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01, 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674281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07093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65844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0319342/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4469618/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15448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40349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50142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629318/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80595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941303/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현재 제 1회 플레이어 캐릭터 앵커 콘테스트 진행 중. 이곳은 팝콘과 콜라가 마르지 않는 어장입니다.
[어빌리티] 〔외경 (패시브 / C랭크)〕: 이 어빌리티의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인간을 능가하는 초월적인 존재가 된다. = 랭크가 올라갈수록 INT가 높아질수록 위대한 존재들에게 가까워진다. = 랭크가 올라갈수록 INT가 높아질수록 인간으로서의 자신을 잃어버린다.
〔태초의 불 (액티브 / C랭크)〕: 세계를 비추는 불로 발동한다면 사용자에게 신적인 힘을 선사하고 주위에 동료들에게 강력한 어드밴티지를 제공한다. 그러나 불은 사용자를 태우며 힘을 발휘한다. = 사용자를 장작으로 삼아 자신의 소중한 것을 지키려는 힘을 내며 주위에 동료들도 세계를 침식하는 불에 의해 강력한 보너스를 받는다. = 외경에 의해 침식된 자신을 정화해 인간으로서의 정신을 유지한다. 그러나 사용자가 완전히 외경을 받아들인다면 불은 더 이상 광기를 치유해주지 않을 것이다.
〔왕의 소울 (패시브 / D랭크)〕: 왕으로서의 힘의 증명 혹은 위엄 그 자체다. = 위대한 왕으로서의 힘. 자신의 전체능력치를 상승시키고 왕의 위엄으로 복종을 이끌어내야 하지만 현재 사용자의 영향을 받아서 사랑받게 하는 효과로 바뀌었다. = 왕의 소울의 스톡으로 태초의 불이 자신의 스탯을 깍는 걸 막을 수 있다. 이 스톡은 자신의 HP를 소모하는 것으로 채우거나(자신의 생명력 그 자체를 스톡으로 가공하므로 극도의 고통을 동반한다.) 하루가 지난다면 자동으로 전부 채워진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눈치(INT/3Lv)〕: 어릴 적부터 고통받은 아이가 살아남기 위해서 익힌 것 주위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의학지식(INT/2Lv)〕: 어릴 적부터 고통받은 아이가 살아남기 위해서 익힌 것 자신 혹은 주위의 부상을 알아보고 치료할 수 있다.
〔마인드 컨트롤(INT/1Lv)〕: 누군가가 남긴 조언에 따라서 항상 웃기위해 노력하자 익혀졌다. 자신의 마음을 속인다.
[배경 설정] = 어디에나 있는 불행한 소녀 가정은 파탄 났고 그 결과 어릴 적부터 고통받았다. 아버지는 알코올 중독자였고 어머니는 도박 중독자였다. 당연히 원래부터 이런 가정은 아니었고 그녀가 태어나고 얼마 후에 아버지의 사업이 부도나면서 파멸했다. 부모들에게 불행의 원인으로 지목되어 가정폭력을 당하면서 자라났고 초등학교 교사가 그녀에게 멍 자국이 너무 많은 것을 눈치채고 경찰에 신고한다. 그 후에는 조부모가 그녀를 데려와서 키웠지만, 부모를 빌미로 놀림당하는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됐다. 고등학교 1학년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이 일로 괴롭힘을 당하지만 그녀가 언제나처럼 괴롭힘 당하던 어느 날 그녀에게 첫 친구가 되어줄 정의감이 강한 소녀에게 도움을 받아서 학교폭력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행복한 시기를 맞이한다. 그러나 그녀에게 구원은 없었는데 자신의 첫 친구가 자기가 보는 앞에서 교통사고를 당해서 죽어버린 것이다. 이때 그녀의 친구가 그녀에게 항상 웃고 너도 소중한 사람이 만들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아 달라고 유언했다. 그 결과 마음에 어딘가가 망가졌으며 어째서 자신이 처음으로 얻은 행복을 잃어야하냐며 절망한다. 그 후에는 다시 학교폭력 피해자가 될 뻔했지만 학생회장의 도움으로 구해졌다. 그렇지만 본인은 학생회장의 도움으로 구해졌다는 걸 모르고 있다. 이후에는 외톨이로 지내다가 학교가 이세계로 넘어온 후에는 플레이어로 각성했지만 그녀에게는 전혀 좋지 못한 일이었는데 어빌리티 외경에 효과에 의해 경원시되고 있는 상태며 주기적으로 자신을 태초의 불로 태우지 않는다면 미쳐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힘이 자신을 혹은 소중한 무언가를 지킬 것이라는 걸 알기에 받아들였다. 현재에는 자신의 첫 친구처럼 강적을 상대로 누군가를 지키기 위해 싸웠던 우리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태다.
