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7064> [ORPG] 레드러너의 메이킹 어장 02 :: 1001

레드러너◆zG8MuxJaKY

2024-05-14 00:28:04 - 2024-05-24 21:00:40

0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00:28:04




                 , ヘ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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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く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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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ー ≦´          .`ー''"



▶ 【기본 규칙】
1. 본격적인 메이킹이 진행되는 어장입니다.
2. 어장에서 욕이나 비속어가 오가지 않게 매너 잘 지킵시다.
3. 관전은 자유지만 괜한 훈수는 받지 않습니다.

▶ 【서머리】
기본 룰 : test>1597032160>1
전투 룰 : test>1597032160>2

237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23:29

(두근)

238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24:06

그리고 여기서 슬라임의 방어력 즉 AC는 10입니다.

달레트의 명중 판정으로 뜬 값이 슬람이의 AC 이상으로 뜨게 된다면 공격은 명중하게 됩니다.

한번 굴려볼까요?

.dice 1 20. = 1 +3 +2

239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24:19

저 값이 목표치 이상이면 성공이고 아니면 실패입니다라는 어제 까망씨의 1줄 요약 설명이 있었어요

240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24:32

>>238



""

241 유다희◆XauUsJl5Ew (hCXHCXrlNA)

2024-05-14 (FIRE!) 22:24:46

펌블! 확정 실패!

242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25:39

아앗!!!! 달레트는 펌블이 뜨고 말았다!!!!!!

명중판정 다이스에서 1이 뜨면 펌블로 취급되어 「고정치가 AC를 넘기는 상황이어도」 빗나감 처리가 됩니다.

만약 명중판정 다이스에서 20이 뜨면 크리티컬로 취급되어 「고정치가 AC를 못넘기는 상황이어도」 명중 처리가 됩니다.

243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26:11

(달레트는 바닥에 엎어졌다!)
※정말로 엎어져야 하는지 아닌지 모릅니다

244 DM◆V0VI7eoJ36 (gp.By8PWrM)

2024-05-14 (FIRE!) 22:26:47

펌블이라니!

245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28:54

>>239 좋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서 달레트는 모든 갑옷과 방패에 숙련이 있다고 했죠?

본래 갑옷은 숙련을 지니고 있지 않으면, 그에 따른 페널티를 갖게 됩니다.

만약 달레트가 갑옷 숙련이 없는데 억지로 갑옷을 입었다 치겠습니다.

그러면 억지로 갑옷을 입은 달레트에게 페널티가 덕지덕지 붙게 되는데

모든 능력판정, 내성 굴림, 근력과 민첩을 사용하는 불리점을 받고, 주문을 사용할 수 없는등.

뭐가 많죠?(...)

246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30:00

여기서 불리점이라는 개념이 나오는데, 이점과 불리점에 대해선 아래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이점과 불리점】
  판정을 하는데 있어 유리한 상황이라면 이점 (혹은 유리점)이라는 것을 받습니다.
  이점을 받는 경우에는 1d20이 아니라 2d20을 굴려 그 중 높은 값을 취해 판정에 적용합니다.
  반대로 불리한 상황에서는 불리점을 받는데,그 경우에는 2d20을 굴려 낮은 값을 취합니다.

247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31:00

"모든"



(두렵다)

248 DM◆V0VI7eoJ36 (gp.By8PWrM)

2024-05-14 (FIRE!) 22:31:42

이점! 강하다!

249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31:52

질문 있습니다예요
1이면 펌블 20이면 크리라는 건 이점/불리점 중에 하나만 걸려도 작동하는 걸까요

그러니까 이점을 받고 2개를 굴렸는데 그 중에 하나가 펌블이라면 이건 펌블인지 아니면 높은 값을 골라가기 때문에 펌블이 아닌 건지(ry

250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32:41

다음으로 도구에 숙련이 있다면 도구를 사용하는 판정에

숙련 보너스를 얻게 될거라는 점은 예상하기 쉽겠죠?

