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7908865> 작품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가공의 영령들로 막장 성배전쟁!!!! 4판 :: 977

플랑◆TrhpM7CoRo

2016-07-08 01:27:35 - 2021-11-30 20:58:56

0 플랑◆TrhpM7CoRo (50452E+57)

2016-07-08 (불탄다..!) 01:2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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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하는 다이스식
.dice 0 9. = 8
.dice 1 100. = 81

1 플랑◆TrhpM7CoRo (50452E+57)

2016-07-08 (불탄다..!) 01:28:22

◎1턴의 진행 개략.
1. 랜덤 이벤트 페이즈 : 랜덤 이벤트 표 2가지를 처리합니다.
2. 행동 페이즈 : 임의의 행동(예장 작성, 정보 수집, 휴식, 접촉이나 습격 등)을 선택하고 그 결과를 처리합니다. 물론 주인공 이외의 조도 어떤 행동을 취합니다.
3. 커뮤 페이즈 : 다른 마스터나 자신의 서번트와 정보 교환 및 협상을 실시합니다.
4. 소비 마력의 확인 : 자기 진영 서번트의 마력 소비를 확인하고 다음 턴으로 넘어갑니다. 이 타이밍에 저장 마력이 –100점 미만이라면 서번트는 소멸합니다.

◎랜덤 이벤트 페이즈
다이스를 두 번 굴려, 「플레이어용」과 「NPC용」의 랜덤 이벤트 표에서 대응하는 상황을 처리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투가 발생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랜덤 이벤트 표(플레이어용)>
0. 플레이어에게 행운이 찾아왔다!
1. 다른 참가자 1명과 우호적 만남.
2. 다른 참가자 1명과 비우호적 만남.
3. 다른 참가자 1명과 중립적 만남 (캐릭터간의 궁합에 따라 우호/비우호로 발전할 수 있음.)
4. 다른 참가자끼리 접촉하는 상황에 끼어듬 (2자 및 감정은 랜덤)
5. 다른 참가자끼리 접촉하는 상황에 끼어듬 (2자는 랜덤, 감정은 GM임의)
6. 아무것도 없음
7. 아무것도 없음
8. 아무것도 없음
9. 주인공이 불운을 겪는다!

<랜덤 이벤트 표(NPC용)>
0. 먼 곳에서 주인공에게 행운인 무엇이!
1. 다른 참가자들이 만난다 (우호)
2. 다른 참가자들이 만난다 (비우호)
3. 다른 참가자들이 만난다 (중립)
4. 다른 참가자들이 만난다 (우호 or비우호 랜덤)
5. 다른 참가자들이 만난다 (우호 or비우호 랜덤)
6. 아무것도 없음
7. 아무것도 없음
8. 아무것도 없음
9. 먼 곳에서 주인공에게 불운인 무언가가!

2 플랑◆TrhpM7CoRo (50452E+57)

2016-07-08 (불탄다..!) 01:31:18

◎행동 페이즈
행동 페이즈에는 이하의 6가지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실시할 수 있습니다.
1. 일회용 예장의 작성 (기본 성공률: 작성자의 【마】x2 %)
2. 서번트의 마력 공급 (휴식)
3, 서번트의 마력 공급 (혼식)
4. 정보 수집
5. 진지 작성
6. 다른 진영과 접촉 (습격 포함)

<1. 일회용 예장의 작성>
일회용의 마술 예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판정의 기본 성공률은 「마스터나 서번트의 【마】x2」%입니다. 스킬에 따라 이 성공률은 변할 수 있습니다.
예장은 여러 개를 동시에 소비함으로써 효과를 누적시킬 수도 있습니다.

<2&3. 서번트의 마력 공급>
2. 휴식
영지에서 휴식을 선택함으로써, 서번트의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 영지의 격에 따라서 「10~40점」 사이의 마력을 회복합니다.
이 회복량은 「진지」 등의 효과로 더욱 상승할 수 있습니다.
또 대영지 이상의 영지에서는 턴 종료시에 자동으로 마력이 회복됩니다.

『영지에 대해서』
영맥의 중심 : 휴식시 마력 회복량 40점. 턴 종료시 마력 회복량 +20점.
대영지 : 휴식시 마력 회복량 30점. 턴 종료시 마력 회복량 +10점.
중영지 : 휴식시 마력 회복량 20점.
소영지 : 휴식시 마력 회복량 10점.

