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판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48160 두번째 판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48215 세번째 판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48273 네번째 판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48320 다섯번째 판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48416
┌――――――――――――――――――――――――――――――――――――――――――… │【이름/AA】 : 【현견炫堅/크라우스 V. 라인헤르츠(/か行/け/血界戦線/クラウス・V・ラインヘルツ.mlt)】 │『배경설정』 : 빛난다는 뜻의 현炫자는 법명으로 주어지는 돌림자. │경지에 다다라 잉걸불의 신이 상징하는 본질을 깨달은 신도만이 받을 수 있는 이름. │그리고, 더 넓은 세상을 밝히기 위해 방랑하는 수도자의 상징. │ │재능에 방탕하고, 노력에 방만하며, 신앙에 나태했다. │하지만 그것이 잘못임을 알면서도 스스로의 나약함을 비난했다. │ │그것을 깨달은 것은 이미 30대가 된 이후. │스스로에 대한 절망을, 증오를, 분노를 불씨로 삼아 잉걸불을 키우고 억누르며 단련했다. │ │그의 깨달음은 늦었다. 하지만 그렇기에, 반석과도 같이 단단했다. │우공이산이라는 말을 체현하듯, 그는 한 걸음씩 걸어나가 길의 끝에 다다랐다. │ │하지만 이곳은 종점이 아니다. 드디어, 앞길을 비춰줄 등불을 발견했다. │어린 불의 이름을 시사하듯 어린 여아의 몸에 깃든 우리의 신. │ │그렇기에 그 뜻이 세상에 더럽혀지지 않도록, │내 부서지지 않는 석등이 되리라. ┌──────────────────────────────────────────… │《능력치》│1614p│희귀한│ ├──────────────────────────────────────────… │근력 : 154│민첩 : 157│내구 : 165│지능 : 155│영력 : 159│차력 : 162│정신 : 164│위업 : │ └──────────────────────────────────────────… │ ├──『특성』─────────────────────────────────────… ┌──────────────────────────────────────────… │《바위같은 사람》 ├──────────────────────────────────────────… │A++(70)│재능│존재│전부│---~---│ ├──────────────────────────────────────────… ├◎기능:│패시브│[반석盤石]: 근력, 내구, 정신 성장 보정 大, 나머지 스텟 성장 보정 中大. ├──────────────────────────────────────────… ├◎기능:│패시브│[열퇴적熱堆積]: 피해를 겪을수록 해당 피해에 내성 축적. ├──────────────────────────────────────────… ├◎기능:│패시브│[주초柱礎]: 일생을 걸고 보좌할 존재를 만나 그 끝에도 무너지지 않으리. ├──────────────────────────────────────────… │단단하고 평평한 바위 위에는 성을 쌓을 수 있음이니. │눈 비 바람에 휩쓸리고 불길에 타올라도 바위는 깨지지 않는다. │ │그렇기에 그 위에 성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은, 말하지 않아도 당연한 일이다. └──────────────────────────────────────────… ┌──────────────────────────────────────────… │《악화응고惡火凝固》 ├──────────────────────────────────────────… │>A+(60)│무공+신술│심법│영력+차력│130~160│ ├──────────────────────────────────────────… ├◎기능:│패시브│[강착降着]: 영력과 차력의 강제결합, 불안정한 상태 그대로 축적. ├──────────────────────────────────────────… ├◎기능:│패시브│[증점增粘]: [열퇴적熱堆積]과 [단타鍛打]의 영향으로 제어력 상승 및 반발시 피해 흡수. ├──────────────────────────────────────────… ├◎기능:│액티브│[증폭增爆]: 임의로 억제 및 결합 해제, 반발로 폭발 발생, 신술 강화 大. │ │해당 효과로 피해를 입혔을 시, 상대 체내에 신성력 침투.