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적된 수행과 단련을 통해 얻은 전투논리. 자신의 상태와 상대방의 전력을 파악해 분석하여 이길 수 있는 최선의 방법, 위기상황을 돌파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이끌어낸다. *2선천적 재능이 없는 범인(凡人) 중에서도, 수없는 전투경험과 우직한 수련을 견뎌낸 자가 얻게 되는 일종의 통찰력. *3, 백전연마의 맹자.*4
불리한 싸움에서의 사용 예를 들면, 지난번에 싸운 정보를 바탕으로 일부러 틈을 보여 공격 부위를 조정해 자신보다 백병전 능력이 높은 적의 공격을 받아내거나 몇 합 이후 자신의 생존을 예측하거나 할 수 있다. 압도하는 상대로서는 당장에라도 죽일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계속해서 버텨내며 승기를 노린다.*5*6
┌──────────────────────────────────────────… │《흐름 순응》 ├──────────────────────────────────────────… │A(50)│무술│보법│민첩│120~150│ ├──────────────────────────────────────────…… ├◎기능:│패시브│시간의 흐름에 올라탄 듯이 막힘없이, 방해받지 않고 목적지로 이동한다. ├──────────────────────────────────────────… ├◎기능:│패시브│공격으로 인해 흔들리는 흐름에 올라타 나풀나풀 공격을 회피한다. ├──────────────────────────────────────────… ├◎기능:│패시브│공격받는다는 『인과』로 인해 흔들리는 흐름에 올라타 악영향을 피한다. ├──────────────────────────────────────────… ├◎기능:│전력 가동│잠시동안 이 특성의 적용 범위 확대 및 영향력 대폭 상승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 │시간의 흐름을 알게 되면 보이는 것, 시간의 흐름에 순응하여 그 길을 따라가는 것. │시간의 흐름을 막을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간섭한다고 하더라도 그 흐름 자체를 막을 순 없다. │그렇다면, 시간의 흐름을 따라간다면 방해받을 수 있을 이유가 없다. └──────────────────────────────────────────…
┌──────────────────────────────────────────… │《Efforts for revenge》 ├──────────────────────────────────────────… │A(50)│성장│존재│전부│---~150│ ├──────────────────────────────────────────… ├◎기능:│패시브│[단조鍛造]: 육체 성장 보정 中大. ├──────────────────────────────────────────… ├◎기능:│패시브│[연마硏磨]: 기술 성장 보정 中大. ├──────────────────────────────────────────… ├◎기능:│전력가동│[망각보정] : 복수를 끝마치지 못하고 사망할 경우 소생한다. 이는 자동발동이다. │스텟 및 특성 보정 中, 상황을 타파하기 위한 운명 보정 中, B랭크 재생계, 저항계 특성 임시 장착. ├──────────────────────────────────────────… ├◎반동: <「전력 가동」: 어떻게 하면 그런 결과를 피할 수 있었는지 세세하게 알 게 된다. │그 아이가 어떤 고통을 받았는지 .dice 12 24 시간 동안 체험한다.> ├──────────────────────────────────────────… │죽어버린 여동생의 눈동자를 보면서 그는 무슨 생각을 했던걸까. │단지 확실한 것은 하나뿐이다. │사내는 자신이 여동생을 눈을 감겨준 날부터 복수를 맹세했다는 것. │그리고 그 수단으로써 하나의 인생을 지옥속에 처박아서, 영원히 불행해지게 만드는 것을 골랐다는 것. │따라서 가장 필요한 것은 복수의 완성보다 먼저 죽지 않을 것. │그러므로 재능을 넘어설 정도의 노력으로 완성시켜라. │ │――명심해라, 가해자는 잊을지라도 피해자는 절대 잊지 못한다는 것을. └──────────────────────────────────────────…
