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8006428> [AA/ORPG] 메탈릭 가디언 RPG 서머리 어장. :: 297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9-05-16 20:33:38 - 2019-07-27 20:54:29

0 실업희망자◆zb1wG8Cj56 (748874E+55)

2019-05-16 (거의 끝나감) 20:3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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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0. 어장주가 진행하는 ORPG를 준비하는 어장입니다.
1. 플레이에 관련 된 세계관 및 설정 설명, 플레이 준비 등이 올라오는 어장입니다.
2. 기본적으로 어장주만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서 플레이어, 또는 다른 이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타인의 간섭, 이견, 참견을 일절 받지 않으며 어장주 외의 참치가 다른 어장에 올리는 것을 금지합니다.
4. 한 번 팔 때 각 잡고 파 두면 두고두고 쓸 수 있기에 각 잡고 파는 어장. 로봇물은 진리.

56 실업희망자◆zb1wG8Cj56 (1477569E+5)

2019-05-18 (파란날) 16:0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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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설명 드렸듯 행위판정은 2d6, 6면체 주사위 2개를 통해서 진행 됩니다. 앵커판에서는 dice 1 6을 2회 굴리는 방식이 될 겁니다.

행위판정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특정한 행동에 따라 사용 되는 능력 보너스, 또는 전투치를 지정합니다. 이를 판정치라 부릅니다.
2. 행위에 따른 쉬움, 어려움 여부를 판정하고 난이도를 지정합니다.
3. 2d6을 굴린 뒤 나온 숫자에 판정치, 그 외에 보너스나 페널티가 있다면 더하고 빼 최종 수치를 산출합니다. 이를 달성치라 부릅니다.
4. 달성치가 난이도 이상일 경우 행위판정은 성공하며 달성치가 난이도 미만일 경우 행위판정은 실패합니다.

이때 주사위의 눈(판정치가 아닌 오로지 주사위의 눈만 봅니다)에 따라 크리티컬, 또는 펌블이라 부르는 특수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57 실업희망자◆zb1wG8Cj56 (1477569E+5)

2019-05-18 (파란날) 16:0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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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티컬: 판정의 대성공을 말합니다. 주사위의 눈이 크리티컬치 이상일 경우 행위판정은 무조건 성공합니다.
기본적인 크리티컬치는 12이며 특기나 아이템 등에 의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펌블: 판정의 대실패를 말합니다. 주사위의 눈이 펌블치 이하일 경우 행위판정은 무조건 실패합니다.
기본적인 펌블치는 2이나 적의 특기, 또는 아이템이나 페널티 등으로 펌블치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 둘은 달성치가 몇이든 주사위의 눈만 봐서 판정하며, 발생할 경우 난이도 여부에 관계 없이 성공 또는 실패로 판정합니다.

58 실업희망자◆zb1wG8Cj56 (1477569E+5)

2019-05-18 (파란날) 16:0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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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행위판정은 경우에 따라 난이도에 도전하는 것이 아닌 PC와 PC, 또는 PC와 NPC 간의 대결이 성립할 수도 있습니다.

누가 먼저 총을 뽑는가,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가 등에 대한 판정 등을 할 때는 행위판정이 조금 달라집니다.

이 경우는 난이도 충족이 아닌 서로 간의 주사위 대결로 이루어집니다.

59 실업희망자◆zb1wG8Cj56 (1477569E+5)

2019-05-18 (파란날) 16: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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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결이 발생하게 되면 캐릭터는 각각 액션 측과 리액션 측으로 분류하게 됩니다.

액션 측은 먼저 공격하거나 협박을 하는 등, 능동적으로 행동하는 캐릭터이며

리액션 측은 공격을 방어하거나 협박에 겁먹지 않기 위한 노력을 하는 등, 액션 측에 대응하는 캐릭터입니다.

단적으로 간단하게 말하자면 액션은 공격, 리액션은 방어인 셈입니다.

60 실업희망자◆zb1wG8Cj56 (1477569E+5)

2019-05-18 (파란날) 16: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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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결 상황에서도 기본적인 판정의 흐름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2d6을 굴리고 판정치를 정합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액션 측이 먼저 공격 주사위를 굴리고 리액션 측이 거기에 대한 방어 주사위를 굴립니다.

그리고 이 둘의 달성치(2d6+판정치+기타 보정)를 비교하여 높은 쪽이 승리하게 됩니다.

액션이 높다면 공격은 성공하고 리액션 측이 높다면 방어에 성공하는 것입니다.

61 실업희망자◆zb1wG8Cj56 (1477569E+5)

2019-05-18 (파란날) 16: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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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달성치가 동일하다면 리액션 측이 이기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이를 리액션 우선 법칙이라 부릅니다.

또한 대결에서도 크리티컬과 펌블이 적용 되며 경우의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액션 측이 크리티컬: 리액션 측 또한 크리티컬을 내지 못 하면 액션 측이 승리합니다. 리액션 측 또한 크리티컬일 경우 리액션 우선 법칙이 적용 됩니다.
2. 액션 측이 펌블: 판정은 자동적으로 리액션 측이 승리합니다. 리액션 측은 판정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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