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불은 가볍다 그 누가 말했는가. │ │사람의 분노가 불과 같아 제어할 수 없다 하는 이가 있다. │사람의 증오는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는다 하는 이가 있다. │ │남에게서 받은 미워함과, 스스로 불태운 성냄이 다르지 않으니. │굳이 비유하자면, 그래. 검댕이 찐득하게 달라붙는것이라고 할 수도 있겠고, │지각 밑의 맨틀이 고체인데도 그 열과 압력으로 흐르는것에 비유할수도 있겠다. │ │철저해야 할 구분을 강제로 넘어선 결과 발생하는 반동을 피하지 않으리. │이것은 내 욕심. 이것은 내 회한. 이것은 내 분노. 그리하여 이 기운은 악화惡火라고 불릴지니. │ │누르고 눌러, 모으고 모아, 순수한 핵을 완성하는 것으로── └──────────────────────────────────────────… ┌──────────────────────────────────────────… │《염염투법殮念鬪法》 ├──────────────────────────────────────────… │>A+(60)│무예+신술│전투│전부│130~160│ ├──────────────────────────────────────────… ├◎기능:│패시브│경지에 오른 워프리스트로서 《적혈금나寂孑擒拿》《무념결無念結》을 하위 특성으로 편입, 보유. │ │이를 포함한 전투경험 숙달로 희귀한 하위세 수준의 《염염투법殮念鬪法》 무예 완습完習. ├──────────────────────────────────────────… ├◎기능:│액티브│[경勁]: 무예와 신술의 조화로운 전투 조율. │ │체중이동 기반 기예 통합, 체내 유입 관념 및 파장 제어권 확립.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무공이지만 무공이 아니고, 형形은 있지만 의意는 없는 불완전한 체술을 │잉걸불의 교단에서 재해석해 무투파 수도승들을 위해 가르치는 기초지공. │ │극기를 이루어내야만 대성할 수 있는 투법이기에, │현炫의 이름을 받은 이들도 여기까지 도달한 이는 많지 않다. │ │그 비어있는 의意를 담는 경지에 도달하면, 개인의 신술이 심의心意가 되어 깃들 수 있는 하나의 그릇. │이 영역에서는 동작이 곧 신술의 조건요소가 되어 각자에게 최적화된다. │ │그 원인은 다양하지만, 이 형태에 도달한 현견의 경험을 토대로 설명하자면 │의意 없이 형形으로만 이루어진 기초지공 그 자체에만 집중해서 │정반대로 심상이 초식을 이끄는, 그러면서도 심상에 너무 몰두해 원형을 잃어서는 안되는 │무초식이되 무초식이 아닌 형태에 도달해야 했기 때문이다. │ │그정도까지 저지르지 않아도 [경勁] [발發] [합기合氣]등의 다양한 공능 중 하나가 신술과 통합되어 승화하지만, │현견이 여기까지 도달한것은, 그와중에 [경勁]만을 고집한 것은 분명 절대로 무너지지 않겠다는 마음의 발로였겠지. │ │성자의 조언으로 경지에서 반 보 더 내딛은 결과, 금나수와 장법에 숙달된걸 넘어 │체내를 흐르는 신술과 파장을 조율하기 시작한 [경勁]과 하나된 그 기예는 │자세가 무너진다는 개념 없이 어떤 환경과 조건에서도 상대를 낚아채 카운터를 날린다. │ │그래, 정말로 이제는 꺾여 바스라질지언정 무너지지도 무릎꿇지도 않으리라. │회한과 망집마저 무기로 삼아 극기를 이루었기에, 그마저 무기로 삼아 상대와 자신을 못박으니까. └──────────────────────────────────────────… ┌──────────────────────────────────────────… │《적혈금나寂孑擒拿》 ├──────────────────────────────────────────… │>B(--)│무공│전투│근력+민첩+영력│80~100│ ├──────────────────────────────────────────… ├◎기능:│패시브│[적혈寂孑]: 상대에게 자신의 내력을 통해 남긴 피해가 화상火傷으로 취급, │ │회복을 방해하고 통증 및 《적혈금나寂孑擒拿》 효과 유지. ├──────────────────────────────────────────… ├◎기능:│액티브│[나골拿骨]: 붙잡고 비틀어 뼈를 빼거나 부수는 금나수법. ├──────────────────────────────────────────… ├◎기능:│액티브│[나근拿筋]: 움켜쥐고 상처입혀 힘줄, 근육, 인대를 분리시키는 금나수법. ├──────────────────────────────────────────… ├◎기능:│액티브│[나혈拿穴]: 찌르고 흐름을 방해해 힘을 줄 수 없게 만드는 금나수법.