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8006428> [AA/ORPG] 메탈릭 가디언 RPG 서머리 어장. :: 297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9-05-16 20:33:38 - 2019-07-27 20:54:29

0 실업희망자◆zb1wG8Cj56 (748874E+55)

2019-05-16 (거의 끝나감) 20:3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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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0. 어장주가 진행하는 ORPG를 준비하는 어장입니다.
1. 플레이에 관련 된 세계관 및 설정 설명, 플레이 준비 등이 올라오는 어장입니다.
2. 기본적으로 어장주만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서 플레이어, 또는 다른 이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타인의 간섭, 이견, 참견을 일절 받지 않으며 어장주 외의 참치가 다른 어장에 올리는 것을 금지합니다.
4. 한 번 팔 때 각 잡고 파 두면 두고두고 쓸 수 있기에 각 잡고 파는 어장. 로봇물은 진리.

65 실업희망자◆zb1wG8Cj56 (1477569E+5)

2019-05-18 (파란날) 16:0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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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대로라면 프리 플레이-메인 플레이-애프터 플레이 순으로 진행 되지만 여기서는 설명을 위해 프리 플레이, 애프터 플레이를 먼저 설명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세션의 중심인 메인 플레이에 대해 설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6 실업희망자◆zb1wG8Cj56 (1477569E+5)

2019-05-18 (파란날) 16:0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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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릭 가디언 RPG는 씬Scene이라 부르는 단위로 장면이 구성 되어 있습니다.

PC가 일상에서 노는 사소한 장면부터 중요한 임무를 하달 받는 장면, 적과 싸우는 것과 이야기의 엔딩 등.

그 모든 것이 씬으로 구성 되어 있고 이 씬이 모여서 하나의 플레이를 이루게 됩니다.

67 실업희망자◆zb1wG8Cj56 (1477569E+5)

2019-05-18 (파란날) 16:07:48


                               `ーi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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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zXソゝ<y<ノ .
                        ,〆'´
                         《{}>―-- 、
                          >'"´ Ⅰ``ヽ ヽ
                      /"XII    Ⅱ',  ',
                   / "            ;   |
                     , ', ' XI       Ⅲリ  リ
                   / /               /  /
                 / /Ⅹ     ○   Ⅳ/  /
                   / /               ' . ′
              .' .'Ⅸ        Ⅴ/ , ′
                 { {       Ⅵ / /
                ∨゙、Ⅷ  Ⅶ / /
                ヽ、`ー-- ‐ '" . "
                  ` ー-- ‐ ´

메인 플레이를 최소한의 단위로 나눈 것이 씬이라면 크게 분류한 것을 페이즈라고 부릅니다.

페이즈는 총 오프닝 페이즈, 미들 페이즈, 클라이맥스 페이즈, 엔딩 페이즈로 나뉘며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프닝 페이즈: 기승전결의 기. PC의 등장이나 사건의 시작 등을 알리는, 말 그대로 오프닝.
미들 페이즈: 기승전결의 승. 본격적인 이야기의 시작. 사건이 진행 되거나 이야기의 숨은 반전 등이 밝혀지는 것 등.
클라이맥스 페이즈: 기승전결의 전. 이야기를 매듭 지을 준비를 하며 최후의 전투 등을 앞둔 긴박한 절정.
엔딩 페이즈: 기승전결의 결. 사건이 해결 되거나 여러 가지 이야기가 매듭 지어지며 이야기가 맞이하는 끝.

메인 플레이는 이 네 가지 페이즈로 구성 되어 있으며 오프닝-미들-클라이맥스-엔딩 페이즈를 한 번씩 진행하는 것을 통해 한 편의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68 실업희망자◆zb1wG8Cj56 (1477569E+5)

2019-05-18 (파란날) 16:0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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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  li    \    .|      _イ::::::::::::::/:::::::l  ll     .l  .|l.ll |          어째서 싸울 수밖에 없는 거야…!
       V    .l|  li    \__|___/::/: : : : : : :イ:::::::::: |  ll     l  V .|
        V    |l  li     i|\ー---‐' イ.::::,':: : : : / //|:::::: |  ll     l ./  l
        V_  |l  li      i|  \ ::_/::::l ::/ .,': :/  /j .:::::::: l  ll    __. Vl  /
     _,;──l\ ``、|l /ヽ.    i|   \:::::::::l/ ,'/     /:::::::::ト、__ll  _- ''"  .| / ̄`ー─┬
    /     ヘ \  ',  ヘ     il   ::::::l\::::l       ./y;;;/ / ̄ _,ィ.'||  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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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ヘ   il  _     _    / / _ イ  /  V.          |
   .|.         \_ .|\  ヘ   il 〈ー ̄ ̄ ̄ー} .__,/  / r‐'′ /_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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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이야기 속에서 긴장감을 즐기기 위해 갈등 상황은 반드시 일어나기 마련이고 그 갈등은 대부분 전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메탈릭 가디언 RPG 또한 전투를 통해 갈등 상황의 고조 및 긴장을 즐기며 전투가 매우 중요한 룰입니다.

지금부터는 그 전투 룰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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