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01, 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674281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07093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65844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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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 〔자진방어 (액티브/ C 랭크)〕: 아군 혹은 아군 진영을 수호할 때 발휘되는 힘. 방어 한계치 이상의 대미지 감소를 발휘하지만, 자기 자신은 그 대상밖이다. = 15sp 소비. 공격 대상을 아군에서 사용자로 전환. 이 때 대응은 "방어"로 고정. 그 CON판정에서 방어력 보정(中). = 상대 공격 대상이 아군 다수일 경우 25sp 소비. "방어"상태로 먼저 CON 판정을 실시. 그 CON판정에서 방어력 보정(大). 판정후의 데미지에 따라 위력을 감소시킨 후 나머지 판정 실시. ※받은 데미지 {전체HP1/4이상, 전체 HP1/4미만, 데미지 0} 에 따라 각각 {1/4 , 1/3, 1/2}감소시킨 후 아군 DEX, CON 판정 실시
〔인리의 초석 - 로드 칼데아스 (액티브/ D랭크)〕: 파티원 전원에게 거는 방어 버프. 사용자의 정신력을 물리방어로 변환한 것. = 20sp 소비. 3턴 동안 전원의 방어력을 상승.(中), 쿨타임-4T = "방패" 장비시 방어력 추가 상승. 최종 데미지 감소 상태(1회,버프 종료시까지) 부여.
〔이계생존기 - 페이탈 그랜드 오더 (패시브 / C랭크)〕: 전투에 걸맞는 방패와 갑옷을 입은 상태로 변신, 전투에 돌입한다. 전투 속에서 피로는 잊혀져 간다 - 살아남기 위해서. 지키기 위해서. = 20sp 소비해 무장된 상태로 전투 돌입. 명중+3 대미지+12 방어력+35. (이미 방어구,방패 장비시, 외형만 변경(외형 외 요소 전부 유지).즉 스킨) = 매 턴마다 최대 SP의 1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 전투 종료시 최대 HP 와 SP의 1/3 회복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근성(CON/ 4Lv)〕:충격을 받아도 버텨내는 스킬. 잘 쓰러지지 않게 된다. = 전투에서 사용시 CON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n n+1 만큼 방어력에 보정. 〔툴 컴뱃 (STR/ 3Lv)〕: 전직군인 양부의 교육을 통해 여성인 그녀는 무거운 도구를 이용한 전투가 가능하다. 그래, 그것이 설령 - 크고 무거운 방패라고 해도. 〔전투호흡 (CON / 3Lv)〕: 양부의 영향을 받은 심호흡의 파생. 심리적 불안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다. 전투 중에 피로를 덜 느낀다. 〔모범생(INT/ 3Lv)〕: 선천적 모범생 속성. 나쁜일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성향이 악인 대상 이외에게는 호감을 사기 쉽다.
[배경 설정] =부모가 버린 갓난아기인 그녀를 전직 군인인 양부가 발견하여 아내와의 합의 후 직접 데려가 키웠다. 이름 모를 친부모에는 관심도 없으며 길러주신 양부모님을 친부모로 여기며, 만일 진짜 친부모가 찾아와도, 아마 매몰차게 돌려보낼거다. 학교의 그녀는 한마디로 모범생. 상급생에는 꼬박꼬박 '선배'라는 호칭을 불러주며, 옳은것과 잘못된것을 명확히 하고 잘못된 일에는 당당히 대항 할 줄 아는 아이. 양아버지 영향 덕분인지 그 나이 여학생치고는 제법 단련되어 있다. 또래 여학생에 비해 강한 근력과는 별개로 여성인 딸을 위해 선천적인 힘 차이를 극복할수있는 도구를 이용한 호신 전투를 상세히 가르쳐 주었다. 양부왈"만약 짐승같은 남정네가 찍쩝거리면 머리통을 후갈겨버리렴." 양모왈"그렇다고 해서 먼저 공격하지 마렴, 누군가를 도와주는건 괜찮지만." 그 때문인지 남학생에게 성적인 눈으로 보여진적 있을지언정, 누군가 그녀에게 손을 직접 댄적은 거의 없다. - 그게 그녀의 부모때문인지, 그녀 본인의 힘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전이 후 자신의 어빌리티가 대부분 '방어'와 '보호'에 관련됬다는걸 깨닫고 누군가를 지킬 힘이 생겼다는것에 잠시 기뻐했으나, 정작 기습이 일어났을때 생명의 공포를 느끼고 앞으로 나서지 못한것에 대해 약간의 자괴감을 느끼고 있는듯 하며, 동시에 도도블랑고의 기습시 홀로 나선 "당신"에 대해 일종의 선망을 느끼고 있는듯 하다.
포켓몬 어장, fate(아니면 type-moon), 사키 어장, 단간론파 어장 등등 이런것들도 꽤 인기 있는 어장 요소지만 세계관이라고 해야하나. 쓸수있는 범위나 즐길수 있는 사람이 한정되어 있잖아? 포켓몬은 포켓몬, 타입문 계는 타입문계, 사키는 마작을 아는 사람들, 등등. 이런식으로
그런데 이세계 어장은 일단 '어느 세계관의 무엇이 들어가도 이상하지 않다'라는 특징이 있지.
지금 당장 지금 이 어장의 1000 목록과 등장인물 목록을 보면 이스 시리즈, 타입문, 크틀루, 몬헌 등등... 온갓 요소가 섞여 있는걸 알 수 있지
그러니까 특정 덕에만 대응하는 어장과는 달리 이 어장은 온갓 덕에 대응한 덕분에 온갓 참치가 모여서 높은 인기를 이루는것이다!
>>154 애초에 이 어장에 참여한 이상 자신의 최애캐를 출현시키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다 해요(저 역시) 그래서 동아리 회장 같은거 AA뽑을때도 여캐가 많았던거고. 그런데 이 어장의 여러가지 사정때문에 등장조차 쉽지 않지요.. 그런데 이번 이벤트로 자신의 최애캐가 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줄수있다? 결과는 뻔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