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잉걸불의 교단에서 가르치는 기초 체술 중 중간단계. │상대를 죽이지 않고 무력화하는 수단의 하나로, 흔히 금나수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기법. │ │실전으로 다뎌진 전투경험과 다른 무인들과의 교류를 거친 결과, 금나수라는 기법의 근본을 분류하고 │자신의 내력, 악화惡火라 불리울 그것을 상대의 체내에 쑤셔박는 것으로 │금나수 계열 무공이나 체술이 목표로 하는 신체를 부자유하게 만들어 무력화하는 기술의 본질에 반보 더 다가갔다. └──────────────────────────────────────────… ┌──────────────────────────────────────────… │《무념결無念結》 ├──────────────────────────────────────────… │>B(--)│무공+신술│전투│근력+민첩+내구+차력│80~100│ ├──────────────────────────────────────────… ├◎기능:│액티브│[대체영창 - 진언]: 신술의 사용조건을 체술 동작으로 대체하는 기교. ├──────────────────────────────────────────… ├◎기능:│액티브│[정회직타貞悔直打]: 체내와 체외의 흐름 파악, 최단거리의 투로 인지. │ │권장지수拳掌指手 각슬퇴축脚膝腿蹴 정고당신頂靠撞身 등의 타격기 총괄.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결結이란 가르침의 모음. 동작의 총론. │체술을 관통하는 하나의 깨달음을 모아 서술한, 무공의 중심. │ │동시에, 경전의 구결. 신앙의 기반. │매 전투마다 경전을 읊으며 갈 곳 없는 분노를 억누른 현견이기에 알아차린, 둘 모두를 관통하는 개념. │ │몸을 움직이는 매 동작 하나하나가 기도이며 찬미. │마음을 명경지수와 같이 가라앉히기 위해 읊조리던 가르침은, 동작과 하나가 되었음이니. │ │이제는 구결을 읊지 않아도 몸을 움직이면 가르침이 떠오른다. │이제는 상처입어 움직이지 못해도 구결만으로 동작이 따라온다. │ │그리하여 내 신술은 진언이 되고, 내 무예는 영창이 되었으니. │아직은 타격에만 진언이 녹아들었으나, 성자와 함께 징죄의 순례를 이어가다보면─── └──────────────────────────────────────────… ┌──────────────────────────────────────────… │《잔화재관殘火再關》 ├──────────────────────────────────────────… │>A+(60)│신술│전투│영력+차력+정신│130~160│ ├──────────────────────────────────────────… ├◎기능:│패시브│[염열화원炎熱花園]: 최대 B랭크까지의 염열계 신술들을 익히고 구사하는 신술사로의 증거. │ │《성형작약晟形灼爍》을 포함한 수십개의 신술, 개중 특히 폭발을 통한 신술에 능하다. ├──────────────────────────────────────────… ├◎기능:│액티브│[귀관개문鬼關開門]: 이번 전투중 자신이 사용한 염열계 신술을 즉시 조건을 무시하고 재발동. │ │이 기능으로 신술 발동시 악화惡火 유착癒着, 대상 표면에 꺼지기 어려운 잔불 생성.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꺼진 불도 다시 타오르리. │배우고 익히고 발전시키고 잊어버린 모든 신술을 하나의 이름 아래 모았다. │ │대부분의 신술은, 대상을 불태우고 터트리는 기술. │그리고 무예와의 동시 사용을 상정했다보니, 익힌 신술들은 보통 접촉을 조건으로 삼는 것들이 많다. │ │그리하여 그 모든것이 잿더미 속에서 다시 피어오르니. │자신의 회한도, 분노도, 슬픔도, 모두 불태우고 터트려 상대와 함께 사그라들지어다. └──────────────────────────────────────────… ┌──────────────────────────────────────────… │《성형작약晟形灼爍》 ├──────────────────────────────────────────… │>B(--)│신술│전투│내력+차력+정신│80~100│ ├──────────────────────────────────────────… ├◎기능:│액티브│[반타斑打]: 접촉 대상에게 마킹, 동일 위치에 중첩 가능. ├──────────────────────────────────────────… ├◎기능:│액티브│[관계貫界]: 마킹된 지점에 화염말뚝 생성, 관통. 