3. 혼식
일반인들의 마력을 빼앗음으로써 한번에 「200점」의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혼식을 선택할 경우 다른 참가자에게 현재 위치를 들키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 진영이 혼식 감지 판정을 각각 실행합니다. 이 판정은 정보 수집 판정으로 취급합니다..)
판정에 성공한 참가자는 혼식을 시도한 진영을 대상으로 「적대적 개입」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대적 개입」이 선택된 경우 그 진영과의 전투가 발생합니다.
이 전투에 패배한 경우 혼식은 실패, 승리할 경우 성공한 것으로 됩니다.

<4. 정보 수집>
거점을 조사하는 것으로 다른 진영의 스테이터스나 아주 약간의 스킬(GM 임의) 등의 정보를 기본값 50%의 확률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정보 수집을 성공한 조를 한번 더 조사할 경우 1회에 한해 어느 정도의 스킬(GM 임의)을 한층 더 파악할 수 있습니다.

<5. 진지 작성>
0단계에서 6단계까지 존재하며, 0단계에서 +1점의 마력 회복 보정과 +5%의 승률 보정을, 1단계에서 +5점의 마력 회복 보정과 +10%의 승률 보정을,
이후 단계당 +5점의 마력 회복 보정과 +10%의 승률 보정을 아군 진영에게 가합니다.
캐릭터가 마술사라는 설정을 부여받았다면 0단계에서 시작하여 최대 1단계의 진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진지를 작성하기 위해선 진지 작성 스킬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이 진지는 영지에서만 작성할 수 있으며, 해당 영지에서 전투에서 패배할 시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한 턴에 행동 페이즈를 1회 소모하여 1단계를 상승시킵니다.

<6. 다른 진영과 접촉>
쓰여 있는 그대로입니다.
대상을 선택한 뒤, 접촉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투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대를 선택하지 않고 무작위로 접촉」도 가능하지만 어떻게 돼도 모릅니다.

플레이어를 포함한 각 진영의 행동은 기본적으로 특수 커맨드 → 기타 커맨드 → 정보 수집 → 접촉 → 혼식 순으로 처리합니다.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3 플랑◆TrhpM7CoRo (50452E+57)

2016-07-08 (불탄다..!) 01:31:29

◎커뮤 페이즈
자기 진영, 혹은 안면이 있거나 거점의 위치를 알고 있는 다른 진영과 교류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드시 우호적인 접촉이 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다른 마스터와 접촉할 경우 그 자리에서 공격을 가할 가능성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소비 마력의 확인
각 영령은 강력한 힘의 대가로써 매 턴 마력을 소비합니다.
해당 턴에 전투가 있었을 경우는 서번트의 레벨과 동일한 수치만큼의, 스킬이나 보구를 사용한 경우는 설정된 만큼의 마력을 추가로 소비합니다.
저장 마력의 잔량이 부족할 경우 스테이터스에 패널티가 붙게 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턴의 마지막, 소비 마력의 확인 시에 저장 마력량이 일정 수준 이하라면 서번트가 소멸합니다.
마력에 관한 룰은 이하의 기술을 참조해 주세요.

<저장 마력>
서번트에게는 각각 「저장 마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장 마력」은 「100+서번트의 【레벨】x3」를 상한선으로, 최대까지 보유한 상태에서 소환됩니다.
서번트는 전투나 보구의 사용은 물론, 현계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이 「저장 마력」을 소비합니다. 소비 마력의 계산 및 공급 부족에 따른 패널티는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소비 마력의 계산 방법>
턴 종료시에 「마스터의 【마】x2-영령의 레벨」의 계산을 실시합니다.
이 수치가 +라면 「저장 마력」에 그만큼을 더하고, -라면 그만큼을 뺍니다.
이 때 「성배의 백업」으로 인해 「마스터의 【마】」와 별도로 +20점의 보정을 얻습니다.

영령이 페이즈 중에 전투를 벌인 경우, 전투 종료시에 「영령의 레벨」만큼의 수치가 「저장 마력」에서 소비됩니다.
특수한 스킬, 혹은 보구를 사용한 경우에는 각각의 보구/스킬마다 설정되어 있는 마력이 추가로 소비됩니다.
비전투시에 사용한 보구/스킬의 경우, 사용하는 즉시 마력이 소비됩니다.

