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37177> [AA/ORPG/잡담]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16)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24-02-15 22:50:56 - 2024-03-23 02:11:13

0 실업희망자◆zb1wG8Cj56 (bsDw/uihlM)

2024-02-15 (거의 끝나감) 22:50:56


                                                    ¦
                                                   │
                                                      ┌|_
                                                  / ̄\
                                                      (( ̄)∨))
                                                  〕|[∨
                                                  ( ̄)||i
                                                  ] |[ |i
                                                  ] |[ |i
                                                   ].:|[ |i
                                                   ].:|[ /,
                  _                                ].i|[: /,
               ┌/ ̄ \__                             ]:i|[i ./,
               //     }| ̄ \-_                           ]ii|[i :./,
           /]ニ==─ _:八    }| ̄ \                      ]ii|[|i:.:/,
          //| ̄ ─r─==ニ==─乂   )┐                   ∧i|[||i:../,
        // :|    |: : : : |  ̄ ─==ニ==─ _                /∧|[|||i.:./,_、<^>
       // . . . |    |: : : : |          ̄ ‐r─==ニ==─ _     ┬ 〈 /∧:<∨┘\
       [/ .. .._、<ニ==‐:| ̄¨¨|_            |.:.:.:.:.|  ̄ ─==ニ==─ ̄ ̄ニ==─|[ ̄\「>
      √_、<|二二ニニ|. . . . |: :|| ̄ ||: :|r:{[--([0]....|.:.:.:.:.|         ̄|: |─==ニ==─:|[ ̄ニ==─ _
.      √| | |.:|_,、r┬-- _|. . . . |: :||: : :.||:..:||:{[ ̄([0]¨.:|.:.:.:.:.|T=‐-  _    |: |      ̄¨¨|[ ─==ニ==─[  ̄]ニ==─ _
      √| | |>` :| ̄¨¨ :|. . . . | ┴-- |L :||:{[::..|([0]: :.|.:.:.:.:.|:||: :||: :||: :l「..:l「..:|: | T=‐-  _ :|[   _(0)][(0) ─==ニ==─ _┐ 「|┐ ┌r─r,
.      √|>`. . . :|    . :.|. . . . |       ̄{[¨¨   ‐-|.:.:.:.:.|:||: :||: :||:..:||...:||...:|: | :|: :||: :||: :||_ |[〕¨¨ ̄:(0)][(0)   :| |    ̄Ⅵニ==─┐ ̄∨∧.  ¦
¬==‐‐..√. . . . : : |    . :.|. . . . |         :{[       |.:.:.:.:.| ̄¨¨ ¬==‐‐-:|: |--==ニ x爻爻爻x    |: |     :| |   x爻爻爻爻爻x __∨∧ /\
 ̄¨¨  :√:._....-=ニ|ニ=-...._:|. . . . |          {[       |.:.:.:.:.|           |: |    ⌒㍉爻爻爻爻)h、 |: |     :| | x爻爻爻xf爻爻h、 xf爻爻爻h、
 ̄¨¨  √ニニ√√二二二|. . . . |ニ冖¬==─:{[   __|.:.:.:.:.|ニ冖¬==─  :|: |__  ⌒㍉爻爻爻爻爻:.|     :| |x爻爻㍉xf爻爻爻爻㍉爻爻爻爻
二二ニ:√ニニ√√二二二|─--|\\//二 {[\ //|.:.:.:.:.|「 「 「 「 「 「 「 「:.|: |\ /\ ⌒㍉爻爻爻㌣^|ニ冖¬| |=─⌒㍉爻爻爻爻沙㍉爻爻㌣^
二二ニ√ニニ√√二二二|    |ニニ> /二ニニ:{[\: <(|:| | ̄|¨||-「 「 「 「 「 「 「^|: |:>//\\| ||⌒㍉∨/ :|: |二二ニ| |ニニ/∧⌒¨∨/⌒㍉⌒∨/∧
二ニニ:√ニニ√√二二二|    | //二ニニニ:{[ニ\\.:|  | :||-「 「 「 「 「 「 「 :|: | /二二\| ||ニニ∨〈二|: |二二ニ| |ニニニ/, : : :.| {  ∨∧ ∨/∧
二ニニ√ニニ√√二二二|    |: /ニニニニニ{[二二\ |  |:.┴─====¬¬::.「|: |<冖冖¨¨¨¨:|_|| ̄ ̄〕 〔 :|: |_  --─==¬冖ニ八_〕 ̄└─ ̄ ̄ ̄
──√ ̄ ̄ ̄√ ̄ ̄ ̄ ̄ ̄_ ̄ ̄ ̄ ̄ 「]√ ̄  --─==¬冖ニ二 ̄ ̄ ̄  . . . : : : :_、-=ニ ̄ 厂〕: : : : : : . _  ─==ニ三三三三三三三三三
 ̄ ̄ ̄ ̄ ̄ ̄. . . : : : : : : : : : : : : : : : :(⊂ニニニニ==─  ̄ ̄ : : : : : : : : : : . . . . . . . . . . . _  ─==ニ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_  ─==ニ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0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3198768/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0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5699173/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0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240474/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0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241116/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0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246231/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06):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246614/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07):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246762/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0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248834/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09):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258149/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1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258153/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1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259604/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1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325079/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1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336081/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1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339070/
NT-H 방송국 RPG 제작 1팀. (1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357079/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의 ORPG 관련 어장입니다.
1. 실업희망자◆zb1wG8Cj56와 관련 된 ORPG 이야기들을 하며 이하의 규칙을 따릅니다.
 1-0. 그 어떤 경우에도 사이트의 규칙을 준수합니다.
 1-1. ORPG 플레이 메이킹, 또는 관련 이야기가 나올 때만 사용하는 어장입니다.
 1-2. 그 어떤 때라도 사이트 규정을 준수해야 하는 점은 변하지 않습니다. 문제 유발 시 강경 대응 조치합니다.
 1-3. 개인판입니다. 모든 판단 권한 등은 저에게 있으며 그 점에 대한 불만은 일절 받지 않습니다.
2. 기본적으로 나메는 허용하나 대리 AA는 비허용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AA 게시 등은 가능합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4. 외부인의 이견, 참견, 훈수 등을 전면 금지하며 경우에 따라 외부인의 마솝을 일절 받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왜 이게 4년 만에 올라옴?

