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3790648>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3)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03 14:50:38 - 2017-05-04 00:06:13

0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4:50:38


                    -------
               . : :´: : : : : : : : : : : : : :`: : .、
             /:.:.:.:.:.:.:.:.:.:.:.:.:.:.:.:.:.:.:.:.:.:.:.:.:.:.:.:.:.\
          /:.:.:.:.:.:.:.:.:.:.:.:.:.:.:./l| :.:.:.:.:.:.:.: |:.:.:.:.:.:.:.:\
.         /(__/:.:.:.:.:.:.:.:.: / l:.:.:.:.:.:.:.:.: ト、:.:.:.:.:.:.:ノ`、
         /  __/:.:.:.:.:/:./:./   |:.:.:.:.:.:.:.:.l:| \:.:.:.:`、:.:.`、
.         ′.:.:.:|:.:.:.:.:.:|:.」__L...._ |:.:.:.:.:.:.:.:.|:L..__||`、:.:.:.l:.:.:.:|
         |:.:.:.:.:.:|:.:.:.:.:.:|:.:|:.:|  /:/:. /:.:.: |:|   ||`:l:.:.:.|:.:.: |
         |:.:.:.:.:.:|:.:.:.:.:∧ハl___/イ:.:./:.:.:.:/lノ   || |:.:./:.:. 八   이야... 한다고 달리는 어장주나,
         |:.:.:.:.:.:|:.:.:.:〈苹苹 苹厶/:.: /苹苹 苹 }//:.:/
         |:.:.:::::人:.:.:.:l l///(_l  厶イ  l///(_|ノイ厶イ   진짜로 받고 같이 달리는 '당신'이나,
         |:.:.::::::|::.` :┤∨/ツ      ∨/ツ| ;::: : :|
         |:.:.::::::|:::.:.:.:.| . : : : : .       . : : : :|;:::::.:.:.|   이거 시작부터 너무 하드한 거 아님까...?
         |:.:.::::::|:::.:.:.:.|       ____       l∧::.:.:.:|
         |:.:.::::::|:::.:.:.个::..    `ー一´     ..イ:::: :.:.: |
.        /|:.:::::l::|:::.:.:.:.|::::::::〕ト  ____   ..:i〔::::::|:::::l::::.:.|i
      l:.|:.:::::l八::.:.:.:|::::::/〈      l∧:::l::|:|::::::|:::::l::::.:.||
      l:.|:.:::::|:.:.:\: |:.:/  ≧=┐ 〈 ∨::|:|::::::|:::::l::::.:.||
      l八:::::l\:::::斗 {    / |_,ノ\i``~、 |:::::l::::::八
      |  \/  lノ \_,/\` /∧    lノ\l/
         /       | |   [三]  | |      |
.         /  `、    | |   [⌒]  | |    / l|
.          |    |  / 八 \ [三]  | l   〈 l|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06884/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어장주 vs 참치 새벽 치킨 레이스의 결과: 서버 박살로 Draw. 이 어장 이 페이스로 괜찮은 건가...

192 이름 없음 (828781E+63)

2017-05-03 (水) 16:57:51

>>189이 말한 이세계 도감, 허용된다면 어디까지 허용되나요?

193 이름 없음 (5303262E+6)

2017-05-03 (水) 16:58:14

아니면 클리어를 위한 단서 제공 이라거나?.... 하는건 좀 이르나.
아직 환경도 안정되지 않았으니..

194 이름 없음 (7873268E+6)

2017-05-03 (水) 16:58:19

조미료나 식료가 치히로가 준것 말고 학교 물건으로 어느정도 비치되어 있다거나 하는것도 어떨까 하는데

195 이름 없음 (4082983E+6)

2017-05-03 (水) 16:58:27

지도를 원한다고 하면 얼마나 자세한걸 줄수있어?
(주변- 전체-
순수 지형도-식생 포함
생물분포 유무등)

196 이름 없음 (6634865E+5)

2017-05-03 (水) 16:59:06

그런데, 여러분은 야루오가 어떤 이야기를 풀어나가기를 원하나요?

