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87> ORPG 메이킹 어장 -3 :: 862

◆Qu.BUR8.8E

2024-07-10 13:08:57 - 2024-07-31 00:32:22

0 ◆Qu.BUR8.8E (hZw3HjvLZs)

2024-07-10 (水) 13:08:57

ORPG 메이킹 어장입니다.

251 기합구슬◆Z70qCBLUd6 (/S.frw0lT2)

2024-07-10 (水) 21:28:53

가만
실패해도 재산 갖다 박으면 먹을 수 있나?

252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1:28:57

워해머는 어째선지 HP를 Wound라고 표현하는 나쁜 버릇이 있습니다
상처라고 하는 게 정확한 번역이긴 한데 Wounded 상태를 상처입음은 좀 이상해서 부상/부상자로 번역했습니다

즉 최대 부상은 최대 체력이네요

253 기합구슬◆Z70qCBLUd6 (/S.frw0lT2)

2024-07-10 (水) 21:29:13

아하 체돼지구나

254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1:29:52

그리고 1데미지라도 입으면 부상자 상태가 되서 모든 판정 난이도가 1 올라갑니다

그런데 부상을 입을 때 결단력 굴림을 해서 성공하면 성공한 주사위마다 데미지가 1씩 까이고 대신 충격치가 올라갑니다

255 기합구슬◆Z70qCBLUd6 (/S.frw0lT2)

2024-07-10 (水) 21:30:15

>>254 뭣

256 기합구슬◆Z70qCBLUd6 (/S.frw0lT2)

2024-07-10 (水) 21:30:23

1데미지라도 입으면 부상자 상태가 되서 모든 판정 난이도가 1 올라갑니다
1데미지라도 입으면 부상자 상태가 되서 모든 판정 난이도가 1 올라갑니다
1데미지라도 입으면 부상자 상태가 되서 모든 판정 난이도가 1 올라갑니다

257 기합구슬◆Z70qCBLUd6 (/S.frw0lT2)

2024-07-10 (水) 21:31:09

능력치 등급 1마다 경험치 비용 총 몇이예양?

258 기합구슬◆Z70qCBLUd6 (/S.frw0lT2)

2024-07-10 (水) 21:32:54

아 아니다

259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1:34:08

>>257 캐릭터 메이킹 시트 3-1 능력치 항목 보시면 능력치 비용 있습니다

능력치 수치 총 경험치 비용 증가 경험치 비용
1        0         0
2         4        4
3         10       6
4         20       10
5         35       15
6         55       20
7         80       25
8         110       30
9         145       35
10       185       40
11        230       45
12        280       50

260 기합구슬◆Z70qCBLUd6 (/S.frw0lT2)

2024-07-10 (水) 21:34:59

>>259 뒤늦게 발견험
헤헿

261 키리탄포◆spymsq0zik (ouSAzaEICA)

2024-07-10 (水) 21:42:50

아 아키타입 능력은 따로 포인트 투자 없이 1개 자동 획득?

262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1:43:07

>>261 넹

263 ◆XYeib8fSeA (.LG/0wLHyc)

2024-07-10 (水) 21:47:25

이거 스피드는 어떻게 계산하는 거야?

264 크렘바◆2/plLcSbj6 (l0qB7mWn4E)

2024-07-10 (水) 21:47:48

렌님 아직 비어있는 사수자리님 시트 복사해서 뭐 확인해도 되나요?

265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1:48:16

>>263 종족 항목에 기본 수치 있어용
>>264 네넹

266 ◆XYeib8fSeA (.LG/0wLHyc)

2024-07-10 (水) 21:50:07

ㅇㅎ

267 사수자리◆9hl0Lb2OvA (NrbD9gnYLk)

2024-07-10 (水) 21:52:12

흐얽

그냥 방 정리를 쫙 해버렸네...

시트는 내일 만질듯;;

268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1:53:04

수고햇어요-

269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1:55:57

그리고그리고. 아키타입에 적힌 경험치 비용은 종족 선택에 필요한 경험치 비용이 이미 들어간 비용입니다
중복으로 소비하지 않도록 주의

270 크렘바◆2/plLcSbj6 (l0qB7mWn4E)

2024-07-10 (水) 21:56:17

아키타입의 능력치, 스킬은 뭔가요?

271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1:57:12

>>270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능력치랑 스킬입니다

272 크렘바◆2/plLcSbj6 (l0qB7mWn4E)

2024-07-10 (水) 21:58:31

능력치는 보너스에 넣으면 되고

스킬은 어떻게 적용하나요?

273 키리탄포◆spymsq0zik (ouSAzaEICA)

2024-07-10 (水) 21:58:50

일단 1차적으로 했고 템 외에는 처리했는데

확인 가능함까?

274 ◆XYeib8fSeA (.LG/0wLHyc)

2024-07-10 (水) 22:00:26

아키타입에 의한 결단력이랑 영향력 +1 보정이 자동 적용 안 되는 거 같은데 직접 만져도 돼?

275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2:00:33

>>272 보너스가 아니라 능력치 등급에 넣어야해요
보너스는 워기어 같은 걸로 추가로 얻었을 때!