만약 달레트가 도둑이 되고 싶은 자는 나에게로 씨에게 도둑의 도구 사용법을 배워서

도둑의 도구 숙련을 얻었다 치겠습니다. 도둑의 도구는 민첩 수정치를 쓰게 되므로

함정을 해제하기 위해 판정을 하게 된다면(달레트 민첩은 적당히 14로 가정)

dice 1 20 + 2(민첩 수정치) + 2(숙련보너스) 이렇게 적용됩니다.

251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33:41

>>249 펌블을 무효합니다! 왜냐하면 높은 값을 골라가기 때문에

설령 펌블이 뜬다고 한들 무시하고 높은 값을 골라가는 것은 절대적입니다!

252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34:11

(와아아아!)

253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34:37

(다시 팔라딘 숙련을 보는 중)
(도구 : 없음)

254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34:39

허나 이점을 먹고 주사위 두번 다 굴렸는데 두개 다 펌블이 뜨는 경우는..

펌블 판정으로 처리됩니다.. 실제로 한번 있었죠

255 DM◆V0VI7eoJ36 (gp.By8PWrM)

2024-05-14 (FIRE!) 22:34:51

그런 이점을 무지성으로 뿌리는

은빛촉은... 읍...읍...!! (그뭔씹)

256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34:52

>>254




그런 무시무시한 일
없...
없길 바라며...!

257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36:18

다음으로 내성굴림이네요. 내성굴림에 대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내성 굴림】
  마법이나 함정, 독, 질병 또는 그와 유사한 위협에 PC가 저항하는 판정입니다.
  기본적인 판정법과 마찬가지로 1d20 + 능력치 수정치 + 숙련 보너스 + 기타 보너스 vs DC (목표치)가 됩니다.

258 유다희◆XauUsJl5Ew (hCXHCXrlNA)

2024-05-14 (FIRE!) 22:36:24

저는 이점 쌍1은 없었던 것 같은데

불리점 쌍20은 두 번인가 나왔으니까

평균수렴으로 이번에 쌍1 한번쯤은 나올지도

259 고릴라 더 고릴라◆rcwT/kivQY (VdOIaCf.wE)

2024-05-14 (FIRE!) 22:36:41

크아악 사라져라 펌블의 망령

260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36:57

위협에 종류에 따라 어떤 능력치로 내성 굴림을 하는지가 달라질 거라는 뇌내 확신이 있었어요

261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37:09

(꺄아아아아아아아아악)

262 DM◆V0VI7eoJ36 (gp.By8PWrM)

2024-05-14 (FIRE!) 22:37:09

스네이크 아이즈

263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37:16

그리고 달레트는 현재 지혜와 매력 내성굴림에 숙련을 지니고 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적 마법사가 달레트에게 주문을 파지직 하고 사용하였고

달레트가 이에 저항하기 위해서 지혜 내성굴림을 굴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미 달레트는 지혜 내성굴림에 숙련이 있으므로, 숙련보너스를 추가하고 내성굴림을 하면 되겠죠

264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38:57

마법 쓰는 적도 많겠죠
판타지 세상이니까
무시무시한 곳이에요

265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39:52

기술 : 운동, 통찰, 위협, 의학, 설득, 종교학 중 2종 선택

다음은 기술판정입니다. 위의 표를 보면 달레트는 이런 기술들 중에서 2가지를 선택할 수 있겠네요.

만약 달레트가 의학과 설득을 선택하여, 이 두개의 기술에 숙련을 얻었다 치겠습니다.

266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41:39

시트 쪽 스킬 칸에 있는 저거... 겠죠
오른쪽의 -5는 아마도 달레트가 스탯을 하나도 입력을 안 해둬서 능력치 수정치가 -5로 들어가는 것 같고...

267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42:44

여기서 의학은 지혜 수정치를, 설득은 매력 수정치를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만약 달레트가 아픈 사람을 치료하기 위해서 의학 판정을 하고자 하고, 이때 달레트의 지혜를 14로 간주한다면

dice 1 20 + 2(지혜 수정치) + 2(숙련보너스) 가 되겠죠? 달레트는 의학 기술에 숙련이 있으므로!

268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43:23

달레트! 의학도 족고수!