951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1:53:30

어... 아니

952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1:53:41

포격이지만 근접무장이니.

결국 GM판단이다제

953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1:53:47

아니 나도 솔직히 확실하진 않고 어?? 하고 헷갈리는 부분이긴 한데

954 로꾸온 ◆hUP.lmLz9E (TQpkxdgAH2)

2024-03-23 (파란날) 01:54:07

저는 슬슬 자러

955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1:54:21

나는 여태까지 그걸 근접무장이라 보진 않고 있었거든

무장의 종류가 바뀌는 건 아니니까

956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1:54:21

좋은 밤 되시길!

957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1:54:28

잘 자

958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1:54:46

그니까 그거야

필요 없는 부위 한 칸을 떼어내고

대신 다른 종류의 장비 한 칸을 더 증설하는 거라 보고 있었음

959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1:55:17

룰북에도 해답은 없다

960 뉴☆비◆5sx16E4mDs (b/PFRVqlCA)

2024-03-23 (파란날) 01:55:25

잘 자 로곤씨-

961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1:56:01

그런데 그러면

추가무장 마운트용의 옵션 파츠. 장비 중, 「원격인 부무장」의 부위를 「근접인 부무장」으로 변경하고서, 무장을 장비가능. 이 새로운 「근접인 부무장」에 장비한 무장은, 복수 무장 사용 특기에는 사용할 수 없다.

의 실질 이득은 아무것도 없는 게 되지 않나?

962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1:56:59

잠시

963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1:57:17

구태여 원격 부무장을 근접 부무장에 장착하고, 복수무장 특기로 활용도 못한다면 말이지

964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1:57:42

일단 사이킥 말고 다른 쪽 애들을 보자면

965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1:58:09

추가 무장 마운트용의 옵션파츠. 장비 중, 「원격 부무장」의 부위를 「근접 부무장」으로 변경한 후에, 무장을 장비 가능. 이 새로운 「근접 부무장」에 장비한 무장은, 《트윈 암즈》로는 사용할 수 없다.

오버로드 장비임

966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1:58:48

그러니까 이렇게 되면

근접무장을 세 개 낄 수 있는 거잖아?

967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1:59:33

?

968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1:59:36






이렇게 되니까

근데 이 때 트윈 암즈를 쓰면 '근접' 주무장 + '근접' 부무장을 합산해서 대미지를 주는 특기인 건데

두 번째 근접 부무장 슬롯까지 들어가지 않도록 조치해놓은 멘트라 봐

969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0:25

지금 내 데이터 보면 근근원원임 ㅇㅂㅇ

970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0:29

포트리스에는

서브암 시스템과

멀티 건너 시스템이란 게 있는데

971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1:05

응?