┌──────────────────────────────────────────… │《빌려온 시간》 ├──────────────────────────────────────────… │AA-(115)│재능│존재│전부│---~300│ ├──────────────────────────────────────────… ├◎기능:│패시브│모든 스텟과 모든 특성의 성장에 필요한 시간 적당히 단축 │시간계 특성의 성장에 필요한 시간 더욱 단축 ├──────────────────────────────────────────… ├◎기능:│패시브│시간계 특성에서 사용하는 영력의 효율 상승 ├──────────────────────────────────────────… ├◎기능:│패시브│시간의 흐름에 따라 영력을 추가적으로 획득 ├──────────────────────────────────────────… ├◎기능:│액티브│이 재능의 패시브 기능을 잠시 약화하는 것으로 영력 대량 획득 ├──────────────────────────────────────────… ├◎특수: 「전력 가동 존재하지 않음」 ├──────────────────────────────────────────… │그에게는 시간이 필요했다. 그렇기에 최선을 다해 시간을 만들었다. │본디 시간이란, 현실에서 그러하든 개념에서 그러하든 붙잡을 수 없는 것이겠지만, │그에게는 자질이 있었다. 하지만 그에게 중요한 것은, 그 자질은 【필요하다】는 것이겠지. └──────────────────────────────────────────… ┌──────────────────────────────────────────… │《시간 비틀기》 ├──────────────────────────────────────────… │A(50)│초상│시간│영력│120~150│ ├──────────────────────────────────────────… ├◎기능:│액티브│세계의 시간 흐름을 그대로 둔 채, 자신의 시간 흐름만을 가속한다. ├──────────────────────────────────────────… ├◎기능:│패시브│시간 흐름의 차이로 인해 가속한 자신의 에너지가 더욱 증가한다. ├──────────────────────────────────────────… ├◎기능:│전력 가동│일시적으로 자신을 제외한 대상의 시간 흐름을 느리게 한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 │도저히 자신의 힘으로는 시간을 맞출 수 없다면, 시간이 자신에 맞추도록 하면 된다. │사냥을 위해서는 수단을 가리지 않는 사냥꾼에게 어울릴 수 밖에 없는 초상능력. │그로 인해 발생하는 초상현상은, 말 그대로 【시간의 흐름을 무시】하는 듯한 움직임이다. └──────────────────────────────────────────… ┌──────────────────────────────────────────… │《시간 괴리》 ├──────────────────────────────────────────… │A(50)│초상│시간│영력│120~150│ ├──────────────────────────────────────────…… ├◎기능:│패시브│부상 등의 요인으로 장기적으로 전투력이 약화할 경우, │그에 필요한 시간을 극적으로 늘린다. ├──────────────────────────────────────────… ├◎기능:│액티브│공격으로 인한 영향을 받는 것에 대해서도 패시브를 적용할 수 있다. ├──────────────────────────────────────────… ├◎기능:│전력 가동│이 특성으로 인해 미뤄진 피해를 대량으로 제거한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 │죽는 것은 시간문제였다. 하지만 시간이 문제인 것은 아니었다. │시간을 더 끌어모은다면, 죽음 따위는 유예할 수 있다. 그리고 조금 더 무리를 한다면 │아예 자신이 부상당했다는 사실을 시간 사이의 미아로 만들 수 있다. └──────────────────────────────────────────… ┌──────────────────────────────────────────… │《흐름 순응 강제》 ├──────────────────────────────────────────… │A(50)│초상│시간│영력│120~150│ ├──────────────────────────────────────────…… ├◎기능:│패시브│적대자가 지나치게 빠르게 행동하는 것을 방해한다. ├──────────────────────────────────────────… ├◎기능:│패시브│방해받고있는 적대자가 그럼에도 빠르게 행동하려 할 경우, │적대자는 자동으로 시간계 영력 사용 특성으로 인한 것으로 취급하는 피해를 받는다. ├──────────────────────────────────────────… ├◎기능:│전력 가동│이 특성이 방해하는 정도와 피해의 크기 대폭 상승.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 │사냥이란, 기본적으로 사냥감은 정직하게 싸우는데 사냥꾼은 반칙을 쓰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그럼에도 순순히 당해주는 사냥감은 없다. 