<「마력 공급 부족」에 의한 패널티>
「마력 공급 부족」수치가 「-20」만큼 쌓일 때마다 영령의 레벨을 제외한 각 스테이터스는 「-10」의 패널티를 받습니다. (0 미만으로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이 「마력 공급 부족」수치가 「-100」보다 작아졌을 경우, 영령은 현계를 유지할 수 없게 되어 「그 페이즈의 종료시」에 소멸하게 됩니다. (전투 종료 시에 소멸하는 것이 아니므로, 무승부를 각오하고 보구를 전력 전개하거나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령주와 관련된 룰
3획까지 존재하는 서번트에 대한 절대명령권.
아래와 같은 사용법이 존재합니다.

1. 자기 진영의 서번트가 참전한 전투에서, 최종 승률이 나온 시점에 사용해 승률에 보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번트가 메인으로 참전하고 있는 경우 +30%, 서브로 참전하고 있는 경우 +20%의 승률 보정을 더합니다.

2. 랜덤 스테이터스 판정에서 기존에 선택되었던 스테이터스를 제외한 뒤 랜덤 스테이터스를 다시 판정할 수 있습니다. 1획당 1회입니다.

3. 전투 종료시까지 서번트의 전 스테이터스를 +10 상승시킵니다.
단, 이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투 개시 전 셋업 타임에 선언해야만 합니다.

4. 임의의 시점에 사용해 서번트에게 즉각 100점의 마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5. 전투에서 패배했을 경우 령주 2획을 소비함으로써 성배전쟁에서 탈락하지 않고 전투에서 철퇴할 수 있습니다.
둘 이상의 진영이 참전하고 있다면, 「각측이 완전하게 협조할 의사가 있는 경우」에 한해 진영 합계 2획의 소비로 철퇴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 진영이 다른 진영을 버릴 생각이 있고, 그렇게 선언할 경우 쌍방이 각각 2획의 령주를 소비해 철수해야만 합니다. 이럴 경우 2획 이상의 령주 잔량이 없고, 다른 철퇴 수단도 없는 경우엔 패퇴하게 됩니다.

<령주를 전부 소비한 뒤의 현계 룰>
1. 마스터 측에서 공급을 끊지 않는 한 마스터로부터의 마력 공급은 유지됩니다.
2. 성배로부터의 마력 공급은 중단됩니다.
3. 마스터는 서번트에게 명령권을 잃습니다.
4. 마스터로부터의 공급이 중단된 경우, 단독 행동 스킬이 없는 서번트는 그 턴의 종료시에 통상의 마력 소비에 더해 50점의 마력을 추가로 소비합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령주가 1획 이상 남아 있는 경우의 마력 계산 :「마스터의 【마】x2-영령의 레벨+20(+영지 보정)」
령주를 모두 소모했을 경우의 마력 계산 : 「마스터의 【마】x2-영령의 레벨(+영지 보정)
마스터하고의 연결이 끊겼을 경우의 마력 계산 : 「-영령의 레벨-50(+영지 보정)(단독 행동 스킬이 있을 경우 +50)」

또한 여러 서번트와 계약한 경우, 령주는 공용, 마력 공급은 「마스터의 【마】x2」 부분을 「마스터의 【마】x2÷서번트의 숫자」로 계산합니다.

4 플랑◆TrhpM7CoRo (50452E+57)

2016-07-08 (불탄다..!) 01:31:41

◎전투 룰
1. 전투에는 기본적으로 3명까지의 캐릭터가 참가하게 됩니다.
「메인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서브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합계)÷2」(소수점일 시 올림)가 전투에서 사용하는 『전력』이 됩니다
전투의 기본은 피아의 「『전력』의 수치 차+스킬의 효과」를 계산한 후에 【다이스 승부】를 하는 것입니다.
양측은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 【보구】의 6개의 패러미터 중 3개를 선택해 사용합니다.

