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종②】 【종③】 【종④】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 【유대】 【회피】 【내성】 【반격】 【범용】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종②】 【종③】 【종④】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 【내성】 【반격】 【범용】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영혼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랑 효과는 같은 사랑의 유대입니다. 가끔 좀 오리지널 같은거 볼수도 있기는 한데 볼일 없을거에요.
스레식 포켓몬에서는 우마뾰이 같은 느낌이기도 해요. 가족애 같은데에도 사랑의 유대가 붙을수도 있기는 한다던데.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종②】 【종③】 【종④】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 <-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 <- 【내성】 <- 【반격】 <- 【범용】 <-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그리고 이것들은 다 템플릿화가 되어있는 포텐셜들입니다. 취향대로 만들 필요가 없으니 빠르게 빠르게 갈게요.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종②】 【종③】 【종④】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 <-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 <- 【내성】 <- 【반격】 <- 【범용】 <-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의 선』… 상대의 「속도」의 종족치가 자신과 동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육성 AA 이상 전용】 『삼종의 신기』… 고도의 육성으로 인해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극에 달하고 있다.
선제 포텐셜. 운이 좋을때 먼저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패시브입니다.
육성이 AA가 되면 세개를 한번에 묶어서 쓸 수 있어요.
우리는 자체적으로 우선도 +1을 고유포텐셜로 가지고 있으니, 상대는 선공기를 쓰는것 빼고는 앞지르기가 힘듭니다.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종②】 【종③】 【종④】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 <- 【내성】 <- 【반격】 <- 【범용】 <-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대○포텐셜 『회피』『내성』『격』의 3개로 1세트. 개별을 다른 타입으로 할 수는 없다. 원칙적으로 자신의 약점이 되는 타입만 습득 가능.
『극』은 「육성:AA」만. 『대○회피』…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내성』…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저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대○추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에 「추격」효과를 부여한다. 『대○박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대○반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육성 AA 이상 전용】 『극○회피』… 상대의 「」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내성』… 상대의 「」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저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극○추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에 「추격」효과를 부여한다. 『극○박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극○반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 회피 내성 격입니다.
약점이 되는 포켓몬을 만났을때 원찬스라는 느낌으로 받아요.
저격 추격은 사실상 장식이고 박격이 좋고 반격이 확실하게 좋습니다.
사실 배틀 3번하면 한두번 볼까 말까해요. 상대가 대놓고 약점을 찌르러 오는데 도망치는게 보통이잖아요?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종②】 【종③】 【종④】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 <- 【내성】 <- 【반격】 <- 【범용】 <-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대○회피』…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내성』…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박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종②】 【종③】 【종④】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대빙회피』…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내성】『대빙내성』…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반격】『대빙박격』…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범용】 <-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종②】 【종③】 【종④】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대빙회피』…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내성】『대빙내성』…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반격】『대빙박격』…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범용】 <-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기본적으로는 이 3개가 있습니다. 이거 설명한다음에 특이한거 보여드리기만 할게요.
기합은 만두콘처럼 운빨로 피슬은 아스카를 슬프게 하지 위해 아무튼 버텼다 ! 같은 느낌의 포텐셜이고
초근성은 도트뎀 무시.
전투속행은 죽기전에 때리고 가는 느낌입니다. 보통 에이스는 뽕맛용으로 기합이 일반적이에요.
…━━━━━━━━━━━━━━━━━━━━━━━━━━━━━━━━━━━━━━━━━━━━━━━━━━━━━… 힙스터. 특이한경우 아니면 잘 안씀
『진지작성』… 자진에 전개하는 기술의 지속 T 수를 +1한다. <- 리플렉터 등 『군략』… 자신의 「전체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상대의 「전체기술」의 위력을 저하(0.8배)시킨다. …━━━━━━━━━━━━━━━━━━━━━━━━━━━━━━━━━━━━━━━━━━━━━━━━━━━━━…
…━━━━━━━━━━━━━━━━━━━━━━━━━━━━━━━━━━━━━━━━━━━━━━━━━━━━━━━━━━…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됨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육성 AA 이상 전용】 …━━━━━━━━━━━━━━━━━━━━━━━━━━━━━━━━━━━━━━━━━━━━━━━━━━━━━━━━━━…
…━━━━━━━━━━━━━━━━━━━━━━━━━━━━━━━━━━━━━━━━━━━━━━━━━━━━━━━… 안나오는 수준. 50번 하다가 어장주가 가끔 특이한거 해보고 싶었을때 가져옴. 그냥 없다고 박아두는 어장 꽤 됨. 그냥 읽지 말고 지나갈 것.