>>273 잠시-

276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2:01:02

>>274 수동으로 만져야 할것 아마

원래 싹다 수동으로 하려다가 적당히 수식 넣은 게 이거라서

277 크렘바◆2/plLcSbj6 (l0qB7mWn4E)

2024-07-10 (水) 22:01:02

아하

278 ◆XYeib8fSeA (.LG/0wLHyc)

2024-07-10 (水) 22:02:06

오키도키

279 키리탄포◆spymsq0zik (ouSAzaEICA)

2024-07-10 (水) 22:02:24

>>275 아 그런겨??

그럼 나도 옮겨야겠네 능력치 위치

280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2:05:09

일단 탄포는 시스터 오브 배틀 아키타입 능력치가 힘 3, 내구 3, 민첩 3, 의지 3이니까 힘을 2에서 3으로 올려야 될 것 같고
나머지 능력치에 경험치 투자한 거 있으면 3에서부터 시작하는 걸로 다시 계산해야 될 것 같고

그리고 아키타입 스킬 무기술 2, 사격술 2, 학자 1 기본 주어지는 거라서 이것도 넣고 마찬가지로 스킬에다 경험치 투자한 거 잇으면 이 수치부터 다시 계산해야 할 것 같고

281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2:05:35

그리고 기원/업적/목적으로 결단력 +2, 영향력 +1 보너스 넣어야 했는데 이건 제가 만졌고요

282 ◆XYeib8fSeA (.LG/0wLHyc)

2024-07-10 (水) 22:06:27

오그린 기본 제공 워기어에 리퍼 건(총검 부착)을 준다 하는데 자동에는 없어서 그냥 리퍼 건이랑 리퍼 건 총검 따로따로 넣었는데 이거 맞아?

283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2:06:31

나머지는 워기어 넣고
능력치/스킬 올리는 데 필요한 경험치만 다시 계산하면 될 것 같은데...

284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2:07:07

>>282 네
룰북에 따로따로 되어 있는데 오해하기 쉬우니까 이것도 좀 고쳐야겠네요

285 키리탄포◆spymsq0zik (ouSAzaEICA)

2024-07-10 (水) 22:08:06

아와와와와와왕

그냥 종족만 봤는데 아키타입 기본 능력치도 있는거였군

286 사수자리◆9hl0Lb2OvA (NrbD9gnYLk)

2024-07-10 (水) 22:08:19

내 시트가 공란 기준점으로 기여되어 좋은(??)

287 기합구슬◆Z70qCBLUd6 (/S.frw0lT2)

2024-07-10 (水) 22:10:12

아키타입 기본 능력치가 있다고?

288 키리탄포◆spymsq0zik (ouSAzaEICA)

2024-07-10 (水) 22:10:58

아키타입 스킬 주어지는건 스탯에 또 기본 보너스로 경험치 없이 주어지는?

아 그리고 아키타입 경험치가... 종족만 나온 것 같은데 끄응 (뒤적뒤적)

내가 놓친건...가...?

289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2:11:32



종족 능력치는 아키타입에 없는 자신만의 아키타입 작성 시에만 보면 될 것 같고...
아키타입을 기반으로 작성할 때에는 아키타입 능력치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경험치도 마찬가지고.

290 기합구슬◆Z70qCBLUd6 (/S.frw0lT2)

2024-07-10 (水) 22:12:01

아 있네 여기

291 기합구슬◆Z70qCBLUd6 (/S.frw0lT2)

2024-07-10 (水) 22:13:46

싹다 새로 게산해야겠다

292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2:14:01

종족 칸에 있는 능력치, 스킬은 아키타입 없는 완전 맨몸 상태의 능력치, 스킬이고
아키타입에 있는 능력치, 스킬은 종족능력치/스킬에다가 추가 아키타입 모디파이어가 붙어서 최종적으로 나오는 능력치, 스킬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다시 봐도 뭔가 복잡하다.

293 키리탄포◆spymsq0zik (ouSAzaEICA)

2024-07-10 (水) 22:17:09

아 아예 쭈우우우우우우욱 밑으로 내려가야 하는구나???

294 크렘바◆2/plLcSbj6 (l0qB7mWn4E)

2024-07-10 (水) 22:17:53

경험치는 능력치, 스킬, 승급패키지 이외에 다른 사용처는 없죠?

295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2:19:15

재능과 신앙, 사이킥 능력이 있습니다

신앙은 소로리타스, 미니스토룸, 채플린 한정이고 사이킥 능력은 사이커 한정이라 둘다 해당 안되면 재능뿐이네요

296 크렘바◆2/plLcSbj6 (l0qB7mWn4E)

2024-07-10 (水) 22:22:51

폭격 재능 써볼까 말까 흐음

297 ◆XYeib8fSeA (.LG/0wLHyc)

2024-07-10 (水) 22:26:15

근데 총검부착 총기의 경우 근접공격시 판정이 어떻게 되는 거야?

298 기합구슬◆Z70qCBLUd6 (/S.frw0lT2)

2024-07-10 (水) 22:26:52

기본 사격술 2에서 6으로 하려면 총 36점이 깨지는게 맞나예?

299 키리탄포◆spymsq0zik (ouSAzaEICA)

2024-07-10 (水) 22:27:26

>>298 맞는듯?

300 ◆Qu.BUR8.8E (101MkAlsCM)

2024-07-10 (水) 22:28:33

네 맞네요

301 ◆XYeib8fSeA (.LG/0wLHyc)

2024-07-10 (水) 22:28:43

종족 시트 보니까 최저한도 스탯이나 스킬이 있는 경우 작성 시점에서 그만큼의 경험치가 소비되는 모양인데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