2. 『전투』의 순서
전투는 셋업 타입 - 메인 타임 - 클린업 타임의 순서를 거쳐 나온 승률로 판정하며, 각 타임마다 정해진 스킬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a. 셋업 타임입니다. 쌍방의 스테이터스를 확인한 후 메인/서브 캐릭터를 결정.
b. 「사용 패러미터」 1개를 플레이어 측이 결정. 이때부터를 메인 타임이라고 합니다.
c. 「사용 패러미터」 1개를 GM 측이 결정.
d. 마지막으로, 다이스를 굴려 남은 패러미터 중 하나를 랜덤으로 결정.
e. 양측의 『전력』값을 비교하여, <전투 결과 표>에 따라 승률을 계산. 이 때를 클린업 타임이라고 합니다.
f. 최종적으로 다이스를 굴려 승패를 결정합니다.

<전투 결과 표>
3전력의 열위 = 기초 승률 0%
1호각, 2열위 = 기초 승률 20%
1우위, 2열위 = 기초 승률 30%
2호각, 1열위 = 기초 승률 40%
3전력 호각 = 기초 승률 50%
2호각, 1우위 = 기초 승률 60%
2우위, 1열위 = 기초 승률 70%
1호각, 2우위 = 기초 승률 80%
3전력 우위 = 기초 승률 100%

※총 전력 합계치가 적보다 높다면 1당 +1%, 낮다면 1당 –1%의 승률 보정이 생깁니다.
※양 진영의 최고 레벨 캐릭터의 레벨을 비교,. 높은 쪽은 「최대 레벨-상대의 최대 레벨」%의 승률 보정을 얻습니다.
※승률은 플레이어 진영, 혹은 스테이터스 선택을 먼저 한(전투를 먼저 건) 진영 기준입니다.

5 플랑◆TrhpM7CoRo (50452E+57)

2016-07-08 (불탄다..!) 01:31:47

◎정보 수집에 대해 보충
만약 각 진영이 전투에서의 패배 등을 이유로 거점을 이동했을 경우, 새로운 거점을 알기 위해서는 재차 정보 수집을 해야만 합니다.
이 외에도 조금 변형이 들어가있지만 이에 대해서는 중간중간의 캡틴의 언급을 참고해주세요.

◎거점을 이동해야 할 경우
전투에서의 패배 등을 이유로 거점을 이동해야 할 경우, 임의로 자신이 알고 있는 영지로 거점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알고 있는 영지가 없거나 자신이 알고 있는 영지에 가고 싶지 않을 경우, 자신이 모르는 영지 중에서 랜덤 다이스를 굴려 거점 이동을 판정합니다.

◎커뮤에 대한 보충
주인공 조뿐만 아니라 다른 조도 커뮤 페이즈가 있습니다. 단,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묘사는 하지 않습니다.
또한, 커뮤 페이즈를 임의 습격으로 악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 커뮤 페이즈의 경우 랜덤 커뮤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랜덤 습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난전에 대해 보충
딱히 정해진 룰이 없습니다. 그때그때 캡틴 임의로 하고 있습니다. 요컨대, 편의주의적인 룰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전투에서 1번이라도 패배한 진영은 패배한 횟수에 비례해 령주 2획분만큼의 패널티를 줄 예정입니다.

6 플랑◆TrhpM7CoRo (50452E+57)

2016-07-08 (불탄다..!) 01:31:54

『하급 마술 예장』
육마정 … 소비하는 것으로 「저장 마력」을 「20점」 회복할 수 있다.
사역마 … 「정보 수집」의 성공률을 「+15%」할 수 있다. 정보 수집에 실패할 시 파기된다.
강화부 … 소비하는 것으로 전투 시의 최종 승률에 「+5%」의 보정을 얻을 수 있다.
수호부 … 소비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즉사」 판정을 「50%」의 성공률로 한 번만 회피할 수 있다.
환혹부 … 소비하는 것으로 「50%」의 성공률로 다이스를 굴려서, 판정에 성공했을 시 「전투 결과」와 「즉사 회피」, 「NPC용 랜덤 이벤트」 이외의 판정을 한 번만 다시 할 수 있다.