중첩에 따른 관통력 상승. │ │대상을 꿰뚫은 상태에서 선언시 내부에서 폭발.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상대방을 불태우는 염열계 신술과 《조염무구造炎武具》의 반복 사용을 통해 만들어낸 자신만의 신술. │치고 때리고 부수더라도 재생하는 악귀들, 특히 육체에 얽매이지 않는 영적 존재들을 구속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 │내부의 흐름을 방해하고, 끊고, 그대로 장소에 꿰어버리는 말뚝. │이조차도 현견 특유의 악화惡火로 이루어졌기에, 강하고 거칠게 상대의 내부를 갉아먹는다. │ │금나수로 붙잡고, 말뚝으로 꿰뚫고. │마지막으로 상대의 고해를 듣는것이, 현견의 삶의 태도. │ │허나 성자도 현견도, 진심으로 죄를 뉘우치는 이를 마주한 적은 지금까지 없다. └──────────────────────────────────────────… ┌──────────────────────────────────────────… │《투열透熱 제6계第六界》 ├──────────────────────────────────────────… │>A(50)│경지│존재│전부│120~150│ ├──────────────────────────────────────────… ├◎기능:│패시브│[잉걸불의 투사]: 심기체心技體 및 정기신精氣神의 신앙信仰을 통한 일원화一元化. │ │신앙이 무너지지 않는 한 합일 유지, 무예와 신술의 동화. ├──────────────────────────────────────────… ├◎기능:│액티브│[기원심화 - 회한망극]: 신성력이 질과 효력이 극대화되고, 심법의 영향을 더 크게 받는다. │ │악화惡火와 업화業火를 넘나드는 회한과 극기의 특질 승화.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잉걸불의 신도 중 무투에 집중한 이들의 경지를 1부터 9까지 나눈 것 중 제 6. │흔히 신의 뜻이 나의 뜻이 되는 경지라 불리기도 한다. │ │신성이 대지에 현현하는 그 형태의 하나를 온전히 자신의 심상으로 삼아, │자신의 존재 자체를 그 신성과 신앙, 신술과 통합하는 영역. │ │그렇기에 그들은 스스로가 꺼지지 않는 불빛이 되어, 만인에게 복음을 전파한다. │ │현견이 선택한 방식은 단순하디 단순한 고행 그 자체. │심법의 영향으로 사실상 물질화된 것이나 다름없을 정도로 물리력을 가지게 된 신성력을 직접 깎아내는 것. │ │자신의 심장에 조각칼을 들이미는 것 이상으로 위험천만한 수행. │하지만 그가 가진 신앙이 꺾이지 않기에, 신성력을 조각하면서도 불굴. │ │그 조각의 형태가 현견 자신과 동일해질 때, 그는 제7계에 오를 수 있으리라. └──────────────────────────────────────────… ┌──────────────────────────────────────────… │《조염무구造炎武具》 ├──────────────────────────────────────────… │>B++(42)│간섭+강화│신술│영력+차력│90~110│ ├──────────────────────────────────────────… ├◎기능:│액티브│[조형造形]: 신성력 그 자체를 조작, 실체 있는 형상으로 창조. ├──────────────────────────────────────────… ├◎기능:│액티브│[각자刻字]: [조형造形]한 신성력에 전투용 신술을 부여, 무구화. ├──────────────────────────────────────────… ├◎기능:│액티브│[망염亡炎]: [각자刻字]된 무구를 [증폭增爆]시킬 경우 방어 관통, 적 체내에서 연쇄폭발.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신성력을 소비해 신술을 사용한다. │신성력을 움직여 신께 간청한다. │ │둘이 다르지 않다, 라는건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그것은 내 방식이 아니다. │ │하여 심상을 들여다 보았다. 그리고 알아차렸다. 