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695> 니디마스(가칭) 환경구축용 메모장 :: 13

이름 없음

2024-07-18 22:50:15 - 2024-07-18 22:50:15

0 이름 없음 (Cjds5.N0Gw)

2024-07-18 (거의 끝나감) 22:50:15

2 이름 없음 (Cjds5.N0Gw)

2024-07-18 (거의 끝나감) 23:01:22

세계관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불가사의 던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독자적 월드를 구성할 예정이다.
불던답게 재앙도 일어나고 다들 쪼개져서 살아가고 있다.

포켓몬이 포켓몬을 이끌며, 포켓몬 파티는 통상적으로 구조대, 혹은 탐험대 등으로 지칭된다.
이 팀을 이끄는 포켓몬이 존재하며, 그 포켓몬을 중심으로 계약한 인원들이 파티를 이룬다.

모두와 계약을 한 파티의 중심에 따라 각자의 고유한 고유 포텐셜을 각성하기도 한다.


XX시티, 그리고 블루베리 아카데미(가칭)
무수한 던전과 야생으로 가득찬 세계관이다. 각 에리어들을 지배하는 전설의 포켓몬들이 있으며
현재는 많은 전설 포켓몬들이 각자의 영역을 지키며 세력다툼을 진행하고 있다.

XX시티는 주인공이 지내는 배경 도시로, 많은 포켓몬들에게 우호적인 주인의 영역이다. 해당 주인은 많은 포켓몬들의 거처를 제공해줬으며
최근에는 자신의 영역을 지키고 포켓몬들을 가르치기 위해 아카데미를 설립하였다. 주인공은 이 구조대 아카데미의 입학생으로 시작한다.

주인 격의 전설 포켓몬들은 대체로 680족~최대 720족인 모양이다.


주인공 동기 입학생은 주인공 포함해, 리더 지망생 8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종적으로 48명이 재학생으로 남을 듯?



소소한 설정
날씨나 필드 등은 야생 몬들이 주로 사용하는 기믹이라는 느낌으로 아카데미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다. 날씨 메타용 포켓몬은 하나쯤 있을지도?

3 이름 없음 (Cjds5.N0Gw)

2024-07-18 (거의 끝나감) 23:06:35

전반적인 로우 파워형 빌딩

1. 역할 포텐셜이 전부 >>1의 신사양으로 변경.
2. 상위 지령의 삭제. 지시 자질이 상승함에 따른 메리트는 지령의 수 (지시 C면 2~3개, 지시 A 달성해야 6개 지령 전부 사용 가능.)
3. 레벨차는 보이지 않지만 좀 더 적게, 종족 포텐셜의 파워 약화
3-1. 특히 교대 관련 포텐셜의 칼질. 선회류는 전용 이외로 허용 X, 수송 등도 너프.
4. 전체적으로 교대나 랭크업 등을 행동권을 써서 하게 만드는 환경을 구축함을 목표로 한다.
5. 소지품은 9세대 실기를 기준으로. 쥬얼의 삭제와 돌조 등의 추가를 고려하자.


기본적 구상은 노력치를 역할 포텐셜이 대신하고, 종족 포텐셜은 특정 전략을 성립하거나 보완하는 용도로 구상중이다.
전반적인 일관적 강화 계열의 포텐셜을 자를 것. 권장하는 것은 소지품이나 특성의 호환 혹은 위의 역할 연계, 아군과의 연계 등.

당연하지만 능력형들도 너프다. 전반적 화력 강화 요소는 많이 잘릴 예정.

4 이름 없음 (Cjds5.N0Gw)

2024-07-18 (거의 끝나감) 23:16:46

이하 내용은 구상 단계

-입학생 8인의 자질과 고유

1. 지시형. AA/C/B-/B. 지령을 받은 아군이 턴 종료시까지 특성 단순이 된다.
2. 지능 복합. A/C-/C/A+. 선행-기술 우선도 +1하고 상대 공격 X시 실패 / 선행-기술 우선도 -3으로 만들고 위력 2배, 공격받으면 실패.
3. 통솔형. C+/B/A/B+. 필드에 같은 역할이 있으면 상대를 고스트화. pt-고스트 타입 속 감소. (아카기네)
4. 통솔형. C/C-/AA/B. 같은 에리어 상대 역할대면시 상태변화(미정) / 트레이너의 지시 전 아군 사이드체인지. pt-정면상대 xx, 측면상대 xx
5. 육성형. C/A+/B/C. 기능확장 도우미 pt-도우미 상태 아군 턴 종료시까지 전능 강화
6. 만능형. B+/B+/B+/B+. 아군이 공격하지 않으면 반대편 아군 위력강화 / 아군이 공격했다면 반대편 아군 대미지 완화
7. 능력형. B/B/C/A+. 상대가 이미 피해를 받았다면 아군 기술위력 강화 / 추가공격류? (이건 아직 미정)
8. 육성형 B/A/C/B. 선행/아군 기술 스텔라 타입화. pt- 타입 비일치 스텔라 기술 위력 강화.


