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713074> ★☆귀찮씨의 겁스 뉴비 유치 프로젝트☆★ :: 876

겁스의 귀차니즘 씨

2022-12-29 20:09:10 - 2023-01-14 17:45:26

0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0:09:10

범용룰 겁스를 떠먹여주는 주제글입니다. 이해할 필요 없다! 내가 했으니까...!

https://www.dropbox.com/s/ky0flao2qscybbk/GK2Lite1.2.pdf?dl=0
^ 초여명에서 배포한 경량판 겁스 룰.

40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5:32

.dice 1 6. = 2
.dice 1 6. = 1
.dice 1 6. = 5

이거 맞나? >>37 맛있겠다.

41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5:37

>>39 넹 그 디저트요... 최근 뇌에 당분이 필요한지라 시도때도없이 디저트생각이 나요...

42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5:50

.dice 1 10. = 10

43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6:03

.dice 1 10. = 10 =

44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6:03

10뭐여

45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6:23

오오오... 이것이 나의 진정한 힘?

46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6:47

(뭐지? 무슨 일이 일어난 거지?)

47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7:36

겁스에서 다이스 판정은 보통 3d6(6면체 다이스 세개)인데... 그거 어차피 범위 3~18이잖어. 세개 굴려서 더하기 귀찮으면 여기선 그냥
.dice 3 18. = 6
일케 굴려도 되는걸로 하자

48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7:57

.dice 3 18. = 3

49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8:11

으악

50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8:28

안심하세요 겁스에서 3이면 대성공입니다

51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8:49

으악...? 엄청난 운이네요

52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9:27

3이랑 4가 대성공이고 18이 대실패였던가?

53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9:48

.dice 3 18. = 11

54 익명의 청새치 씨 (w.HK0Kqe2Y)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0:01

내일 하루동안 먹을 수 있는 디저트의 수
.dice 3 18. = 3

55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0:10

실력보다 낮은 값이 나오면 행동 성공인거거든. 이런건 coc랑 비슷하지. 근데 이제 쓰는 다이스가 다른

56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0:26

안돼애애애애애애애애애아...

57 익명의 청새치 씨 (w.HK0Kqe2Y)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0:57

아 이러면 위장 크기를 정했어야 했나

58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1:28

내일 하루동안 먹을 수 있는 디저트의 질
.dice 3 18. = 6

59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1:39

>>52 맞아! 3, 4는 대성공이고 18은 대실패. 여기서 실력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는데 이건 경량판에 있는지 기억이 안나니까 신경 안쓰는걸로

60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1:49

그냥저냥 맛있게 먹을만한 수준이군요

61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1:54

그러면 실력은 10 미만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게 좋겠네. 웬만하면 12를 유지하면 안정적이겠어.

62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3:04

어쩌지 나 티알 너무오랜만에해서 들떴어

63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4:04

하지만 기능의 실력을 높이려면 cp가 들지 겔겔겔... cp 분배를 잘 해야할거야. 아직 경량판 룰로 어디까지 구현이 가능한지, 룰북의 내용을 쓸수 있다면 어디까지 쓸수 있는지 정리가 안돼가지고 이러고 있는데 정리만 되면 같이 장르 정하고 캐릭터 만들어보면서 좀더 자세히 이야기해보자구

64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7:50

웅웅 뭔가 정해지면 얘기해줘요!

65 익명의 청새치 씨 (w.HK0Kqe2Y)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9:15

좋소! 수고해주소!

66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9:54

오케이! 확인했어!

67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2:03:10

대충 pc가 사실적인 장르는 웬만하면 될것같네. 초능력 없고 마법 못쓰고 그런거. 아포칼립스나 현대 액션물같은거 다 될듯. 이게 경량판 구현 문제가 주로 캐릭터에 있는거거든. 배경 세계는 내가 만들어오고 룰적 설명만 안해주면 룰북 유출이 안될테니까 좀 비사실적이어도 되는데, 캐릭터는 경량판에 있는 장단점과 기능만 선택되니까.

68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2:10:37

자 그럼 저 범위 안에서 하고싶은 장르 다시 받는다

69 익명의 청새치 씨 (w.HK0Kqe2Y)

2022-12-29 (거의 끝나감) 22:19:15

아포칼립스가 무난한가
일단 아포칼립스 생존물에 한표요

70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2:20:02

현대 액션물보다는 아포칼립스 생존물이 더 재밌겠지. 나도 아포칼립스 생존물에 한표!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