아직도 사라지지 않은 자기혐오의 조각을. │그렇지만 이것 역시, 내가 가진 잉걸불. │ │이것은 속죄요, 한탄이요, 그럼에도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일지니. │너무나도 단단해 충격을 흘리지조차 못하는 무구에 내 희망을 담아 악적에게 휘두르리. └──────────────────────────────────────────… ┌──────────────────────────────────────────… │《두들기고 달궈라》 ├──────────────────────────────────────────… │>B++(42)│기질│존재│전부│90~110│ ├──────────────────────────────────────────… ├◎기능:│패시브│[솔직담백]: 자신의 부족한 점을 인지하고, 자신보다 나은 자에게 답을 찾는 자세. ├──────────────────────────────────────────… ├◎기능:│액티브│[鍛]: 단련의 한계를 인지하고, 이를 매우기 위해 노력해온 결실. │ │근력, 민첩, 내구 스테이터스 +10. ├──────────────────────────────────────────… ├◎기능:│액티브│[鍊]: 수양의 한계를 인지하고, 이를 매우기 위해 노력해온 결실. │ │지능, 영력, 차력, 정신 스테이터스 +10.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자신의 한계는 남들보다 높았다. │하지만 그것으로 만족하면 신을 따르는 이가 아니다. │ │단련과 수양을 합하여 수련. │결국, 지금까지의 방탕함을 씻어내고 그릇을 채워도 모자랐다. │ │안되면 되게 하라. 수련하고 수련해도 성장하지 않았지만 실망하지 않았다. │20년 넘게 아침 기도 전후로 수련했음이니. │그 세월 자체가 곧 나의 수양이고 자세로다. └──────────────────────────────────────────… ┌──────────────────────────────────────────… │《불그릇》 ├──────────────────────────────────────────… │>B++(42)│기질+강화│신술│내구+정신│90~110│ ├──────────────────────────────────────────… ├◎기능:│액티브│[단타鍛打]: 염열계 신술을 체내 구현, 입은 피해 비례 혈맥 강화 누적. │ │《액화液火》 및 [기원심화 - 회한망극]의 영향으로 상시 발동중. ├──────────────────────────────────────────… ├◎기능:│액티브│[연기軟器]: 취득 내성 통합, [경勁]을 통해 분배 가능.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불의 길을 따르는 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불에 타지 않는 촛대를 이루는 것. │ │천재는 스스로가 불이 되고, 둔재는 남에게서 불씨를 받아 소비한다. │허니 비교하지 않고 그저 돌을 깎아, 가장 많은 기름이 담긴 등잔을 만들어 나가리라. └──────────────────────────────────────────… ┌──────────────────────────────────────────… │《담홍啖烘》 ├──────────────────────────────────────────… │>B+(36)│강화+간섭│신술│내구+차력│85~105│ ├──────────────────────────────────────────… ├◎기능:│액티브│[저작咀嚼]: 염열계 신술 간섭, 구강 섭취. 신술 랭크 비례 신체 강화. │ │신술의 효과를 전신에 부여 및 발화, 접촉 및 체술로 해당 효과 발현. ├──────────────────────────────────────────… ├◎기능:│액티브│[홍로烘爐]: [저작咀嚼]의 반복으로 그릇 확장, 염열계 신술과 무투의 연화連和. │ │랭크 이상의 염열계 신술 섭취시 [단타鍛打] 적용. │ │섭취한 신술의 신체 적용을 [경勁]을 통해 분배 가능.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이는 내 피와 살이니, 먹고 마시며 내 안에 살지어다. │이단심판 관련 공부를 할 때 읽었던 타 종교의 교리 중 하나. │ │이들은 이단이 아니라 이교도다. 부정할 필요도 없는 이웃이다. │그렇다면 그들의 가르침을 보고 취할 것은 취할 수 있지 않을까. │ │한때 스승께 혼났던 의문. 