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713074> ★☆귀찮씨의 겁스 뉴비 유치 프로젝트☆★ :: 876

겁스의 귀차니즘 씨

2022-12-29 20:09:10 - 2023-01-14 17:45:26

0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0:09:10

범용룰 겁스를 떠먹여주는 주제글입니다. 이해할 필요 없다! 내가 했으니까...!

https://www.dropbox.com/s/ky0flao2qscybbk/GK2Lite1.2.pdf?dl=0
^ 초여명에서 배포한 경량판 겁스 룰.

33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1:00

이름에다가 캐릭터 이름 달고 .dice 최소 최대. 로 다이스 굴리고 하면 되지 않으려나. 티알 뭐 다이스만 굴러가면 되잖어

34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2:02

지도같이 이미지같은게 필요한 부분은 알아서 상상하시고(불량마스터)

35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2:38

장르라... 판타지라던가? 안 되면 잘 모르겠으니 적당한 걸로 해줘!

36 익명의 청새치 씨 (w.HK0Kqe2Y)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3:28

요즘 좀보이드라는 게임 실황이 엄청 유행하던데 캐릭터 장단점 넣는 게 꼭 겁스같다고 생각했음

당연한 말 같지만... 생존물 되겠지?

37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3:46

디저트가 많이나왔으면 좋겠다!!

38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4:38

. dice 1 10

39 익명의 청새치 씨 (w.HK0Kqe2Y)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4:50

>>37 디저트... 먹는 디저트요...?

40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5:32

.dice 1 6. = 2
.dice 1 6. = 1
.dice 1 6. = 5

이거 맞나? >>37 맛있겠다.

41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5:37

>>39 넹 그 디저트요... 최근 뇌에 당분이 필요한지라 시도때도없이 디저트생각이 나요...

42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5:50

.dice 1 10. = 10

43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6:03

.dice 1 10. = 10 =

44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6:03

10뭐여

45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6:23

오오오... 이것이 나의 진정한 힘?

46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6:47

(뭐지? 무슨 일이 일어난 거지?)

47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7:36

겁스에서 다이스 판정은 보통 3d6(6면체 다이스 세개)인데... 그거 어차피 범위 3~18이잖어. 세개 굴려서 더하기 귀찮으면 여기선 그냥
.dice 3 18. = 6
일케 굴려도 되는걸로 하자

48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7:57

.dice 3 18. = 3

49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8:11

으악

50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8:28

안심하세요 겁스에서 3이면 대성공입니다

51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8:49

으악...? 엄청난 운이네요

52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9:27

3이랑 4가 대성공이고 18이 대실패였던가?

53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19:48

.dice 3 18. = 11

54 익명의 청새치 씨 (w.HK0Kqe2Y)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0:01

내일 하루동안 먹을 수 있는 디저트의 수
.dice 3 18. = 3

55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0:10

실력보다 낮은 값이 나오면 행동 성공인거거든. 이런건 coc랑 비슷하지. 근데 이제 쓰는 다이스가 다른

56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0:26

안돼애애애애애애애애애아...

57 익명의 청새치 씨 (w.HK0Kqe2Y)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0:57

아 이러면 위장 크기를 정했어야 했나

58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1:28

내일 하루동안 먹을 수 있는 디저트의 질
.dice 3 18. = 6

59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1:39

>>52 맞아! 3, 4는 대성공이고 18은 대실패. 여기서 실력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는데 이건 경량판에 있는지 기억이 안나니까 신경 안쓰는걸로

60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1:49

그냥저냥 맛있게 먹을만한 수준이군요

61 익명의 캇파 씨 (QL/ThwYkPg)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1:54

그러면 실력은 10 미만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게 좋겠네. 웬만하면 12를 유지하면 안정적이겠어.

62 애기참치 (q4jhFDUrw.)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3:04

어쩌지 나 티알 너무오랜만에해서 들떴어

63 겁스의 귀차니즘 씨 (aMA08/yFjs)

2022-12-29 (거의 끝나감) 21:24:04

하지만 기능의 실력을 높이려면 cp가 들지 겔겔겔... cp 분배를 잘 해야할거야. 아직 경량판 룰로 어디까지 구현이 가능한지, 룰북의 내용을 쓸수 있다면 어디까지 쓸수 있는지 정리가 안돼가지고 이러고 있는데 정리만 되면 같이 장르 정하고 캐릭터 만들어보면서 좀더 자세히 이야기해보자구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