그건 실업 님이 아마 안 바꾸신 거라 생각해

972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1:13

정확히는

근주/ 근부(원부) / 원주(빔)원부(빔)

973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1:27

원랜 근원원원 같은 식으로 끼라고 되어 있는 무장이라 보거든 나는

974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1:34

ㅇㅇ 이해함

975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1:51

그나저나 그럼 >>965는 풀 블래스트 어택 같은 건 받는 거군

976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1:57

그래서 근접 부무장인 부위를

대신 원거리 부무장으로 대체해서 포격무장을 끼는 거라 본다 이거지

977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2:10

이쪽은 아무것도 못 쓰는데...!

978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2:14

못 받지

무장이 근접무장이니까

979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2:52

>>971 지금 내 시트에서 원부 자리에 근부 무장을 하나 더 껴서 3도류가 되지는 못 하는 것이?

980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2:54

일단... 은 근데 그게 올바른 정답이다, 라고 하려는 건 아니고

나도 '어... 뭐가 맞는진 나도 모르겠는데'라는 의견인 거라서

내가 GM일 때를 상정해서 얘기하고 있는 거임

981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3:07

>>979

아니 그러니까

982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3:32

님이 끼고 있는 건

증설식 서브 마운트 래치잖아여 그쳐?

983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3:43

984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4:09

추가 무장 마운트용의 옵션파츠. 장비 중, 「원격 부무장」의 부위를 「근접 부무장」으로 변경한 후에, 무장을 장비 가능. 이 새로운 「근접 부무장」에 장비한 무장은, 《트윈 암즈》로는 사용할 수 없다.

원격 부무장의 부위를 근접 부무장으로 변경한 후에 무장을 장비 가능하단 거니까

근근원근이 맞는 것 같다 이거지

985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4:29

근데 지금 님은

두 번째 근접 부무장 자리에 포격무장이 들어가 있는 상황이고 그치요?

986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5:20

두 번째가 아니다 실수

첫 번째

987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5:21

아, 아

좀 이해가 갈 거 같다

988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5:55

그리고 내 생각엔 사이킥은 저거

989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6:02

●사이코 블레이드

얘를

원격 부무장 -> 근접 부무장
으로 바꾸는 게 아니고

990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6:30

예를 들어서

근접 주무장 : 사이킥 소드
근접 부무장 : 사이킥 커터
원거리 주무장 : 몰?루
원거리 부무장
→ 근접 부무장(대체) : 시공단층검

이렇게 끼라고 나온 그런 것 같은데

991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6:43

부무기遠

얘를

부무기近로 바꾸고

그 바꾼 거에 사이코 블레이드를 넣는다 이거지?

992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6:51

사이코 블레이드는 포격무장이져?

993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7:03

ㅇㅇ

994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7:17

부무기遠이

부무기近으로 바뀐 시점에서

나는 사이코 블레이드는 거기 못 끼는 게 맞다 생각해서

주무기遠에 들어가야 한다고 보는 쪽임

995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7:34

근데 얘 주무기 공격력 없는뎁쇼

996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7:39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41419/recent

다음 회의판 링크

997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07:46

>>995

그럼... 오류난 게 아닐까

998 린저씨◆lsC2v0o88. (j/22IZX5MM)

2024-03-23 (파란날) 02:09:44

흐으으음

생각지도 못했던 오류군

이야기 듣고 보면 오마하 말이 맞는 거 같은데

999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10:09

포트리스의 서브암 시스템도

근근원근으로 바꾸지만 두 번째 근접 부무장은 트윈 암즈에 못 넣는단 얘기고

그 말은 두 번째 근접 부무장도 껴야하는 건 백병무장이나 사격무장, 즉 근접무장이란 얘기겠지

반대로 백병전 슬롯 줄여서 포격전 하라 할 때 멀티 건너 시스템을 넣는 거고

1000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10:48

무슨 이득이 있냐, 하면

원래 무장 종류는 사실 통일하는 게 좋잖아?

이 게임은 명중판정이 명중치랑 포격치로 나눠져 있으니까

1001 오마하◆pCZHPbXMLs (Zfv4XGqgWQ)

2024-03-23 (파란날) 02:11:13

근데 어설프게 분산 투자 할 바에 근접무장 세 개 껴서 상황에 맞춰 대응하거나

원거리 무장 세 개 껴서 돌아가면서 포격하거나, 라는 거 아닐까 싶어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