197 이름 없음 (6634865E+5)

2017-05-03 (水) 16:59:06

그런데, 여러분은 야루오가 어떤 이야기를 풀어나가기를 원하나요?

198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6:59:11

>>191 가능하지만 주변 지도나 생물이나 전부는 나오지 않습니다. 대략적으로 도움은 되겠지만.

>>192 어디까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수치로 말씀 드리자면 최대 10~20% 사이.

199 이름 없음 (4082983E+6)

2017-05-03 (水) 16:59:14

생물도감이나 식물도감같은것도 좋겠는데... 근데 여기 말은 통하나? 문자나?
안통하면 기초 언어계열 책도 얻고싶은데

200 이름 없음 (7873268E+6)

2017-05-03 (水) 16:59:23

소방용 도끼나 작업용 곡괭이 같은건 학교에 있던가?

201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6:59:56

>>193 너무 이르지.

>>195 완전히 깜깜한 스타 미니맵을 떠올리고 거기서 한 10% 정도만 밝아진다 생각하면 될 거 같아.

202 이름 없음 (5503128E+6)

2017-05-03 (水) 17:00:52

시설을 원한다고 한다음 궁도부나 검도부같은 전투에 도움이 될만한 물건이 있을만한 부를 달라고 하는건 어떨까요?

203 이름 없음 (828781E+63)

2017-05-03 (水) 17:00:52

>>198 예를 들어 야루오가 잡은 똥개는 식용이 가능하고 주로 어디에 서식하고 무엇을 주식으로 삼는다라던지.

204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7:01:12

안 되겠다.

지금부터는 회의 시 어장주에게 질문 할 것이 있으면 반드시 맨 앞에 @를 달고 말해주세요.

반드시입니다. @가 달리지 않은 질문은 대답하지 않습니다.

205 이름 없음 (7873268E+6)

2017-05-03 (水) 17:01:25

양아치 무리와 손잡는건 좀 피하고 싶다. 저건 자기통제가 안돼서 세기말 모히칸같은 놈들이 될거 같아.

206 이름 없음 (4748178E+5)

2017-05-03 (水) 17:01:42

>>197
젠키치 같은 친구들과 함께 살아남을 수 있는
인간 야루오 로써 살아 남는 이야기

207 이름 없음 (5503128E+6)

2017-05-03 (水) 17:02:32

궁도부 넣어달라고 한다음 활을 무궁의 수련으로 사용하면 꽤 유용할것같은데...

208 이름 없음 (4748178E+5)

2017-05-03 (水) 17:03:06

@ 먹을 수있나 없나를 확인하는 정보는 범위 밖인가요?

209 이름 없음 (828781E+63)

2017-05-03 (水) 17:03:12

@;>>203

210 이름 없음 (8019451E+6)

2017-05-03 (水) 17:03:20

@이번 요구로 매 조례나 종례시 치히로에게 기상예보를 요구한다면 들어줄까?

211 이름 없음 (5303262E+6)

2017-05-03 (水) 17:03:22

보상중에서 가장 무난한건 능력치 상승. 애매한건 동료나 정보. 장비는..... 궁도부나 검도부 같은것도 좋긴하겠지만 그런건 분명 집단 단위로 마찰이 있을것 같....

212 이름 없음 (7873268E+6)

2017-05-03 (水) 17:03:37

일단 나의 제안으로는 학생회외도 양아치와도 일선을 두고 있는, 냉정한 판단이 가능한 동료.

213 이름 없음 (4082983E+6)

2017-05-03 (水) 17:04:14

@으음... 네타면 어쩔수 없는데, 여기 언어는 새로 배워야해?
이정보가 주어지냐 마냐로 많은걸 유추할수있고 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214 이름 없음 (5303262E+6)

2017-05-03 (水) 17:04:38

@그러고보니 학교 시설은 아직 명확하게 설정된건 없나요?