아직 방탕하던 시기의 호기심. │성자께서는 그 물음에 답하며, 내게 한 가지 기술을 가르쳐 주셨다. │ │그분의 전장을 따라 나서며 죄악을 심판한 불과 피를 받아 마셨으니, │폐와 위를 불태워가며 몸으로 익힌 가르침은 하나의 성흔이 되어 내 삶에 녹아내렸다. │ │내 신성력이 혈맥을 타고 흐르며 내 번민과 고행으로 타오르듯이, │먹고 마신 불꽃은 육신이 아닌 영을 살찌웠다. │ │이 군살을 다시금 녹여내고 태워가며 불로서 살아간 결과. │신술이 살아있다는듯이 성장하여 성자마저 놀래켰다. │ │그래, 이 석등에 피어오른 잉걸불은 꺼지지 않고 다음 장작을 기다리고 있다. └──────────────────────────────────────────… ┌──────────────────────────────────────────… │《뇌화풍보雷火豐步》 ├──────────────────────────────────────────… │>B+(36)│보법+신술│전투│근력+민첩+영력│85~105│ ├──────────────────────────────────────────… ├◎기능:│액티브│[절옥치형折獄致刑]: 밟은 자리에 잉걸불을 남기는 보법. │ │적이 밟을 시 폭발, 불씨가 퍼진 자리에 [절옥치형折獄致刑] 재생성. ├──────────────────────────────────────────… ├◎기능:│액티브│[부탕도화赴湯蹈火]: 일부러 존재감을 드러내는 접근 보법. │ │상대의 시선을 끌어들이는 것으로 공격을 유도한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동안 기능 정지> ├──────────────────────────────────────────… │뇌화풍은 64괘 중 형벌의 원칙을 논하는 괘. 화뢰서합이 제정하면, 뇌화풍이 집행한다. │이것이 무공이 아닌 보법인 이유는, 스스로를 죄인으로 여기는 태도 때문이겠지. │ │그리하여 오로지 보법의 요체만 남기고 해체된 뇌화풍은 상대의 행보를 제한한다. │그 끝에 서로가 마주하게 된다면, 징벌자는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에 상대의 공격을 유도하리라. │ │자기혐오와 회한으로 이루어진 보법이 시선을 끌어들이는 이유는, │마치 거울처럼 상대방의 죄악을 비추기 때문이리라. │거부할 수 없는 혐오감을 단 한 순간이라도 마주하게 되니 상대는 외면하건 공격하건 둘 중 하나. │ │카운터를 노리지만, 자신의 목숨도 천칭에 내거는 위험을 가지는 보법. │무너지기 쉬운 천칭 위에서도 현견은 그저 한 걸음씩 내딛을 뿐이다. └──────────────────────────────────────────… │ ├──『칭호』─────────────────────────────────────… ┌──────────────────────────────────────────… │《금강신金剛身》 ├──────────────────────────────────────────… │A-(--)│강화+방어│전투│30-60분│하루│ ├──────────────────────────────────────────… ├◎기능:│패시브│[불괴不壞]: 입은 피해를 체내에 축적, 적용을 칭호 효과 종료시까지 미룬다. ├──────────────────────────────────────────… ├◎기능:│액티브│[불굴不屈]: 축적된 피해를 악화惡火로 해석, [경勁]을 통해 분배, 신체강화. ├──────────────────────────────────────────… │결과를 이룰때까지 부서지지 않는다. │이루어낸 후에도, 피해를 한 곳에 몰아넣어 최소화한다. │ │이런 고통보다는 내 안에서 피어오르는 회한이 더 뜨겁고 고통스러움이니. └──────────────────────────────────────────…
┌――――――――――――――――――――――――――――――――――――――――――… │【이름/AA】 : 메이플(방어올인) │『배경설정』 : │ │어렸을 때부터 꽃과 인형보다는 강철과 전쟁을 좋아하던 괴짜 소녀. │그녀의 삶에서 전투는 떼어놓을 수 없는 것이었고, │비록 그녀의 고향 군대는 그녀를 받아주지 않았지만 │그녀는 혼자서라도 싸우기 시작했다. │ │그 방패는 태산같고, 그 방어는 강인하기 이를 데 없다. │ ┌──────────────────────────────────────────… │《능력치》││ ├──────────────────────────────────────────… │근력 : 170│민첩 : 160│내구 : 180│지능 : 160│영력 : 160│차력 : 0│정신 : 180│위업 : -│ └──────────────────────────────────────────… ┌──────────────────────────────────────────… │《우위 차지》 ├──────────────────────────────────────────… │A++++()│재능│존재│전부│---~300│ ├──────────────────────────────────────────… ├◎기능:│패시브│[고저차]: 지형, 실력 등의 기타 요인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특수한 형태의 우위점을 얻고 전투에 