그렇다면 【정직을 강제】하면 된다. │반격의 여지를 차단한 상태로 자신은 순식간에 들이쳐 순식간에 빠져나가는 반칙행위. └──────────────────────────────────────────… ┌──────────────────────────────────────────… │《괴물을 베는 쾌검술》 ├──────────────────────────────────────────… │A(50)│무술│검술│근력+민첩│120~150│ ├──────────────────────────────────────────…… ├◎기능:│패시브│검을 사용한 전투 행위에서 판단력과 속도, 검술의 정교함에 대폭 보정. ├──────────────────────────────────────────… ├◎기능:│패시브│인외의 존재와의 전투에서 더욱 큰 보정. ├──────────────────────────────────────────… ├◎기능:│액티브│사냥감의 허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그리고 치명적으로 벤다. ├──────────────────────────────────────────… ├◎기능:│전력 가동│해당 특성의 모든 기능 대폭 향상.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 │인간이 아닌 것을 수도 없이 베어오며 쌓아온 검술. 인간보다는 인간이 아닌 것에 │특화된 형태의 검이다. │혹자는 검에는 마음을 담는 것이라고 한다. 그는 그런 것을 생각해본 적 없다. │그저 빠르고, 잔혹하게 난도질하는 것 만으로 괴물은 쓰러지니까. └──────────────────────────────────────────… ┌──────────────────────────────────────────… │《찰나 베기》 ├──────────────────────────────────────────… │A(50)│무술│검술│근력+민첩│120~150│ ├──────────────────────────────────────────…… ├◎기능:│패시브│이 특성은 【시간계】 특성으로도 취급하고, 【영력】도 사용한다. ├──────────────────────────────────────────… ├◎기능:│패시브│이 특성으로 인한 공격은 방어력을 일부 관통한다. ├──────────────────────────────────────────… ├◎기능:│액티브│찰나의 순간에 수천 수만의 검흔을 남겨, 압도적인 면적을 벤다. ├──────────────────────────────────────────… ├◎기능:│전력 가동│액티브 기능의 위력 증대 및 방어력을 추가로 관통.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 │오직 자신에게만 허락된 시간 안에서 움직여, 정교한 검술로 한 번 한 번을 새긴다. │그러나 다른 이들에게 보이는 것은, 검을 쥐는 것, 그리고 베인 검로 뿐이리라. └──────────────────────────────────────────… ┌──────────────────────────────────────────… │《흐름 순응》 ├──────────────────────────────────────────… │A(50)│무술│보법│민첩│120~150│ ├──────────────────────────────────────────…… ├◎기능:│패시브│시간의 흐름에 올라탄 듯이 막힘없이, 방해받지 않고 목적지로 이동한다. ├──────────────────────────────────────────… ├◎기능:│패시브│공격으로 인해 흔들리는 흐름에 올라타 나풀나풀 공격을 회피한다. ├──────────────────────────────────────────… ├◎기능:│패시브│공격받는다는 『인과』로 인해 흔들리는 흐름에 올라타 악영향을 피한다. ├──────────────────────────────────────────… ├◎기능:│전력 가동│잠시동안 이 특성의 적용 범위 확대 및 영향력 대폭 상승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 │시간의 흐름을 알게 되면 보이는 것, 시간의 흐름에 순응하여 그 길을 따라가는 것. │시간의 흐름을 막을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간섭한다고 하더라도 그 흐름 자체를 막을 순 없다. │그렇다면, 시간의 흐름을 따라간다면 방해받을 수 있을 이유가 없다. └──────────────────────────────────────────…
그럼 뿌롱은 이 기능들을 보고 여기에서 느낀 첫인상이나 그런 간단한 정보만 말해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