215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7:06:04

1차는 여기까지. 질문 정리해 옵니다.

216 이름 없음 (4748178E+5)

2017-05-03 (水) 17:06:23

Ok

217 이름 없음 (7873268E+6)

2017-05-03 (水) 17:06:28

@동료가 도구를 갖고 있는건 인정되나요? 된다면 밸런스적으로 어디까지가 허용범위인지..

218 이름 없음 (5303262E+6)

2017-05-03 (水) 17:07:01

여억시, [플레이어]인, 베스트 프렌드가 있으면 좋겠다. 동료에 한 표!

219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7:08:12

>>208 보상으로 판별이 가능한 아이템을 얻는 건 가능하지만, 그 외는 직접 확인.

>>209 저 정도는 제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거 못 먹습니다. 이상.

>>210 그러면 다음 날 예보를 합니다. 100% 맞는 걸로, 하지만 2일 뒤부터는 안 나오지.

>>213 스포일─러.

>>214 시설을 확실히 정해버리면 앵커의 자유도가 확 떨어져서 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당신'이 아는 학교에 있을 법한 상식적인 시설은 대부분 있다 생각해 주세요.

220 이름 없음 (5303262E+6)

2017-05-03 (水) 17:08:49

....아, 잠깐 딴 소리지만, 자살 한 사람이 걱정인데. 퀴즈로 나온걸 보면 아직 발견 된 것도 아닌 듯 하고.
일단 나레이션이라던가 하는걸 보면 '자살'이 확정인 듯 하지만

221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7:09:11

>>217 물론 동료도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아니라고 해서 '사람'이 아닌 건 아니니까요. 어느 정도인지는 케바케.

222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7:09:46

자. 이리하여 1차 회의가 끝났습니다. 질문은 2차 회의가 시작하면 다시 받겠습니다.

223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7:10:25

1차 회의를 통해 정리 된 걸 보시면 알겠지만, 정보는 초반에는 큰 도움이 되지만 중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희미해지는 그런 느낌입니다.

말하자면 저렙에 쓰기 좋은 효율 좋은 템 같은 느낌.

224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7:11:34

그러면 지금부터 5시 20분까지 2차 회의를 시작합니다.

1차 회의에서 나온 걸 토대로 상의해 주세요. 시작.

225 이름 없음 (4748178E+5)

2017-05-03 (水) 17:12:05

보상인 아이템으로 먹을 수 있나 없나 판별인가....
갖고는 싶은데....
다른 것이.....

226 이름 없음 (5303262E+6)

2017-05-03 (水) 17:12:35

@일단 질문. 레벨업(?) 성장 시스템은 어찌 되어 있슴까?+지금 얻는 능력치는 말하자면 퀘스트 달성으로 주는 공짜 능력치?

227 이름 없음 (007997E+58)

2017-05-03 (水) 17:12:55

학교에서 얻을 수 있을 만한 것 : 소화기 (연막 + 둔기) , 책상이나 의자를 분해해서 나무판을 얻고 끈으로 묶어서 만든 나무방패 (철조망을 뜯어가지고 나무판에 덧대어서 가시방패 만들기) , 공구같은 곳을 담당하는 관리실가서 못을 얻고 야구부에 있을 나무배트를 얻은 다음 네일배트 만들기 , 교무실가서 불량학생들에게 압수한 물건들이 있는 서랍을 뒤져 라이터나 담배(물물교환 용)구하기
지금은 여기까지 밖에 안떠오르네

228 이름 없음 (828781E+63)

2017-05-03 (水) 17:12:59

일단 식량 떨어지기 전에 사냥을 해야하고, 먹을 수 있는지의 여부도 알아야 됨. 그리고 보상으로 동료를 해도 사냥감이 먹을 있는 것인짖확신하지 못하면 목숨거는 도박임.