전용 구상
통상적인 전용들을 사용하지만 단일기/전체기를 명확히 구분할 것.
가능한 전용들로는 선발(죽내밀)시 날씨 전개/상대 진영의 같은 에리어에 미래예지 등등이 있다.
더블스러운 어필이 가능한 전용들을 생각해 볼것


+각종 판정은 실기 판정을 기반으로 한다.

따라가떄리기는 삭제하거나 이 어장 오리지널 사양으로 한다.

5 이름 없음 (Cjds5.N0Gw)

2024-07-18 (거의 끝나감) 23:20:55

계제는 2~3개. 연재 후반부 가서 주인들 나오면 4개 열죠 뭐.
적어도 우격다짐은 좀 다른 사양으로 하자.

회피/내성/격의 경우
회피는 드물게 기술 회피로 통일
내성은 뭐 내성이고
격은 요격/박격 중 2택

3개의 선의 경우
선의 선 : 상대가 우선도 +1 이상 기술 썼을 떄 드물게 기술 우선도 +3
대의 선 : 턴 개시시 저확률로 턴 종료시까지 속+1
후의 선 : 드물게 스피드 비교에서 승리


텍스트에 대해서
턴 종료시 -> 교대 등장 턴에도 발동 (먹밥, 틱뎀 등)
마지막에 -> 교대 등장 턴 미발동 (가속 등)

뱀피릭 같은 포텐셜은 너프해서 텍스트 통일해서 정리해 주자.


더 정리할 거 있으면 나중에...

6 이름 없음 (vTsN4SUPYo)

2024-07-19 (불탄다..!) 08:28:07

기본 역할

모든 포켓몬은 각자의 역할을 가지며, 역할이 없는 포켓몬은 파티 내에 없음을 목표로 한다.

『에이스』… 자신의 전 능력치를 강화(1.3배)한다.
『어태커』…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러너』… 자신의 스피드를 강화(1.3배)한다.
『블로커』… 자신이 받는 대미지를 완화(0.8배)한다.
『킬러』… 『리더』에게 가하는 대미지를 강화(1.5배)한다.
『서포터』… 「기능확장 : 도우미」를 사용할 수 있다. / 「기능확장 :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다.

상위 역할 (B 요구)
『하이 어태커』…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하이 러너』… 자신의 스피드를 강화(1.5배)한다.
『하이 블로커』… 자신이 받는 대미지를 완화(0.7배)한다.
『하이 킬러』… 상대의 『에이스』(에 의한 능력 강화)를 무효화하고 『에이스』에게 가하는 대미지를 강화(1.5배)한다.
『하이 서포터』… 「기능확장 : 도우미, 빛의장막, 리플렉터」를 사용할 수 있다.

특수 역할(A 요구)
『히어로』… 위기에 처할수록 강해지는 『에이스』. 자신의 전 능력치를 강화한다. 빈사 상태인 아군의 수에 비례해서 강화율이 증가한다. (1.1~최대 1.6배)
『양대간판』… 이 포텐셜을 『에이스』로 취급한다.
『듀얼 코어(AR)』… 이 포텐셜을 『어태커』 『러너』로 취급한다. (*두 기본 역할의 조합. 단 킬러+어태커 같은 조합은 제한될 수 있음. 괄호 안의 알파벳 초성이 두 역할을 의미.)
『이레귤러』… 필드 위에 있는 한 같은 에리어의 상대의 『역할』을 무효로 한다.

고위 역할(AA 요구)
『앰페러』… 상대를 위압하는 특별한 형태의 『에이스』. 상대 전체의 능력치를 저하(.0.85배)시킨다.
『도플갱어』… 필드에 등장했을때 같은 에리어의 상대의 『역할』을 복사한다.


