집중하는 능력. = 전투시 원거리 명중 판정에 +3(Lv) 〔지형탐색 (INT / Lv.3)〕: 철덕질을 하며 철도와 철도 주변을 둘러보며 늘은 관찰 능력. = 야외 탐색 판정에 +3(Lv) 〔포커 페이스(INT / Lv.1)〕: 안면근육이 굳은게 아닌가 의심될 정도의 무표정. = 교섭 판정에 +1(Lv)
[배경 설정] = 본래 철도기관사가 목표이자 꿈이던 3학년 철덕(철도 동호인). 철도 잡지를 구독하며, 철도역이나 철도 차량 탐방, 철도 따라 걷기등 철도와 관련된 것을 굉장히 좋아한다. 그러다보니 어느새 철도와 역사(驛舍)의 위치선정등을 알아보게 되었고, 멀리서 오는 철도차량을 보다보니 멀리 있는 물건을 잘 보게 되었다. 이 때문에 철덕들 사이에서도 상급자 취급을 받게 되었다고.
교내에선 항상 무표정하고 단답형으로 이야기해 친한 사람이 별로 없다.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다는게 주변인들의 평. 누군가 전차에 대한 화제로 말을 걸면 무표정한 채로 철도차량, 철도역사,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등을 쭈욱 읊어낼 수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그럴 기회가 없었다.
소환물인 【한량뿐인 지하철】이 생김으로 인해 자신의 꿈을 반쯤 이뤘지만, 역시 본래 세계에서 철도기관사로 일하고 싶어한다. 왜냐하면 여기엔 다른 철도가 없기 때문.
플레이어 각성 이후 소환을 자제해왔는데, 이는 소환물이 한량뿐이지만 크기 때문에 너무 눈에 띄기 쉽고, 그 때문에 플레이어로 알려질 시의 리스크를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신이 플레이어 인 것을 계속 숨길 수는 없으며, 자신의 능력이 자신 혼자서 살아남기보단 집단과 행동할시 시너지가오르는 능력이라고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회, 서바이벌부, 일진회의 3개의 세력중 어디에 소속할까 고민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