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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 만한게 만들어지면 좋을텐데말이지.
>1597047172> [테스트] 적당한 배틀시스템을 만들어보자. :: 13
d100◆kWrXLcP7Fs
2024-05-17 15:06:11 - 2024-05-17 18:00:11
0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5: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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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 만한게 만들어지면 좋을텐데말이지.
2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5:14:14
일단 생각해둔 후보는 있다.
1. 스탯 총합 + d100 단순 비교 (n회 반복)
2. 스탯에 따라 정해지는 데미지로 HP 깎기
4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5: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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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대충 스탯을 맞추고...
야루오
힘 .dice 30 70. = 53
민첩 .dice 30 70. = 70
내구 .dice 30 70. = 38
기술 .dice 30 70. = 53
의지 .dice 30 70. = 55
감각 .dice 30 70. = 37
야라나이오
힘 .dice 30 70. = 61
민첩 .dice 30 70. = 68
내구 .dice 30 70. = 32
기술 .dice 30 70. = 31
의지 .dice 30 70. = 36
감각 .dice 30 70. = 30
5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5:22:23
야루오 스탯 총합 307
야라나이오 스탯 총합 258
일단 스탯 합계로 보면 야루오가 유리한가
6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5:24:39
그럼 이제 시스템을 시험해보자.
먼저 1번 시스템부터.
1번은 양측이 스탯하나씩을 고르고 주사위를 굴려
스탯+d100의 합계가 높은 사람이 승리하는 승부다.
7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5:2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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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둘의 싸움이 단판 승부라면 이렇게 되겠지.
야루오는 <민첩>으로 승부하기로 했다. : 민첩 70 + .dice 1 100. = 58
vs
야라나이오는 <민첩>으로 승부하기로 했다. : 민첩 68 + .dice 1 100. = 98
8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5:31:02
/ ̄ ̄ ̄\
/ \ '한 번의 대결로 승패가 결정되는 단판 승부.'
/ ─ ─ ヽ
| (●) (●) | '무조건 높은 스탯을 택하는게 유리하다.'
\ ∩(__人/777/
/ (丶_//// \ '내 스탯 중 가장 높은 값을 가진 것은 민첩이니 민첩으로 승부하는게 옳겠지.'
/ ̄ ̄\
/ ヽ、_ \
(●)(● ) | '한 번의 대결로... (이하 동문)'
(__人__) |
r-ヽ |
(三) | |
> ノ く
/ /、_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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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판으로 스탯을 겨루는 승부를 하게되면 결국 가장 높은 스탯 하나만을 가지고 승부하게 된다.
까놓고 말해 전략성이랄게 전혀 없어.
9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5:32:45
하지만 3판 2선승 혹은 5판 3선승을 택하게 된다면 어떨까?
여기에 세부 규칙을 추가해서 전략성을 더한다면?
10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5:55:55
문제는 이 경우 스탯을 고르는 순서가 중요하다는 건데...
참치들이 한 명의 플레이어를 조종하고, 어장주가 NPC를 조종하는 경우라면 괜찮겠지만
NPC vs NPC 나 PC vs PC 승부는 어떻게 하지?
11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6:03:45
상성도 추가해볼까?
속도는 힘에 강하고, 힘은 내구에 강하고, 내구는 속도에 강하다.
12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7: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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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d100◆kWrXLcP7Fs (8X6Z9eXOwE)
2024-05-17 (불탄다..!) 18:00:11
힘
-> 내구
-> 의지
속도
-> 힘
-> 기술
내구
-> 속도
-> 감각
기술
-> 내구
-> 감각
감각
-> 힘
-> 의지
의지
-> 속도
->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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