『룬 (○)』… 1/시 기술 「잠재파워(○)」를 내보낸다. 이때 자신의 「특공」을 가장 높은 종족치와 동랭크로 한다. 『주목의 독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했을 때, 상대를 「독」 상태로 만든다. 『황금 사과』… 1/시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를 「도발」 상태로 한다. 『화살막이의 가호』… 상대의 「특수기술」의 명중률이 저하(0.8배)한다. 『MGM전투복』… 「날씨:비」의 디메리트를 받지 않는다.
『홍일점』… 1/시/자동 PT에서 「♀」가 자신뿐일 때, 자신의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종족치 변동형 『범용』 【대개 「영령」, 또는 「어울리는」 포켓몬에게 가능】 『괴력○』… 자신의 「공격」의 종족치를 「○」으로 한다. 『신성○』… 자신의 「방어」의 종족치를 「○」으로 한다. 『마력방출○』… 자신의 「특공」의 종족값을 「○」으로 한다. 『대마력○』… 자신의 「특방」의 종족치를 「○」으로 한다. 『기승○』… 자신의 「속도」의 종족치를 「○」으로 한다.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종②】 【종③】 【종④】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대빙회피』…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내성】『대빙내성』…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반격】『대빙박격』…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범용】『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아무튼, 대미지를 어떻게 근성으로 버텨본다 ! 라는 느낌으로 주어지는게 범용포텐셜입니다. (다른 부차적인 한번 보기도 힘든것들을 빼면)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종②】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대빙회피』…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내성】『대빙내성』…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반격】『대빙박격』…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범용】『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처음 4대4에는 두개로 하죠. 4개 부터는 육성 A가 쓸수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사실 이 데이터를 어떤 성능으로 할까.. 에 대해서 큰 고민없이 설정만으로 파바박 채워져요.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종②】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대빙회피』…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내성】『대빙내성』…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반격】『대빙박격』…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범용】『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종족포텐셜은 범용이랄게 없는, 내가 이녀석을 어떤 데이터로 할까 ! 에서 정하는 개인창작 포텐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종②】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대빙회피』…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내성】『대빙내성』…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반격】『대빙박격』…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범용】『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특권】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전오희의 윤회』… 자신이 「충전」상태가 된 턴의 종료시,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종②】『전오희의 재충』…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충전」상태가 된다.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대빙회피』…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내성】『대빙내성』…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반격】『대빙박격』…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범용】『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여기까지 왔네요. 기술이랑 스탯 밸런스는 초보자가 건드리기는 어려운 부분이라, 제쪽에서 채우는게 좋을 것 같고
【포텐셜】 【역할】『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분류】『고유종』… 「피슬」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종①】『전오희의 윤회』… 자신이 「충전」상태가 된 턴의 종료시,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종②】『전오희의 재충』…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충전」상태가 된다. 【속별】『롤 플레잉』… 자신의 『역할』『부수』가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랜덤한 능력치가 오른다. 【선제】『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유대】『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회피】『대빙회피』…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내성】『대빙내성』…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얼음」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반격】『대빙박격』…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범용】『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부수】『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pt①】『무엇을 고민하지? 내가 여깄는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턴 종료시 까지 「도발」상태로 한다. …━━━━━━━━━━━━━━━━━━━━━━━━━━━━━━━━━━━━━━━━━━━━━━━━━━━━━━━━━━━━━━━…
…━━━━━━━━━━━━━━━━━━━━━━━━━━━━━━━━━━━━… ㆍ『궁극기 이름』…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자신의 기술에 「추격」효과를 부여하고, 상대에게 「필중」시킨다. 「추격」효과의 발동 시, 기술의 데미지를 2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