기타 특수 역할
『스나이퍼』… 자신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어태커 호환의 특수.)
『선봉장』… 선발로 필드에 등장했을떄 자신의 전 능력치를 강화(1.5배)한다.
『패러독스』… 등장했을떄 자신의 가장 높은 능력치를 강화(1.3배)한다. 가장 높은 능력치가 「스피드」라면 강화율이 증가(1.3->1.5)한다.
(패러독스의 경우 야생 포켓몬과의 호환을 고려중.)


『에이스』는 한 파티 내에 최대 2마리에게 부여 가능하다. 『에이스』 호완의 다른 포텐셜들 통합한 경우의 이야기.



각 역할에 대한 가이드라인 포텐셜들.

자신의 『킬러』가 (특정 역할)에도 발동한다.
반대편의 아군에게 『블로커』를 적용한다.
자신과 같은 『역할』인 상대에게 XX (특히 도플갱어나 듀얼코어 특화)

서포터의 경우 아군이 도우미 상태가 되었을 때 턴 종료시까지 아군 강화 같은 것도 가능
어태커는 급소나 전체기 특화에 대체로
러너는 우선도 관련 효과를 얻기 쉬움. 피키하게는 트릭룸시 스피드 반전 등등도 가능.


(리더와 에이스 구분. 리더는 파티의 지시자, 에이스는 파티의 중핵)

8 이름 없음 (7fB5KiiuSY)

2024-07-21 (내일 월요일) 11:45:58

AA/C/C/B 지령을 받은 아군이 턴 종료시까지 단순이 된다 (미래지령이다 애송아)
A/C/C/A 선행/이지선다
B/A/B/C 기능확장 도우미 / 도우미 아군 강화
B/A/C/B 기능확장 내던지기 / 소지품 소모시 / 내던지기가 날따름(분노가루) 무시
C/B/A/B 역할 대면시 특성 도주 + 도주 특성 상대 추가피해
B/C/AA/C 지시 전 에리첸 + 정면측면 PT
C/B/B/A 승부굳히기 고유+추가피해? 연속기?
B/B/B/B 아군 공격 안했으면 반대아군 강화

지시형 지령의 범위가 아군 전체가 된다
육성형 1 시 테라스탈
통솔형 같은 에리어 역할 대면시 드래곤 추가. PT로 용 쓰러뜨리면 회복?
능력형 미래예지+미래예지 에리어 공격시+???


오카베? / 광삼이 / 나에기? / 나오 / 미카마? / 알타이르(Re:CREATORS) / 제로자키 / 주인고오오옹
독타 / 유카리 / 지크프리트 / 오라클?

배역은 나중에 정해도 OK니까 좋아쓰

9 이름 없음 (y45/IbtdLc)

2024-07-21 (내일 월요일) 12:30:48

통솔1 헤이
만능형 하루가카

10 이름 없음 (y45/IbtdLc)

2024-07-21 (내일 월요일) 17:48:32

통솔형... 조커로 ok. 진짜 안겹치게 성공

배역은 완성. 파티 세부나 맞춰보자잉

11 이름 없음 (y45/IbtdLc)

2024-07-21 (내일 월요일) 17:56:57

히토시키 고유는 기술에 의한 피해 입었을때 위력 증가
1/시로 아군 1체 우선도 -7/내보낸 기술 다시 내보내기로 할까나

뭔가 심심한데 좀 강화요소가? 이렇게만 보면 능B급이고 지휘는 전용으로 빼고... 효과 발동시 소지품 브레이킹? 정도로 하자


조커 쪽은 특성 도주화+도주 상대 C+1 기본 구성으로 하고 스피드 컨트롤 요소를 2고유로? 흠... 이게 낫겠군.

12 이름 없음 (lH4MIIMspI)

2024-07-25 (거의 끝나감) 13:11:16

선의 선 드물게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2한다(최대 3)
대의 선 중확률로 턴 종료시까지 자신의 스피드를 강화한다
후의 선 저확률로 스피드 비교에서 반드시 승리한다.

3선의 리뉴얼...

13 이름 없음 (lH4MIIMspI)

2024-07-25 (거의 끝나감) 13:12:45

버텨라의 삭제
맞춰리의 노려맞히기 추가(A부터)
추격을 조준 효과로 대체
지령은 갯수
끌어당기는 효과에 대한 개수 제한은 고민 필요

흠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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