임한다. ├──────────────────────────────────────────… ├◎기능:│패시브│[자비 없음]: [고저차]의 것을 포함한 모든 우위로부터 │얻는 보정 극대화. ├──────────────────────────────────────────… ├◎기능:│패시브│[승리를 위해]: 가능한 모든 종류의 우위를 얻은 채로 전투에 │임할 수 있는 통찰력과 행동력. ├──────────────────────────────────────────… ├◎특수: 「전력 가동 존재하지 않음」 ├──────────────────────────────────────────… │지금까지 수많은 전투를 헤쳐오며, 그녀가 죽지 않았다는 것은 │그녀가 강하다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것이 의미하는 것은, 그녀는 유리할 때 싸운다는 것이기도 하며, │그녀가 싸울 때에는 항상 유리함을 품는다는 것이기도 하다. └──────────────────────────────────────────… ┌──────────────────────────────────────────… │《방패 다루기》 ├──────────────────────────────────────────… │A()│공방│무술│근력+민첩+내구││ ├──────────────────────────────────────────…… ├◎기능:│패시브│[방패 특화]: 방패를 사용하는 데에 필요한 체력 코스트와 조건 │극적으로 축소, 방패 사용 능력에 극적으로 보정 ├──────────────────────────────────────────…… ├◎기능:│액티브│[방패 가격]: 내구에 크게 보정받는 방패를 통한 공격이 가능. ├──────────────────────────────────────────… ├◎기능:│액티브│[방패 막기]: 방패로 공격을 막아 피해를 줄이는 행위에 │극적으로 보정. ├──────────────────────────────────────────… ├◎기능:│액티브│[방패 튕겨내기]: 방패를 휘둘러 상대의 공격이 아직 제대로 │발휘되지 않는 시점에 최소한의 피해를 받으며 차단한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 │그녀가 스스로 익힌 방패를 다루는 기예. │방패는 그녀의 무기이자 방어구이며, 방패로 막을 수 있는 한계는 │적다. └──────────────────────────────────────────… ┌──────────────────────────────────────────… │《갑옷 친화》 ├──────────────────────────────────────────… │A()│방어│기술│근력+내구││ ├──────────────────────────────────────────…… ├◎기능:│패시브│[갑옷 걸치기]: 좋은 갑옷의 착용에 필요한 조건과 │갑옷을 장비함으로써 소모되는 체력, 심력의 양을 대폭 완화 ├──────────────────────────────────────────…… ├◎기능:│패시브│[정비된 갑옷]: 같은 갑옷을 입더라도 자신의 갑옷이 │더 좋은 방어능력을 발휘한다. ├──────────────────────────────────────────… ├◎기능:│액티브│[흘려내기]: 갑옷의 방어력과 내구로 자신을 향한 공격을 │큰 폭으로 경감한다 ├──────────────────────────────────────────… ├◎기능:│패시브│[갑옷 결속]: [흘려내기]를 물리적이지 않은 공격에 │적용 가능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 │갑옷은 방어구이자 무기이다. │좋은 갑옷은 자신감을 가지고 공격을 흘려낼 수 있게 만들어주고, │좀 더 적극적인 공세를 가할 수 있게 해준다. └──────────────────────────────────────────… ┌──────────────────────────────────────────… │《전투의 흐름》 ├──────────────────────────────────────────… │A()│전투│전투│근력+민첩+내구││ ├──────────────────────────────────────────… ├◎기능:│패시브│[전투 호흡]: 전투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생명력과 기력 │지속적으로 회복 및 공격과 방어 행위에 보정 ├──────────────────────────────────────────… ├◎기능:│패시브│[전투 심화]: 전투 상황이 길어짐에 따라 [전투 호흡]의 │회복량과 보정량 유의미하게 상승.