229 이름 없음 (5303262E+6)

2017-05-03 (水) 17:13:33

그리고 뭐가 더 올지 모르니 바리게이트도 만들어 둬야 할꺼고 말이지.

230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7:13:33

>>226 성장 시스템은 존재합니다. 모든 시스템은 3~4일까지 걸쳐 공개 됩니다. 어떻게 보면 4일까지는 준비 기간이라는 느낌이네요.

지금 얻는 능력치는 공짜 능력치.

231 이름 없음 (4082983E+6)

2017-05-03 (水) 17:13:41

으음.. 효율만 생각하면 그냥 능력치 1번 굴리는게 좋은가... 근데 우리 능력치 기본상승이 3.5 인데 1.3 으로 1번?
이거 1.3 으로 전스텟 1번 굴려주는거려나?

232 이름 없음 (7873268E+6)

2017-05-03 (水) 17:14:09

생존기술이나 손재주가 뛰어난 동료가 있는것도 좋을것 같은데. 그런 녀석이 유용한 도구를 갖고 있다면 더 좋고.

233 이름 없음 (6634865E+5)

2017-05-03 (水) 17:14:14

개인적으로 진행될수록 빛을 잃을 아이템보다는 능력치가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234 이름 없음 (4748178E+5)

2017-05-03 (水) 17:14:46

학교 공예실이나 공구실가면 톱이나 본드 같은 것도 있을 텐데....
그것들도 무기로 삼는 것은 어때?
모을 수 있는 것은 모두 모으자고

235 이름 없음 (5303262E+6)

2017-05-03 (水) 17:15:17

역시 능력치 아니면 동료 둘 중 하나가 제일 좋아 보임다.

236 이름 없음 (7873268E+6)

2017-05-03 (水) 17:15:50

물자나 눈에 띄는 도구를 숨겨두는데 유용한 장소를 발견하는건 어떠려나

237 이름 없음 (5303262E+6)

2017-05-03 (水) 17:16:02

@동료의 제한선(?)은 어찌되나요? 이런이런 동료는 줄 수 없다거나(구체적으로 플레이어인 동료는 아웃!)

238 이름 없음 (6295377E+6)

2017-05-03 (水) 17:16:49

초기이니만큼 지위를 확고히 다질만한 소수정예로 팀을 빨리 꾸리는게 더 좋지 않을까?
유용한 동료로 하는게 어때? 어떤 기능을 가져야 유용할지를 고민하는게?

239 이름 없음 (828781E+63)

2017-05-03 (水) 17:16:53

일단 식량은 떨어지는 건 한순간이다. 밥 먹지 못하면 패널티 생기니 먹을 수 있는지 구별하는건 중요하다. 초반에만 좋고 중후반에 별로라고 간과하는데 일단 먹어야 산다.

240 실업희망자◆zb1wG8Cj56 (8757395E+6)

2017-05-03 (水) 17:17:05

>>237 말씀하신 것처럼 플레이어인 동료는 아웃. 중간선, 혹은 중간에서 조금 뛰어난 동료를 드릴 수 있습니다. 한 분야(탐색, 공예 등)에서 지금의 '당신'과 동격인 정도.

241 이름 없음 (5303262E+6)

2017-05-03 (水) 17:17:39

큽, 플레이어 동료는 1000으로 노리던가 해야겠군!

242 이름 없음 (8019451E+6)

2017-05-03 (水) 17:18:14

할 수 있다면... 학생회 힘을 빌려서 서바이벌 지식있는 학생들을 찾고 일진회 힘을 좀 빌려서 정찰 인원을 꾸린 후에
첫 정찰에 대한 일시적인 안전권을 요구하면 어떨까 싶은데..
어차피 얻는 정보에 한계가 있다면 안전을 확보한 상태에서 직접 눈으로 보는게 좋을거 같고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