7 플랑◆TrhpM7CoRo (50452E+57)

2016-07-08 (불탄다..!) 01:32:45

┏━━━━━━━━━━━━━━━┳━━━━━━━━┳━━━━━━━━━━━━━━┓
  【이름】:인덱스               【레벨】:40        【얼라이먼트】:혼돈 ・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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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       【내】:120       【민】:-         【마】:-         【운】:120       【보】: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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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__ .イ,  / |什/ |/ -! //  //71¨メ、 人   |  |
         |  -=彡イ レ! ィう:示ヾV   イ/-|/_ | / へ__\.|__
         ¦     /⌒  从!トz::::j         7z:::rヾ1 / / __ミ、__
          /!   ノ:| f´|  |  込少         トz:::j リ/ / /´  |
           / j / : :ト ゝ  |           ` ´ /イ ハ   |
        l イ::::::::::::|.:.:`|  |               イ | |::::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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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ヽ `ー-,____ヾ|  |::i:\     ⌒      イ  ,リ::::|   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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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    ヽ|  |     || `   イ|!  i|      i
           |     ヽ|  |     ||       |! /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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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정신 이상 A (타이밍 : 상시)
  정신오염과는 달리 정신이 병들어있는 상태.
  타인의 고통을 느끼지 못하고 주변 분위기 파악을 못하게 된다. 일종의 정신적 방벽.

  「A 랭크」 이하의 「정신 간섭」을 무효화할 수 있다.

 ○요한의 펜 EX (타이밍 : 특수)
  인덱스가 선천적으로 타고 난 방어 기질로, 위기 상황에 처했을 시 나타나는 일종의 각성 상태.
  원대래로라면 마술을 쓸 수 없어야 할 인덱스지만 이 상태가 되었을 때는 강력한 마술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게 된다.

  전투 시, 최종 승률이 「50%」 이하가 되었을 때 자동 발동. 1턴 동안 자신의 「마」를 「120점」으로 상승시킨다.
  만약 이 스킬이 발동되었을 시 스테이터스 선택으로 「마」가 선택되어있다면 추가적으로 적 진영의 승률을 「-50%」한다.
  이 때 이 스킬은 「A+++」 랭크의 「마술」 스킬로 취급된다.
  이 스킬이 발동되면 이 캐릭터는 1턴 동안 전투에 참가할 수 없으며 1턴 동안 영지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된다.
  또한, 이 스킬은 자동 발동 외에도 임의의 타이밍에 자유롭게 발동시킬 수도 있다.

 ○악마살인 A (타이밍 : 셋업, 클린 업)
  성당교회의 일원으로서 수많은 마와 조우하면서 얻은 스킬.

  상대가 「마」와 연동하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인외」의 존재일 경우 승률을 「+20%」한 뒤,
  최종 승률이 「-150%」 이상이라면 최종 승률을 「5%」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세컨드 오너 A+++ (타이밍 : 상시)
  마법천사 원숭이의 스킬.

  시나리오 시작 시 영지 판정에서 「중영지」 이하가 나왔을 경우 그 결과를 「대영지」로 끌어올린다.
  또, 해당 영지에서 패배 시 1번에 한하여 도주에 사용하는 「령주」의 소비를 1획으로 줄인다.
  또한 성배 전쟁 개시 시, 하급 마술 예장을 기본적으로 6개 소지한 상태로 시작하며
  「4 진영」(사쿠라, 라이토, 히나, 아스나)의 초기 위치를 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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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걸어다니는 교회
 교황이 입는 옷과 같은 재질로 만들어진 수녀복.
 교회가 가지는 최소한의 요소가 모조리 들어간 성유물로 강력한 방호 능력을 지닌 결계를 전개한다.

 「내」를 「+120점」, 「보」를 「+60점」한다.
 「EX 랭크」의 「대마력」 스킬을 갖고 있는 상대와 전투를 할 시, 이 장비는 영구적으로 파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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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 예장】

 ◇육마정(2) … 소비하는 것으로 「저장 마력」을 「20점」 회복할 수 있다.
 ◇사역마(1) … 「정보 수집」의 성공률을 「+15%」할 수 있다. 정보 수집에 실패할 시 파기된다.
 ◇수호부(2) … 소비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즉사」 판정을 「50%」의 성공률로 한 번만 회피할 수 있다.

8 이름 없음 (85871E+61)

2016-07-08 (불탄다..!) 01:40:54

캐스터 정보 안 올라오네
아, 프레시아랑 버서커 정보도 올려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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