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 │그녀는 전투의 흐름을 체득했다. │전투는 계속되어야한다. 그녀가 다치거나 적에게 패배하는 것은, │전투가 끊길 수 있는 변명이 되어서는 안된다. └──────────────────────────────────────────… ┌──────────────────────────────────────────… │《일점집중》 ├──────────────────────────────────────────… │A()│공방│무술│근력+내구││ ├──────────────────────────────────────────…… ├◎기능:│패시브│[질량 타격]: 자신의 내구를 사용하는 공격 행위가 │내구에 의한 큰 보정을 받는다. ├──────────────────────────────────────────…… ├◎기능:│패시브│[중심 사수]: 자신을 향한 공격으로 인해 위치가 강제적으로 │옮겨져야 할 경우 그 정도를 크게 완화한다. ├──────────────────────────────────────────… ├◎기능:│패시브│[균형 유지]: 자신이 이동할 경우에도 이 특성은 정상적으로 │작용한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 │갑옷도 방패도, 무자비하다 싶을 정도의 질량 덩어리들이다. │그렇다면 역으로, 그 질량을 무기로 삼지 말라는 법은 없다. └──────────────────────────────────────────… ┌──────────────────────────────────────────… │《전쟁군주Warlord》 ├──────────────────────────────────────────… │A()│공방│무술│근력+민첩+내구││ ├──────────────────────────────────────────… ├◎기능:│패시브│[전쟁기술자]: 자신이 무구를 통해 주고받는 공방의 │숙련도와 위력에 큰 보정. ├──────────────────────────────────────────… ├◎기능:│액티브│[피의 집중력]: 이 특성의 보정량을 일시적으로 │더욱 크게 받을 수 있다. ├──────────────────────────────────────────… ├◎기능:│패시브│[끝나지 않는 전쟁]: 자신의 특성이 근력, 민첩, 내구를 │참조할 경우 실제 수치보다 높은 수치로 참조하도록 하는 보정. ├──────────────────────────────────────────… ├◎기능:│액티브│[피의 집중력]: 이 특성의 보정량을 일시적으로 │더욱 크게 받을 수 있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 정지.> ├──────────────────────────────────────────… │ └──────────────────────────────────────────…
┌──────────────────────────────────────────… │《우위 차지》 ├──────────────────────────────────────────… │A++++()│재능│존재│전부│---~300│ ├──────────────────────────────────────────… ├◎기능:│패시브│[고저차]: 지형, 실력 등의 기타 요인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특수한 형태의 우위점을 얻고 전투에 임한다. ├──────────────────────────────────────────… ├◎기능:│패시브│[자비 없음]: [고저차]의 것을 포함한 모든 우위로부터 │얻는 보정 극대화. ├──────────────────────────────────────────… ├◎기능:│패시브│[승리를 위해]: 가능한 모든 종류의 우위를 얻은 채로 전투에 │임할 수 있는 통찰력과 행동력. ├──────────────────────────────────────────… ├◎특수: 「전력 가동 존재하지 않음」 ├──────────────────────────────────────────… │지금까지 수많은 전투를 헤쳐오며, 그녀가 죽지 않았다는 것은 │그녀가 강하다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것이 의미하는 것은, 그녀는 유리할 때 싸운다는 것이기도 하며, │그녀가 싸울 때에는 항상 유리함을 품는다는 것이기도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