269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45:17

◇ 장비
당신은 아래와 같은 초기 장비를 지니고 있습니다. a,b 중 하나씩 선택하고 여기에 당신의 배경으로 얻는 장비를 더합니다.
• (a) 군용 무기 하나와 방패 (b) 군용 무기 2개
• (a) 자벨린 5개 (b) 단순 근접 무기 1개
• (a) 사제의 꾸러미 (b) 탐험가의 꾸러미
• 체인메일과 성표


이 부분은 굳이 더 설명할 것 없이 그대로 따라가셔도 됩니다.

나는 검과 방패 조합을 쓰겠어!! 하면 (a) 군용 무기 하나와 방패 조합을 선택하고

역시 남자는 쌍검!!! 로망!!!! 하면 (b) 군용 무기 2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a,b 중 하나씩 선택하는 과정을 거치면 되고, 마지막은 체인메일과 성표가 있네요.

이건 선택할 요소가 없으니 그냥 받아가면 되겠습니다.

270 DM◆V0VI7eoJ36 (gp.By8PWrM)

2024-05-14 (FIRE!) 22:45:41

쌍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71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46:25

이걸로 클레스 레벨표에 적힌 건 끝!!

272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46:25

사제의 꾸러미와 탐험가의 꾸러미가 뭔가요 하는 질문을 하기 전에 아이템 목록에 가서 Ctrl+F를 눌렀어요
있었어요
초 슈퍼함...!@

273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47:08

(레드씨 수고의 높이높이)

274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48:11

>>272 그렇습니다! test>1597047064>71 보면 알 수 있듯이

시작 금액은 250GP라고 써져있죠? 이는 달레트가 아이템 목록에서

금액 한도내로 원하는 만큼 사용하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삼도류를 노리겠어!!!!!(시스템적으로 안됨) 라면서 15GP 금액의 롱소드를 3자루 사는 것도 가능하겠죠.

275 유다희◆XauUsJl5Ew (hCXHCXrlNA)

2024-05-14 (FIRE!) 22:48:30

엑스트라 어택 +1과 3레벨 주문 슬롯+3레벨 주문 1개의 차이...

276 고릴라 더 고릴라◆rcwT/kivQY (VdOIaCf.wE)

2024-05-14 (FIRE!) 22:49:23

피즈밴의 용족의 보물창고의 드레이크워든 섭클 해도 될까?

277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49:24

Q. 자벨린 투척하면 그대로 소멸하나요 아니면 주워올 수 있나요의 질문-

278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49:38

이제 클래스 특성칸의 설명은 마쳤으니 다음으로 클레스 레벨 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279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50:24

>>277 사용한 투척무기는 언제든지 주워올 수 있습니다!

280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50:56

>>276 잠시

281 ◆136SiloVc2 (AHEByb208o)

2024-05-14 (FIRE!) 22:52:32

(달레트가 클래스 레벨표로 갔다가 야생 마법 여파를 보고 우와아 하는 중입니다...)

282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52:35

드레이크와든 섭클 해도 되긴 하는데, 1레벨 슬롯 소모해서

사역마를 바로 부활할 수 있는 부분은 너무 사기라서 에라타할께.

283 고릴라 더 고릴라◆rcwT/kivQY (VdOIaCf.wE)

2024-05-14 (FIRE!) 22:53:33



아라따~

284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53:59

만약 드레이크 동반자가 죽은지 한 시간 이내라면,
당신은 행동을 사용하여 드레이크 동반자를 만지고, 1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드레이크 동반자는 1분 뒤, hp가 모두 회복된 채 되살아나게 됩니다.

타샤 비스트마스터 효과에서 가져왔어.
이 에라타를 적용한다는 가정하에 드레이크와든 섭클 허용할께

285 레드러너◆zG8MuxJaKY (TqiPru8c56)

2024-05-14 (FIRE!) 22:54:43

>>281 그것이 바로 꿀잼 가챠 소서러 빌드...

286 DM◆V0VI7eoJ36 (gp.By8PWrM)

2024-05-14 (FIRE!) 22:54:49

줍줍

287 DM◆V0VI7eoJ36 (gp.By8PWrM)

2024-05-14 (FIRE!) 22:55:25

야생마법 바바리안도 있다구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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