[어빌리티] 〔자진방어 (액티브/ C 랭크)〕: 아군 혹은 아군 진영을 수호할 때 발휘되는 힘. 방어 한계치 이상의 대미지 감소를 발휘하지만, 자기 자신은 그 대상밖이다. = 15sp 소비. 공격 대상을 아군에서 사용자로 전환. 이 때 대응은 "방어"로 고정. 그 CON판정에서 방어력 보정(中). = 상대 공격 대상이 아군 다수일 경우 25sp 소비. "방어"상태로 먼저 CON 판정을 실시. 그 CON판정에서 방어력 보정(大). 판정후의 데미지에 따라 위력을 감소시킨 후 나머지 판정 실시. ※받은 데미지 {전체HP1/4이상, 전체 HP1/4미만, 데미지 0} 에 따라 각각 {1/4 , 1/3, 1/2}감소시킨 후 아군 DEX, CON 판정 실시
〔인리의 초석 - 로드 칼데아스 (액티브/ D랭크)〕: 파티원 전원에게 거는 방어 버프. 사용자의 정신력을 물리방어로 변환한 것. = 20sp 소비. 3턴 동안 전원의 방어력을 상승.(中), 쿨타임-4T = "방패" 장비시 방어력 추가 상승. 최종 데미지 감소 상태(1회,버프 종료시까지) 부여.
〔이계생존기 - 페이탈 그랜드 오더 (패시브 / C랭크)〕: 전투에 걸맞는 방패와 갑옷을 입은 상태로 변신, 전투에 돌입한다. 전투 속에서 피로는 잊혀져 간다 - 살아남기 위해서. 지키기 위해서. = 20sp 소비해 무장된 상태로 전투 돌입. 명중+3 대미지+12 방어력+35. (이미 방어구,방패 장비시, 외형만 변경(외형 외 요소 전부 유지).즉 스킨) = 매 턴마다 최대 SP의 1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 전투 종료시 최대 HP 와 SP의 1/3 회복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근성(CON/ 4Lv)〕:충격을 받아도 버텨내는 스킬. 잘 쓰러지지 않게 된다. = 전투에서 사용시 CON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n n+1 만큼 방어력에 보정. 〔툴 컴뱃 (STR/ 3Lv)〕: 전직군인 양부의 교육을 통해 여성인 그녀는 무거운 도구를 이용한 전투가 가능하다. 그래, 그것이 설령 - 크고 무거운 방패라고 해도. 〔전투호흡 (CON / 3Lv)〕: 양부의 영향을 받은 심호흡의 파생. 심리적 불안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다. 전투 중에 피로를 덜 느낀다. 〔모범생(INT/ 3Lv)〕: 선천적 모범생 속성. 나쁜일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성향이 악인 대상 이외에게는 호감을 사기 쉽다.
[배경 설정] =부모가 버린 갓난아기인 그녀를 전직 군인인 양부가 발견하여 아내와의 합의 후 직접 데려가 키웠다. 이름 모를 친부모에는 관심도 없으며 길러주신 양부모님을 친부모로 여기며, 만일 진짜 친부모가 찾아와도, 아마 매몰차게 돌려보낼거다. 학교의 그녀는 한마디로 모범생. 상급생에는 꼬박꼬박 '선배'라는 호칭을 불러주며, 옳은것과 잘못된것을 명확히 하고 잘못된 일에는 당당히 대항 할 줄 아는 아이. 양아버지 영향 덕분인지 그 나이 여학생치고는 제법 단련되어 있다. 또래 여학생에 비해 강한 근력과는 별개로 여성인 딸을 위해 선천적인 힘 차이를 극복할수있는 도구를 이용한 호신 전투를 상세히 가르쳐 주었다. 양부왈"만약 짐승같은 남정네가 찍쩝거리면 머리통을 후갈겨버리렴." 양모왈"그렇다고 해서 먼저 공격하지 마렴, 누군가를 도와주는건 괜찮지만." 그 때문인지 남학생에게 성적인 눈으로 보여진적 있을지언정, 누군가 그녀에게 손을 직접 댄적은 거의 없다. - 그게 그녀의 부모때문인지, 그녀 본인의 힘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전이 후 자신의 어빌리티가 대부분 '방어'와 '보호'에 관련됬다는걸 깨닫고 누군가를 지킬 힘이 생겼다는것에 잠시 기뻐했으나, 정작 기습이 일어났을때 생명의 공포를 느끼고 앞으로 나서지 못한것에 대해 약간의 자괴감을 느끼고 있는듯 하며, 동시에 도도블랑고의 기습시 홀로 나선 "당신"에 대해 일종의 선망을 느끼고 있는듯 하다.
포켓몬 어장, fate(아니면 type-moon), 사키 어장, 단간론파 어장 등등 이런것들도 꽤 인기 있는 어장 요소지만 세계관이라고 해야하나. 쓸수있는 범위나 즐길수 있는 사람이 한정되어 있잖아? 포켓몬은 포켓몬, 타입문 계는 타입문계, 사키는 마작을 아는 사람들, 등등. 이런식으로
그런데 이세계 어장은 일단 '어느 세계관의 무엇이 들어가도 이상하지 않다'라는 특징이 있지.
지금 당장 지금 이 어장의 1000 목록과 등장인물 목록을 보면 이스 시리즈, 타입문, 크틀루, 몬헌 등등... 온갓 요소가 섞여 있는걸 알 수 있지
그러니까 특정 덕에만 대응하는 어장과는 달리 이 어장은 온갓 덕에 대응한 덕분에 온갓 참치가 모여서 높은 인기를 이루는것이다!
>>154 애초에 이 어장에 참여한 이상 자신의 최애캐를 출현시키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다 해요(저 역시) 그래서 동아리 회장 같은거 AA뽑을때도 여캐가 많았던거고. 그런데 이 어장의 여러가지 사정때문에 등장조차 쉽지 않지요.. 그런데 이번 이벤트로 자신의 최애캐가 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줄수있다? 결과는 뻔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